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74139754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리센느 2일 전 프로듀스101 세븐틴 엔시티 위시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205
이 글은 5년 전 (2020/10/06) 게시물이에요

이도현x고민시 '오월의 청춘' 줄거리 및 캐릭터 설명 정리.txt | 인스티즈드라마 '오월의 청춘'은 1980년 봄의 광주를 배경으로, 다가올 역사의 소용돌이를 알지 못한 채 저마다의 운명을 향해 뜨겁게 달려가는 청춘들의 이야기를 담는다. 

통곡과 낭자한 피, 함성과 매운 연기로 가득했던 1980년 5월의 광주, 그 소용돌이 한가운데에 휘말리게 된 두 남녀의 이야기. 

그 5월이 여느 때처럼 그저 볕 좋은 5월이었더라면 평범하게 사랑하며 살아갔을 사람들의 이야기. 

 

 

이도현x고민시 '오월의 청춘' 줄거리 및 캐릭터 설명 정리.txt | 인스티즈 

배우 '고민시'는 여자주인공 '김명희' 역할을 맡는다. 

맨몸으로 집을 나와 광주 생활을 시작해, 어느새 '3년 차 간호사'. 온갖 산전수전과 3교대 근무에 절어있는 지도 벌써 3년째. 우는 환자 상냥하게 달래는 건 못해도 다섯 살배기도 울지 않게 단번에 혈관을 잡아낸다. '백의의 천사'보다는 '백의의 전사'에 가깝다. 누군가의 아련한 첫사랑일 것만 같은 말간 외모와 달리, 관계에 엄격한 거리와 선이 있어 절대 쉽게 곁을 내주지 않는다. 동료들에겐 악바리독종돌명희 등으로 불린다. 

 

 

 

이도현x고민시 '오월의 청춘' 줄거리 및 캐릭터 설명 정리.txt | 인스티즈 

배우 '이도현'은 남자주인공 '황희태' 역할을 맡는다. 

황희태는 자신을 예단하는 모든 것을 거부하는 '선천적 청개구리'. 희태의 인생을 한 마디로 표현하자면 '편견과의 전쟁'이다. 미혼모 아들에 대한 편견을 부수기 위해 매년 반장과 전교 1등을 도맡아 서울대 의대에 입학했고, 광주에서 올라온 자신에게 '머리 좋은 촌놈'이라는 동기들의 말에 필요치도 않은 최신 승용차를 뽑아버리는 인물이다. '대학생이라면 당연히 화염병'이라는 통념도, '의대생이라 공부만 할 것'이라는 고정관념도 지긋해서, 통기타 하나 메고 대학로 음악다방을 하루가 멀다 하고 가지만, 피터지는 노력으로 과탑을 유지하는 인물. 그러다 예기치 못한 사건으로 인생에서 가장 찬란한 5월을 보내게 된다. 

 

 

12부작 미니시리즈로, 내년 KBS2 상반기에 방송 

 

 

 

둘 다 지금 핫한 라이징인데 줄거리도 좋고 캐릭설정도 좋고 잘들어간듯 👏🏻👏🏻
대표 사진
익인1
허억 허억 후욱후욱...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너무기대된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하 넘 좋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좋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아니 근데 벌써 눈물나는데.......ㅠ벌써 엔딩 그려진다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22 벌써 엔딩 보임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33 후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44 ㅠㅠㅠㅠㅠㅠ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와 진짜 좋아..이도현 고민시 배우님들 너무 좋고 최고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헐 너무 좋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헐 대박 이도현 고민시 배우ㅠㅠㅠ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봐야겟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벌써 아련하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그리고 내 인생작이 되었지!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야나두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울컥한다 ㅠㅠㅠㅠ 쓰니도구나 ㅠㅠ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눈물 펑펑 쏟을 각ㅠㅠㅠㅠㅠ 그래도 볼래 캐스팅 좋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ㅜㅜㅠ벌써부터 눈물나
5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드라마 추천해줄사람!!
0:28 l 조회 1
한국인만 볼수 있는 콘서트 해주면 어떨까 ㅋㅋㅋㅋㅋ
0:28 l 조회 1
나 sm한테 가스라이팅?뭐 세뇌? 씨게 당한듯
0:28 l 조회 1
빅뱅 9년만의 콘서트 티켓팅이 내일이래 ㄴㅇㄱ
0:28 l 조회 7
탈덕했어도 내 비밀번호는 여전히 전본진데뷔일이다1
0:27 l 조회 4
옛날에 스키즈콘 가봤는데1
0:27 l 조회 20
왼이나 른이 빌런으로 나오는 포타 있음?
0:27 l 조회 3
양홍원은 현실적으로 타격이 크게 없을 것 같긴함 3
0:27 l 조회 17
와 지방쿡 얼공함2
0:26 l 조회 59
혈육끼리 운전연수 해주는거 아닌듯..3
0:25 l 조회 19
스키즈 콘서트 도전해야지5
0:25 l 조회 34
내 본진 전에 열애설나서 팬덤 타격 에바였는데 3
0:25 l 조회 28
귀신이 있다고 믿음?4
0:25 l 조회 20
근데 스키즈 콘서트 가보고 싶긴해3
0:25 l 조회 40
아 국립경기장보다 닛산이 더 상징성이 있어???4
0:25 l 조회 71
나도 아이돌 스탭으로 일하고 싶음8
0:25 l 조회 38
나도 민주당 지지자인 소수의 20대 남자지만 90년대생 초중반 남자는 버렸으면 좋겠어3
0:24 l 조회 23
사쿠야 아직 애기 같다 ㅋㅋㅋㅋ1
0:24 l 조회 19
우리 아빠 엄마 대화 개웃김
0:24 l 조회 30
스키즈 작년 앙콘은 후기 찾아보면 춥다는 이야기가 8할은 됐나 ㅋㅋ14
0:23 l 조회 83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0: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