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80142104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서인영 4일 전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516
이 글은 4년 전 (2021/7/04) 게시물이에요
마플 부정적인 언급이 있어요
어쩔 수 없는 건가 싶다가도 정말 기본적인 것도 모른다는 게 티날 때.... 그냥 정 후두둑 떨어짐 ㅋㅋㅋ ㅜ 그래서 약간 팬잘알 티나거나 데뷔 좀 늦게 해봐서 사회물 먹은 아이돌들 호감 쉽게 가는 듯
대표 사진
익인1
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어느부분에서??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걍 말한 그대론데...? 예시를 들어야 하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긍까 어떤걸 모름?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밑에 대충 설명해봤어 이해될진 모르겠지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예를 들어 어떤걸 모르는거야??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음... 괜히 실제로 있었던 일이랑 겹칠까봐 좀 무섭긴 한데 걍 좀 가볍게 자동차 몰 때 보험 안 들면 안 된다 이런 거 모르는 거...? 예시 들려고 쥐어짜내니까 저런 것만 생각나는데 걍 저런 비슷한 모습 보일 때마다 식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아 ㄹㅇ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뭔지 알겠당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뭔지 알듯,, ㄹㅇ 공감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케어없이 세상을 살아갈 수 없을 것 같은 느낌인가?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응응 약간 그런 느낌이지 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입시겪어본게 앓는 포인트가 되는것만 봐도 ㅋㅋ 먼말인지 이해됨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맞아 ㅋㅋㅋㅋㅋ 사실 정시 수시 다른 것만 알아도 좀 호감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와 이거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와 이거 ㄹㅇ이야 ㅋㅋㅋㅋㅋㅋㅋㅋ 주어 까질까봐 자세히는 못 말하는데 딱 이런 느낌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
헐 그러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그 일 아니면 아무것도 못할것 같은 그런 현실감 말하는건가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어어 맞아 그런 느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아 ㄹㅇ 받고 다 커서도 어린애마냥 구는거 보이면 개정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아 공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공감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공감함 ㅇㅇ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버스요금 터무니없는 가격으로 말하거나 그런거?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어어 약간 그런 비슷한 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어릴 때 부터 데뷔했음 더 그럴듯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어떤 느낌인지 알 것 같다 내가 실제로 그런 이유로 최애 바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연생 때부터 좋아했는데 원래 최애는 오히려 연생 때가 나이에 비해 더 어른 같았던 것 같음 어느 시점부터 딱 그 나이에 멈춘 것 같더라 본업은 참 잘하는데... 세상물정 모르고 모든 걸 쉽게만 생각하는 느낌이라 해야 되나 암튼 그런 티 나는 순간이 꽤 있어서 똑같이 본업 잘하지만 더 현실적이고 이런저런 잡다한 거 많이 아는 멤버로 최애 바뀜
물론 전 최애도 본업을 너무 기가 막히게 하고 아직 그 모습이 너무 좋아서 차애이긴 한데 가끔 와 얘는 진짜 본업 말고는 걍 아무것도 모르는구나 싶을 때마다 좋으면서도 걔를 파고 있는 나한테 현타가 옴 ㅠ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정떨어지는 건 아닌데 약간 깨는 느낌 있음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나도 깸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걍 사회회가 덜 되어있음 너무 어릴때 데뷔한 몇몇 돌 중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난 깨는것까진 아닌데 가끔 너무 당연하게 우리는 계속 알아온거? 모를때 와 이것까지?싶긴해
지하철 환승도 혼자 못 할 것 같음 내 돌은,,, 어릴때부터 연생하니 차타고 다녔으니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ㄹㅇ 인정..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근데 그게 다 점점 데뷔나이가 어려지는 케팝산업 자체의 문제지 뭐,,애들을 탓하진 못하겠음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건 맞음 갈수록 어린애들이 데뷔하니까.... 걍 좀 복잡해 ㅋㅋㅋ ㅜ 내가 일반인이라 그런지 몰라도 그런 모습 볼 때마다 깨긴 해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나는 정떨어진다기보단
좀 속상하던데
데뷔하는 나이대가 점점 어려지는 것 같아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아 진짜 ㅋㅋㅋ 고졸까지 한 아이돌이 설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나는 안타까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난 정떨어지는게 아니라 안쓰럽던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나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너무 애같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나도 그래서나보다어린애들못팜 안그런애들이더맘ㅎ겠지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나는 그래서 고등학교까지는 나온 아이돌들? 뭐라해야하지 좀 성인되서 데뷔한 아이돌들?이 눈에 좀 더 들어옴,, 뭔가 사람이 현실적ㅇㅣ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내가 그래서 나보다 어린 아이돌들 못파겠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먼지 알겠음 내본진 중 한명 고딩공부까지 다하고 연생시작한거라 먼가..공감도 많이가고 잘 알아 그래서 좋드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아 ㅇㅈ 매니저 없이 혼자 해본게 처음이다 이런 말한 사람 은근 많자나 걍 일반인 또랴들이랑은 조금 다른 느낌이 있긴 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아 갑자기 어떤 국회의원인가? 물가 모르던거 생각난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근데 ㄹㅇ 비현실적인 거 얘기하면 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ㅁㅈ 그래서 나는 고등학교까지 다녀보고 수능공부도 좀 해본 아이돌이 좋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나는 그걸보고 깨진 않는데 현실감각있는게 느껴지면 급호감됨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맞아 약간 ms오피스 느낌이야... ^^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ㄹㅇ ㅋㅋㅋ내기준엔 좀 ...한심해보여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받고 약간 그 돌을 파는 나한테도 현타가 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어릴때부터 데뷔해서 그런가ㅜㅜ 나도 깨긴 깨는데 돌한테 깬다기보다는 그렇게되는 구조가 너무 으악 스러워서 좋아하는거에 진짜 현타오더라ㅋㅋ 안쓰러움+이런걸 계속 좋아해도되나 싶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이거 뭔지안다 너무모르면 그 돌을 파는 내가 현타가 와 ㅠㅠ 어쩔수없는거지만서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난 너무 어릴때 데뷔해서 그런거 보면 좀 안쓰러움 그래서 사기치는 사람들이 많이 노린대잖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헐.. 진짜 나쁘다 그래서 어릴때 ㄷㅔ뷔한 연예인들 보면 사기나 그런 거 많이 기사 뜨는건ㄱㅏ..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난 그렇다고 들음 잘 속는데 사기치는 사람들이 속이기도 쉽다고 하더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진짜 세상엔 나쁜 사람들 많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와 진짜 본문 다 받아 난 ㅜ 넘 공감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ㅇㅈ 걔 잘못 아닌 건 알지만 그냥 좀 깨는 건 어쩔 수 없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뭔지 알겠다... 나도 그래서 세상잘알 사회잘알 아이돌이 좋아... 사회성 없는거 보이면 좀... 그래 안쓰러우면서도 깸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그런걸 알아갈시기에 자기들끼리 연습실에 박혀있던거니까 어쩔수없다고 봐 그래서 늦게 연습생 시작한 애들 보면 확실히 다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그리고 아이돌이 세상에서 제일 힘든 줄 알고 맨날 앓는 소리하는 것도 싫어...각자의 고충이 있는 건데ㅠ 내가 꼬였는지 평범한 학생/평범한 사람이고 싶다 이런 소리도 왜 이렇게 싫은지 모르겠음ㅋㅋㅋ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22...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7
이건 공감된다ㅋ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1
아 진짜 이거 ㄹㅇ 평범해지고 싶으시면 그대로 탈퇴하시고 일반인 하시면 됩니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5
헐 ㄹㅇ 자기가 선택해놓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누가보면 시켜서 억지로 하는줄 알겠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와 ㄹㅇ 뭔가 세상 물정 아무것도 모르ㅡㄴ 듯한 게 보이면 식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
난 걍 짠하더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
ㄹㅇ잘못한 것도 아니고 안타까운 건데 나랑 나이 비슷한 애들이 세상 물정 모르는 거 보면 걍 식음... 아이돌이 아니라면 매니저가 없다면 아무것도 못할 것 같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
진짜 괜히 사회생활 했던게 (알바, 입시, 자취 등) 셀링포인트가 되고 발리는 게 아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8
기본적인 학교는 좀 다녔으면 좋겠어 안타까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9
대중교통 잘 못타는 거 보면 신기해 나는 일상이라 그런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0
ㅇㅈ 어느정도 상식은 있는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0
어릴때 데뷔해서 그렇다 하는데 어렸을때부터 했어도 어느정도 아는 애들이 있고 늦게 데뷔해도 모르는 애들이 있음 그냥 본인 관심과 지식의 차이일듯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2
뭔지 앎… 그래서 아이돌 너무 어릴때 데뷔하는거 안좋게 생각 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3
아 뭔지 알아.. 그래서 대학 열심히 다니고 또 직장인 친구 있는 돌들보면 사람을 대하는 느낌이 달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4
ㅁㅈ 근데 또 어쩔 수 없는것 같기도 해 애기 때부터 회사생활하니까.. 사회 경험이 있을리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6
ㄹㅇ 자기가 먹고 남은 쓰레기나 쓴 물건 하나 자기 손으로 정리할 생각조차 안 하는 거 보고 좀 엥? 싶고 진짜 아이돌들 어릴 때부터 회사에서 하나부터 열까지 다 해 주니까 일반인한텐 당연한 것도 걔들한텐 당연하지 않다는 말 못 믿었는데 그거 본 이후로 믿게 됨… 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7
뭔지 알겠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인터넷 주문도 못해, 비행기 티켓도 못 끊어, 은행 업무도 못 봐 뭐 이런겈ㅋㅋㅋㅋㅋㅋ 약간 저래서 세상 어떻게 살아갈까라는 느낌이 들 때가 있음ㅋ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8
아 뭔지 알거 같애 진짜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약간 아이돌들은 매니저가 거의 다 해주니까 스스로 할 줄 아는 게 많이 없는 느낌..? 암튼 그런거 있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9
ㅋㅋㅋㅋㅋㅋㅇㅏ 뭔지 알겠어ㅠㅠㅋ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0
난 그런거 좋아한다.............보호해주고 시픈 너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1
222 나도 난 이런게 좋은데.... 대신 해주고 싶은 느낌이 들게 만드는 보호본능 들게 만드는 돌들이 좋아.. 반대로 재고 따지고 늘 현실적으로만 생각하는 사람을 안 좋아함
4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스테이씨 전원 쿨톤임?
15:23 l 조회 2
근데 태국은 콘서트 꽉 채우는거 흔한게 신기함
15:22 l 조회 13
자고 일어나니 32강 탈락해있네
15:22 l 조회 11
정국라방 아일릿 코르티스 스키즈 라이즈3
15:21 l 조회 100
엑소 크레이지 뭐냐고!!!!!!2
15:21 l 조회 14
정국 라이브 다시 켰길래 들어가자마자 보이는 댓글이3
15:21 l 조회 93
아일릿 민주는 트위터 되게 열심히 보나보네1
15:21 l 조회 59
우리나라 구기종목 약점 거의 다 수비임 3
15:20 l 조회 38
태연 만찬가 번안 이스란 작가님이 하셨다1
15:19 l 조회 29
하투하 오늘 필살기 입었네
15:19 l 조회 58
아시안컵 감독 홍명보 찐인가봐3
15:19 l 조회 122
정국 라방 3트 튕김 이슈3
15:19 l 조회 81
젊은 여자들은 스레드 잘 안해??2
15:18 l 조회 41
호감이라 여기서 글 보고 정국 라이브 처음 보는데8
15:18 l 조회 132
축구팬한테 들었는데 정몽규 없는게 더 별로인 상황이래 1
15:17 l 조회 64
아 눈동자 보고 왔는데 진쩌 개별로
15:17 l 조회 34
위버스 디엠 질문
15:16 l 조회 8
팬덤이 광신도같으면 빨리 빠져나오는게 편안한듯11
15:16 l 조회 55
아 진짜 개속상하네1
15:16 l 조회 200
요새 보통 2주 활동함?10
15:15 l 조회 92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15: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