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지민이 군 복무 중 솔로 앨범을 발매하며 열일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19일 오후 1시 지민의 솔로 2집 앨범 '뮤즈'(MUSE)가 발매됐다. 해당 앨범은 지난해 3월 공개된 솔로 1집 '페이스'(FACE) 이후 약 1년 4개월 만에 발매된 신보다.
지민은 이번 앨범을 통해 '나'를 둘러싼 영감을 찾아가는 여정을 풀어냈다. 또한 이번 앨범의 주제는 '사랑'이다.
지민의 2집 앨범에는 타이틀곡 '후'(Who)를 비롯해 '리버스(Rebirth)(Intro)', '인터루드 : 쇼타임(Interlude : Showtime)', '스메랄도 가든 마칭 밴드(Smeraldo Garden Marching Band)(feat. 로꼬)', '슬로우 댄스(Slow Dance)(feat. Sofia Carson)', '비 마인(Be Mine)', '클로저 댄 디스(Closer Than This)' 등 총 7곡이 수록됐다.
해당 앨범에는 방탄소년단의 메인 프로듀서 피독을 비롯해 GHSTLOOP, 에반(EVAN), 존 벨리언(Jon Bellion) 등 다양한 뮤지션들이 참여했다.
지민은 오는 23일 오후 12시 35분(한국 시간)부터 방송되는 미국 NBC 인기 프로그램 '더 투나잇 쇼 스타링 지미 팰런(The Tonight Show Starring Jimmy Fallon)'에 출연해 '후' 무대를 처음 선보일 예정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지민이 입대를 하기 전 미리 녹화했다.
이날 지민의 2집 앨범 타이틀곡 '후'의 뮤직비디오도 공개돼 눈길을 끌고 있다. 지민은 해당 뮤직비디오에서 넘치는 끼와 독보적인 비주얼, 유려한 춤 실력을 자랑했다.
이를 본 팬덤 '아미'들은 "노래 좋은데 뮤비는 더 좋다", "계속 흥얼거리게 된다", "빌보드 핫백 1위감이다" 등 폭발적인 반으을 보였다.
현재 군 복무 중인 지민의 제대 예정일은 2025년 6월 11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