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naver.me/G1whfFx7
스터디카페 브랜드 작심이 카이스트 공대생, 방송인 허성범을 공식 모델로 발탁했다고 11일 밝혔다.
허성범은 한국과학영재학교와 카이스트 공대생 출신의 유튜브 크리에이터로 쿠팡플레이의 두뇌 서바이벌 프로그램 '대학전쟁'에 출연하면서 얼굴을 알렸다. 이후 뛰어난 외모와 유튜브 채널에 올린 '카이스트 공대생 출신 모델이 풀어주는 수학 풀이' 영상이 화제가 되고 SBS '손대면 핫플-동네멋집', JTBC '아는형님' 등 지상파, 종편뿐만 아니라 '더인플루언서, 피의게임3, 기억을 잊는 밤' 등의 프로그램에 잇따라 출연하면서 유명세를 탔다.
작심은 1020 세대의 지지를 받고 있는 허성범의 스타성과 성장과정이 '한 번 먹은 마음이 꺾이지 않고 끝까지 해내는 곳'이라는 브랜드 가치와 시너지를 내며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콘텐츠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허성범은 실제로 작심 노량진점을 다니며 작심의 팬이기도 했다는 점이 눈에 띈다. 허성범은 작심과 함께하는 첫 번째 행보로 새롭게 선보이는 콘텐츠 '작심삼일 팟캐스트'에 패션크리에이터이자 슈퍼맘인 쥬니와 함께 2MC로 발탁됐다.
두 번째 콘텐츠로 '카이스트 허성범, 하루종일 자고 명문대 가려면 반드시 해야하는 이것'을 주제로 잠과 공부의 상관관계, 자녀의 스마트폰 규제, AI 디지털 교과서 도입, 수도권·지방 교육의 양극화 문제 등 기존의 교육 채널과 달리 어려운 주제를 쉽고 다양하게 다루며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브랜드측은 "허성범은 '작심삼일 팟캐스트'를 통해 '좌뇌와 우뇌가 떠드는 발칙한 뇌이밍 팟캐스트'라는 슬로건으로 시청자에게 교육과 학습, 진로, 취업 등 인간이 성장하기 위한 방법에 대해 다각도로 탐구하며 재미와 인사이트를 함께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오정우 (hsk@jose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