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95546729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리센느 3일 전 엔시티 더보이즈 데이식스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519
이 글은 1년 전 (2025/3/28) 게시물이에요

아래 내용은 내 판단이야. 피드백 주면 적극 수정할 게. 나 같은 생각을 하는 팬이 많은 싸불과 심지어 고소 협박의 위기에 처해 있어. 그럼에도 우리가 목소리를 내는 이유를 용기내서 정리할 게


이번 소송은 계약이 유효한지를 묻는 소송인데 어도어는 굉장히 어려운 포지션에 섰었다고 생각해

뉴진스가 적극적으로 행동하는 앞에서 '신뢰관계 파탄나지 않았다. 전속계약은 유효하다. 뉴진스는 어도어 아티스트다'라고 주장했고, 어도어측이 신청한 전속계약 유효 확인 소의 가처분이 인용되었지

게다가 뉴진스가 주장했던 '신뢰관계가 파탄났는데 그 원인은 현 어도어측'(크게 무리한 요약은 아니지?)이라고 주장11개 논거들을 재판부가 모두 세밀하게 부정해 주었어

뉴진스가 혹여나 어떻게든 신뢰관계 파탄을 입증하고 계약해지가 되어도, 나는 그 이후 누가 계약해지 책임자인가, 누가 피해를 배상할 것이냐 문제가 남는다고 생각해


8월 27일 민희진 해임

9월 11일  뉴진스의 공개 영상 저격. "오는 25일까지 민희진 전 대표와 함께 원래대로 돌려달라"

↑↑↑

위의 타임라인 보여? 반농담반진담으로 '부당행위를 할 시간도 주지 않고 경영권에 간섭했다고 평가할 수도 있'다고 생각해. 그리고 지금껏 제대로 파묘되지 않았지만 저 이후 이어지는 뉴진스의 행위는 사실 납득하기도 어렵고, 저걸 꺼내면 신뢰관계가 파탄났다는 논리가 되니까 어도어가 지금껏 제대로 꺼내지도 않았다고 생각해. 근데 손배소나 위약금 및 손해배상을 따지는 상황이 와버리면 어떻게 될까? 

소송에서 혹시 이겨도 더욱 가혹한 싸움이 될 거고. 가처분 내용만 보더라도 유리하지 않아 보여. 이번 가처분 이후 많은 변호사들이 심한 경우 파산이란 말까지도 꺼내는 이유기도 하다고 생각해

[정리글] 이번 소송에서 이겨도 뉴진스가 크게 유리하지 않아 보이는 이유 | 인스티즈

그 많은 싸불과 협박에도 일부 팬들의 직간접적 협박에도, 또 다른 팬들이 간절한 마음으로 이번에 트럭을 보낸 이유를 정리해봤어


대표 사진
익인1
소송까지 가면 이기든 지든 ㄴㅈㅅ는 얻는것 없고 잃을 것만 있는데 팬들의 절박한 심장 이ㅣ해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소송까지 가면 이겨도 위약금 나오니까.. 지면 더 큰일이고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난 최애 까이는건 상관없어 최애 정병이 똑같이 업보 받길 바랄뿐임
12:34 l 조회 2
크로켓에서 명품 사본 사람? 이거 따로 검수비용 내야돼?
12:33 l 조회 2
방탄 알엠에게 전달된 1호 상품 '대동여지도' 족자 스페셜 에디션 출시한대 (한정판)2
12:33 l 조회 20
난 우리 강아지 산책성향보고 쫄보에 내향견인줄 알았는데1
12:33 l 조회 12
한국판 토이스토리 돌판ver1
12:33 l 조회 12
제이팝 리메이크 기대된다 ㅋㅋㅋㅋ3
12:32 l 조회 8
지금 ㅇㅌ로 플도는거 역바는 아니겠지?2
12:32 l 조회 37
내가 좋아하는 헤메코로 마플타면서 바꿔달라할때 ㄹㅇ짜증1
12:32 l 조회 9
(혐오주의)너네도 이래?3
12:32 l 조회 23
아이돌들 극우 많을까..?7
12:32 l 조회 28
쇼미래퍼여친구하기 ㅋㅋㅋㅋㅋㅋㅋㅋㅋ1
12:32 l 조회 12
내본 정병들 진짜 웃김ㅋㅋㅋㅋㅋㅋㅋ
12:31 l 조회 23
오늘 스모키 메이크업 받았는데 역대급으로 마음에든다 6
12:31 l 조회 60
연예인 좋아하는거 지친다2
12:31 l 조회 29
예비군가서 후식 과일 먹으려고 싸간 남자 어떤데 (주어 백현)2
12:30 l 조회 38 l 추천 1
걍 7월 7일에 얼마나 조용해질지 궁금하다7
12:30 l 조회 101
SM엔터는 내부단도리좀 해야겠다 회사인프라로 인맥만들어서10
12:30 l 조회 143
엘 앙탈부리네
12:28 l 조회 25
생산직인데..부서 이동 당했는데 쉬는시간 10분 짦아지고 밥시간도 그 전체 공정에서 젤 끝에 나옴
12:28 l 조회 44
동양남자가 백인우월주의에 붙는건 뭔감성이지7
12:28 l 조회 47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1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