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95566858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리센느 어제 플레이브 엔시티 백현 신설 요청
드라마/영화/배우 영화 연극/뮤지컬/공연
멋진신세계 강회장 취사병 전설이 되다
참교육 원더풀스 닥터섬보이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054
이 글은 1년 전 (2025/3/30) 게시물이에요
넷플은 제작비 회수를 어떻게 하지??
광고나 판권도 아니고!

폭싹은 돈 많이 들였다고 감독님이 말했잖아!!
이정도 대박이면 제작비 회수가 되는건가?
궁금하다..업계잘들 좀 알려줘 ㅠㅠ
대표 사진
익인1
ㄴㄷ궁금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니까 그냥 제작비를 왕창 주지도 않을 거 잖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개별구매가 아니니 딱 떨어지게 계산할 수는 없고 뷰수나 공개시기 유료구독 증가 같은 수치로 추산하는 거지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럼 그냥 제작비 내고 끝인건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넷플에서 보통 제작비의 120~130% 주고 ip&스트리밍권을 사는 건데 넷플은 수많은 컨텐츠를 스트리밍하는 플랫폼이니까 거기서 이득 보는 것도 있고 손해보는 것도 있겠지
대신 오겜1처럼 대성공해도 제작사에 더 떨어지는 돈은 없으니까
반대로 그 영화/시리즈가 흥하든 망하든 제작사는 이미 최소 20% 이상은 수익 낸 거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120%는 예전에 내가 기사에서 본 수치인데 대신 이전 시즌이 흥행해서 후속 시즌을 찍으면 러닝 개런티 같은 개념으로 제작사 쪽에 비율을 좀 더 좋게 해줌
오겜2가 출연료 제외 1000억 받았던 것처럼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하!! 이해간다 ㅠㅠ 고마워
1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러면 제작사 입장에선 무조건 수익이 보장되기는 하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제작사가 작품을 파는 개념일거야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하 윗댓처럼 제작비 120퍼정도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넷플이 제작비를 대주는 형식이라서 제작사 입장에선 좋음 다만 이게 장단점이 있긴해
흥행이 엄청 잘되면 제작사 입장에선 배아프고.. 대체로 넷플이 나머지 수익을 다 가져가는 형태라서
ㄴ오겜을 보면 됨

흥행이 저조하면 제작사 입장에선 그래도 어느정도 투자금은 회수하는 형태라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제작사 입장에서는 손익분기는 항상 넘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간단히 보면 그렇긴한데.. 이게 투자자들이 많아지면.. 투자자들 입장에서도 호불호가 많아지더라구
넷플이라서 그마나 다들 그래 ott는 넷플로 하는게 낫지라고 할수도 있고

아니 우리 안망할거 같은데 왜 굳이 넷플이랑 손 잡아야함? 수익이 좀 떨어지는데
예시를 들면 마치 수수료를 크게 주고 넷플이랑 손 잡을꺼냐 그냥 독단으로 나가면 그만큼 우리(투자자)한테 더 돈이 들어올텐데..라는 생각이 드니깐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멋진신세계 팬아트 느좋1
16:20 l 조회 11
멋진신세계 막화를 진짜 잘뽑은거같지않니2
16:18 l 조회 19
멋진신세계 많이 어려워? 9
16:13 l 조회 63
멋진신세계 종방연 가슴팍 3대는 뭐야??1
16:10 l 조회 50
젭티 드라마들 촬영 중단 되기 시작하네...
16:04 l 조회 135
멋진신세계 난 이것도 생각나 백광남씨 매니절| 2
16:04 l 조회 41
멋진신세계 대본집 삼?10
15:59 l 조회 75
여배우가 남초에서 인기 많으면 손해야?5
15:56 l 조회 92
허남준 기자들 눈에도 수다쟁이로 보였나봄ㅋㅋㅋㅋ6
15:56 l 조회 238
근데 단심이는 어릴적 기억이 있는거야?3
15:56 l 조회 62
남편들에 강한나도 나온다던데
15:55 l 조회 52
강회장 이준영 이런연기 왜케 잘함2
15:54 l 조회 57
어렸을땐 몰랐는데 지금 보니깐 짱구 팔자 진짜 사납네
15:54 l 조회 37
원더풀스 비하인드 더보고싶다 진짜4
15:51 l 조회 35
[단독] '전역 후 열일' 이도현, 킬러 된다…액션극 '파괴지황' 주연 물망 2
15:51 l 조회 122
주연배우 중 극 중심 안정적으로 잘 잡아주고 붕 뜨지 않게 이끌어주는 배우 좋음1
15:51 l 조회 63
익들은 현생 힘들때 오히려 드라마 더 보는 편이야?3
15:50 l 조회 31
내가 기다리는 작가님
15:49 l 조회 25
와 이도현 드디어 액션물 찍는다
15:49 l 조회 33
주지훈 요즘 뭐찍어?1
15:47 l 조회 43


12345678910다음
드라마/영화/배우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드라마/영화/배우
연예
일상
이슈
16: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