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 탄핵 판결문 다들 칭찬밖에 없네ㅋㅋㅋ교수님들도 칭찬함 | 인스티즈](http://cdn.instiz.net/data/cached_img/upload/2025/04/04/19/5446845b73b27cefe96e169c1f8914d8.jpg)
![[잡담] 탄핵 판결문 다들 칭찬밖에 없네ㅋㅋㅋ교수님들도 칭찬함 | 인스티즈](http://cdn.instiz.net/data/cached_img/upload/2025/04/04/19/4cb1bf58c61c01a8f80ab4b5328ab720.jpg)
![[잡담] 탄핵 판결문 다들 칭찬밖에 없네ㅋㅋㅋ교수님들도 칭찬함 | 인스티즈](http://cdn.instiz.net/data/cached_img/upload/2025/04/04/19/9fc5cf3732be7a9c35f8ffaf955b30d7.jpg)
![[잡담] 탄핵 판결문 다들 칭찬밖에 없네ㅋㅋㅋ교수님들도 칭찬함 | 인스티즈](http://cdn.instiz.net/data/cached_img/upload/2025/04/04/19/4e88f0ac8487bbf68635ec02c608d59b.jpg)
진짜 나같은 법알못이 텍스트도 없이 귀로만 듣는데도
무슨말하는지 다 이해가고 귀에 쏙쏙 들어옴
계엄때부터 탄핵심판에 나와서 변론했던 내용까지
간결하면서도 핵심만 짚어서 얘기하고
윤석열이랑 야당 양쪽 다 잘못한 점 짚어주면서도 그래도 헌법을 넘어선 계엄이 정당하지 않았고 정치적으로 해결했어야했다고 짚어준점이나
민주주의란 어떤것인지 헌법이 민주주의 국가에서 얼마나 중요한지 윤석열이 한짓이 얼마나 터무니없던 일이었는지
다시한번 깨닫게 해주는 진짜 명문이었음
전문은 몇백장 될텐데 그 긴 글을 이렇게 핵심만 요약해서 선고한것도 진짜 놀랍더라...

인스티즈앱
블라에서 난리났던 양육권포기 이혼엔딩..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