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95628231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리센느 3일 전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427
이 글은 1년 전 (2025/4/05) 게시물이에요

[정보/소식] 중국 북한 일본 대한민국 헌법 제 1조 | 인스티즈

대표 사진
익인2
진짜 일본은 유사민주주의라니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짝퉁민주국가인 주제에 우리나라 보고 뭐라 하는거 개웃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진짜 대한민국 개멋있다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우리나라 짧고굵은데 졸라멋지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우리나라 제일 깔끔하고 멋있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역시 대한민국이 제일이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크~~👍👍👍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유사국가한테 둘러싸여서 고통받는 중....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우리나라 헌법은 일본거 그대로 가져와서 조금 수정한거야
베이스는 일본법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그럼 혹시 일제강점기때 만들어진건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헌법1조는 임시정부 기반으로 만든거고
헌법, 법체계는 일본거를 가져와서 만든거
일본법은 독일법을 기반으로 만든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로마법을 독일이, 독일법을 일본이, 일본법을 우리가 수입했지.
일제강점기때 근대화가 되었으니깐 아마 헌법도 그 무렵에 만들어졌겠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근데 왜 쟤들은 저따구이고 우린 이렇게 잘 만들었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서로 멋진 부분이 있는 거지 ㅎㅎ
영국이나 일본처럼 국왕이 있는 것도 전통이 느껴져서 멋지다고 생각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헌법 제 1조는 아님 임시정부 기초임
헌법 제 1조 써놓은거에 일본거 그대로 가져왔다고 말하는거 웃기네..ㅎ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ㄱㄴㄲ 꼭 책 한 권만 읽은 것들이 무섭다고 정확하게 알지도 못하면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캬 멋있다 🇰🇷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내가 국뽕인진몰라도 울나라가 젤 간결하고 멋있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너무 멋지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펄럭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대한민국 개멋있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국뽕 한잔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캬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아시아에서 민주주의가 제대로 작동하는 나라는 우리밖에없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진짜 멋있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캬아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비주얼 버뮤다하시든 말든 아무 생각없으니까
13:13 l 조회 1
토이스토리5 본 익들아
13:13 l 조회 3
동태땜에 여기까지 온거임 지금??
13:13 l 조회 8
스키즈 이번 노래는 좋네
13:13 l 조회 5
지금도 소매넣기야?
13:13 l 조회 5
고양시 마스코트 돌아왔구나 ㅠ
13:12 l 조회 4
걍 각자 최애나 앓자1
13:12 l 조회 16
커뮤한정 저 그룹 플은 늘 시비로 번져
13:12 l 조회 30
뭔 플이야? 갑자기 조합 타령이네
13:12 l 조회 24
청년미래적금 신청한 익들아 제발 도와줘 이게 먼소래야❓️❓️❓️❓️❓️❓️😜5
13:12 l 조회 30
트와일라잇 좋아하는 사람은 제발 포스윙을 읽으세요2
13:12 l 조회 9
근데 팬덤내에서 별로 병크로 안친다면서 상관없는거아냐?
13:11 l 조회 29
뚜주 얼그레이 어쩌고 이거 진짜 맛있네3
13:11 l 조회 10
아고다에서 한 4시간동안 통화하고 전액환불받음3
13:11 l 조회 13
매번 뭐만 생기면 내 최애 제물로 던지는데 좀 역겨울때 있음4
13:11 l 조회 50
ㄹㅇㅈ 큰방에서 언금하고 싶을 정도임7
13:10 l 조회 100
아니 저 얼굴합 조합에 내 최애없는데 별생각없어ㅋㅋㅋㅋㅋ15
13:10 l 조회 78
최유정 신곡 너무 예나 의식한 느낌임2
13:10 l 조회 51
인가 보정 심한 편임?4
13:10 l 조회 45
와 근데 성찬 진짜개존잘이긴하다
13:10 l 조회 31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13: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