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95663775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리센느 2일 전 세븐틴 데이식스 샤이니 더보이즈 플레이브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926
이 글은 1년 전 (2025/4/08) 게시물이에요

카카오 산하 연예기획사 카카오엔터테인먼트(카카오엔터)가 구매자를 기다리는 것으로 알려졌다.

더벨에 따르면 카카오는 최근 카카오엔터 주요 주주사에 서한을 보내 매각 의사를 전달했다. 카카오가 카카오엔터 경영권 매각을 추진한다는 내용이 담겼다.

카카오엔터는 카카오페이지 시절인 2019년부터 IPO(기업공개)를 준비해왔다. 시장 상황이 여이치 않자 매각으로 방향을 전환한 것이다.

카카오엔터 최대 주주는 카카오로 66.03%를 보유 중이다. 이외에도 홍콩계 사모투자펀드(PEF) 운영사 앵커에쿼티파트너스가 12%가 2대 주주로 있다.

무함마드 빈살만 사우디아라비아 왕세자가 이끄는 사우디아라비아 국부펀드(PIF)가 2023년 초 투자사로 참여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당시 프리 IPO에서 총 1조1500억원이 투자금으로 투입됐으며 기업가치는 11조원으로 평가받았다.

카카오엔터에는 SM엔터, 스타쉽엔터, 하이라인엔터, 이담엔터, 하이업엔터, 안테나 등이 소속돼 있다. 이외에도 광고제작사 돌고래유괴단과 스튜디오좋을 인수하기도 했다.


https://m.entertain.naver.com/article/144/0001031159

대표 사진
익인1
그럼 뭐하노 살사람이 읍는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돌고래유괴단 카카오 엔터인지 처음알았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찐 중국이나 중동으로 팔려가는거임.... 나라기업없다 문어발식 계열사 늘리고 합병이나 머지못해서 그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통으로 사갈사람 없어보이고 조각조각나서 팔릴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슴이랑은 별개인거지? ㄴㅁㅇㅋ에는 나눠져있는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기사 맨마지막에 포함되어있다고 나오는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쪼개기 상장 이제 불가능해져서 저럴줄 알았어
근데 저거 누가 사 자회사 하나하나 쪼개서 팔겠네 그 얼마전에 지분 판거처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엔터 자회사 이미 팔고 있어서 정리수순일줄 알았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슴하나도 팔기힘든데 저걸 통으로 누가 사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중국에팔리겠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카카오엔터에는 SM엔터, 스타쉽엔터, 하이라인엔터, 이담엔터, 하이업엔터, 안테나 등이 소속돼 있다. 이외에도 광고제작사 돌고래유괴단과 스튜디오좋을 인수하기도 했다.

이걸 한번에 사가는 데가 있을까..? 외국 자본 들어올거 같은디..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아니 중국에 팔리는건 좀 안될 것 같은데..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정국 존잘이네하고 보는데
20:28 l 조회 1
아 하투하 신곡 진짜 심각하다
20:28 l 조회 1
앙스타 내한 가는 익?
20:28 l 조회 1
레드벨벳 국내 선예매 거의 다 푼 거 맞나봐
20:28 l 조회 3
재...자컨 재...자컨
20:28 l 조회 2
앤따블 퍼스트 왜케 좋냐...
20:28 l 조회 2
97퍼인데 나는 2만이야...
20:27 l 조회 9
돌은 괜찮은데 회사땜에 탈덕했던 적 있어?
20:27 l 조회 17
성현 썬구리 깐머 정말 좋은거내..
20:27 l 조회 5
복숭아 껍질 싫어해서 무조건 깎아먹는데1
20:27 l 조회 9
추첨제는 진짜 거지같은 제도임 내겐
20:27 l 조회 14
1차 많고 리얼같아서 재밌는 씨피 어디 없나
20:27 l 조회 9
내 배경 이 사진인데 칭구가 천성호 선수 좋아하냐고 함 ㅋㅋ1
20:27 l 조회 17
리센느 팬인 사람
20:26 l 조회 8
인티 용병 맡겻는데 8시 되자마자 방 나가심
20:26 l 조회 38
글 처음 썼는데 티난다고 하는건 뭐지4
20:26 l 조회 27
보넥도 아직도 들어간 사람 없어...?2
20:26 l 조회 43
팬들 맛저하라고 포토이즘 사진 주는 남자 호감
20:25 l 조회 34
라이즈 의상 컨셉은 계속 힙합이야?2
20:24 l 조회 45
미야오 힛엠 힛늠 히틈 히템
20:24 l 조회 16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20: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