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95668754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리센느 4일 전 N서인영 20시간 전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196
이 글은 1년 전 (2025/4/08) 게시물이에요

본진이 36살~ 이상 정도 되면 공개연애하고 결혼발표해도 이해 가능이야..??? 

친구들이랑 얘기하다가 익들 의견도 궁금해졌어

대표 사진
익인1
가능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ㅇㅇ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탈빠할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어 제발 하길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비혼주의자아니면 해야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ㅇㅇ 난 차라리 결혼 하고 내가 미련없이 탈빠하길 원함 나이먹고 결혼안하고 있는게 더 시러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말로는 가능하지먼 마음으론 힘둘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6
22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ㅇㅇ 한참남아서 ㅋㅋ쿠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36살이면 해야지 그때는 나도 했을거같아서 암 생각 없을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난 괜찮을거라 생각했는데 어제 꿈에서 최애가 결혼발표하는 거 보고 심장떨어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ㅇㅇ 그 어릴때부터 약간 졸덕의 경지까지 파던 돌 연애도 하고 다 했는데 그즘되니 응원하게 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비혼 아니면 그땐 좀 해라 싶을 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그땐 최애닮은애기...보고싶긴할듯 공개안하겠지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해도 됨 대신 난 탈빠할거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내 돌 34인데 30후반엔 결혼해야지 이해함 물론 결혼하면 유사로는 식고 응원만 할 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난 지금최애가 36인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ㅇㅇ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본진 그 나이 돼봐라 절대 이해 못한다...
(당사자성 얘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222 (당사자성 얘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9
333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1
444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30대 중후반이면 대충 데뷔한지도 15년 16년 지났을텐데 그 정도면 예쁘게 봐줄 듯. 물론 본업에 충실하다면? 언제까지 아이돌로서의 인생만 살 수 없으니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30대 중후반이면 ㅇㅇ 근데 팬기만 없이 정상적인 루트로 편지써서 팬들한테 양해 구하고 발표하는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내 본진들은 이미 그 나이 넘었는데
시원하게 보내주는거 안되더라...ㅎ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그 정도면 괜찮음 근데 타이밍 잘 봐서 공개해야지 활동이랑 겹치고 그러면 욕먹을 듯ㅠㅠ 깔끔하게만 공개하면 그냥 축하받는 경우도 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웅 내본진 그나이쯤인데 했으면 좋겠어 한명은 이미 했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본진 멤들 저나이 다되어 가는데 해라..근데 난 탈빠한다 행복해라..근데 활동 지금만큼 욕심있으면 안하겠지 팬들 많이 나갈텐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ㅇㅇ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저떄 룸살롱 다니다 걸리는거보다 결혼하는게 나을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22.. 경험자적발언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8
3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난 처음 계약기간 7년 후엔 다 가능
유사 1도 안먹음 본인 인생도 중요하다고 생각함 좋은 사람 만나서 늦지 않게 결혼 했으면 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상관없고 본업만 잘해라 마인드
연애 한다고 본업 설렁설렁 하면 바로 탈빠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해주세요…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흠 내본은 고생고생 하다가 30대 되어서 이제서야 빛좀 보게 생겼는데 40대 까지는 전성기 누리고 마음껏 펼쳐보였으면 좋겠음 결혼은 40대 중반에 해도 충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근데 그 나이가 생각보다 금방 온다 애들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ㅎ...안돼 우리 애들 그 나이댄데 안돼요.... 애들아미안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난 안될 것 같아 ㅎ..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나도 그나이땐 할거같아서 할말 없는데 뭔가 내 동심(?) 으로 남기고 싶긴함ㅜㅜㅋㅋㅋ 이해하면서도 피하고싶달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ㅇㅇ 대신 본업도 열심히해줬으면좋겠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이해가능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당연한거아냐?? 사람인데?? 이해못하는게 되게 이상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둘다 완전 가능 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ㅋㅋㅋㅋ나도 내가 이해될 줄 알았다…? 다들 막상 그렇게 되면 힘들걸? (내 본진 얘기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지금은 안대...난 솔직히 40대 넘어야 그때는 괜찮을 거 같음... 하면 덕질 지금처럼 할 수 있을까 싶거ㅠㅠㅠㅋㅋㅋㅋ이기적이지만 솔직한 마음...근데 결혼자체는 딱히 문제는 아닌데...타이밍 문제같달까..모르겠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와 이제 5년도 안남았네 이해한다기 보다는 걍 현타맞고 탈빠할 듯 실제로 비슷한 경험해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그걸 밝히거나 들키는 타이밍도 중요한데 일단 지금은 이해가능할듯
내 마음도 좀 가벼워진탓도있지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하고싶으면 해도 상관없음 탈빠도 안할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완전 가능… 그 나이되면 이해해야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가능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가능할줄 알았는데 막상 현실이 되니 머리와 마음이 따로놀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ssap 가능일줄알았는데 ssap은 안되더라...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행복해라.. 하고 탈덕 수순일듯 용납 못해; 이런 느낌이 아니고 그냥 그 정도 되면 덕질할 맛이 사그라들거같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머리로는 쿨한척 이해해줄 수 있지만 마음이 쿨하지 못할듯.. 당연히 이해되지만 예전만큼 덕질은 안되지 않을까 각자 길을 가는거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
결혼한다고 탈덕하거나 욕하진 않겠지만 지금처럼 깊게 덕질은 못할 것 같아. 유사덕질은 안하지만 그래도 부인이 생긴 남자한테 사랑해 좋아해 이런 말 팬심으로라도 하기 좀 껄끄러워질 것 같은 느낌이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
웅 가능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
생각보다 직접 겪으면 아쉽고 덕질하기 힘듬(당사자성 발언)
아직 더 활발히 활동 할 수 잇을거같고 더 커리어 쌓을 수 잇을거같은데 결혼 타이틀이 온갖 기사와 댓글에 언급됨으로써 묘하게 힘들고 그 사람이 불편해짐...
결국 각자 길 가게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7
ㅇㅇ..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7
걔네도 걔네 인생 살아야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0
싫어 은퇴하고 하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1
나 결혼했으면 ㄱㅊ음 ㅎ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2
ㄴㄴ..지금 내 본진으로 생각하면 얼마 안남아서 안될 것 같음^_^…맴이 쓰리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3
그때쯤엔 갈아탓을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4
가능 근데 그냥 식어서 탈빠할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5
너무당연 나도결혼했는데 본진이라고못할게뭐있음ㅋ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6
공개연애X 결혼O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7
이해는 가능이지만
탈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9
안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0
30중후반 되어보면 알겠지만 생각보다 어린나이야. 주변에도 그때 되도 결혼 안한 사람들 힌트럭인데 최애가?? 오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2
이미 본진 결혼했는데... 난 괜찮거든? 결혼전에는 갠활동도 응원했다치면 결혼 후에는 그룹내 누구로만 생각하는 정도..? 근데 경험자로서 팬덤 분위기 망하고 그냥 점점 팬들이 줄어드는게 눈에 보여 그게 슬프고 덕질이 좀 재미 없어진 느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3
아직 20대 좋아하는 익들아 가능할꺼같지? 나도 그랬다 근데 내돌 이제 30대중반이거든? 나이 먹었다고 내 마음이 연애결혼에 절대 너그러워지지않음ㅋ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4
이해도 되고 응원도 할건데 좀 멀어지긴 할듯...
깊게 덕질하기엔 좀 그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7
서른 중반이면 혼전임신도 무죄 아니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8
내가 탈빠했으면 가능ㅋㅋ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연예국수나무에서 뭐 먹어야됨119 06.24 17:383093 0
연예만찬가가 유명한 노래야?75 06.24 18:391615 0
연예 남아공전 라인업 레전드네(n)66 8:453329 0
드영배너희 기준 신드롬이라고 느낀 드라마 뭐야?167 06.24 20:545079 0
플레이브/OnAir260625 북중미 월드컵⚽️ 달글 💙💜💗❤️🖤 1838 9:331757 1
OnAir @홍명보 버블 열어
11:05 l 조회 1
OnAir 남아공 공격적이여??
11:05 l 조회 1
OnAir 손흥민 나오니까 걍 든든함
11:05 l 조회 1
OnAir 가자.. 이제 돌파 좀 해보자
11:05 l 조회 1
옌스 들어왔다 ㄷㄷㄷㄷ
11:05 l 조회 1
OnAir 이강인이 못하는게 아니라
11:05 l 조회 1
약간 배우 닮은 축구선수 이름 뭐야 잘생김..
11:05 l 조회 1
박지성 락커룸가서 한대씩 좀 때려줬으면
11:05 l 조회 1
OnAir 옌스 잘생김
11:05 l 조회 1
OnAir 이스타 입중계 보는데 단군 웃기다 아..ㅋㅋㅋㅋ
11:05 l 조회 1
OnAir 손하고 옌스를 선발로 썼어야지
11:05 l 조회 1
OnAir 애초에 쏜을 왜 선발에서 뺀거임
11:05 l 조회 1
OnAir 박지성 방금 찐텐으로 전반전 최악이였다고 말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1:05 l 조회 1
OnAir 그래 명보야 옌스 손흥민 진작 써야지
11:05 l 조회 1
OnAir 와 방금 개멋있다
11:05 l 조회 1
OnAir ㅋㅋㅋ 손흥민 바로 넣네 ㅋㅋㅋ
11:05 l 조회 1
OnAir 아 근데 짖짜 김승규 선수 선방 너무
11:05 l 조회 1
저 노래 무한도전 삼바 노래 아님?
11:05 l 조회 1
이거진짜 전반 안먹혀서 너무너무너무너무너무너무너무 다행인거임
11:05 l 조회 1
OnAir 와우 옌스!!!!!!!!!
11:05 l 조회 1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1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