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95679242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리센느 5일 전 N서인영 어제 하이라이트 인피니트 샤이니 스트레이키즈 더보이즈 데이식스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185
이 글은 1년 전 (2025/4/10) 게시물이에요

중국이 망하는 순간을 눈앞에서 보게됐잖아


대표 사진
익인2
엥 공산당이랑 자매결연맺은 국힘아니고? 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첨부 사진2찍 수준은 절대 안변하는구나ㅋㅋㅋㅋㅋ 역시 중국인 화교출신답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중국 따라가고 싶어했던건 윤석열인데..
1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중국에 셰셰하던 이재명, 중국몽 사랑하던 문재인
이 둘이 제일 비참하게 울고있을듯 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중국댓글부대들이 쓴 댓글 말하는거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얘들은 머리에 뭐가 든걸깤ㅋㅋㅋ 민주당 지지자들은 중국을 좋아하는게 아니라 대중 무역 비중이 크니까 반중까진 하지 않는거임 물론 역사적 문제나 코로나 문제나 중국이 잘못한거에 대해선 되게 싫어하고 굉장히 민감하게 반응하고 중국인 안좋아하는 사람들 천지임

우는 애들은 중국이랑 20년간 자매결연 맺은 국힘이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얘는 국힘이 중국 공산당이랑 20년간 자매결연 맺고 중국은 우리 우방국이다 하는거나 박근혜가 중국 전승절까지 참석하거나 국힘 인사들이 셰셰 중국몽 얘기한건 싸그리 무시하누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22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첨부 사진(내용 없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이명박 권영세 중국몽 지지 발언
오세훈 연남동 연희동에 차이나타운 추진, 중국 동포들이 한국 사회에 기여했단 발언
원희룡 제주도지사 시절 중국인들한테 영리 병원 짓게 해줌
김무성 조선족 이민 대거 받아들여야한다고 주장

국힘 얘들이 말만 반공 거리면서 더하면 더했지 민주당보다 덜하진 않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전부다 사실이라고 해도 일본에 나라 팔아먹는 쪽이 더 나은게 뭐가 있나 라는 생각뿐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ㄹㅇ 민주당이 국힘이 일본에 별 이득도 못보면서 무조건 빌빌 기는거 마냥 중국한테 이득도 못 보면서 빌빌긴 적도 없고 ㅋㅋㅋ

중국이랑 외교는 대중 무역 의존도때문에 국힘이나 민주당이나 몇십년간 해오던건데 외교가 윤씨처럼 무식하게 개인 감정으로 하는건줄 아나ㅋㅋ 얘들은 개무식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와 진짜 개무식해서 할말을 잃게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이런 글 쓰고 나서 폰 껐을 때 그 까만화면에 본인얼굴 나오는 거 보게 되면 개현타 올 것 같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근데 진짜 궁금한게 민주당은 외교하는 방향이 어디야? 뭔 친중친북 쎼쎄 그래서 반미하는건가싶다가 갑자기 트럼프 노벨평화상 준다 그러는건 왜그러는거임 그래서 민주당은 친중아니라는거야? 뭐 어쩐다는거야 이도저도아니고 다 걸치겠다는거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얘들은 줄타기 외교란건 모르는걸까 일방적으로 누구 편을 드는게 아니라 고루고루 정세에 맞게 이득에 맞게 지내는거임 이재명이 계엄 후에 일본 대사랑 얘기하는거 못 들었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그럼 요즘 정세에서 우리나라는 어느 방향으로 외교하는게 옳다고 생각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적당히 이득이 되는 방향으로 고루고루 잘 지내야지 ㅋㅋㅋ 윤씨처럼 무식하게 지가 좋아한다고 특정 나라 편만 오지게 들면 지금처럼 국제 정세가 바꼈을때 기울어지기 마련임. 미국이 저러니까 한중일이 손잡는걸 보셈. 누가 이런 상상을 했겠음?

대신 중국이던 일본이던 실리적 이익을 추구하되 역사적 문제에 대해서는 단호해져야지. 미국과도 적당히 잘 지내면서 자주국방력은 키워야 하고. 트럼프같은 대통령은 우리가 어느 정도 맞춰주면서도 현명하게 살살 잘 달래서 얻을걸 얻어내야 하는 대상이라고 봄. 지금은 우리나라 경제가 박살이 났으니 더더욱 특정 국가에 대한 우리나라의 무역 의존도가 어느 정도냐도 고려를 해야함. 그러나 너무 의존을 해서는 안되고 우리도 경제가 좀 더 안정이 되면 그런 부분에 있어서 힘을 길러야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근데 요즘 중국이랑 미국 싸우는거 보면 중간에 발걸쳐서 애매한 태도로 간보고있어도 되는건지 좀 무섭더라고 극단적으로 중국아니면 미국 둘중에 하나만 편먹어야하는 상황이면 어디에 줄 서야한다고 생각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11에게
글쎄 중국도 미국도 모두 극단적인데 극단적으로 발 걸쳐야 하는 상황이 온다면 아무래도 동맹 관계인 미국 쪽이겠지. 중국 쪽에 설순 없잖앜ㅋㅋㅋ 중국쪽에 서는 경우는 지금처럼 트럼프의 관세전쟁 선언으로 인해서 한중일이 뭉치는 경우에나 해당하겠지. 그렇다 하더라도 아예 미국을 배척할수가 있겠음? ㅋㅋ 그냥 일시적인 스탠스지 동맹인건 변함없잖아. 아니 2찍들은 맨날 민주당이 반미 이러는데 실제로 미국이랑 척을 진적이나 있냐곸ㅋㅋㅋ 막상 미국이랑도 잘만 지내왔었어... 그냥 민주당은 중국이던 미국이던 모든 나라에 이랬었고 일본 불매 운동 같은 경우는 일본이 먼저 역사적 문제에서 물러나지 않고 오히려 관세로 보복하다보니 이루어졌던거임

윤씨가 우크라 전쟁이던 뭐던 한쪽 편만 과하게 들었다가 결국 우리나라가 손해본걸 생각해보셈.. 러시아에서만 수입해오던거 나가리, 국민들 힘들어죽겠는데 세금 나가리, 트럼프 되고나니 트럼프가 갑자기 푸틴 편 들어서 상황이 바꼈잖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11에게
우리나라는 위치상 중국 일본 러시아 등 우리나라를 호시탐탐 노리는 국가들이 많고 미국 중국 등 강대국들이 이익관계로 낑겨있어서 줄타기 외교를 해야만 하는 국가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6에게
답변 잘해줘서 고마워 되게 정치나 외교 모니터링 꾸준히 해온 사람같다 암튼 땡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11에게
고마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막줄뭐야 민주당한테 외교에대한 극찬을 해버렸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무식하다.. 공부 좀 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와 국힘 중국몽 레전드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미국 비위맞추고 뒤통수맞은 국힘만 하겠냐 이참에 미국제외 동맹맺어서 미국의존도나 낮추라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오늘 하루종일 이러더니 이 시간까지... 한심하다 할 줄아는 게 이런 선동질 뿐인 걸까? 나 진짜 정치싸움 싫은데 요즘 2찍들한테 오만 정이 다 털림 제정신인 사람이 없는 것 같아서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 진짜 정치싸움 싫은데 < 이런애들이 정치질 제일좋아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우와 내 말에 긁혔나 봄 댓 ㄱㅅ ㅋㅋㅋㅋ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이런애들 머리통 돌아가는거가 웃긴게 뭐 정치인들 돈 많은 사람들? ㅇㅈ 걍 뭐 하나 타겟 잡아서 혐오정서 이끌면 그것만한 권력 만들 구실이 없지 근데 넌 뭔데ㅋㅋ 걍 놀려지는 일개 땅개1 뿐임 넌 그럴 위치도 아니고 영향력도 없어 온전히 니 생각도 아닌거 어디서 주워듣고 옮겨대지 말고 정신좀 차리고 살어라 주변 사람들이 니가 이렇게 커뮤에 싸질러댕기는거 알면 얼마나 마음아프겠니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와...글에서 쉰.ㄴㅐ남 진심;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콘 음향도 돌들마다 잡는게 다름?
4:19 l 조회 8
홍석천님 보물함에 코르티스 건호도 있나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건호언급1
4:16 l 조회 16
버블 정말 내가 바라던 연락 형태임
4:13 l 조회 22
훠궈먹고 가본 사람 있음?
4:13 l 조회 14
너흰 영통이나 대면팬싸 해보고싶어?12
4:11 l 조회 36
pretty please 노래 중간에 힙해지는거
4:11 l 조회 15
살다살다 쯔양도 먹토라는 사람들이 있구나6
4:05 l 조회 80
앰버 그게 뭐라고 ㅋㅋ10
4:02 l 조회 116 l 추천 1
사랑이 어떻게 안 식을수가 있지..
4:00 l 조회 42
나 inst 듣는거 좋아해6
3:59 l 조회 46
난 다른 거보다 무대에서 돌이
3:59 l 조회 36
취켓 ㄹㅈㄷ 정병이네 이시간에 대기 4만명ㅋㅋ9
3:59 l 조회 73
브랜드에서 끝났다고 확실히 말해준게 아니면4
3:58 l 조회 55
최애 뭐 먹을때 짭짭거리는거 6
3:58 l 조회 82
못생겼다 하는거 정병이야?13
3:57 l 조회 65
과몰입해서 무리해서 팬질할때는
3:56 l 조회 21
이동진 영화평 보고 토이스토리5 보고싶어짐2
3:55 l 조회 111
요즘은 오프 욕심없는게 ㄹㅇ 축복이야6
3:53 l 조회 51
축덕있어? 메시 호날두 실력말이야11
3:51 l 조회 79
본진얘기 자꾸 쓰고싶음2
3:50 l 조회 47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4: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