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95680955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서인영 3일 전 N리센느 6일 전 플레이브 쇼타로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651
이 글은 1년 전 (2025/4/10) 게시물이에요
우리엄마가 그런데 이유가 뭐지
그냥 싫어하돈디
대표 사진
익인1
결이 달라서 그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난 다 좋아서 모르겠.. 아 근데 일부 친문파(라고 쓰기도 싫지만)는 싫어 난 이름가지고 모욕하는 느낌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아 근데 이재명은 너무 프레임이 씌워져서 그럴수도 있어 말도 안되는 걸로 씌웠잖아 마피아라던가 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이재명이 잘하면 바뀌시겠지 솔직히 결은 다르잖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전과 4범이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그런게는 명박이 전과 11범인걸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이먕박 대통령하기전에도 전과있었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ㅇㅇ 그걸 감추고 나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혹시 .. 그 커뮤하시는건 아니겟지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닝..인터넷 유튜브 다 안하시는디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아하..그럼 이재명 프레임 심해서 그럴듯 오해푼지 몇년 안됐잖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결 너무 다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결 다르고 언론에서 프레임 씌워놨잖아 걍 악마로 만들어버렸으니 제대로 모르면 그럴만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아니면 기득권층을 좋아하시거나 이재명 소년공이라 싫다는 사람도 많이봄 어른들 중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결 너무 다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정치스타일도 좀 다르고 풍기는 분위기도 다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충분히 이해됨 너무 다르니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근데 대충봐도 너무 스타일이 다르잖어 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전에 유시민이었나 했던 말이 노무현 문재인은 내가 힘을 보태줘야해. 이런 느낌이라면 이재명은 나를 위해 뭔가를 해줄 것 같다. 이런 느낌이라고 했었는데 난 이거 정말 공감함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와 이거 나도 궁금함 우리 아빠 전라도 사람이고 내가 어렸을때부터 쭉ㅊ민주당인데 이재명 안좋아하길래 읭??싶었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결이 다르다는데 뭐가 어떻게 다른지 설명해보라면 못하던데 ㅋㅋ
노무현은 그냥 대부분 좋아하고 친문 친명으로 갈리는 거 아닐까 싶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결로 치면 셋중에 다른건 문재인 아닌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맞아ㅇㅇ 다들 댓 좀 알못들같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셋 다 완전 다른 느낌이지 않아? 노무현이랑 이재명 결이 비슷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노무현도 지금에서야 재평가 받는거지 엄청 물어뜯김 이거부터 비슷하잖아
아싸였던거나 행동파인거나 난 여러모로 이재명이 노무현 닮았다고 생각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언론에서 부정적 이미지로 프레이밍한 기간이 너무 길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언론에서 악마화 너무 한 것도 있고 이재명은 그쪽 라인이 아니고 애초에 민주당에서도 아싸로 시작한거라.. 본인도 민주당에 쎈 사람 하나 있어야된댔거든 결이 다르긴 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근데 난 갠적으로 노무현 쫌 쎈버전이라 생각해서ㅋㅋㅋㅋㅋ 반대같은 이미지는 아니라 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오히려 이재명이 더 일 잘할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잉 그건 좀 아니지 노무현 문재인 일하는거 못봤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2찍들아....이런다고 너네 안찍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ㄹㅇ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도덕성이 결여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다 좋아해야 하는것두 아니고 다 다른거지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왜 싫냐고 물어보면 논리적으로 대답못하더라 그냥 다들 싫다싫다하니까 싫다고함 그냥,,,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노무현 대통령도 언론공격으로 재임 중에는 역대급으로 지지율 낮았음 나중에 재평가 된 거지 이재명도 그럴거라고 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이재명 루머같은거 많았잖아 그거 해명된건 모르고 루머가 진짜라고 아는 사람들이 더 많아서 그ㅏ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언론이 제일 심각했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직설적이고 공격적이라 호불호가 갈리는편이었지 근데 계엄이후에 내 주변에는 이재명 지지하는 사람 많아짐 썩은 나무 도려내는데 이만한 사람이 없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노무현도 사후에 재평가 계속된거지 계속 물어뜯기고 엄청 공격받았음 나중에 분명 시선 바뀔거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언론파급력이... 노무현도 당시에는 욕 많이 먹음 나중에 많이 정정되고 잘한것들 많다고 알려진거고 그 친노 중심에 있는게 문재인이었어서 같이 지지하게 된 사람 많았음
근데 이재명은 그런 라인으로 이어진것도 아니고 직설적이고 기 센 이미지랑 언론에서 악마화+루머 너무 많이 다뤄져서 싫어하는 사람들 많아진느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22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나도 옛날 이재명은 별로 안좋아했음 공략 이런게 문제인건 아닌데 좀 사람이 너무 다듬어지지 않은느낌...? 본인 진짜 생각은 그럴수있는데 그래도 무언가를 대표하는 자리에 앉을때는 좀 참는게 있어야한다고 생각해서 ㅠ 대통령 뽑는거지 노조대표 뽑는거 아니니까... 완전옛날에 대선후보자 연설 보고 놀랐던 기억 있음 근데 그 이후부터 많이 다듬어져서 직전 대선토론때만해도 분위기 확다르더라고 지금은 괜찮다고 생각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딱봐도 결이 다른디...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언론 때문에ㅇㅇ 울엄마도 대선땐 ㅇㅈㅁ찍었지만 싫어해서 이유 물어보면 제대로 대답 못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우리 엄마아빠도 싫어해 하지만 일 잘한다고는 생각해서 뽑긴했어 아마 언론때문인듯 형수이야기도 내가 정정해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이재명은 정동영쪽이잖아 노무현대통령이랑 반대에 있던 그래서 싫어할 가능성이 큼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아 요즘 쇼츠로 이상한 논란 올리는 계정 누구팬인지 알것같네6
06.24 14:21 l 조회 191
정일영 구독자 10만 소감 뭔가 눈뮬남..19
06.24 14:21 l 조회 1405 l 추천 3
근데 인스티즈 마플 기능의 역할이 뭐야?10
06.24 14:21 l 조회 182
너네 돌중에 나중에 연기 기대되는 돌 누구야?4
06.24 14:21 l 조회 178
정보/소식 스키즈 - 'Run it' 멜론 핫100 진입13
06.24 14:20 l 조회 285
보넥도 밋그, 사첵 없는게 ㄹㅇ 감다살6
06.24 14:20 l 조회 288
최애가 여자 볼때 재력도 볼거같아?7
06.24 14:19 l 조회 68
고양이 사진 찾고싶은데 도와줄 사람!!! 모에화 아니고 진짜 고양이9
06.24 14:19 l 조회 99
근데 7.7법 범죄자 인권에도 도움되는 그런 경우임? 4
06.24 14:19 l 조회 36
와 나 언제 잤냐
06.24 14:19 l 조회 27
아악 왓더3
06.24 14:19 l 조회 37
근데 진짜 플디는 왤케 중국인들 눈치를 많이봄?6
06.24 14:18 l 조회 161
만약에 남돌 인기멤들8
06.24 14:18 l 조회 281
왜 극심한 기독교인들은 거의 극우일까3
06.24 14:18 l 조회 83
김어준 이제 대통령한테 대놓고 협박까지 하네...ㅋㅋㅋㅋ13
06.24 14:18 l 조회 271
레몬탱 이파트 넘 좋음1
06.24 14:18 l 조회 47
이재명 대통령님 악플러 잡아주세요6
06.24 14:17 l 조회 41
방탄 다음콘 국내 선예매 기대해봐도될까8
06.24 14:17 l 조회 234
킹덤 보는중인데
06.24 14:17 l 조회 24
드림 일예 티켓 남아있나??2
06.24 14:17 l 조회 98


처음이전97697797897998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16: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