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95714323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서인영 23시간 전 N리센느 4일 전 샤이니 인피니트 데이식스 세븐틴 플레이브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534
이 글은 1년 전 (2025/4/13) 게시물이에요
왜냐면 모태신앙이니까....

[잡담] 실제로 기독교애들은 이런거 ㄹㅇ 별생각없던데 | 인스티즈

대표 사진
익인1
자기 이름 뜻에 별생각 없는 사람이 더 많지않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저기에 머선 생각을 해? 예휘는 좀 웃기네ㅋㅋㅋㅋ 근데 이름만 보면 예쁘다 예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내 이름 저기 중 하나인데 찐으로 별 생각 없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헐 저런뜻이였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나 하영인데 뜻 저거 맞음….. ㅎ 가족들 연 끊다시피 하고 난 기독교 아니라서 개명하고싶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나도 하영인데 ㅋㅋㅋㅋㅋㅋ 내이름 할머니가 다니던 절에서 스님이 지어주시 이름이얗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회생활하고윗분이 날 자꾸 교회 모임델구 가려해서 한번가봤는데 내이름듣고 이름 정말 좋다고 ㅋㅋㅋㅋㅋㅋ해서 사실을 말씀드렸음 ㅋㅋㅋㅋㅋㅋ

윗분도 내이름땜에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내가 기독굔줄알았나봐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개뻘쭘하게 내 이름 칭찬하면서 누가 지어주셨냐 물었을때 우물쭈물하면서 할머니가 자주가던 절에서 스님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 분위기 싸함 아직도 기억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으앗ㅋㅋㅋㅋㅋ 생각만해도 뻘쭘하다… 나도 밖에서 다들 기독굔줄 알아 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ㅋㅋㅋㅋㅋㅋ 난 그때가 내이름에 이런뜻?있는지 처음들었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원래 조부모님은 무교? 불교셨고 엄빠는 천주교신자인데 난 냉담자고

그상태로 2n년크면서 한번도 들어본적없는 해석이라 아방하게 말함 ㅋㅋㅋ

실제로 내가 내이름 싫다고 남자이름같다고 울었는데

내이름 뜻풀이 하면서 넌 뭐든될수있다 이러셨어서 ㅋㅋㅋㅋ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저 이름들 중 하나이고 기독교이고 모태신앙은 맞는데 저 뜻은 아니라고 엄마도 박박 우김 그래서 사람들이 물어보면 나도 해명? 해야함ㅋ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내이름은 대놓고 성경인물이름인데도 별 생각없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ㅋㅋㅋㅋㅋㅋㅋㅋ모세도 봤고 솔로몬도 본것같아요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아슈ㅣㅂ지만 전 그이름이아닙니다 허허허러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요셉 다윗 많더라 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아쉽지만 이것도 아닙니돳!!!!!!!!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혹시 예수님이신가요?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김베드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에스더?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다니엘?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8
나 모태신앙인데 기독교 이름관련 맞음 은혜은 들어가고 ㅋㅋㅋ 사촌들도 다 기독교관련이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난 기독교가 아니지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나도 모태신앙이고 은혜은 들어가는데 이게 신앙 관련된거였어????? 아예몰앗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아그랴? 나는 빛나는은혜 이런뜻으로 지어줌ㅋㅋ보통 모태신앙 여자는 은혜은/은혜혜 많이들어가잖여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와 신기하다 나도 은혜은 모태신앙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내 이름도 있는데 난 기독교도 아니고 걍 한자이름인데 학교 다닐 때 선생님들이나 어른들이 종종 물어봐서 이젠 걍 맞다고 함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우리 집은 아닌데 내 사촌동생들은 저거 맞음 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자매끼리 예빈 수빈 이런것도 있음
예수 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예수님의 빈곤
을 극복하기위한 오병이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예지도 기독굔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예수님 지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와 나도 예지지만 기독교는 아님... 진심 생각해본적도 없는데 이렇게도 짓는구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진짜 저러는거 싫어 ㅠㅠ 자식들도 종교의 자유가 있다구요 ㅠㅠ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키키 하음도 기독교인지 궁금하다 본명자체가 하음이던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하나님 마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어차피 주변이 다 그런 이름이라 딱히 아무 생각없긴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222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나도 그런데... 사실 딱히 생각이 없긴 했다 연예인 중에도 있었어서 오히려 연예인 이름이랑 비슷하다고 놀림받음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내 이름에도 예 들어가는데 예수님의ㅇㅇ 맞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나 궁금한게 기독교 이름이 저 뜻이어도 이름 한자로 하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맞아 기독교 관련 이름 은근 많음. 내 주변에도 그렇게 지은 이름들 많더라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주찬= 주님께 찬양
하명 = 하나님 명 받듬
교일 = 교회의 일꾼

등등 어르신들 이름도 많음 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내 이름도 주님의 **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헐 주찬이 그런 뜻이구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아 난 은혜나 영광 시온같은 이름만 그런건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많았구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난 오히려 기독교 이름 아닌데 저런 이름이라 기독교인 사람들이 자꾸 이거야?? 저거야?? 이러면서 기독교 얀관지어서 물어봄 아니라고 해도 계속 물어봐
1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ㄹㅇ 짜증남 아니라고 해도 꼭 이거여야 한다는 듯이 이거야?? 그러면 이거야?? 이러고 되물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하 ㄹㅇ ㅋㅋㅋㅋ 이름에 예 들어가는데 자꾸 물어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저런 이름들은 다 한자없이 순우리말이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사바사야 근데 대부분은 한자 있긴 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아늬 난 비칠영 물하자 써서 물에 비친그림자 라는뜻이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난 한자 있어 근데 엄마가 한자 잘 모르고 아무거나 써서 아래하 꽃영 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주경 = 주님을 경애하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병원에서 일할때 환자 이름이 임엘 이래가지고 발음하기 개힘들던데 임마누엘 이런거 줄인거였겠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난 예x이긴한데 집안 전체가 무교라서 저런 뜻은 아니긴한데 어릴때 누가 예수님의 어쩌구냐고 물어본적 있긴 하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예수님의 트위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아ㅋ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5
다들 그렇구나 하고 넘기다가 빵 터졌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0
심온 봤던거같음...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2002년엔 히딩크가 인맥축구 깨부순거지?
14:11 l 조회 1
설영우 아무리 악플이 심했어도 솔직히 이런 타이밍에 고소공지는
14:11 l 조회 1
바그너 포옛은 심층면접하고 떨구고
14:11 l 조회 1
예전같았으면 진짜 공항에서 계란 맞았을듯
14:11 l 조회 1
손흥민도 참 못하더라
14:11 l 조회 1
현역선수들한테 같이 목소리 내거나 비판하는건 아무도 안 바래 근데 팬들이랑 기싸움 하고
14:11 l 조회 1
체코 경기는 어떻게 이긴거야..?
14:11 l 조회 1
콘서트 본확때 신분증 검사하잖아 입장할때는 팔찌만 보고 신분증 검사 안해?
14:11 l 조회 2
이강인 개인 플레이 능력은 이제 정점 찍은듯3
14:10 l 조회 16
월드컵 끝나면 손흥민, 이재성 자연 은퇴, 김민재 조기 은퇴
14:10 l 조회 42
오늘 광화문 거리응원 갔다온 익 있어?
14:10 l 조회 13
오늘 우리나라 선수 위치 이거임
14:10 l 조회 33
혹시 인스파 셔틀 공연시간 늦춰지면 겨클도 시간 늦춰지나?5
14:10 l 조회 7
월드컵인데 네거티브한 분위기로 시끄러워진거 진짜 어이없음ㅋㅋ
14:10 l 조회 11
오늘 축구 안보신분 경기력 감스트가 28초 요약해줌
14:10 l 조회 59
리센느 메이가 ㄹㅇ 비주얼 미친듯
14:09 l 조회 8
진짜 한멕이는거 잘한다 ㅋㅋㅋ2
14:09 l 조회 49
탈익? 애매하게 티내는 트친 짜증낰ㅋ
14:09 l 조회 12
홍 나가리되면 감독 할만한 사람 있음?7
14:09 l 조회 63
축구에 드는 세금 졸라 아깝다
14:09 l 조회 18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14: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