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95735176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리센느 3일 전 플레이브 샤이니 데이식스 비투비 엔시티 세븐틴 방탄소년단 하이라이트 제로베이스원(8)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245
이 글은 1년 전 (2025/4/15) 게시물이에요
마플 부정적인 언급이 있어요

[마플] 하투하 보컬 약하다는 말 나오는 이유 | 인스티즈

이거 읽으면 이해됨

대표 사진
익인1
잘하던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라이브한 적 있긴 함?
1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난 못한다 한 적 없는데? 라이브하는 걸 본 적이 없는데 잘한다고 억빠하는 게 이상해서
1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삭제한 댓글에게
그래서 라이브를 언제 했는데? 너도 라이브 한 적 없다고 얘기했잖아 ㅋㅋㅋㅋ 라이브한 적 없는 거 팩트 그래서 실력 확실히 모르는 거 팩트 잘한다고 억빠하는 거 기괴한 것도 팩튼데 왜 지나가야 하는지 모르겠네

1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3에게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삭제한 댓글에게
뭐가 억깐데? 라이브 안 하는 걸 안 한다 얘기한 게 억까임? 내가 언제 ㅎㅌㅎ 노래 못 한다 한 것도 아니고 ㅋㅋㅋㅋ 라이브를 하면 되는 일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고음이 없는 데뷔곡인데 고음을 잘하는지 못하는지 대체 우째 아는겨? 어이없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이제 노래 하나 나왔는데 뭘 저렇게 구구절절 분석을 하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마플 신고 좀 얘네 ㅎㅌㅎ 왜케 가만히 못 놔두고 못살게굶?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진짜 스엠 데뷔곡에 고음 없는거 처음 같긴 하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ㅋㅋㅋ아니 보컬있든없든 어쩔거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엔드림도 비슷한 스타일 아녀? 요즘 트렌드면 굳이 확신의 메인보컬 없어도 ㄱㅊ다 봄 구멍 없는 게 더 중요하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엔드림 노래 잘하지 않음? 해찬 런쥔 메보급 아니었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해찬 잘하는데 내기준 확신의메보!는 태연 첸 디오 백현 웬디 재희 이런 느낌이라… 생각해보니 ㄹㅇㅈ도 확신의 메보는 없는 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재희보단 해찬이나 소희가 들어가는 게 맞아보임
재희 아직 라이브 불안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아 그래?? 걍 정통 슴보컬 스타일이라는 말만 봤어서 잘 몰랐음 쨌든 내 포인트는 어차피 요즘은 예전 2-3세대처럼 파워메보가 필요한 세대는 아닌 것 같음 ㅇㅇ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11에게
ㅇㅇㅇ 너 말처럼 요즘은 파워메보가 필요하지 않는 건 맞는데 슴이 추구하는 스타일과는 다름
슴은 파워메보가 필요한 회사임....
회사 추구미란 게 잇잖어 회사 스타일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재희 라이브 잘하는데 무슨근거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글쓴이에게
앵콜 라이브 보고 와
엄청 흔들리던데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첨부 사진20에게
송버드 앵콜? 그거 음원녹음직후에 앵콜해서 목 나간거임 그래서 재희가 도영한테 프로폴리스랑 목관리 하는거 받고 고맙다고 인사 5번인가함 혼자 고음셔틀 하다가 목 나가면 걱정하는게 먼저 아니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글쓴이에게
스테디 앵콜도 봤음
위시가 워낙 라이브를 안 하니까 라이브 볼 수 있는 게 앵콜밖에 없잖아
재희 노래 까는 게 아니라 저 라인업에 끼기엔 아직 라이브 실력은 더 연습 필요하다는 거임
저 라인업은 감기 걸리고 목 나가도 빡세게 라이브 끌고 가는 메보들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아니 해찬 천러 런쥔 소희도 다 메보급이라고 들을 정도야 너가 언급한 선배돌들은 걍 돌판 벗어나서도 탑 보컬리스트들인데..그 정도 급인 돌은 세대에서도 손 꼽히는 편임ㅋㅋㅋ라이브 안정적이면서 고음 짱짱한데 음색 좋다고 파워메보가 아닌 게 아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ㄹㅇㅈ도없잖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ㅋㅋㅋ나중에 노래 나오다보면 알게될거 꾸역꾸역 억까하는거 걍 웃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고음은 올라가도 슴에서 파워보컬은 4세대쯤 부터 계속 거의 없던데 음색예쁜 멤들은 많이봄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윈터 닝닝 재희 소희 다 있는데 뭔ㅋㅋ 원래 정민까지 있었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재희 말고 대놓고 파워보컬은 다 아니잖아 음색예쁘고 고음 올라가는거지 데뷔안한 연생은 잘 모르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다 고음 올라가는 메보잖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고음 올라가는거랑 파워보컬이랑 다른거야 저 메보들이 그렇다는게 아니라 고음은 노래실력없는 일반인도 올라갈수 있는거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4에게
무슨 차이인지도 모르겠고 아니 팀에 1-2명 밖에 없는 메보를 아무나 뽑겠냐고.. 암튼 슴데뷔곡에 고음 없는건 하투하가 최초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노래 하나 나왔는데 꾸역꾸역 언제까지 이럴거임? 지겹지도 않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아직 노래 하나 나왔는데 뭘 유하 잘하던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메보급이 없는거 맞는거 같아
오래된 연습생 지우 얘도 레코딩보니 별로고
예온이나 유하도 그냥 쏘쏘 정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써치해서 댓글다는건 좀 너무 정병같다…. 그래도 레코딩들어보면 앵콜 참사는 안날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써치해서 댓글까지 달고 대단해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그래도 난 너같은 정병은 아니니까 대단하긴 하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ㅋ어쩌냐 불안해서 라이브 잘하길 빌어야겠다ㅋ대단하긴 해ㅋㅋㅋ메보급 없다는 말에 이렇게 ㅂㅈ 하는거 보면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25에게
말투부터 티나는거 알지? 아 ㅎㅌㅎ는 이런 말투부터 쩐내 육수나는 팬들 안붙어서 다행이다 ㅋㅋ 레코딩 들어보면 불안할거 없긴하지 못하는애들은 레코딩만 봐도 티나긴함 아 그런그룹들은 레코딩을 아예 안내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26에게
너도 티나ㅋ 그리고 하투하 레코딩 노래 못해ㅋㅋㅋㅂㅈ ㄹㅇ 웃기네ㅋㅋㅋㅋㅋ 어휴 담엔 좀 잘 하라고 해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25에게
내가?? 육수내랑 여초는 같을수가 없는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25에게
레코딩 이미 잘하는데 여기서 더 어떻게 더 잘해야되지? 앵콜 참사 날일은 없단다 풉 ㅋㅋㅋ 아 주식충저씨 냄새때메 뒷목 땡긴다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다른 돌들도 이런 일 있음?
4:55 l 조회 5
다들 최애 입덕 계기가 뭔지 궁금해!!
4:55 l 조회 4
레드레드 코르티스가 만든 거임?3
4:44 l 조회 48
아드리맘 팬덤 vs 마플 판15
4:43 l 조회 51
와 뭔가 정떨어졌다고 생각하긴했는데2
4:42 l 조회 61
사주같은거 볼때 화수목금토 라는게 있잖아4
4:38 l 조회 35
챌린지 같은거 찍을 때 카메라 워킹을
4:36 l 조회 25
원래 영통에서 타돌 질문 많이함..?13
4:34 l 조회 96
아니 최애 탈빠 하고 싶은데 욕먹으면 신경쓰임1
4:34 l 조회 21
솔직히 최애가 너무 좋고 그룹도 좋음 근데9
4:31 l 조회 69
잉글랜드우승하는것도보고싶긴한데 안보고싶어..(?)
4:28 l 조회 20
난 어릴때 동화책에서 캥거루를 처음 봤는데1
4:28 l 조회 7
하투하 노래 뭐가 중독된다는거지
4:28 l 조회 25
익들아 5시 경기도 재밋을까?? 4
4:26 l 조회 32
곧 해리케인도 경기하네3
4:25 l 조회 17
최애 말고는 타멤한테 호감 안가는 경우 있어?11
4:23 l 조회 60
여친 연애도 터진데3
4:22 l 조회 129
진짜 그냥 새벽이라 하는 말인데 주어 안 깜7
4:20 l 조회 135
근데 축구선수들은 음바페 메시 네이마르 날두같은선수들보면3
4:18 l 조회 32
난 디씨가 안 망하는게 신기함2
4:17 l 조회 55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