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95773510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리센느 4일 전 N서인영 22시간 전 더보이즈 엔시티드림 성한빈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661
이 글은 1년 전 (2025/4/19) 게시물이에요
이유가 있오?
대표 사진
익인1
광주라는 지역연고 확실(호남권 유일 팀)+최다우승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글고 정치적 이유로 차별받고+지역향토 대기업 없어서 무시받던 시절 호남사람들한테 모기업 돈 없어도 야구 맨날 우승해오는 해태 의미가 남다를 수 밖에 없었음. 당시 해태는 언더독+강팀이었으니까 인기 많을만 했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지역 연고 강한 팀+우승 많이 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지방팀이 인기 많음
수도권엔 팀 많잖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옛날에 진짜 잘했어서 타지역에도 팬이 많음 우리 아빠도 서울사람인데 기아팬 그래서 나도 따라서 기아팬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그리고 호남권에서 다른지역으로 상경한사람들도 꾸준히 기아 좋아하면서 서울에서 태어난 자녀들도 그 팀 좋아하게 되는것도 있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2222 ㅁㅈ 우리 집이 이런 케이스 아빠따라서 기아팬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33 나는 내 친구가 이 케이스여서 기아 팬이라 나도 어쩌다보니 기아 팬 됨ㅋ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그리고 호남 사람들한테는 야구 의미가 남달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역사때문에 지역차별도 있었고 그래서 야구로라도 이겨야겠다 이런 마음이 있었음 실제로 예전에는 518때 홈 경기가 없었어 시위할까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기아는 지금도 5월 18일에는 응원단 없이 야구 경기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해태때 짱 잘해서 그때 그 팬들 자식까지 대대로 기아 좋아하고 호남 유일 연고지여서 ㅇㅇ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해태부터 이어와서 구단이 오래됐기도했고 호남권 유일 구단에 호남사람들이 전국구로 많이 퍼져서 상경한 사람들도 많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해태가 지금의 기아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응 해태가 운영하던 구단을 기아가 인수했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아니 해태는 제과고 기아는 자동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타팀팬이지만 야구라는 타이틀 버려도 우리나라 전체 스포츠 팀중에 기아가 인기 1등이야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헐 대박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난 나혼자보다가 2008년에 기아팬됐는데 나중에 알고보니 부모님이 우승 많이 하던 시절 타이거즈 팬이셨더라구 - 서울인천사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쓰니 어디살아? 호남이면 ㅇㅇ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오늘 축구 경기 한국 선수들이 앞쪽에 많이 없는 거 같았슴...
13:19 l 조회 1
나 초반 한 오분보고 그래도 우리가 잘하긴잘하네 했었음
13:19 l 조회 2
와 축구 경기보면서 실시간으로 입맛떨어지는 게ㅋㅋㅋ 하
13:19 l 조회 4
왜 축구 내가 볼때마다 지는거지…
13:19 l 조회 4
오늘 경기는 우리집앞 조기축구 정도였어
13:18 l 조회 6
이번 월드컵 개망해서
13:18 l 조회 17
선수들도 잘한 건 아닌데1
13:18 l 조회 24
솔직히 황희찬 월컵 못올줄...
13:18 l 조회 18
황희찬은 지지난시즌 피엘에서 10골씩 넣더니
13:18 l 조회 16
이제 옌쓰는 무조건 선발로 뛰어서
13:18 l 조회 8
남아공감독도 손흥민선발왜뺐지? 이생각 할듯
13:18 l 조회 10
명보 짜르고 재...경기....재....경기....1
13:18 l 조회 6
열심히 하고 졌으면 이정도로 화가 안났을거 같은데
13:18 l 조회 13
난 옌스한테도 미안하더라1
13:18 l 조회 33
고소는 공지 안 올려도 할 수 있는데 ㅇㅅㅇ1
13:18 l 조회 22
우리 32강 올라가면
13:18 l 조회 10
나 신사의품격 안봐서 모르는데 이거 진짜야?7
13:18 l 조회 53
오늘 수비는 진짜 까방임2
13:18 l 조회 34
확실히 손흥민 있으니깐 이강인이랑 서로서로 견제받는게
13:18 l 조회 39
근데 명보는 설영우를 왜 아낌?6
13:17 l 조회 68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13: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