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95801062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서인영 어제 N리센느 4일 전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513
이 글은 1년 전 (2025/4/22) 게시물이에요
마플 부정적인 언급이 있어요
가능 vs 불가능 
대표 사진
익인1
나도 잘 몰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무식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4절은 까먹을 수 있지않나? 하고 생각해보니까 다 기억나네 외국인아니고는 모를수가없을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막상 나도 안나오는거보니 가능인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헷갈릴 수 있지 나 4절까지 안 틀리고 부를 자신이 없음 누가 부르면 구분은 가능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어우 3절이랑 헷갈리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헷갈리긴 한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1절만 알아도 ㄱㅊ다고 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나도 초등학교 이후로 4절까지 불러본 적 없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모르는 사람이 태반이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나 솔직히 까먹음
학교다닐때도 매번 1절만 부르게하고 2절부터는 불러본적이 거의 없는거같아 열심히 외웠는데 써먹을 기회를 안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3절 기억안나서 찾아보고왔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헷갈리는데…? 공식적인 자리에서 못외운거면 별론데 평소에는 모를수도 있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머엿더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1절부터 불러봐야 4절 나올듯... 4절 불러봐! 해서 안나올사람 많을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4절까진 좀... 그럴 순 있다고 생각함
아예 모르는 것보단 헷갈리는건 이해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이 기상과 이 맘으로 충성을 다하여~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아 이게 4절이야? 헷갈리네 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요즘은 타자연습 애국가로 안하나? 나 초딩땐 그걸로 해서 외우고 그랬는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와 갑자기 4절 샹각하려니까 뇌정지왔넼ㅋㅋㅋㅋ 모른다기보다는 헷갈릴 순 있다고 봄 학교다닐땐 다 알았는데 성인되고 4절까지 들을일 없으니까 순간 기억 안나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2절도 첫소절밖에 기억 안 남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3절 불러야 4절 생각나 ㅋㅋㅋㅋㅋㅋ 바로 4절 불러! 하면 머뭇거릴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난 한컴타자때문에 오히려 1절 다음에 4절을 더 잘알아 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난 1절 4절만 기억나네...?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난 1절밖에 모르는뎈ㅋ 그 이후로는 부를 일이 없었는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34절 헷갈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나도 타자연습으로 익히긴 했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난 왜 갑자기 2절이 기억 안나지 3절 4절은 다 기억나는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동해물과 백두산이
남산위에 저소나무
가을하늘 공활한데
이기상과 이맘으로
이때싶 외우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하나씩 불러보는데 4절 다음소절이 생각안나 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난 2 3 4 다 헷갈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혼자 부르라고 하면 3~4절 기억안나는데 같이 부르면 입이 저절로 움직이지 본능 어릴때 주입한 기억이 자연스레 나오지 않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1절 빼곤 가사 좀 헷갈릴수 있긴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와 나 3절 생각 안났음 댓글보고 생각함 심지어 4절을 3절로 알고 4절 모르는줄 알다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고등학교때 학교가 원칙주의 였어서 운동장 조회 시간에 4절까지 다 부르게 시켜서 모를수가 없음 여고라 애들 픽픽 쓰러져도 요즘 애들이 나약해서 그렇다고 교장은 의자에 앉아있다 나와서 말하는거면서 잔소리 잔소리 그 와중에도 애들은 쓰러져 나가고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나도 몰라 그럴 수도 있지 1절 모르면 문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가능. 그래도 1절을 모르는건 선 넘음.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펫샵 당연 지양해야하는 거 아는데 진심 돌판에서 펫샵 어쩌고 하는 건1
06.24 12:42 l 조회 100
작년부터 여름 조금 버틸만한 이유... 날씨 아님...
06.24 12:42 l 조회 161
폰케이스 살건데
06.24 12:42 l 조회 21
도영이들아!!!!18
06.24 12:42 l 조회 218 l 추천 5
커뮤 정병 어디를 잡든 그놈이 그놈이라
06.24 12:41 l 조회 20
머야 정청래 당대표 사퇴했네7
06.24 12:41 l 조회 359
근데 너넨 아이돌 역바가 실제로 존재한다 생각해?21
06.24 12:40 l 조회 233
소금빵 소금 일자로 뿌려줬으면 좋겠다
06.24 12:40 l 조회 78
콩깍지 꼈을땐 몰랐는데 탈덕 하니까11
06.24 12:39 l 조회 207
요즘 우리그룹 헤메코 다 좋다고하는데2
06.24 12:39 l 조회 118
보넥도 놀티켓 오늘 하루 취켓 용병 구합니다... 2
06.24 12:39 l 조회 59
정보/소식 소속사들이 국내선예매 실시하는 이유41
06.24 12:38 l 조회 3186 l 추천 2
아이돌들 고소 응원한다 많이 ㅎ ㅐ줘4
06.24 12:38 l 조회 49
유준이... 동물원 가서 또 끝내주게 한 바탕 울었나 봄16
06.24 12:37 l 조회 1079
동태일거 같은 멤이 생태일때 너무 짜릿한거 같음7
06.24 12:36 l 조회 301
댈티 있잖아 무조건 사례 줘야해? 7
06.24 12:36 l 조회 75
루시 노래중에 사랑은어쩌고 같은곡 추천 좀10
06.24 12:35 l 조회 47
위에화 밥 안 먹고 굶었으면 좋겠다3
06.24 12:35 l 조회 245
솔로 하겠다고 탈퇴한 사람 중에 진짜 잘 된 케이스가 있나?17
06.24 12:35 l 조회 277
배우한테 입덕했는데 인스타도 없고 버블 당연히 안하고 작품개봉 안하면 생사도 알 수 없댄다1
06.24 12:35 l 조회 51


처음이전541542543544545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18: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