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플 부정적인 언급이 있어요
걍 진짜 늦은 새벽이라 한탄하고 감 뭐만 나왔다 하면 진짜 자질구레한 것까지 꼬집어서 마플 타는 애들 때문에 짜증나는데 더 짜증나는 건 저런 애들이 판에 있는 걸 아니까 그거 이용해서 판 내부 갈라치기 하려는 정병들이 있는 게 너무 짜증남
자랑은 아니지만 커뮤 하루이틀 한 것도 아니라서 분탕은 분탕인 게 보이는데 몰려다니니까 어떻게 할 수 없는 것도 빡치고 그 분탕이 지 편인 줄 아는 마플 타는 애들이 개역겨움
그러다 특정 일 생겨서 싸잡으면 우린 거기랑 상관없는데 왜 싸잡죠? 이러고 있음 이미 지들이 옹호하고 빌미 다 줘놓고
정치질로는 저 판 양극단화 돼있다 이러는데 자세히 들여다보면 한쪽이 문제임 한쪽이 유난스러울 정도로 목소리 크고 판 내 병크도 개많이 터뜨림(ex. 사실이 아닌데 사실인 것처럼 특정 팬 싸불하고 몰아가기, 온갖 궁예하면서 아직 벌어지지 않은 일로 개호들갑 떨기, 그렇게 호들갑 떨어서 유입 떨구기, 그러면서 유입은 님들 때문에 떨어지는 거라고 떠넘기기 등등)
그러면서 저런 애들 탈덕하면 좋겠다고 말하면 지들이 판 내 코어와 노동의 전부인 줄 알고 와 탈덕이 할 말임? 탈덕하라는 게 말임? 우리 없으면 판 안 돌아감 ㅅㄱ 하면서 개뻔뻔하게 나옴 ㅋㅋ 실상은 저런 애들 때문에 유입 회전문인 거 지들만 모름 ㅋㅋ

인스티즈앱
이말년(현 침착맨) 사과문 개레전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