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95808396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서인영 4일 전 엔시티 프로듀스101 데이식스 인피니트 방탄소년단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839
이 글은 1년 전 (2025/4/23) 게시물이에요
대통령실은 하루 평균 32t으로 집계된 4~10일 관저 수돗물 사용량은 윤 전 대통령 재임 시절 관저 평균 수돗물 사용량(25~32t)과 비슷한 수준이라고 밝혔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관저는 여러 대통령경호처 경호 인력과 시설 관리 인력이 24시간 상주하며 근무하는 공간”이라며 “수돗물은 생활용수일 뿐 아니라 조경수(造景樹)에 물을 주거나 관저 경내, 주변을 청소할 때도 사용한다”고 했다. 한남동 관저 상주 인력은 40여 명이고, 근무 인력까지 합하면 100여 명으로 알려졌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관련 보도에 대해 “마치 윤 전 대통령 내외가 물을 흥청망청 썼다는 인상을 주려는 것 아닌지 의아하다”고 했다.

대통령실은 윤건영 의원이 거론한 관저 내 수영장과 관련해서도 “관저를 방문하는 외빈을 위해 조경용으로 꾸민 작은 수영장으로 깊이가 성인 무릎 정도로 얕다”며 “민주당에서 의혹을 제기한 4~10일에는 수영장 물을 갈지도 않았다”고 했다. 한 대통령실 관계자는 “문재인 정부 시절 대통령 내외가 거주한 청와대 관저 물 사용량은 하루 40~50t에 이른 것으로 안다”고 했다.
 

양승식 기자 yangsshik@chosun.com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23/0003901091

지금 청와대 전체랑 한남동 비교하고있네 ㅋㅋㅋㅋㅋ

대표 사진
익인1
진심 지능뭘까 언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으이그 ㅋ 조선이 조선하네 ㅋㅋㅋㅋ 청와대랑 같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물 갈지도 않았는데 그럼 대체 어디에 쓴 거임? 그것도 파면돼서 쫓겨나는 마당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청와대도 아닌데 비교가 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청와대 크기가 얼마인데 관저 크기가 청와대 크기만 하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청와대 사이즈 모르나 쾈마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하다하다 이제 청와대하고 비교를 하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저런게 우리나라 메인 언론사라니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똥을 싸라 똥을싸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청와대 크기 모르나?
용산 대통령실이랑 관저합치고 직원들수도 넣고 해야지?
무엇보다 굥은 파면된 일반인이라 있을 자격없던 인간이 무단점거하며 써댄거였고 문재인은 임기 다 채운 대통령인데 어딜 비교해?
그리고 수영장 물을 갈지도 않았는데 왜 물이 그렇게 많이 쓰였어? 진짜 무슨 용궁굿했니? 대통령도 없는데 뭘 자꾸 대통령실 관계자가 나오고 난리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이런 식으로 여태 여론 호도 했다는게 수준 낮은 쓰레기 언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아직도 정신 못차렸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이게 언론이라니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뭐 이런 몽총한 기사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아니 멍.청이라고 썼는데 왜 몽총이라고 바뀌냐 원래 안이랬잖아 아 난 저런 말투 안쓴다고 뭐야 아악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저렇게 치면 윤이 물 많이 쓴거 같은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비교불가인데 진짜 청화대 크기를 모르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청와대만큼 썻다는게 더 놀랍다 ㅋ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아니 걍 조경수에 물주는것만 해도 청와대가 10배는 더 나갈거 같은데 비슷하면 문제 있는거 아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그리고 청와대는 딸린 건물만 열몇개고 일부 개방해서 관광객도 받았고 물을 써도 열배는 더 써야하는데... 저걸 말이라고 하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청와대랑 크기 차이가 얼만데 청와대랑 비비고 있다는건 윤이 겁나 낭비했다는 말이네 ㅇ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저기사 댓글에 노인들 심각한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조선일보 잖아 조선일보 그러니 단체로 와서 상상의 나래를 펼쳐서 저런 기사 댓글들 한트럭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야앀ㅋㅋ 청와대 크기에 저정도 쓰면 누가 더 많이쓴거냐? 진짜 다들 뭐 어케 됐나
진짜언론수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청와대 크기를 생각하면 차이가 많이 나는 건대.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32강 가면 선발로 손흥민 이강인 조규성 옌스 이재성1
06.25 12:42 l 조회 54
이번에 경기 많다고 좋아할게 아니었다
06.25 12:42 l 조회 13
축구 뭔일임?12
06.25 12:42 l 조회 67
근데 이탈리아는 왜이리 월드컵 진출을 못하지5
06.25 12:42 l 조회 48
손흥민 왜 라인업에 없어?2
06.25 12:42 l 조회 29
근데 우리나라 잘하는 스포츠가 뭐임19
06.25 12:42 l 조회 264
오늘은 수비수 애들 잘못이 큼
06.25 12:42 l 조회 54
오늘 거리응원갔던사람있어?
06.25 12:42 l 조회 13
OnAir 김민재 부상 타령하는것도 처웃김
06.25 12:42 l 조회 52
우리팀소속선수들 나라 응원이나할란다1
06.25 12:42 l 조회 9
축구 안본지 한참이라 요즘은 잘 모르는데 4
06.25 12:41 l 조회 14
32강 못가면 한국 월드컵 역사상 최초야?8
06.25 12:41 l 조회 304
옌스 오늘 ㅇㄸ음??40
06.25 12:41 l 조회 1496
벤투감독은 요즘 뭐하시나ㅜ3
06.25 12:41 l 조회 61
오늘 졌으면 우리 어떻게 되가는거야 ?2
06.25 12:41 l 조회 28
솔직히 이강인이 국대에서 강팀 상대로 존재감이 있었나? 생각해보면 그것도 없음13
06.25 12:41 l 조회 169
기성용 구자철을 축협에 앉히고싶다1
06.25 12:41 l 조회 56 l 추천 1
나도 원반이랑 영통할랭1
06.25 12:41 l 조회 88
감독이 사람일 필요가 있나
06.25 12:41 l 조회 26
아니 진심 지더라도 광화문 사람들 위해서 1골만 넣어주지;;;2
06.25 12:41 l 조회 38


처음이전96696796896997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4: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