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95808482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서인영 3일 전 N리센느 6일 전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엔시티 세븐틴 성한빈 라이즈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887
이 글은 1년 전 (2025/4/23) 게시물이에요

일단 아이돌은 그럴것같아..

지갑사정이 안좋다고 탈덕을 하거나 콘서트를 안가지는 않을테니까

대표 사진
익인1
아니 당연히 있음 취미부터 소비가 줄어드는데 필수재도 아니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팬들은 콘서트를 안가느니 밥을 줄일걸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있지 취미 자체가 사치재잖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댓 보니까 네가 돌팬을 뭘로 생각하는지 알겠네
1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팬들이 돈 없다고 콘서트를 안갈까?
대출받아서라도 가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돌덕질 고급취미에요 돈 없으면 첫번째로 끊는게 취미 아니냐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요즘 안 좋아져서 음반도 줄어들고 그러지않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오히려 전체적으로 인터넷으로만 덕질하고 이런게 커진거같은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그리고 당장 어제도 나온 얘기지만 정치 시국 경제 이런거 때문에 아이돌 컴백 얘기 쏙 들어가고 화제성 없다고 말 나오잖음 타격 커
경제 안 좋아져서 득보는거 웃픈말로 철거업체밖에 없다들음..ㅎ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매번 가던걸 줄이겠지
전에 여러장 샀으면 한두장으로 줄고.
경제나쁘면 취미쪽이 제일 먼저 줄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뭔소리여 대출하면서까지 덕질 하는 사람 비율로 따지면 1%도 안 될걸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그정도면 정신병이라 병원부터 가야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ㄹㅇ 나도 돌팬이지만 댓쓰니 말 오천번 추천하고 싶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타격크지 소득 줄면 사치재 소비부터 줄이는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아니 개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너무 모르는 소리한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음반이랑 굿즈 덜사고 팬심 정도에 따라 다르겠지만 소비가 줄 수 밖에 없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없을리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애초에 잡을 수 있는 오프 횟수도 줄어들고 엔터가 해외랑 계약하거나 할 시장도 위축되어서 타격 가긴 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왜냐 제가 임금 동결일 뻔 했거등요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코로나때도 아니고 경기가 안 좋아졌어요 하는 요즘 분위기에서 직격타를 받을 업계는 아니긴한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대출받아 오프뛴다니ㅋㅋㅋㅋㅋㅋ수중에 담보잡을게 없는데 무슨대출ㅋㅋㄱ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당장 나만 해도 돈없어서 못간 오프가 몇개고 못산 엠디가 몇갠데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타격있지 돌판분위기만 봐도 가성비덕질 늘어나고 근데 경기가 안좋아서 직격탄을 맞지는 않는다는 말도 동의는 함 그니까 업계파산정도의 타격은 경기랑 아주 결부되지는 않는 느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직격타임 경제 어려우면 취미 생활부터 접어야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1순위 아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음판 줄지 않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타격 있지 없을리가
근데 해외 파이 있는 돌들은 그나마 ㄱㅊ을지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지갑사정 안 좋으면 제일 먼저 접는게 취미고 돌 덕질은 취미활동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누가 대출받아서 콘서트를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뭔 정신나간 소리야 대출 받아서 콘서트를 왜 가;;
대출받을 정도면 생계부터 해결해야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어떤 미친 사람이 대출 받아서 콘서트 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난 내인생이 1순위라 오빠들한테 그정도로 돈 안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뭔 대출을 받아서 오프를 뛰어ㅋ 그정도 아니세요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타격이 엄청 크진 않을 것 같은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ㅋㅋㅋㅋㅋㅋㅋ글쓴아 나 엔터 재직 중인 익인데 타격 엄청 커... 애초에 앨범 판매량부터 엄청 줄었어(다양한 사정은 있지만..) 경제가 안 좋으면 아이돌 시장 직격타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ㅋㅋㅋㅋㅋㅋㅋㅋ아 웃겨 애초에 덕질판 자체가 많이 죽은 걸 실감 못한다는 게 관심 1도 없구나가 느껴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음판 전체적으로 23년도쯤에 비해 거의 반토막 났는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뭐지..그런 돈부터 아낌..당장 내 생활이 안되는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ㄱ엔터 완전 침체기인뎈ㅋㅋㅋㅋㅋ큐큐ㅠ 경력직 이직하고 싶어도 공고도 없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뭔 콘서트를 대출 받아서까지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뭔 대출을 받아서 가…당연히 나 먹고사는게 우선이되는게 당연한데 취미생활 줄이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엔터가 제일 타격이 크지
당장 중구꼉제가 안좋아지니까 아이돌들 음판 엄청 떨어졌잖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나 같아도 당장 집안사정 안좋아지면 돌덕질부터 돈 안쓸거같은데 먼소리야!!!!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근데 이래도 희망이 있음 ㅋㅋㅋ 에콰도르는 상대가 아님 일본에 맡겨야함2
06.26 06:41 l 조회 126
쟤네 경기보면 그냥 우리가 떨어지는게 맞는 거 같기도
06.26 06:41 l 조회 22
아 경우의수 하나 삭제ㅠ
06.26 06:40 l 조회 114
근데 어떻게 운 좋게 32강 올라간다해서 개쪽팔려ㅋㅋ2
06.26 06:39 l 조회 143
OnAir 독일인 때려친다 슈바 한국이 못해서 이게 뭐하는짓
06.26 06:39 l 조회 35
OnAir 그래 걍 조별탈락하자
06.26 06:39 l 조회 22
OnAir 독일 미쳤나
06.26 06:38 l 조회 48
OnAir 에콰도르 역전골 ....비상이다3
06.26 06:38 l 조회 93
남자들 탈모약 보험처리 해주니까 다낭성도 위고비마운자로 건보해줘라
06.26 06:38 l 조회 9
홀란드 00년생인거 아는 사람3
06.26 06:36 l 조회 42
오늘 하는 경기중에 누구누구 이겨야지 한국이 좋음?
06.26 06:35 l 조회 14
OnAir 하아 이제 퀴라소 응원해야함4
06.26 06:31 l 조회 78
홀란드 실시간 근황10
06.26 06:30 l 조회 610
갑자기 짜파게티먹고싶음
06.26 06:27 l 조회 13
슬라이드 거제 야호 댕웃기넼ㅋㅋㅋㅋㅋㅋㅋㅋㅋ
06.26 06:27 l 조회 17
축구는 체력 비축도 전략인데9
06.26 06:23 l 조회 106
그냥 2002는 이제 그만 보내줘야 될 것 같아
06.26 06:21 l 조회 47
나 왜 홀란드가 호감이지11
06.26 06:20 l 조회 99
근데 댓글 글쓴익이 아니라 내가 지웠는데 왜 글쓴이가 지웠다고3
06.26 06:19 l 조회 48
유럽익인데 새삼 여름엔 에어컨 없고
06.26 06:15 l 조회 46


처음이전351352353354355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17: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