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95818082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리센느 3일 전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93
이 글은 1년 전 (2025/4/24) 게시물이에요
마플 부정적인 언급이 있어요

구본진 8년 덕질했는데 병크로 탈덕하고 새로운 돌로 입덕해서 2년 지났는데 얼마나 더 덕질하게 될지 살짝 무서운데

안변하고 오래 덕질할거 같다는 예감이나 생각이 든 순간이 있어?

대표 사진
익인1
딱히 없는듯 얘네가 내 마지막돌이다 이러다가도 금방 식어서 탈덕도하고 그래서... 약간 가봐야아는거 같은 지금 오래판 돌도 이렇게 오래팔지 몰랐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일단 내본진은 본업을 너무 사랑함 물아일체돼서 모두가 ‘내가 병크터지면 내인생은 끝이다‘라는 생각이 깔려있는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최애가 좋은 사람이라는 생각이 계속 들기도 하고
그리고 본업도 잘하고 성격도 내취향이야 얼굴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난 첫덕질인데 그냥 아직도 설레서 아직도 보고싶어서 나 오래 덕질하는 타입인가보다 하고 있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내가 봤을 때는 천년의 사랑이라는 식으로 덕질하는애들은 금방 나가떨어지고 가늘고 길게 덕질하는 애들이 오래가더라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구최애가 천년의 사랑이긴했는데 이번은 그거에비하면 가늘긴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너무 효자라서 난 매순간 그렇게 느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나 지금 4년째고 이게 첫덕질이야 그냥 뭔가 무대볼때나 떡밥뜰때 더 좋아지면 오래 좋아할 수 있는거 아닐까 생각중 ㅠㅠㅋㅋ그리고 애들이 너무 열심히 해서... 근데 병크터져서 탈덕하면 누군가를 또 이렇게 좋아할수 있을까 싶긴 해 좀 회의적이 될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난 지금 본진 솔직히 그룹 자체는 엄~청 오래 갈 거란 생각이 안 드는데 내 최애는 너무너무 신뢰감을 주는 사람이라... 그냥 최애만 믿고 계속 덕질하게 돼 최애 덕질는 진짜 후회가 없을 것 같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구본진 12년 덕질하고 현본진 덕질한지 몇개월밖에 안돼서 아직 단점이 안보일때라 그럴수도 있지만 구본진에게서 느낀 의문과 모순같은거에 대한 답이 현본진에게 있더라고 무엇보다 본업을 사랑하는 모습과 인성이나 태도가 계자들 사이에서 좋음 그리고 현본진 회사가 일을 훨씬 더 잘해서 덕질할 맛이남 현본진의 성장을 그래프로 그리면 우상향으로만 그려진다는게 한몫하는거 같기도 워낙 밑바닥에서 시작해서.. 구본진은 우하향이었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ㄴㄴ 그냥 머리로 판단해야 할 듯 사람이 바르고 한결같고 본업 고민에 대해 항상 공유해줘서 행보가 예상이 가는 사람이면 오래 팔 수 있는 것 같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진짜 솔직하게 굿즈랑 앨범 많이 사지마라...아예 안 사는것도 추천함
나 진짜 평생 덕질하고 머글로 몇년 살다가 덕질과 탈던 반복하고 다시 덕질중이지만...입덕전에도 전 본진만큼 좋아할 수 있을까? 또 병크 생기면 어쩌지 걱정했던 그러다가 병크 없을거라 확신들어서 다시 장기간 덕질하게 했던 돌도 나중에 터지는 거 보고 굿즈 모아온거 다 버렸음
장기간 덕질 하는 편이라 한번 입덕하면 무조건 10년 이상 덕질하는데 막판엔 결국 최애나 타멤의 병크로 팀도 팬덤도 개박살나는걸 두번 겪으니까 덕질과 함께한 내 인생 20년이 전부 사라지더라
덕질 딥하게 한 사람은 계속 덕질하게 되어있으니까 걱정할 필요는 없는데 제발 굿즈랑 앨범 사지마 어차피 전부 짐이고 추억 아님 덕질 하는 동안에도 열어볼일 없으니 그냥 돈 아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모든 점이 좋지만 본업을 잘해서 오래 덕질 할거 같아 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그런거 생각해본적 없고 걍 시간이 흐른거 같아 곧 군백기 끝나가는데 나도 내가 이렇게까지 좋아할지 몰랐어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OnAir 옌스 넣으라는데 얘 너무 어려서 지금 주심한테는 안될 애임3
06.19 11:29 l 조회 165
축구 교체 누구야? 7
06.19 11:29 l 조회 45
OnAir 체코가 멕시코 조져라2
06.19 11:29 l 조회 60
OnAir 홈그라운드가 이정도로 편파판정이 심할수 있냐고?1
06.19 11:29 l 조회 126
OnAir 손 왜 넣었지1
06.19 11:29 l 조회 102
OnAir 우리 슈팅 하나도 없지?2
06.19 11:29 l 조회 77
OnAir 하 답답해
06.19 11:28 l 조회 29
OnAir 걍 좀 차봐.. ㅈㅂ
06.19 11:28 l 조회 64
OnAir 뿌뿌뿌뿌
06.19 11:28 l 조회 16
OnAir 무승부로 끝내고 남아공이랑2
06.19 11:28 l 조회 196
미국 이란 서명식 연기했단드
06.19 11:28 l 조회 64
국대 유니폼 왜 저색이야???6
06.19 11:28 l 조회 269
OnAir 아니 박스안에서 그걸
06.19 11:28 l 조회 73
OnAir 설영우 김문환 자리는 교체할 사람이 마땅하지가 않아?? 6
06.19 11:28 l 조회 152
OnAir 솔직히 예상보다 잘하고있는데 뭘 보구 못한다는겨13
06.19 11:28 l 조회 158
OnAir 먹힌건 어쩔 수 없는데 먹히자마자 멕시코 내려앉아서
06.19 11:28 l 조회 82
OnAir 오 그래도 아까보다 우리나라 쪽으로 흐름 빌드업
06.19 11:28 l 조회 22
OnAir 뭔가 변화가 필요하긴 한듯..ㅠㅠ
06.19 11:28 l 조회 41
OnAir 박지성 해설 많이 늘었다ㅋㅋㅋㅋ
06.19 11:28 l 조회 52
OnAir 아니 멕시코는 팔 잡고 잡아 댕겨도 카드가 안나오네2
06.19 11:28 l 조회 47


처음이전97697797897998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10: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