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95823573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리센느 3일 전 N서인영 1시간 전 플레이브 프로듀스101 엑소 방탄소년단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539
이 글은 1년 전 (2025/4/24) 게시물이에요
마플 부정적인 언급이 있어요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방송 태도를 두고 갑론을박이 이어지고 있다.


최근 NCT위시(시온, 유우시, 리쿠, 사쿠야, 료, 재희)는 SBS 파워FM '두시탈출 컬투쇼'에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들은 시종일관 소극적인 태도로 방송에 임했다. 진행자들이 진땀을 흘리며 다양한 이야기를 전하며 호응을 유도했지만, 멤버들은 작은 목소리와 무표정으로 방송 분위기를 가라앉게 만들었다.


DJ들은 챌린지를 요청했지만, 이 역시 일부 멤버만 참여했고 나머지 멤버들은 리액션 없이 그를 바라보고 옅은 미소만 지었다. 정작 함께 출연한 선배 아이돌 츄 홀로 "파이팅해요"라며 양팔을 들고 애를 쓰는 멤버를 응원하고 리액션했다.


결국 DJ들은 "위시는 그냥 꽁꽁 얼어붙었습니다", "혼자 고군분투했는데", "이렇게 힘든 성향임에도 불구하고 활동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등의 뼈 있는 말을 전하기도.


해당 회차는 각종 온라인커뮤니티를 통해 빠르게 번져 논란 화두에 올랐다. 노력하는 모습조차 보여주지 않은 것이라는 비판 목소리가 주를 이루는 상황. 이른바 '연예인병'에 걸린 것이라는 해석까지 나오고 있으며 간절함이 없는 대형 소속사 출신 아이돌 특유의 소극적 예능 태도라는 지적도 상당하다.


이와 반대로 비교적 어린 나이의 멤버들과 일본인 멤버들의 국적 등을 언급하며 NCT위시를 옹호하는 일각의 소수의견도 존재한다. 그저 방송 경험이 적은 탓에 아직 예능감이 부족하고 타고난 끼와 말주변이 없으며 사회성이 부족할 뿐이라는 논리다.


https://m.entertain.naver.com/article/408/0000263148


대표 사진
익인1
1위하자마자 끌고오는거 투명하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22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33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44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1위 하자마자 헐레벌떡 아침 기사 끌고오는거 ㄹㅇ 한심..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와 또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몇 번을 올림 대체ㅋㅋ 개티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하고 신고하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와 진짜 못됐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와 아까 아침에도 그러더니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와 나 이거 뻥안치고 아침점심대낮에 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나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심하다 진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아니 몇번을 올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진짜 광기다 (N)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아니 걍 마플신고 해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정병아 니 인생을 살아 애잔하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어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진짜 못됐다 노력하겠다고 피드백했는데 꾸역꾸역 욕해달라고 기사 끌고 오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진짜 정병들 오!! 근데 어디서 말했어 ??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1위 수상소감에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그만좀해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이제 그만혀 타팬임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웅 위시 1위 ♡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정병아 너는 강탈당해라 축하한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까질도 이정도 광기면 재능아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우뜩하나 아무도 동조안해주네 ㅋㅋ 애잔 ~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이렇게는 안 살아야지 오늘도 다짐한다 정병들 한심행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진짜 속내가 훤히 보인닼ㅋ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그만해 어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또 기사 끌고 오네 그만 앞으로 애들 이번일로잘하겠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그만좀 해라 투명하다 투명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어휴.. 새벽부터 밤까지 남 미워하는데에 부지런하게 감정 소비하네 방구석에서 좀 나와 휴대폰 그만하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남돌들은 부럽다 성장형라이브여도 늘고있다고 우쭈쭈 태도논란영통논란떠도 이제그만하자 정병이다 ㅋㅋㅋ음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쓰니 인생 잘 안 풀리거나 적어도 마음에 병이 있는건 분명함ㅋㅋㅋ
누군가를 미워하는 에너지 전부 다 너한테 돌아온다 인생 좀 잘 살아~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본인한테 하는 말인가 ㅋㅋㅋㅋㅋㅋ사회성 부족한 아이돌 빠는 애들은 다 이런가? 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사회성 부족한건 너 아니야?? 남이 아무리 잘못했다고 하더라도 피드백 하겠다는데
또 문제 걸고 넘어지는 니 자기소개 아님?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하여튼 이 팬덤은 뭐가 문젤깤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여기서 니가 젤 문제 같음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도입부 이안 랩부터 겁나 귀아프네
06.22 19:30 l 조회 133
러브버그가 효도버그였으면 덜극혐이야?3
06.22 19:30 l 조회 98
피프티피프티는 진짜 라이브 잘한다
06.22 19:30 l 조회 25
정보/소식 순경 첫 남녀 통합선발에 여성 37.8% 합격…"응시 비율과 비슷"3
06.22 19:30 l 조회 111
하투하 시크릿레시피
06.22 19:29 l 조회 37
ㅎㅌㅎ 고음하는 멤 목소리가 너무 째져...29
06.22 19:29 l 조회 465
레몬탱 여기 스텔라 브릿지? 너무 좋다
06.22 19:29 l 조회 82
하투하 수록곡 들을수록 더 좋네
06.22 19:28 l 조회 23
일본 노래 거부 없으면 엔위시 보이밋츠걸 들어봐
06.22 19:28 l 조회 69
대중귀인데 좋다는 소리 라이즈때도 본거같은데4
06.22 19:28 l 조회 292
동방신기 누가 젤 인기 많았어 당시에?7
06.22 19:28 l 조회 132
하투하 신곡 뭔가 옴걸 느낌나16
06.22 19:27 l 조회 268
저게 여돌팬인지 회사팬인지 구분도 안가네8
06.22 19:27 l 조회 114
나 요즘 원이 , 원희 이 두명이 최애야 2
06.22 19:27 l 조회 37
엔재현 제대후에도 프라다 엠버서더12
06.22 19:27 l 조회 418
아니 트위터에서 #xx야놀자 이거 해시태그 개웃기네ㅋㅋㅋㅋ3
06.22 19:26 l 조회 74
슴 컴백은 저연차는 날짜 신경 좀 쓰고19
06.22 19:26 l 조회 629
하투하 연말에 캐롤 같은 거 내줬으면2
06.22 19:26 l 조회 54
장터 오늘 8시 놀티켓 선예매 티켓팅 용병 구해요 6
06.22 19:26 l 조회 93
글 들어가면 제목 볼드체 되는거 원래 그랬나?1
06.22 19:26 l 조회 37


처음이전331332333334335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15: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