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95828420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리센느 어제 플레이브 엔시티 백현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579
이 글은 1년 전 (2025/4/25) 게시물이에요

동생도 그렇고 엄마도 그렇고 아빠도 보수적이라 진보적인 나에 대해 이해가 안간다는데 난 오히려 보수적인 셋이 이해가 안 가거든 사상 자체도 틀려서 그런가 말이 안 통해 그래서 싸운적 많아 뭔 이야기를 하면 동생이랑 엄마는 현실적으로 생각해 사회가 그렇지 않아 법이 그렇지 않아 이러면서 막 나를 가르치려 들어

대표 사진
익인1
독립하거나 정치관해 일절 언급 안하거나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정치적으로 일절 언급 안하지 근데 문제는 보수적인 생각 자체가 생활 전반에 문제를 끼쳐서 무슨 이슈가 있으면 거기에 대해 얘기를 하잖아? 그럼 셋이랑 생각이 너무 틀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그럼 독립이 맞다 ...너가 너무 스트레스.받을듯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하 진짜 동생이라도 나랑 같이 진보적이었어야 했는데 그게 아니라 스트레스 받는다 정치 사상 자체는 달라도 생각하는 마인드는 좀 비슷이라도 해야 할거 아니야 뭐만 하면 현실을 보라 감정적으로 생각하지 말라는데 나는 현실도 달라진다 생각하거든? 현실이나 법이 안달라지고 그대로였으면 폭력적이던 과거의 시절에 머물러 있었겠지 하지만 그게 아니잖아 그만큼 그때의 현실이 그랬다 해서 현재의 현실이 그러지 말란 법 없는데 자꾸 가르치려 드는게 너무 짜증나 ㅠㅡ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가족이랑 그얘기를 안하면 될텐데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가족들이랑 일절 이야기 자체를 안할 수 없잖아....얘기 안하고 밥만 먹어? 말을 거는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그냥 정치얘기 하지말자구 하거나 난 그거에 대해선 노코멘트 할테니 셋이 얘기하라구 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래서 정치 얘기는 안하는데 그 외 생활적인 부분에서까지 간섭하려 드는게 너무 싫엉 ㅠㅡㅠ
1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하 진짜 돈 모으면 해야지
1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알겠어 고마워 ㅠㅡ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독립이 답이다 정치는 생활이야 정치만 얘기 하지말라는게 말이 안돼..전반적인 가치관이 다 다른거라 그냥 독립해야 끝나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하 그래야겠다 돈 모아서라도 독립해야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그냥 내 우선순위가 어디인지 확인하면될듯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게 더 행복하다면 같이 사는게 좋고, 정치적 성향 차이로 인한 갈등해소가 본인의 행복을 위해서 더 맞을거 같으면 독립하는거지 뭐.. 가족이랑 살 때 늘 정치적 갈등이나 대립만 있는건 아니니깐. 대체적으로 독립적으로 행동하고, 혼자만 해도 괜찮은 것들이 많다면 독립도 나쁘지 않음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생각해보고 결정해봐야겠네 고마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정치얘기만 피하면 되는 게 아니야 좀만 딥한 얘기나 생각 갈리는 주제 나오면 자기 평소 생각과 가치관에 따라서 말하는 게 확 다른데… 스트레스 받을 정도면 독립하는 거 추천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성향 음식 심지어 좋아하는 돌까지 너무 틀려서 스트레스 받았거든 아무리 그 돌이 까빠가 많다지만 까들이 까는 이유로 동생까지 그 돌을 깔 줄 몰랐어서...이것 때문에 내가 터진게 커 다른건 다 참아도 내 돌을 내 가족이 싫어하는게 보이니까 그래서 너무 속상하고 독립하고 싶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오 나랑 정반대네 ㅋㅋㅋ 난 부모님이 진보적인 생각에 가깝고 내가 반대인데 확실히 나도 본문 쓰니 가족처럼 현실을 생각해야지 이런 마인드 강함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단순 정치 문제가 아니라 가치관이 리얼로 다름. 솔직히 이쪽 입장에서도 상대 개 답답할 때 있는데 걍 신기하네 하고 마는 편... 부모님이 저런 소리 하는거는 (내가 이입하자면) 쓰니 너를 사랑해서 너가 불필요한 잡음에 휘말린다거나 손해보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마인드라고 이해해줘.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건 사랑이 아니고 집착이고 억압이야 정치적 사상? 다른거 이해할 수 있어 난 오히려 정치적인 것에 관해선 딱히 누굴 지지하는 편이 아니라 공약에 따라 생각하는 편임 엄마가 얘는 이래서 안돼 이러면 어느정도 일리가 있네 하는 편이라고 하지만 가치관 자체는 이해해줘야 하는거 아니야? 나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데 사랑이라는 이유만으로 억압하고 가르치려드는걸 어떻게 이해해 그리고 어른일수록 오히려 아이들을 보듬어주고 더 이해해야 한다 생각해 난 아이들을 대할 때 나랑 생각이 다르더라도 이해하려고 노력하거든 엄마 아빠 입장에선 내가 본인들보다 어리니까 나를 이해해줬으면 좋겠어 아 그리고 엄마 아빤 그렇다쳐도 동생 이 싸가지 없는...내가 본인보다 2살이나 많은데 암만 사상이 달라도 반말하고 한심스럽게 보는게 맞는거니 진짜 얘가 제일 싫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근데 또 살다보면 뭐 가치관이라는게 많이 바뀌기도 하고 그래 ㅋㅋㅋㅋ 영원할 것 같지만 영원하지 않을 가능성이 크더라. 그리고 화르륵 타오르는 특정 시기가 있더라. 내가 보기에는 동생도 쓰니도 현재 그런 시기로 보이고... 원래 살다보면 이해 안되는 거도 많을거고 가족도 결국은 세대차이 성별차이 등등의 이유로 100프로 이해할 수는 없어. 나도 어릴 때는 화가 나고 이해가 안 되고 그랬어서 무슨 느낌인지는 알 거 같아. 그리고 지금 단계에서는 이해하고 싶지도 않을 거고 들리지도 않을 가능성이 높겠지만... 그래도 부모님이 너를 사랑한다고는 생각해줬으면 좋겠다. 말이 독립이네 집착 억압이네 그럴 지언정 정말로 무슨 일 생기면 네 옆에는 부모님이 계실 거거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럴까 이해할 날이 올까? 나이가 들어도 평생 싸울것 같은데...근데 부모님도 부모님이지만 난 동생 때문에 더 지긋 지긋한거라 가치관이 달라도 악플은 달지 말아야지 내 돌 욕하는데 좋아할 사람이 어딨오 난 얘 때문이라도 언젠가 크게 싸울거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글쓴이에게
그리고 원래 나이들면 꼰 끼가 들어서 가르치려고 하는 게 있어 ㅋㅋㅋ ㅜㅜㅜㅜ 연인 사이에도 연상이면 상대를 좀 가르치려는 게 있는데 부모님은 오죽하겠니.. 거기에 우리 세대 와서나 뭐 애들 마음을 읽어주고 보듬어주자고 그러지 저 분들 세대는 아이는 부모님 말을 들어야 한다! 이렇게 자란 세대니까... ㅋㅋㅋㅋㅋ 우리 진보적인 마인드신 부모님도 그런 거 있음ㅋㅋㅋ 아무리 그래도 너가 자식인데 우리 말 들어야지! 이런... 나는 충분히 큰 거 같고 내 생각이 있는데 부모님이 보기에는 항상 어린 아이로만 보이는게 있대. 내가 부모가 아니라서 아직 그 마음을 이해하지는 못하지만 이 나이 먹고서도 부모님이 한번씩 나를 터무니없이 애기로 생각하는 (무시가 아니라) 그런 모먼트들이 있거든.. 그냥 부모자식관계는 어쩔 수 없는거구나~ 하고 나도 엄빠가 자기 가치관을 막 열정적으로 얘기할때 ㅋㅋㅋㅋ 어우 역시 우리 엄빠 여기서 이렇게 생각하고 말할 줄 알았다 ^^ 이러고 말아 걍 ㅋ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7에게
알았어 고마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글쓴이에게
동생도 질풍노도의 시기인갑다 햌ㅋㅋㅋㅋㅋ 중2병 비스무리한 그런거 ㅋㅋㅋㅋㅋㅋ 난 괜히 댓글이랑 본문보면서 애기들 귀엽네 이러고 지나간다 좋은 하루 보내 ^^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7에게
웅 좋은 하루 보내!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저 프로그램 신청한 팬도 제정신 아니야
16:23 l 조회 1
라이즈 담력체험 혼자 미션하고 오는거 그거 어디서 봐??
16:23 l 조회 1
포타에 익명폼 만들었는데
16:23 l 조회 1
청게 vs 캠게
16:23 l 조회 1
팬덤 전쟁이란게 뭐지 앱투표 현질 이런거만 생각나
16:22 l 조회 5
와씨 다들 바퀴 터뜨릴수있음? 난 못해2
16:22 l 조회 6
플로어 제외하고 자리 어디가 젤 괜찮을까?
16:22 l 조회 7
리즈 닮은 아이브 리즈
16:22 l 조회 5
티켓베이로 표팔때보면 어머니들이 자녀줄라고 사는경우많은듯..
16:22 l 조회 11
최애 패는것만 아니면 왼른 노상관임 1
16:21 l 조회 13
브라질 여자들 한국여자한테1
16:21 l 조회 19
아이돌 빠순이 출신이 그냥 극성 학부모가 고대로 되는구나
16:21 l 조회 22
내 최애 핑계고편
16:21 l 조회 11
아니 애초에 왜 소수가 팬덤을 대표해서 나가는데ㅋㅋ2
16:20 l 조회 26
지금 너무 웃김
16:20 l 조회 14
콘서트에 엄청 큰 카메라 들고계신분들은 홈마들이야?3
16:20 l 조회 27
버스가 정류장앞에 있길래 보행자 신호등 막 바껴서 뛰었는데 그래도 ㅠㅠ 기다려주더라고1
16:20 l 조회 14
난 왜 덕질이 1년 이상 안가지?2
16:20 l 조회 8
뭔가 1세대 감성이지 않아 저거?ㅋㅋㅋㄴ
16:19 l 조회 22
공명이 도영 전광판 보고 나같은데 한다는거 웃기다2
16:19 l 조회 33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16: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