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99936262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서인영 어제 N리센느 5일 전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01
방송인 전현무가 생애 첫 월드컵 축구 중계 데뷔전을 치른 가운데, 시청자 반응은 극명하게 엇갈렸다. 다만 한국 대표팀의 패배 직후 일부 화살이 전현무 개인에게 향하는 분위기에는 다소 과한 해석이라는 반응도 이어지고 있다.


최근 KBS 월드컵 중계로 축구 캐스터 데뷔전에 나선 전현무는 조별리그 3차전 남아프리카공화국전이 열린 몬테레이 스타디움 중계석에서 이영표 해설위원과 함께 포착됐다. 공개된 사진 속 두 사람은 화창한 하늘 아래 중계석에 앉아 엄지를 치켜들며 각오를 다졌다. 중계석 뒤편에는 태극기가 걸려 있었고, 책상 위에는 경기 자료가 빼곡하게 놓여 있어 생중계를 위한 준비 흔적을 짐작하게 했다.


전현무 역시 경기 전 자신의 SNS에 "우린 무조건 남아공 잡고 LA 갑니다"라는 글과 함께 이영표 위원과 찍은 인증샷을 올리며 대표팀의 승리를 응원했다. 이영표 위원도 앞서 "대표팀이 최상의 전력을 보여준다는 전제 하에 두 골 차 이상의 승리를 기대한다"고 전망했던 바 있다.


무엇보다 이번 중계는 전현무에게도 남다른 도전이었다. 그는 앞서 MBC '나 혼자 산다’를 통해 "중계 연습 탓에 목이 다 쉬었다"며 "(월드컵 때문에) 목이 좀 안 좋다. (경쟁자) 배성재를 잡으려고"라고 너스레를 떨면서도 남다른 부담감을 드러낸 바 있다. 최근에는 중계 준비에 몰두하며 "얼굴살이 빠졌다"고 털어놓기도 했다.


하지만 기대와 달리 결과는 아쉬웠다.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은 남아프리카공화국에 0-1로 패했고, 1승 2패로 조별리그를 마쳤다. 자력으로 32강에 오르지 못한 한국은 다른 조 결과를 지켜봐야 하는 상황에 놓였다.


경기 직후 전현무는 "0-1로 질 거라고는 예상하지 못했다"며 "이제는 경우의 수를 따져야 한다. 조 3위 팀 순위를 봐야 하는 상황이지만 희망이 없진 않다"고 아쉬움을 드러냈다.


중계 직후 온라인 반응도 뜨겁게 갈렸다. 일부 시청자들은 전현무의 중계 진행에 아쉬움을 드러냈다. 한 누리꾼은 “중계의 기본은 화면 시점에 맞춰 진행하는 건데, 선수 이름 호명이 장면보다 늦는 경우가 많았다”며 준비 부족을 지적했다. 실제로 경기 흐름이 빠르게 전개되는 장면에서 선수 이름 호흡이 조금 늦게 맞물리는 듯한 순간들이 있었다는 반응도 나왔다.


반면 호평도 존재한다. "전현무가 해설이 뭐가 어때서? 덕분에 지루하지 않았다", "어떻게든 긍정적으로 전달하려는 에너지가 전해졌다”, “프로는 프로" 등의 반응이 이어지며 첫 중계치고 안정적이었다는 평가도 나왔다.


https://m.entertain.naver.com/home/article/109/0005560660
대표 사진
익인1
지금 전현무 얘기할 여력이 있는 사람도 있구나
10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대놓고 축구 아마추어 캐스터 느낌이라 걍 예능 느낌으로 봤어 근데 난 jtbc로 돌리긴 함ㅋㅋㅋㅋㅋㅋ
10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
전현무가 문제가 아니야 지금 ㅋㅋㅋㅋㅋㅋ
9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별 논란이 다 있닼ㅋㅋㅋㅋㅋ 지금 전현무가 문제냐고요ㅋㅋㅋㅋ
9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
못하긴 했는데 축구 자체를 너무 못해버려서 묻힘
9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진짜 너무 불호였는데 (하이드레이션 전에 한골넣겟다.. 등등) 축구를 너무 못해서 까먹엇음ㅋㅋㅋㅋㅋ
9시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월드컵에서 한일전 한적 있어?
11:01 l 조회 1
놀티켓 샤갈 한시간전에 티켓팅 시간 바꾸는게 어딨냐...
11:01 l 조회 2
한국인들 지금 축구 난민같음
11:01 l 조회 6
오늘 노란팀이 다 운이 좋으니까 호주도 이길거임
11:00 l 조회 8
정국 챌린지 개좋다 정국아 자주 올려줘
11:00 l 조회 3
어제 경기보니까 유럽파라고 다 실력 좋은것도 아니더라
11:00 l 조회 7
그냥 망했으면 좋겠다
11:00 l 조회 8
혈세로 유지되는 국대들도 마실축구 하니까 발연기하는 배우 립싱하는 가수들도 욕하지 말자1
10:59 l 조회 15
아니 월드컵 일정 개너무함 ㅠ
10:59 l 조회 31
한국축구는 2002년 이후로 한번도 조별리그를 자력으로 통과한적이 없다2
10:59 l 조회 25
진돌님이 야구 볼 때마다 하는 소리가 급 생각남
10:58 l 조회 24
우리아빠 축구보면서 화내다가 다안보고 방으로들어간거 첨봤음
10:58 l 조회 10
근데 솔직히 구사일생으로 올라가는거보다 시원하게 떨어지는게 낫긴해1
10:57 l 조회 26 l 추천 1
정보/소식 송혜교, 14년 만에 UAA와 결별…1인 기획사 설립 계획1
10:57 l 조회 17
어제 선수들은 왜 그랬을까?10
10:57 l 조회 82 l 추천 1
샘 아저씨와 함께 응원
10:57 l 조회 30
OnAir 오늘 경기 32강 결정 짓네2
10:56 l 조회 113 l 추천 1
OnAir 호주 2점차로 이겨라
10:56 l 조회 15
방탄 정국 여돌 춤도 진짜 잘춘다 ㅋㅋㅋㅋㅋㅋ3
10:56 l 조회 47
야구는 일본고등야구부가 한국고등학교수만큼 있어서 풀 자체가 다르다고 했잖아4
10:56 l 조회 29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1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