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프 카르텔 . (CARTEL DEL GOLPO ) , C.D.G
걸프카르텔은 타마울리파스의 마타모로스를 근간으로 하는 조직으로써 가장 강력한 3대 조직중 하나입니다.
이 조직은 오시엘 카르데나스 기옌 3형제가 보스직에 있었습니다.
90년대에는 현제의 로스제타스를 용병으로 고용하였지만 이후 타마울리파스주의 여러 국경의 도시들을 놓고 로스제타스와 혈투를 벌이게 됩니다. 결과적으로 이 싸움에 배경이 되었던 도시들은 유령마을이 되고말았습니다.
11년까지는 수 차례 로스제타스가 영역을 침범하려는 것을 막아낼정도로 막강한 조직이엿지만 시간이 갈수록 내부분쟁이 심해지면서 조직의 힘이 약해졋고, 조직의 보스급들은 체포되거나 살해당하면서 결국에 걸프카르텔은 분열 되고 말앗습니다.
내부분열로 세력은 약해졋지만 주 활동지역이나 마약밀매유통경로를 지킬만큼의 힘은 남아있었고,
10년에는 마리오가 체포되고 조직의 세력이 약해지자..10년에 로스제타스는 벨트란 레이바와 동맹을 맺고 걸프에게 선전포고를 합니다.
걸프카르텔은 로스제타스와 벨트란레이바 동맹에 대응하고자 라 파밀리아 카르텔과 연합하기도 햇습니다.
걸프카르텔 로고.
걸프카르텔 보스 오시엘 카르데나스 기옌. 큰형
특수부대를 탈영한 테세나를 자신의 보디가드로 고용한인물.
결과적으로 제타스라는 괴물조직을 만들어냄.
한마디로 호랑이새끼를 키운샘.
에제키에 카르데나스. 3형제중 둘째.
77억원의 몸값이 걸려있는중에 국경근처에서 해병에게총맞고 사망.
마리오 알베르토 카르데나스. 막내
역시 수배범이였고 07년에 체포되면서 걸프는 세력을 잃기 시작함.
체포되는 기옌. 03년도에 체포됨.
평생을 교도소에서 보낸 기옌...늙은모습.
아직까지는 영역이 있는 시기.
걸프카르텔의 세력이 약해짐을 틈타서 많은 조직원들을 빼돌리고 되려 자신들에게 전쟁을 선포한 제타스에.. 걸프역시 똑같이 비디오를 찍어 응수합니다.
걸프카르텔 VS로스제타스 전투
(사진) 제타를 참수하는 걸프...걸프 시카리오(청부살인자)에게 참수당하는 제타스
제타스는 걸프카르텔조직으로 침투해서 적을 제거하라고 5명의 암살단을 보냅니다.
하지만 걸프카르텔 시카리오에게 돼려 제압당하며 참수를 당하고맙니다.
참수 당하기전 제타스암살단은 총을 사용한 자비로운 죽음을 달라고 말하지만..한사람을 남겨둔체 4명을 그 자리에서 참수해버립니다.
동료 4명이 참수당하는동안 두려움에 떨며 지켜보게 하는 이 상황은 인간을 극한의 공포까지 끌고가서 살기위한 인간의 비굴함과, 처절함을 적에게 보여줌으로써 심리적인 우위를 가져가겟다는 전략이 보이는 장면입니다.
4명의 제타스조직원을 또 잡습니다.
이번에도 역시 걸프카르텔은 영상을 찍으며 제타스지휘관들은 돈과 음식을 제대로 지급하지 않으며 되려 돈을 훔쳐오라고 시키고, 무고한 여성과 어린이들을 죽이라고 시키는 겁쟁이들이라고 욕을 합니다. 겁에질린 포로들은 비굴하고 굴욕적인 죽음을 맞이할꺼라면서...
제타스와 걸프는 서로의 대한 증오로 끊임없이 싸움니다.
제타스와 제휴했다고 5명이나 되는 남녀를 도끼로 찍어죽이고.
19살밖에 안된 소녀를 제타스와 제휴햇다고 잔인하게 죽이고.
15살밖에 안먹은 온두라서 소년을 마약운반을 햇다는 이유로 참수합니다.
체포되는 골프카르텔 조직원
걸프카르텔 조직원들의 모습.
11년 카르텔 영역분포도... 걸프카프텔 영역이 이제는 제타스와 함께 표시됩니다.
13년 카르텔 영역분포도. 걸프영역은 사라지고 그자리를 제타스가 매웠습니다.
에두아르도 코스틸라 걸프요원 체포.
번외로.....
위에도 언급햇지만, 일반인 마져도 잔혹하게 참수하는 제타스와는 다르게 시날로아 카르텔이나 걸프카르텔은 일반 시민들이 자신들의 편에 서게 하기위해 많은 호위를 배푸는데..
알다시피 엘차포 구즈만은 무료병원을 지어준다던가...학교를 지어준는등...
많은 선행? 을 했고,
걸프카르텔은?
걸프카르텔은 트럭에 선물을 잔뜩 싫고 와서 탄피코의 한 병원앞에서서 지나가는 시민들에게 선물을 나누어 주엇습니다.
선물의 물품은 식품과 완구가 대부분이였고,
걸프조직원들은 “안녕하세요~ 걸프마약 카르텔이 드리는 선물입니다. 행복한 크리스마스 보내세요” 라고 상냥하게 인사를하며 선물을 나누어 주었습니다.
훈훈하네요.^^
는 훼이크~
다음에 올릴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