嵐 - A.RA.SHI
일본인들에게 일본에서 가장 인기많은 남자 그룹이 누구냐고 물으면 10의 9할은 '아라시'
어디든지 일본 아이돌에 대해서 이야기할 때 빠짐없이 언급되는 그룹 '아라시'.
아라시가 누구길래 일본에서 인기래?!
아라시를 모르시는 분들, 알지만 노관심인 분들, 혹은 입덕 위기이신 분들이 보면 더 좋은 아라시 참고서가 되겠습니다!
먼저 아라시에 대해서 들어가기 전에 논할 것이 있죠
도대체 아라시는 어떤 그룹?
아라시는 1999년 9월 15일에 데뷔한 일본 아이돌 그룹입니다!
소속사(사무소)는 일본 최고의 남성 아이돌 회사인 쟈니즈 혹은 쟈니스 (Johnny's)
그룹명 아라시(嵐)는 '폭풍우'라는 뜻을 가지고 '세계에 폭풍을 불러일으키자'라는 의미로 쓰인다고 합니다.
더불어 일본어에서의 'あ(아)' 나 영어에서 A는 알파벳 첫글자임으로서 '세계 정상에 오르다' 라는 뜻도 포함되어있네요.
실제로도 현재 일본에서 몇년간 대인기를 끌고 있고, 10대 20대 뿐만이 아니라 어린이부터 노인들까지 전 연령대로부터 지지를 받으며 노래 발매만 해도 오리콘 차트 연달아 1위의 기염을 토해내는 초절정 정상 그룹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쟈니즈는 무엇일까요?
일본 남자 아이돌을 보면 빠짐없이 나오던데, 쟈니즈는 과연 어떤 회사일까?
아라시를 알다보면 소속사인 쟈니즈의 이야기가 빠질수가 없는데요,
쟈니즈는 소속사 대표이자 사장인 쟈니(Johnny) 씨를 중심으로 굴러가는 남성 전용 아이돌 회사입니다.
일본뿐만이 아니라 세계에서 손꼽히는 초대형 기획사로서, 이 사무소에선 남자 아이돌만 육성하고 데뷔시킵니다.
쟈니즈에선 그들만의 특별한 방침이 있는데요, SM 엔터테인먼트에서의 SM 루키즈와 같은 '쟈니즈 주니어' 팀이 있습니다. (정확힌 SM이 쟈니즈의 방침을 따라한거지만요)
▲ 주니어 시절의 아라시 (가운데 줄, 앞에서 우측끝), 좌측 세번째 사쿠라이 쇼
쟈니즈에서 데뷔하기 전엔 무조건적으로 거쳐가야하는 관례와 같은 '쟈니즈 주니어' 팀은 보통 청소년들로 이루어져있으며,
쟈니스 소속 가수들의 유닛이나 백댄서로 주로 등장시켜 실제 무대를 경험하도록 격려해줍니다.
그래서 주니어들도 꽤나 상당수의 팬들을 보유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아라시 멤버들도 인기가 많은 편에 속해있었습니다.
▲ (왼쪽부터) 아이바 마사키, 니노미야 카즈나리, 마츠모토 준 (2장), 오노 사토시
당연하게도 (?) 아라시 전원 모두 역시 쟈니즈 주니어 팀을 거쳤습니다.
하지만 그 누구도 아이돌 데뷔를 목적으로 주니어 활동을 한 것이 아닌, 각자 다른 목적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한때 초창기의 아라시 멤버들은 사장을 원망했다고 하네요.
오노군은 애초부터 쟈니즈를 그만두려고 했었고, 당시 수험생이였던 사쿠라이군은 단순 취미 목적으로 주니어팀 활동을 했었으며, 니노미야군은 배우가 되고 싶어 쟈니즈를 그만두고 연극 공부를 더 할 생각이었다고 합니다.
▲ (좌측) 주니어 시절의 사쿠라이 쇼
참고로 주니어 시절의 쇼는 컬러렌즈를 자주 끼고 다녔고 (덕분에 인기가 엄청 많았다고..(웃음)),
90년대 당시 파격적인 시도였던 컬러렌즈가 매스컴을 통해 알려지면서 공식적으로 미용 및 패션 계열로 자리잡게 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아라시 멤버들에 대해 알고싶어!
아라시에 대해서 알아봤으니 당연히 이젠 멤버들 차례겠죠?
아라시 멤버들은 보시다시피 총 5명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오노 사토시, 사쿠라이 쇼, 아이바 마사키, 니노미야 카즈나리, 마츠모토 준
다섯 멤버가 모두 기본적으로 노래, 춤 뿐만이 아니라 연기, 예능, 진행, 연극 등 다방면으로 재능이 있어 현재 아이돌 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분야로 활발히 진출하고 있습니다.
본격적으로 들어가기 전에 아라시의 리더인 오노군이 아라시를 소개하는 영상을 보시지요!
이어서 짤막한 아라시의 자기소개
자, 워밍업도 끝났으니 이제 본격적으로 들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
간략한 외모 구분하기 연습
니노미야 카즈나리 오노 사토시 마츠모토 준 사쿠라이 쇼 아이바 마사키
사쿠라이 쇼 니노미야 카즈나리 오노 사토시 마츠모토 준 아이바 마사키
사쿠라이 쇼 아이바 마사키 니노미야 카즈나리 오노 사토시 마츠모토 준
***
1.
오노 사토시 (大野智)
출생: 1980년 11월 26일, 도쿄도
아라시의 연장자이자 리더입니다.
성격은 말수가 별로 없고 무뚝뚝해서 방송에 나가면 분량이 짠내가 날 정도로 없습니다. 근데 메인보컬.
귀찮은 것은 딱 질색이지만, 하고 싶은 것이 있으면 스리슬쩍 다가와 자신의 의사를 조심스레 밝힙니다. (카와이)
▲ 백토시 → 사토시 → 흑토시 (흔한 낚시가 취미인 아이돌.jpg)
오노군은 언제부턴가 낚시에 빠지게 되면서 낚시가 곧 삶의 전부가 되어버렸는데요,
영상을 복습하시다보면 오노의 피부색을 관찰하는 점에서도 소소한 재미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멤버들도 오노군의 낚시 라이프를 잘 알고있어 심심치않게 쯔리(낚시) 이야기가 나올 때가 많습니다. 별명: 탄 빵, 흑토시...)
오노군은 평소에는 굉장히 무뚝뚝한 리더로 알려져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간혹가다가 본인도 모르게 무심결에 방출되는 카와이함+모찌모찌함으로 여심을 뒤흔듭니다.
아마도 평소의 무심한 행동 + 가끔가다가 터져나오는 귀여움의 갭차이가 사람들의 마음을 자극시키는 결정적인 요소가 되지 않나 싶네요.
오노군은 한국에서도 잘 알려져있는 '마왕' 의 주연으로 연기 라이프의 스타트를 끊었고, 주로 매력있는 주인공으로 자주 등장하여 호평도 많이 받았습니다
지금 일본에서 핫한 드라마인 세상에서 제일 어려운 사랑에서 깐깐하지만 연애 경험 0의 귀여운 사장님으로 출연하고 있습니다. (네, 보셔야합니다. 리더 초카와이!!)
▲ 오노의 작품들 (2D, 3D)
참고로 오노군은 그림을 굉장히 잘 그리는 편입니다.
개인 전시회도 열 정도로 굉장히 그림으로도 큰 두각을 나타내고 있으며, 특히 같은 팀 멤버인 사쿠라이군과 항상 비교되어 더욱 더 오노군의 그림 실력이 돋보입니다.
(하지만 사쿠라이군은 본인이 제일 잘 그린다고 생각하는 게 함정)
2.
사쿠라이 쇼 (櫻井翔)
출생: 1982년 1월 25일, 도쿄도
아라시의 숨은 리더이자 엄마입니다.
성격은 책임감이 많아 프로그램에서 주로 사회자를 맡고, 스케줄 및 자기관리가 철저합니다. (스캔들 터진적 한번도 없음)
▲ 주니어 시절의 사쿠라이 (ft. 게이오 보이)
사쿠라이군을 논할 때 사쿠라이군의 집안과 학력은 빠질 수 없는 요소죠.
사쿠라이군은 정치가 집안의 장남으로서, 위에서 말했듯 (쟈니즈 설명 파트) 취미로 주니어 활동을 했었다고 합니다.
일본의 명문 게이오 재단, 게이오 대학 출신이며 (와세다는 연세대 게이오는 고려대) 쟈니즈에 있을 때도 빠짐없이 학교 행사에 모두 참여했었습니다.
게이오대에서 졸업하기 위해서 하고 있던 아라시 활동과 학업을 동시에 진행하여 일주일에 2시간 정도밖에 못잤다고 합니다.
일본 아이돌 최초로 뉴스 캐스터를 맡게되었고 (2006년~)
그 외에도 많은 토크쇼 및 예능 프로그램을 맡게되면서 아라시 중 가장 바쁜 멤버 1위가 되었습니다.
▲ 코스프레를 즐기는 사쿠라이
망가질 땐 확실하게 망가지는 등, 예능은 예능답게! 말하는 센스,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진행으로 인해 아라시 팬 뿐만이 아니라 일반 시청자들에게도 좋은 평가를 받고있습니다
이렇듯 여러 프로그램에 다방면으로 출연하게 되면서, 아라시 중에서 광고 수입 1위, 인지도 순위 1위를 기록하는 멤버입니다.
▲ 코스프레를 즐기는 사쿠라이 (이어서)
사쿠라이군의 예능에서의 카와이함과 제로에서의 캇코이함의 갭이 빠수니의 심장을 그대로 저격하는 요소가 아닐까 생각되네요.
사쿠라이군은 또 먹방을 그렇게 잘 찍는 먹방요정입니다. '있으면 먹는거지' '짠 걸 먹으면 단 게 먹고싶어' 와 같은 명언을 남기며 먹방의 신의 계열에 오르게되었는데요,
되도록이면 음식을 남기는 편이 아니며, 한국의 간장게장을 굉장히 좋아합니다.
▲ (우) 오노군의 그림 (좌) 사쿠라이군의 그림, 믿기지 않으시겠지만 팬더입니다. (젖소인줄)
앞에서 말했듯 사쿠라이군은 그림 그리기를 정말 못하는데요,
불쌍하게도 오노군과 항상 비교를 당합니다. (아라시 멤버들이 사쿠라이군의 그림을 보면 항상 "이건 뭐야?" 라고 묻습니다..지못미 쇼군 )
3.
아이바 마사키 (相葉雅紀)
출생: 1982년 12월 24일, 치바현
아라시의 하이텐션 파워긍정 보케남입니다.
성격은 위에서 말했다시피 항상 하이텐션, 아라시 내 분위기 메이커이자 천연 보케남입니다. 그래서 자주 당한다고(?)
동물 애호가라고 알려져있는 아이바군은 '천재! 시무라 동물원'의 진행자 중 한 명이며, 굉장히 동물들을 좋아합니다.
아이바군의 숨길 수 없는 착한 심성과 동물을 돌보는 예의바른 순수 청년의 모습을 보여주면서 많은 여성팬들을 확보하게 되는 결정적인 계기가 되었습니다.
아이바군은 굉장히 엑티브하고 주어진 일에 열심히 노력하는 모습을 보이지만 항상 2%의 무언가가 부족한 모습을 보입니다. (천연 보케가 괜히 나온 말이 아니라는..)
어딘가 부족해보이는 아이바군의 모습은 팬들로 하여금 모성애를 잇빠이로 자극시키게되는 요소가 됩니다.
▲ "이상한 모양이네~" 라고 말하는 아이바 (사쿠라이: 어이!! 모두들 참고있었다구!!), 모래 가지고 노는 아이바 (사쿠라이: (체념))
순수한 이미지에 걸맞게(?) 수위를 넘나드는 장난(일까 과연)도 많이 치는데요, 그래서 팬들은 에로 아이바라고도 부르기도 한답니다.
아이바는 팀 내 최장신이며 (176cm; 일본에선 굉장히 큰 축에 속합니다) 일명 핫바디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패션 센스도 아라시 멤버들 중 가장 좋은 편이며 팔다리가 길쭉 길쭉해 옷빨도 가장 잘 받는 멤버 중 한 명입니다.
(참고로 옷빨 잘 받는 그룹에선 아이바와 마츠모토군이 있으며, 팀 내 가장 최악의 패션 센스를 가진 멤버는 -이젠 놀랍지도 않은- 사쿠라이군 입니다.)
4.
니노미야 카즈나리 (二宮和也)
출생: 1983년 6월 17일, 도쿄도
아라시의 공식 츳코미이자 오타쿠입니다.
성격은 츳코미를 자주하여 도S 성향이 짙어보이지만 사실 정말 그렇습니다. 존댓말보단 반말에 더 익숙한 니노미야군은 그래도 아라시 멤버들을 끔찍하게 아낍니다.
▲ 2003년(좌) 2013년(우)의 니노미야, 주니어 시절의 니노미야, 현재 니노미야
니노미야군은 자니스 주니어 때는 또래보다 성숙하고 키가 커서 노안 멤버 중 한명이였으나,
현재까지 주니어 때의 외모와 키(..)가 그대로 유지되는 바람에 동안 중 최강 동안의 멤버로 우뚝 서게 되었습니다.
오타쿠 성향이 굉장히 짙고 짙은 멤버로서, 게임과 마술에 뛰어난 일가견이 있습니다. (그 덕분에 게임과 마술 관련 화보와 CM을 많이 맡았습니다)
특히 게임은 니노미야에겐 삶의 원동력이라고 합니다만, 정작 아키하바라 (도쿄의 최대 오타쿠 집단 동네) 에선 인기가 없다고 합니다.
니노미야군은 쟈니즈 내 거의 유일무이한 연기돌로 불리며, 니노미야군이 나오는 각종 드라마로 굉장한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할리우드 진출)
원래부터 연기에 대한 열정이 가득했고, 연출자가 꿈이였기 때문에 더욱 더 니노미야군의 연기가 탄탄할 수밖에 없었네요.
하지만, 니노미야군은 본인이 자유롭게 연기를 할 수 있는 건 모두 아라시가 되어서이기 때문이라며, 자신은 계속해서 아이돌이 직업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니노미야의 팀에 대한 사랑과 연기에 대한 열정을 보며 팬들은 더욱 더 심쿵하게 됩니다. (오빠 멋져)
또, 니노미야군은 묘하게 한국적인 외모로 일본 뿐만이 아니라 한국에서도 굉장히 인기가 있습니다. 소위 말해서 한국에서도 먹힐만한 얼굴인거죠.
특히나 외모는 청초하고 귀여운 소년 이미지인데 그와 정반대인 츳코미 캐릭터를 맡은 이러한 아이러니한 갭에 의해서 한국 팬들이 더욱 더 열광하는 듯 싶네요.
츳코미 니노와 보케 아이바의 관계를 알고싶다면? → http://www.instiz.net/pop/41021&green=1
여기서 잠깐!
계속 보케랑 츳코미 얘길 하는데...
보케와 츳코미는 무엇일까?
일본 개그에선 빠질 수 없는 필수 요소 두가지가 있는데요, 바로 그것이 보케와 츳코미입니다!
보케: 바보짓을 하는 사람 (ex 오노, 사쿠라이, 아이바)|츳코미: 보케를 지적하는 사람 (ex 니노미야, 마츠모토)
아라시 멤버별 츳코미 할 때/당할 때 스타일은? |
> 오노군은 츳코미를 당할 때 무덤덤하고 조용히 당하는 스타일입니다. 하지만 그와 별개로 숨길 수 없는 보케짓으로 인해 여러모로 츳코미를 당하는 게 일상이죠. 사쿠라이군은 츳코미를 당할 때 찡찡거리지만 현실을 받아들이는(?) 스타일입니다. 에라잇 모르겠다 하며 본인 스스로를 그냥 놔버리죠. 찡찡거리면서 체념해버리는 게 바로 사쿠라이군의 보케 리액션입니다. 아이바군은 츳코미를 당할 때 가장 신속하고 큰 리액션을 합니다. 1의 츳코미를 던진다면 10이 되어 돌아와서 (순수한 당황함은 덤) 놀리기 딱 최적화 되어있는 아라시 멤버입니다. 니노미야군은 츳코미를 수도 없이 하는데, 목소리 톤까지 카랑카랑해서 더욱이 츳코미를 완성시킵니다. 거기에다가 뻔뻔함 (+귀여움) 이 더해져서 미워할래야 미워할 수 없는 츳코미 캐릭입니다. 마츠모토군은 츳코미를 갑자기 훅 치고 들어오는 스타일입니다. 아라시 멤버들을 마음대로 가지고 놀 수 있는 아라시의 유일한 '연예인'이며 막내온탑의 절정을 보여주는듯 싶다가 귀여운 막내로 돌아올 때가 심심찮게 있습니다. |
5.
마츠모토 준(松本潤)
아라시 내 막내이자 연예인(?)입니다.
성격은 맡은 바에 최선을 다하려고 노력하고 사쿠라이와 마찬가지로 자기관리가 철저합니다. (주니어 시절 사쿠라이를 동경했음)
아라시 내 얼굴 마담인 멤버, 아라시의 연예인이 막내 마츠모토군입니다.
마츠모토군하면 한국에선 역시 고쿠센과 꽃보다남자가 가장 유명할텐데요, 한국에서도 알려진 마츠모토군의 꽃미모는 일본에서도 대인기였습니다.
사실 이 두 작품들로 인해서 마츠모토군의 예능 캐릭터가 잡아지게 되었는데요,
2000년 초반까지만 해도 마츠모토군은 전형적인 보케 캐릭이였지만, 이 두 작품을 만난 후로부턴 쿨한 이미지가 생겨, 예능에서도 츳코미로 완전 탈바꿈하게 되었습니다.
자리가 사람을 만든다고, 마츠모토군은 그 이후로 '멋진 것(?)'들을 맡게 되면서 본인 스스로도 성숙해지고 멋져졌습니다.
그래서 콘서트와 같은 아라시의 큰 무대에선 항상 마츠모토군이 개입해 구성 및 연출 등을 함께 꾸려나간다고 합니다. (무빙 스테이지, 심박기 등 모두 준이의 작품)
더 자세한 이야기는 → http://www.instiz.net/pop/41016&green=1
하지만 천성 보케였던 마츠모토군은 가끔가다가 쿨한 이미지에 탈피하고싶은 마음에 이상한 짓을 가끔가다가 할 때가 있습니다.
그런 시도 자체가 카와이해서 그대로 빠수니의 심장을 직격시키는 거죠. 게다가 눈물도 많다니. (웃음)
▲ 우측 콘서트 심박기; 빨강 - 사쿠라이, 초록 - 아이바, 파랑 - 오노, 노랑 - 니노미야, 보라 - 마츠모토
마지막으로, 마츠모토군은 의외로 요리를 잘합니다. 그래서 아라시 내에서도 주로 음식 담는 편이고, 파스타와 같은 음식을 하는 것을 좋아한다고 합니다.
아, 참고로 마츠모토군은 아라시 내 가장 심박수가 높으며, 항상 콘서트에 180 이상 올라갑니다. (꼴등은 '늘 그렇듯' 사쿠라이군이 되겠습니다)
초보자들에게 좋은 아라시 노래 알고싶어요!
일본 노래 하나도 모르는데... 다 똑같은 거 아니에요??
아닙니다, 아녀요. 아라시 초보자들도 쉽게 즐길 수 있는 노래에 대해 짤막하게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 일반인들도 거의 거부감없이 들을 수 있는 노래
◎ : 일반인들 사이에선 약간 호불호가 있을 수도 있는 노래
○ : 관심있는 상태에서 들으면 거부감없이 들을 수 있는 노래
△ : 관심있는 상태에서도 호불호가 있을 수도 있는 노래
A.RA.SHI (데뷔곡) △
Love so sweet (꽃보다 남자2) ●
PIKA★★NCHI DOUBLE ●
サクラサケ△
Wish ○
Be with you ○
Happiness △
マイガール ●
Love Rainbow◎
果てない空 ◎
마무리는 모모젤리님의 보배로운 영상
아라시 탐구생활 제 1화 : 아라시를 알아보자! 편
아라시에 대해서 설명하기엔 너무나도 짧은 시간이였지만 (+ 슬슬 한계오는 체력),
그래도 충분히 아라시 멤버들의 10duck 요소들은 확실하게 전해졌을거라 믿으며 전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통해서 아라시 입덕하시는 분들이 있었으면.. 하는 자그마한 바램이네요.
여담이지만 시간이 된다면 멤버 하나하나 더 들어가고 싶어요. 추가 하고 싶은 내용 + 영상들도 많고...
긴 글 읽으시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