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그룹 동방신기가 팬들을 위해 마련한 특별 이벤트 '제1회 동방신기 팬픽 공모전'이 팬들의 뜨거운 성원 속에 진행되고 있다.
2월1일부터 28일까지 실시하는 '팬픽 공모전'에는 현재 4000여건에 달하는 팬들의 작품이 접수됐다. 팬픽은 동방신기를 주인공으로 A4 용지 2매 이상 분량의 자유 소설로, 어느 곳에도 응모하지 않았던 순수창작물이면 가능하다. 단 기획사 측에서는 미풍양속을 해치지 않는 건전한 창작물로 그 내용을 한정짓고 있다. 동방신기 소속사 SM 엔터테인먼트는 24일 "지금까지 4000여건의 작품이 접수됐으며 그 내용은 명랑한 학원물을 비롯, 다양한 소재와 형식의 작품들이 주를 이르고 있다"며 "28일까지 작품을 접수받은 후 최종 선별에 들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특히 당선작 중 일부는 향후 동방신기가 출연할 '극장용 TV드라마'의 소재로도 사용될 예정이어서 팬들의 폭발적인 반응이 기대된다. 팬픽 공모전 최고 영예인 동방신기상 수상자 한 명에게는 상금 100만원과 더불어 동방신기와의 특별한 데이트 시간이 주어진다. 영웅재중상, 최강창민상, 시아준수상, 유노윤호상, 믹키유천상 수상자 각 1명에게는 상금 50만원 및 동방신기 멤버들이 직접 사인한 Rising Sun Repackage 앨범이 수여된다.
남성그룹 슈퍼주니어가 동방신기에 이어 팬픽을 공모한다.
팬픽은 팬들이 스타를 주인공을 만드는 소설. 최근 동방신기도 팬픽 공모를 받아 수천편의 응모작을 접수받았다. 이번 슈퍼주니어의 팬픽 공모는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응모작은 슈퍼주니어를 주인공으로 하는 A4 용지 2매 이상 분량의 자유 소설 형식으로 순수창작물이어야 한다. 응모 기간은 오는 12일부터 5월10일까지이며 슈퍼주니어 홈페이지를 통해서만 제출해야 한다. 팬픽 대상에게는 상금 100만원과 함께 슈퍼주니어와의 특별한 데이트 시간이 주어지며, 베스트 팬픽상 수상자 5명에게는 상금 50만원과 슈퍼주니어의 친필사인이 들어있는 1집을 증정한다. 스페셜 팬픽상 수상자 24명에게는 10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과 1집 앨범이 수여된다. 그 밖에도 참가자 전원에게 소정의 기념품이 증정될 예정이다. 가수X가수 아님 가수X팬 ㅇㅇ 약 10년 전 일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