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 특공여단의 부대마크
육군 특공대 (Special Assult Commando)
북한의 특수8군단이나 경보병대대와 같은 특수부대에 맞서 침투·폭파·첩보수집 등 특수 임무를 효율적이고 체계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1982년 10월 1일 창설되었다. 하사관 중심의 특전사령부에 부여된 특수전의 일부를 사병 중심으로 수행하는 부대로, 8·35·201·203·701~708특공대 등의 부대가 있다.
특공대원이 되면 천리행군, 진압·강습·공수멸공·혹한기 훈련, 주특기 교육, 특공무술, 특공유격, 특공사격, 레펠 훈련, 특공해상 및 대테러 훈련 등을 받으며, 조국과 민족을 위해 무슨 일이 있어도 임무를 수행해야 한다. 특히 공수교육은 기본적으로 이수해야 하며, 복장에는 가슴에 부착하는 3,000리 행군 마크를 비롯해 4회 강하 공수훈련 이수 마크, 대테러 마크인 특임대 마크
쉽게 설명해서 적지종심작전을 펼치는 "특수부대"입니다.
평시 임무는 대테러/대간첩이 주입니다. 전시에는 남과 북의 경계선을 넘어서 북한군 주둔 지역에서 작전을 펼치는 적지종심작전 부대입니다.
부대의 위치에 따라서 임무가 조금씩 틀려지기도 합니다. 전방에 위치해있는 특공대들은 침투후 첩보수집 및 적의 주요 시설 타격이 주 임무고, 후방의 특공대는 적의 특수부대를 잡는 것이 주 입무입니다. 수방사의 특공대 같은 경우는 대테러 전문부대고요.
훈련사진
특공대의 주요 침투방식인 패스트로프(헬기강하) 훈련모습
전선침투 훈련모습
사격준비중인 저격수의 실루엣 (특공여단의 저격수는 저격라이플을 사용하지않음)
하지만 이제 간부와 병사 반반으로 이루어진 저격반이 도입되었고, 저격라이플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특공병의 탐색격멸작전 훈련 모습
특공무술중 격파시범
대한민국 특공병 여러분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