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작이 일본작품이라고 해서 아무 상관없다는 식의 댓글은 지양해줬으면 해 ❌
우리나라 저작권법상 표절을 인정받기란 쉽지 않아
더군다나 표절소송은 대부분 장기전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소송까지 진행되는 경우가 많지도 않을 뿐더러 그 전에 합의해서 마무리 지었다는 말로 묻히는게 다반사야
외국작품의 경우는 원작자가 소송 안걸면 그냥 묻혀버림 ex. 드라마 나인
응답하라 같은 경우도 원작을 본 사람들 사이에서 꾸준히 말은 나왔지만 워낙 인기를 끈 덕에 묻힌거임

인스티즈앱
리센느 시부야 어깨빵 사건 일본인 반응 .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