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174883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5445 출처
이 글은 4년 전 (2022/6/22) 게시물이에요
많이 스크랩된 글이에요!
나도 스크랩하기 l 카카오톡 공유

mbti T와 F의 사고 차이 | 인스티즈
mbti T와 F의 사고 차이 | 인스티즈
mbti T와 F의 사고 차이 | 인스티즈
mbti T와 F의 사고 차이 | 인스티즈
mbti T와 F의 사고 차이 | 인스티즈
mbti T와 F의 사고 차이 | 인스티즈
mbti T와 F의 사고 차이 | 인스티즈
mbti T와 F의 사고 차이 | 인스티즈
mbti T와 F의 사고 차이 | 인스티즈
mbti T와 F의 사고 차이 | 인스티즈

대표 사진
호롤로를루
중간에 함정이 있는데요??ㅋㅋㄱㅋ4ㅋㄱㅋ
4년 전
대표 사진
빵수니
ㅋㅋㅋㅋㅋ아 저 로봇들 생긴게 너무 웃겨욬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아이돌웜
슬픔은 나누면 반이된다 개인적인 T의 입장으로서 슬픈사람이 둘이 아니라 어쩔줄모르는사람 하나랑 슬픈사람 하나됨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막걸리
오 맞아요 ㄹㅇㅋㅋㅋㅋㅋㅋㅋㅋㅋ 슬픈 얘기 들으면.. 내가 어떻게 해줘야하나ㅜ 무슨 위로를 해야하지 아니 내가 위로를 한다고 해서 이 상황이 나아질 수 있나 싶고..
4년 전
대표 사진
닉네임162301581981792
ㅋㅋㅋㅋ아이거맞아요 ㅋ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밀키우롱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게로게로리
와 진짜 ㄹㅇ요 이거지ㅋ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닉네임1475182212
마지막 f쪽 처럼 말하면 진짜 열받을 듯... 왜 늦었는지부터 얘기해야지 어물쩡 넘어가려고...
4년 전
대표 사진
사과먹고싶다
헐 저는 t처럼 말하면 반성보다 변명부터 하는 것 같아서 싫을 것 같은데ㅋㅋㅋㅋ 진짜 다르네여,,,,
4년 전
대표 사진
갓우솝
222
4년 전
대표 사진
이브르
333 저두요 어차피 이미 늦은거 기분 나빠하고있을 내 걱정부터 해주는게 더 좋은데...
4년 전
대표 사진
Attacca
44 신기하네용
4년 전
대표 사진
리신  “이쿠”
55 저는 t이고 t처럼 말하는데 f처럼 말하는게 좋을거같다고 느꼈어요
4년 전
대표 사진
jinim
맞아요 변명보다 사과가 먼저지. 미안한말 안하고 왜 늦었는지만 말하는 애들 진짜 너무 열받… 근데 하나같이 다 t더라고요…
4년 전
대표 사진
닉네임1475182212
미안하다고 앞에 이미 말한거지 않나요? f쪽은 끝까지 이유도 안 말하고 그렇다고 텍스트상으로 진심이 느껴지는 것도 아니라...
4년 전
대표 사진
잘못은 우리 별에 있어  하이브 남돌들 다 좋아함
77777
3년 전
대표 사진
밀키우롱
8888저도여
3년 전
대표 사진
행차
인정합니다 "왜" 늦었는지가 중요하지 나한테 미안한건 중요하지않아요
4년 전
대표 사진
녹차냠
맞아요 왜 늦었는지 이유가 납득이 가면 기분이 좀 풀려요
4년 전
대표 사진
세로토닌  헹복의 조건
44 미안한건 당연한거고 납득을 시켜줘야함
4년 전
대표 사진
랑밤
55 납득 가능한 이유면 괜찮아용
4년 전
대표 사진
dkrktktk
이유를 알아야 내가 넘어갈지, 화낼지 정하는데 그냥 냅다 미안하다고만 하면 왜 늦었는지는 왜 이유를 말 안하지? 하고 또 열받으려 해요 ㅋㅋㅋ 미안하면 다야..? 식
4년 전
대표 사진
무야호야
맞아요 납득할만한 이유를 말해야죠. 차가 심하게 막혔다던지 뭐 지하철이 지연되었다던지.. 급하게 처리해야할 일이 있었다던지 그러면 충분히 이해해줄 수 있죠..
3년 전
대표 사진
이재현 부인
맞아요... 그렇게 걱정됐으면 일찍 나오지 그랬어? 라는 생각이 들어요
4년 전
대표 사진
헤헹퐁
진짜 맞는말 사과보다 이유를 듣고싶은...
4년 전
대표 사진
Aㅏ @ㅏ
그니까요 저대로 들으면 더 빡칠거같아요 ㅋㅋ ㅠㅠ
4년 전
대표 사진
downok2
저두 이유를 말하긴 해야겠지만
내가 기다리느라 다리아프거나 시간뺏긴거 먼저 얘기하면서 달래줘야한다고 생각
구구절절 변명부터 하지말고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명주아가츠마젠이츠
정말… 미안한 건 알겠는데 직장에서도 그렇게 미안하다고 우는 소리만 할 건지… 지각 같은 사소하지만 기분 상할만한 일에는 아무리 친구라도 조금은 사무적으로 구는 척이라도 해줬으면 좋겠네요…
3년 전
대표 사진
민윤기'  보라해
와 저도 F인데 화날것같아요 애초에 미안할 상황을 만들지를 말던가,,
3년 전
 
대표 사진
Yerin  꼽주기 멈ㅡ춰
전 T인데 좋아하는 사람 한정으로 F 같아요
4년 전
대표 사진
전노은  🌈
그림이 웃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하루.
극 T인데 본문 다 공감해요 ㅋㅋㅋㅋ이렇게 잘 맞을수가
4년 전
대표 사진
마이유니버스
와 진짜 저는 T가 맞군요 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영원을 노래하는 뉴이스트  파닥몬 귀여워
T인데 거의 다 끄덕끄덕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SVT_MIN_GYU  SVT💖💙
역신 전 T가 맞군요
4년 전
대표 사진
난 원필쓰  다녀오겠습니다🌸
아픈거 얘기할때 f가 저렇게 생각해요?????
4년 전
대표 사진
周冬雨 주동우
네... 안친하면 속으로 어쩌라고 하면서 병원 가라 합니다! 친하면 병원부터 가라는 말 먼저 안 해요 걱정한 다음 병원 가라 합니다
4년 전
대표 사진
난 원필쓰  다녀오겠습니다🌸
아아 걱정 없이 병원가라는 말만 하는게 포인트였군요!
저는 t인데 병원 가라고 하면서 속으로 저렇게 생각해서 f도 이런다고? 이렇게 생각했어요

4년 전
대표 사진
삼월
F의 생각이 아니라 저렇게 받아들인다는 뜻 아닌가여...? 제가 잘못이해한거면 죄송...
4년 전
대표 사진
세로토닌  헹복의 조건
사고났어 부분 빼놓고는 전부 다 T 극공감가요
4년 전
대표 사진
미니혀니먀니뀨
말투가 너무 극단적이어서 기본적으로는 역시 T에 공감가네요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선바넴  킹받아🔥🔥
F인데 찡찡거리는게 너무 열받게 나와있어서 T하고싶어요,, 심지어 왜 눈물흘리고 있는거야 난 울면서 이야기하지않아.
4년 전
대표 사진
기다려X2  아잇
극T인가봐요... 본문 전부 공감이에여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허전해 보이는 네 두 뺨에   가까이 다가가 숨이 닿도록_
검사할 때마다 F 나왔다가 T 나왔다가 한데
이거도 반반이에요😂

4년 전
대표 사진
으냥이
이거 보면 확실히 엠비티아이는 퍼센트 정도로 생각하는 게 맞는 거 같네요 어떤 건 전자 어느 건 후자가 더 와닿아서
4년 전
대표 사진
어이구이런일이
저 완전 t여서 f들이 비꼬는거 완전 못알아들음 .. 칭찬인 줄 알았다가 상처받은 적도 많곸ㅋㅋㅠ 하도 그래서 이젠 사람들이 뭔 말을 하면 비꼬는건가 ,, 나한테 뭐라하는건가..?하는 생각부터 들음
4년 전
대표 사진
dkrktktk
"미안해ㅠㅠ 다시는 안 그럴게" 부분 진짜 공감되는게. f 친구들이랑 싸우면 전 사과는 냅다 자존심을 굽히는데 에프들은 항상 구구절절 어쩌구 저쩌구 하.. 변명같아서 듣다보면 더 화나는 매직
4년 전
대표 사진
마리코
T 6인데 나머지가딱히 f는아닌
4년 전
대표 사진
어이가  하늘로 가네
'힘들게 돈 모아서' 아이패드 샀어라니... 원래 돈 버는 건 힘든 거고 그래서 아이패드 무슨 모델 샀는지 왜 샀는지 잘 쓰고 있는지 뭐에 쓰는지 너무 궁금한데
4년 전
대표 사진
개구리 중사 케로로
헐 저는 무슨 일로 얼마나 힘들게 돈 벌었는지가 궁금한데… 어쩌다가 그렇게 힘들게 돈을 벌어가지고…지짜 다르네욬ㅋㅋㅋㅋㅋㅜㅜㅜㅜ
4년 전
대표 사진
어이가  하늘로 가네
헉 저도 F인데... 모든 직업은 다 엿가튼 일 대신 해주고 돈 받는 거라는 게 지론이라 그랬어용
4년 전
대표 사진
306380_return
저... F인줄 알고 있었는데 T인가봐요 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준트리버
기분좋아서 쇼핑했어 이것도 f들은 무슨 좋은일있었냐고 먼저 물어봐준다고 해서 충격받았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우울해서 쇼핑했어는 그럴수도 있다고 생각했는데 갑자기 제가 스레기가 된것같았음ㅋㅋㅋ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sunsue
난 진짜 틴가바
4년 전
대표 사진
하얀바다
근데 혹시 F분들.. T처럼 반응 돌아오면 말이 안통한다고 느낀다거나 얘는 요점을 모르네 이런 식으로 느껴지나요..?? ㅠㅠㅜㅜ 뇌에 힘주지 않으면 T처럼 대답이 나오는 편이라,,,,
4년 전
대표 사진
방탄오늘도째끼럽  내 헤르츠를 믿어
F인데요 본문만 봤을때는 뭔가 T가 너무 당연한 소리만 하는 것 같아욬ㅋㅋㅋㅋ 아프면 당연히 내가 알아서 병원을 갔고 교통사고가 났으면 당연히 내가 알아서 보험처리를 했겠지 내가 왜 굳이 이런 이야기를 꺼냈겠니 너한테 위로나 공감이 받고 싶어서 이야기 하는 거잖아 이런 생각 들어요 너무 당연한 소리를 하니까 오히려 나랑 대화하고 싶자 않나? 이런 생각 드는 것 같아요 개인적인 의견입니다ㅎㅎ
4년 전
대표 사진
ulsan saram
T와 f를 적절히 섞어서 말함
4년 전
대표 사진
민백
와 잇팁 T 넘 격하게 공감이요 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에덴동산
와..나 진짜 T구나..
4년 전
대표 사진
그토록 바라왔던 하이라이트
t랑 f랑 거의 반반 나오는데 공감가는 것도 상황마다 다 다르네욬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세븐틴 전워누
극f지만 다 t처럼 생각함 특히 1번 진짜 슬픔은 나누면 배가 돼요
4년 전
대표 사진
쯔꾸르
나는 F이지만 왜 T가 더 나같은가...
4년 전
대표 사진
qqwopo
난 확신의 t네
4년 전
대표 사진
동글동글블루베리  눈에 좋은 블루베리
진짜 이걸로 제가 왜 가족이랑 매번 싸우는지 알았읍니다...
4년 전
대표 사진
너는할수있어  하나씩 이루어가자
이런 글 볼때마다 공감 못하는데 드라이샴푸 하나는 진짜 저네요 ㄹㅇ진짜로 드라이샴푸 좋냐고 어디꺼 얼마주고 샀냐고 바로 물어봤었던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류호피
T같은F 거의 반반이네용 ㅜㅜ
4년 전
대표 사진
뵤뵤뵹  방탄소년단 사랑해❤
난 진짜 뼛속까지 F다
4년 전
대표 사진
전설이될걸음
F나오는데 이 글은 거의다 t생각이넼ㅋㅋ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김성규형
F 인디 오늘 힘들어서 드라이샴푸로 머리감고 나왔다하면 드라이샴푸 할 바에야 그냥 머리감고나오겠다 라고 해요
3년 전
대표 사진
김도아♡  겨울이 가면 봄이 찾아오죠
t인 사람......
3년 전
대표 사진
박솔로몬
전 아무래도 T 같네요
3년 전
대표 사진
나의_전부  방탄소년단
휴먼 로봇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JBJ 노태현  키드몬스터
난 인프제인데 왜 본문은 다 T지..?ㅋㅋㅋ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티모테 샬라메   ◡̈
나 t인건가
3년 전
대표 사진
네?머라구요
그랬구나 힘내가 ㄹㅇ 열터짐 포인트 되네요 ㅋㅋㅋㅋㅋㅋㅋ내가 이상황에서 지금 힘을낼줄 몰라서 안내나? 라고 생각이 들어요..
3년 전
대표 사진
류호피
둘닾반반이용
3년 전
대표 사진
김기해  990928
전 f가 확실한데 이런 거 보면 반응은 항상 t처럼..
3년 전
대표 사진
늘 그렇지 넌, 참 예뻐.
마지막 f 그렇게 아프게 했으면 빨리 오던가 이 생각 들 것 같아요… 차라리 늦은 이유를 설명해줬으면…
3년 전
대표 사진
sunset0
우와 T 다 받아요ㅋㅋㅋㅋ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이주연속
우와 저 t인데 진짜 f처럼 생각한다고??? 싶었네요
3년 전
대표 사진
愛情  한소희
완벽한 T... 그래서 속뜻이 따로 있고 어물쩡 얘기하는 화법 별로 안 좋아해요
3년 전
대표 사진
태덩이  햄스터귀여워
사과는 t랑 f가 합쳐진게 좋죠
3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댓글없는글
국장 외국인 보유비율 근황
20:57 l 조회 114
주차 개같이 한다는 전화 1000통 받은 초등생
20:54 l 조회 423
치즈냥 vs 치즈냥1
20:45 l 조회 596
한문철 레전드) 가만 있는데 전봇대가 날아옴;;1
20:36 l 조회 2133
스파이더맨: 브랜드 뉴 데이 30초 예고편
20:35 l 조회 83
당장 워터밤 무대로 보내야한다는 아티스트.JPG1
20:16 l 조회 2830
이제 일본인이 축구로 긁어봤자 긁히지도 않는 한국인들7
20:12 l 조회 4711
젊은 부부가 사유지 장미 무단으로 잘라서 훔쳐감14
20:06 l 조회 8578 l 추천 1
크리스토퍼 놀란 오디세이 엠파이어지 주연 3인 커버, 새 스틸
20:04 l 조회 817
경기 종료 후 눈물 흘리는 이강인.gif1
20:04 l 조회 3482
보기 편한 32강 탈락 경우의 수
20:04 l 조회 1899
제22회 미쟝센단편영화제 상영작 넷플릭스 기간 한정 공개
20:04 l 조회 205
윈터 한국감독 긍정적으로 검토
20:03 l 조회 1172
고양이 체형 상태 가이드3
20:03 l 조회 3804
카카오 T 화면 속 강아지 쓰다듬고 유기동물 돕는다
20:03 l 조회 167
신입사원모집 경력,학력,$¥나이무관% 급여 월 300이상₩
20:03 l 조회 361
구교환, 송중기 성대모사 잘한다고 알티 탄 틱톡커.twt
20:03 l 조회 529
태연 '만찬가' 리메이크 버전 뮤직비디오 찍은 리센느 원이, 미나미
20:03 l 조회 203
중국, 일본한테 반응 폭발한 트윗ㅋㅋㅋㅋㅋㅋㅋㅋㅋ3
20:03 l 조회 3673
우파 여친 구합니다!♡3
20:03 l 조회 1225


12345678910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20: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