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256854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정보·기타 유머·감동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0072 출처
이 글은 3년 전 (2022/10/28) 게시물이에요
많이 스크랩된 글이에요!
나도 스크랩하기 l 카카오톡 공유

중고로 물건 안파는 사람 특징 | 인스티즈
중고로 물건 안파는 사람 특징 | 인스티즈
중고로 물건 안파는 사람 특징 | 인스티즈


이런 중고거래 안하는 사람들






중고로 물건 안파는 사람 특징 | 인스티즈


1. 귀찮음…

어플에 올릴 사진 찍고
전자기기의 경우 사양 올려야 하고
옷이면 또 디테일샷 찍어줘야하고
얼마나 썼는지 언제 샀는지 써야하고
언제 샀는지 기억도 못하는데…




중고로 물건 안파는 사람 특징 | 인스티즈


2. (직거래의 경우) 구매자와 만나는게 불편함

그냥 직거래 약속을 잡는 것도 싫고
직거래 잡아서 나가기도 귀찮고
거기 가서 혹시 당근..? 하는것도 어색하고
구매자가 확인할 때까지 긴장되는 것도 싫음..
만약에 실제로 보고 나서
어쨌니저쨌니 하면서 가격 치면
어버버… 하게 될 것 같아서 싫음


중고로 물건 안파는 사람 특징 | 인스티즈


3. 그렇다고 택배는 괜찮나?
그마저도 귀찮음





중고로 물건 안파는 사람 특징 | 인스티즈


4. 구매자와 씨름 하기 싫음

가격 제시 불가라고 올려놓아도
시세가 어쩌고 오래됐네 어쩌고
이하면서 가격 치려 할까봐 싫음
옷이면 착샷 보내달라 하는것도
전자기기 일일히 흠 없는거 인증 해주는 것도
그냥 귀찮고 싫음… 😅



중고로 물건 안파는 사람 특징 | 인스티즈


5. 근데 구매는 잘 함


뭐 갖고 싶은데 비싸면 일단 중고 찾아봄
직거래로 판매하긴 싫어하면서
구매할 땐 직거래 하려고 함
여자분 같으면 인증도 잘 안받음
그냥 괜찮겠거니 하는 믿음
애초에 대단한 하자 아니면
그러려니 하고 넘어감





중고로 물건 안파는 사람 특징 | 인스티즈

이런 사람들이 50프로의 확률로
어디가서 물건 사고 마음에 안들거나 해도
환불, 교환 잘 안함 대충살자 마인드
그냥 언젠가는 쓰이겠거니.. 하고 쳐박아둠




나만 그럴시 삭제 (〃⌒▽⌒〃)ゝ

대표 사진
크래비티  형님 저녀석 입덕시켜버릴까요?
저네요...
3년 전
대표 사진
생딸기 케이크  다이어트는?
맞아요 귀찮아요ㅋㅋㅋㅋㅋ 근데 구매는 또 함ㅋ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외사랑
ㅇㅈ
3년 전
대표 사진
펭펭이와귄귄이  의 러브스토리❤️
ㅋㅋㅋㅋ전 반대에요 팔땐 잘 팔고 뭔가 목돈생긴 느낌들고 (사실상 손해인데 ㅎㅎ) ,,
근데 중고는 앵간하면 잘 안사요 그냥 돈 좀 더주고 새상품..

3년 전
대표 사진
라우뢰
오 나다... 사이즈 안맞는 신발도 그냥 신고 다녀요
3년 전
대표 사진
언젠가봄
👏
3년 전
대표 사진
이 미 주  러블리즈, 그대에게
완전 저에요..
3년 전
대표 사진
쩡사탕그램  🍭🐶 🍬
와..너무 나다 팔고싶은거 다 팔면 몇십은 더 벌텐데ㅠㅠ 너무 귀찮음 근데 전 구매도 급한 거 아니면 귀찮아서 배송으로 받는 거 선호해요
3년 전
대표 사진
  ఇ ◝‿◜ ఇ
너무 귀찮아요... 답장 일일이 해주는것도 귀찮고 디테일같은거 적는것도 귀찮더라고요....
3년 전
대표 사진
기적같은 현상  너를 만난 기적
헉 너무 저에요... 맨날 아 포카 팔아야지/교환해야지 하면서도 그 과정이 너무너무너무 귀찮아서...ㅋㅋㅋㅋㅋㅋㅋ큐ㅠㅠㅠㅠㅠㅠ
3년 전
대표 사진
해적왕  ATEEZ
귀찮음+찝찝함
3년 전
대표 사진
나만, 봄  💙💛💚💜
접니다..
3년 전
대표 사진
용가리치킨
5번 빼고 전부 다 해당이요ㅎㅎ 구매마저도 안해요(사기면 어쩌지하는 불안감+판매자와 컨택도 귀찮음 등등)
그냥 좀 더 보태서 새제품 사지 뭐 하는 생각에ㅠㅠㅠㅎㅎㅎ

3년 전
대표 사진
아이(러브)유💜징짱  자꾸 눈이 가네 하얀 그얼굴에
5번마저 귀찮아요..
3년 전
대표 사진
인피니트V 김성규  제발 데뷔좀요
와앀ㅋㅋㅋㅋ 나다... 하지만 귀찮음을 물리 치우는 것은 역시 돈입니다... 돈 없으면 하게 되더라고요 흑흑
3년 전
대표 사진
ourloveisgreat
신기해요!! 저는 중고거래 하는 거 재미있어서 글 올리는 거 즐겨요 물건 잘 팔리면 왠지 제 안목을 인정 받는 기분
3년 전
대표 사진
뚝섬
1,4 진짜.... 특히 4........
3년 전
대표 사진
신혼
저도 저래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 특히 4... 그래서 웬만하면 무료나눔해서 손해보는...
3년 전
대표 사진
웃음지마뢰약
와 전 완전 반대요ㅋㅋ당근에 다 팔지만 중고로 사지는 않습니다...
3년 전
대표 사진
samsung galaxy s8
헐 저는 너무 재밌던데
3년 전
대표 사진
samsung galaxy s8
후기 좋게 달리면 기분 너무 좋음..ㅎ
3년 전
대표 사진
뱅드림  걸즈밴드파티!
와... 2 빼고 다 저
3년 전
대표 사진
뱅드림  걸즈밴드파티!
만나는 게 불편하진 않은데 글 올리는 거 사진 찍는 거 다 너무너무 귀찮고 구매자들이랑 대화하는 것도 너~무 귀찮은데 미개봉 한정판 제품들은 엄청 잘 사고 다녀요..ㅋㅋㅋㅋㅋㅋㅜ
3년 전
대표 사진
윤시윤.  슌님께 저당잡혔어요
오 맞아욬ㅋ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Poet Artist  나의 시인 나의 아티스트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네요...^^
3년 전
대표 사진
백현아  사랑해⋆。˚☽˚。⋆
1,4,5 극공감이욬ㅋㅋㅋ 게다가 저는 하자 신경 별로 안 쓰는데 체크해서 알려주기도 귀찮고 나중에 하자 있다고 말 나오는 것도 귀찮아서 안 팝니다...
3년 전
대표 사진
샤이니는 사랑입니다  0222샤이니스백☎❌
귀찮아서 교환도 안합니다..
중복포카 그냥 품고 살아요...나에게 n개가 온건 운명인거다 하고 살아요ㅎㅎ

3년 전
대표 사진
여자
진짜 저네요 ㅋㅋㅋㅋㅋ 하지만 구매는 너무 잘하는...
3년 전
대표 사진
여자
2 빼고 진짜 다 저네요 ㅋㅋ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요를레이오
나?!
3년 전
대표 사진
닉네임어쩌지
앗 전데욬ㅋㅋㅋㅋㅋㅋㅋㅋ 내가 파는건 귀찮은데 구매는 잘하는....사용하는데 문제있는 하자만 아니면 걍 써요...
3년 전
대표 사진
후루루루루룰
저네요….당근에 내놓으면 그냥 무나함
쇼파 버리는데 돈도 들고귀차나서….

3년 전
대표 사진
빅희토
인프피... 접니다...
3년 전
대표 사진
빅희토
인쇼로 산것도 교환해야지 환불해야지 하다가 기간 놓치고 ㅜㅜ 이렇게 된거 중고로 팔까하다가 아직도 못판게 여러개

그런데 또 사는건 너무 잘사요ㅋㅋ
꽂힌건데 없다? 중고사이트 뒤져 구하고맙니다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석진부인  석진 메리미 슈얼
헐 저네요
3년 전
대표 사진
키쪽이  키랜드재입국존버단
다 나잖아...?
3년 전
대표 사진
미스터션샤인  독립된 조국에서 씨유 어게인
공감하는 잇프피..
3년 전
대표 사진
카시와기유키  AKB48 팀B
2222
3년 전
대표 사진
랄히
2,4핵공감
모르는사람 이랑 이러쿵저러쿵하는거 무섭고 만나는것도어색....그래서 구매도안하고 무조건새거삼

3년 전
대표 사진
<-저희집 아가냥이에요  귀엽죠?😎
저에요ㅋㅋㅋ큐ㅠㅠㅠㅠ 꽁돈벌려고 당근하고싶은데 귀찮고...... 근데 또 사는건 잘 사요ㅋ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소이갈릭
문고리 거래하세요 좋아요 ㅎㅎ
3년 전
대표 사진
본업천재 다잘해찬
완전 저에요,,, 특히 4번!
3년 전
대표 사진
예담이
6. 쓰지는 않는데 팔기는 싫음 언젠간 쓸거같음
3년 전
대표 사진
세븐틴총괄리더에스쿱스  950808
저네요
3년 전
대표 사진
빠삐요뜨
다 저에요
3년 전
대표 사진
ㅁlㅁI
저네요ㅋㅋㅋ 사는건 진짜 하자 심한거아닌이상 그냥 사고 파는건 귀찮아서 그냥 가지고 있어요
3년 전
대표 사진
카시와기유키  AKB48 팀B
134 레알...그냥귀찮음...
3년 전
대표 사진
당신의 지인
완전 나
3년 전
대표 사진
『』
처음부터 끝까지 너무나 나다
3년 전
대표 사진
BENEE
제 이야기네요... 환불, 교환 안하고 대충 쓰거나 중고도 안삼 귀찮아서
3년 전
대표 사진
땡이돌  마뼈묻
원래그랬는데 돈없으니까 집안살림 필요없어보이는거 있으면 다 팔게되더라고요
3년 전
대표 사진
강혜인
오 저도 중고거래 안 해요 귀찮음 ㅋㅋㅋㅋ쿠ㅠㅠㅠㅠ
신발 안 맞아도 걍 신고 다녀욬ㅋㅋㅋㅋ

3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댓글없는글
💥홍명보 연봉 추정치 '38억'…"마지막 봉사"라더니 역대 최고치 논란4
11:31 l 조회 5460
홍명보에 개빡쳐 취재력 상승한 KBS ㅋㅋㅋ.jpg20
11:27 l 조회 10806 l 추천 22
박지훈은 단종이다 VS 연시은이다10
11:24 l 조회 2932
억만장자 투자자 그랜섬 "비트코인, 소리없이 서서히 사라질 것"6
11:02 l 조회 6003
현재 이집트 vs 이란 KBS 중계 자막3
11:01 l 조회 9944 l 추천 1
무서운 독사를 만났을 때 휘발유만 있으면 된다
11:01 l 조회 1189
"아픈 것도 서러운데"…먹으면 살 찌는 약들, 뭐가 있을까?
11:01 l 조회 4449
유시민 "이 대통령, 자신감 지나쳐 지지층 증축 원하는데 재건축"2
11:01 l 조회 1678
'킹덤 시리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제작사 에이스토리 제작 예정 드라마
10:57 l 조회 238
금으로 지구온난화를 막을수 있다?
10:57 l 조회 305
조나단 인스타 댓글창 근황38
10:49 l 조회 21053
이 대통령 "호남, 영남·수도권만큼 물 충분…상생공존 정책 협조 부탁"4
10:48 l 조회 370
흔한 야빠와 다를게 없는 경기보는 뉴진스 민지1
10:43 l 조회 11853
'졸전 이유 못 찾겠다'는 말에 직접 답 찾으러 간 KBS 기자 ㅋㅎㅋㅋㅎㅋ
10:40 l 조회 5163 l 추천 3
"짐칸은 불안" 외국 관광객들 KTX서 캐리어 안고 '끙끙'27
10:39 l 조회 20816
'19세차 열애' 장기하, 77년생 윤가이 母와 5세차…나이 재조명41
10:33 l 조회 15316 l 추천 1
🍎요즘 애플에 기분 나쁜 사람이 늘어나는 EU19
10:31 l 조회 14826 l 추천 3
드라마 대장금에 나온 시츄4
10:30 l 조회 7141 l 추천 1
마이크론 사장의 애플 저격글.jpg ㄷㄷ
10:25 l 조회 2126
자살 의심받은 디씨인과 그 후기
10:23 l 조회 4151


12345678910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12: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