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384827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36971
이 글은 3년 전 (2023/5/23) 게시물이에요
많이 스크랩된 글이에요!
나도 스크랩하기 l 카카오톡 공유

요즘 신입들은 놀라울 정도로 컴을 못 다룸...twt | 인스티즈

12

대표 사진
꿈꾸는 라디오  내일도 제 꿈에 놀러오세요
컴활 안따고 취업하나..
3년 전
대표 사진
으응
어릴때 컴활시험 필수였구..방학숙제가 타자연습, 집에서 포토샵 가지고놀고 그랬어서 직장가서도 어도비프로그램 금방 익히긴했는데..새폴더도 못만든다니 당황스럽네
3년 전
대표 사진
너도 나에게 편지 좀 써주라
학교에서 안배우나요? 초딩 중딩 컴터수업 있어서 그때 기초적인거 다 배웠었는데
3년 전
대표 사진
늘 곁에 부는 바람이되어줄게
20대 중반인데 그래두 전 아직은 컴퓨터가 더 편한거같아용
3년 전
대표 사진
모라고했는지1도몰으갰습니다:(
전 그래도 그나마 컴퓨터를 쓸 줄은 아는 편인데 제 동생이 걱정입니다... 폰만 쳐다보고 컴터 활용을 잘 못하는 것 같아요...
3년 전
대표 사진
모라고했는지1도몰으갰습니다:(
저 어릴 땐 정보시간에 이게 도메인이다... 이게 무슨 의미다... 이렇게 하나하나 가르쳐줬었는데 요즘엔 잘 안하나요...? 동생이 고딩인데 뭔 과제 저장도 제대로 못하는 것 같아서 걱정입니더...
3년 전
대표 사진
발로란트  손으로란트
와 신기하다
3년 전
대표 사진
으으이
갈수록 무능해지는 건가요?
3년 전
대표 사진
안젤리나 졸리  안졸리다구요. 안졸려요!
그렇다기보단 2000년대 초반까지 컴퓨터에 익숙하지 못한 분들을 위하 타자기가 회사에 남아있었듯이 이제 슬슬 컴퓨터에서 타블렛으로 넘어갈 것 같아요. 제가 일하던 회사는 상당수를 타블렛으로 바꿔버렸었어요.
3년 전
대표 사진
정국아 밥은 먹었니?
와 근데 타블렛으로도 업무가 가능한가요? 타블렛에 블투 키보드 마우스로 하는건가.. 안드계열로요? 신기하네용..
3년 전
대표 사진
3월9일  탱탄절
좀 양극화가 심한거 같아요. 빠른 학생들은 중학생 고등학생때부터 유튜브 보고 그래픽 소프트웨어들 배워서 웬만한 대학 전공생들만큼 만들줄 아는 친구들도 많더만요. 몇년을 앞서가는 느낌? 근데 그런 학생들이 있는 반면 어떤 학생들은 기본적인 문서 작업도 하나도 모르는 것 같더라고요.
3년 전
대표 사진
앨리
하도 안하니 아는것도 잊어버렸어요
3년 전
대표 사진
신입  (?)
다들 폰만 하지 컴퓨터는 잘 안해서 그런가보네요
3년 전
대표 사진
통못자뜨뜻댕댕
고등학교 때 수행하다가 컨트롤 c, v 모르는 친구 있어서 속으로 많이 놀랬어요...
3년 전
대표 사진
기억하지만
오.. 생각해본 적 없는 지점인데 그럴수도 있겠네요 추측이지먼 아이폰 유저인 어린 친구들은 좀 더 그게 있을 거 같기도 하네요 ios체계가 맥북 아닌 이상 윈도우랑 차이가 커서요 저는 반대로 폰보다는 컴을 훨씬 좋아해서 안드로이드 체계가 그나마 맞을 정도라.. 컴퓨터 좋아!
3년 전
대표 사진
이성열 아내  인피니트컴백 Plz
20대 초중반인데 주변에서 컴퓨터 못 다루는 사람은 진짜 못보ㅓㅆ고… 동생세대(중고딩)부터는 정말 컴퓨터보다 폰이 더 익숙한 것 같더라구용…
3년 전
대표 사진
체리킴
20대 중반은 양쪽 다 익숙합니다ㅎ
3년 전
대표 사진
갓댐
2 ㅋㅋㅋ 정말 디지로그세대
3년 전
대표 사진
세기말소녀
33 진짜로요ㅋㅋㅋ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리린
잘하는 신입은 잘해요. 근데 못하는 신입의경우에 상상이상으로 정말 너무 모르기는 합니다. 기본이 아예없는느낌
3년 전
대표 사진
Dfghj
근데 요즘 20대는 코딩 학생때 배웠다면서용....
3년 전
대표 사진
귀찮은일들
막상 회사가보면 기성세대들은 정처기세대라 엑셀도 잘 못하시고 웹이든 프로그램이든 인트라넷이든 기본적인 이해를 잘 못하시는 느낌이에요
3년 전
대표 사진
Nizy
97인데 이 세대는 컴퓨터 잘하는 거 같고 지금 10대들은 코딩 필수로 배울걸요??
3년 전
대표 사진
리리슬
컴퓨터학원이 성황이고 방과후 컴퓨터수업이 거의 필수이던 시절이 있었음ㅋㅋㅋㅋ 아빠가 공기업다녔는데 자녀대상 컴퓨터교실을 열어서 주말마다 거기가서 배움…
3년 전
대표 사진
카카동동
배우는게 진짜 다르긴한가봐요
저때도 방과후에 컴퓨터 수업 필수에 기술가정 시간에 엑셀 파워포인트 다 가르쳐주고 그랬었는데...
요즘은 코딩 배우는 시대라고 하길래 와 요즘은 엄청 앞서나가네 했는데 의외로 진짜 딱 코딩만 하는거였나보네요

3년 전
대표 사진
ㅁlㅁI
실홥니다… 복사붙여넣기 못하는 신입 정말로 있었어요..
3년 전
대표 사진
TAEHYUNG  황런쥔 이재현 🤭👍❤
저 경험은 없어서 모르겠는데 일단 저희 아빠는 진짜 컴퓨터 잘하시긴 해요... 저보다 훨씬 잘 만지세요ㅋㅋㅋㅋ 평생 컴퓨터 관련 일하셔서 그런 듯요
3년 전
대표 사진
무지개팔레트  아름다운무지개
초등학생때 컴퓨터 수업 있지 않나요...
3년 전
대표 사진
찬우동  ssupporter
뭐지 내가 20대인데 세상이 날 몰카하나 전혀 느껴본적이 없는데
3년 전
대표 사진
부먹펩시민초지코
저런애도 취직을 하네
3년 전
대표 사진
냐햐햐햐
남의 학교(전문대)에서 조교일 잠깐 했는데요... 사복과 출신 조교가...
업무 메일이 오면 무조건 출력해서 죄다 수기로 써서 부서에다 제출해서...
같은 건물, 같은 층에 있던 제가 호출당해서 얘 한글, 엑셀 알려주라고....
네.... 표 만드는 법도 모릅디다.... 어디서부터 가르쳐야 할 지.... 결국 사복과 조교들 소환해서 알려주라고 하고 전 튀었어요....

3년 전
대표 사진
쿠니가미 렌스케
90년대생까지는 그래도 컴퓨터 접할 기회 많은데 요즘은 대부분 핸드폰으로 쓰는 거 같음 특수문자 넣는 것도 카톡으로 보내고 pc카톡으로 복붙해서 넣는 거 보고 놀랐음..
3년 전
대표 사진
슈밴  동물음악대
저런 사람도 취업을 하네 ㅋㅋㅋ 취업난 맞나
3년 전
대표 사진
고양이가 세상을 지배한다!
현직 고등학교 교사인데...정보시간에 타자 수행평가 1등급이 한글 200타 영타 90타입니다....저보다 타자도 느리고..독수리타법이고..요즘애들 확실히 컴퓨터못해유ㅠㅠㅠㅠㅠㅠ
3년 전
대표 사진
해쨩
와 고등학생인데도요..?..
신기하네요

3년 전
대표 사진
웬디(Red Velvet)  ت
3050 선배님들 컴퓨터 진짜 잘하세요ㅋㅋㅋㅋ저는 매번 구글 검색하면서 얼레벌레 하는 것들을 외우고 이해하는 식으로 익혀오신 분들이라 그런 것 같아요
3년 전
대표 사진
리즈liz
개발자인데 초딩때 itq깔짝거린거로 회사동기들한테 엑셀 잘한다 소리 들으면 좀 신기하긴 해요 개발자업무에는 엑셀이 거의 없다보니.. 컴퓨터 업무라도 범위가 넓다보니 그런거같아요ㅋㅋㅋ 지금 컴퓨터속도로는 한폴더에 떨궈놓고 검색하면 되니까 폴더라는 개념이 희미해진다고 하는것같아요 저도 개발자지만 도스창은 너무 힘겨워요 gui내놔 엉엉
3년 전
대표 사진
ZIAN717
요즘 20대들은 스마트폰만 써서 그런가보네요. 앞으로 회사에서 PC사 사라질 수도 있겠단 생각이 드는군요.
3년 전
대표 사진
민윤기사랑한다고
자기 주변에 없다고 현실이 아니라고 생각하시나본데 진짜 많아요... 당장 제 친구만해도 대학생때 컨트롤cv도 모르고 저희 회사에 티오 날 것 같다 자격증 없어도 괜찮으니까 지원해봐라 했는데 컴퓨터 아예 다룰 줄 몰라서 지원도 못 하겠다고 할 때 진짜 한숨만 나오더라구요ㅠㅠㅠ
3년 전
대표 사진
고영윤
pc방 알바할때 컴퓨터 다 제가 고쳤습니다....
사장님 제외 아무도..... 컴퓨터를 못만져서

3년 전
대표 사진
고영윤
세상에 컴맹이 이렇게 많다니?? 를 확인한 순간
3년 전
대표 사진
이제훈♥
저희 회사는 못하는 신입 있었는데.. 한글 엑셀 등 전혀 못함..
그렇다고 4050도 잘하진 않아요 걔 보단 나을뿐..

3년 전
대표 사진
곰도리이  고옴
헐 저도 일하는데 저보다 2살 어린 신입 컨트롤 씨 컨트롤 브이 몰라서... 알려줬더니 나중에 뭘 눌러야 하냐고 100번은 묻던...
3년 전
대표 사진
색을 쓴 얼이
거짓말같겠지만 진짜입니다...친구들중에서 컴퓨터 못다루는 친구들 은근 많아요...
다들 폰만 하지 컴퓨터를 쓸 일이 잘 없어서 못하는 애들이 많은...컴활을 따도 실무에 적용못하는 애들도 많아요 진짜 시험용으로만 공부를 해서...ㅎ

3년 전
대표 사진
와카츠키류타로  러브레보 부흥운동
인터넷에선 많다곤 하는데 제 주변엔 그런 사람이 없어서 진짜로 컴맹인 20대 분들이 많은지 궁금해요 ㅋㅋ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브코롤리
그건 아닌듯
3년 전
대표 사진
O'N
저 신입분이 피피티 슬라이드 추가방법 물어봄..
3년 전
대표 사진
yupyup
이십대 중후반이 이 이슈로 제일 고통받는 세대인 거 같아요 컴퓨터 업무 다 할 줄 알아서 컴 못하는 어르신 직원들 일 다 해 줘야댐... 40대도 엑셀, 사내전산, 컴퓨터 멈춘 거 등등 계속 물어봄 ㅠ
3년 전
대표 사진
하배고프다흡...
20대 중후반까지는 괜찮은데 지금 20대 초반부터는 그런것같아요ㅠㅠ 지금 초등학생들도 태블릿, 스마트폰에만 익숙해져있어서 아예 컴퓨터를 못다뤄요
3년 전
대표 사진
작별하나
아닌거같아요ㅠ 저희 사무실은 저만 20대고 나머지분들 다 40~50대이신데 문서작업 하는 분들임에도 불구하고 걸핏하면 절 찾거든요................네이버에 검색하시면 다 나와요 해도 무조건 저부터 불러요ㅠ짱나
3년 전
대표 사진
꾹꾸밍
이건 못하는게 아니고 못하는척하는거에요 냅두거나 없을땐 본인이 다 하더라고요 해주는 사람 있어서 본인이 안해도 되니까 계속 부르는거에요...
3년 전
대표 사진
귀염둥이누리  보고싶다💜
이번 입사한 친구들..한글, 엑셀 잘 못하지만 서치능력은 뛰어납니다. 기초부터 알려주면서 일 같이 하고 있습니다.ㅎㅎ
3년 전
대표 사진
크킼키  깔깔깔
ㅎㅎㅎㅎ 공감..... 저도 어느정도 다룰줄은 알지만 40대 부장님들이 더잘해요...
매크로나 수식같은거 예전에 만들어주신거 아직도 쓰고있음

3년 전
대표 사진
김고은   ( ˘▽˘)っ♡
GIF
첨부 사진(내용 없음)

3년 전
대표 사진
유리유루  발푸르기스의회천
저는 중 후반 (만 26살)인데 친구들도 그렇고 다들 잘해요....(물론 친구들이 다 겜덕후or디자인과)
컴퓨터랑 관계없는 학과나온 20대초반이면 모를수도 잇을듯..

3년 전
대표 사진
박병찬의무릎관절
하긴 2000년대생인데 한글, 엑셀 등은 초등학교 때만 배워서 단축키라든지 가물가물해요. 중고등학교 6년 내내 코딩, 파이슨만 배웠으니 회사업무관련 툴은 미숙할 수도…
3년 전
대표 사진
I am here  잘생김
20대라기보단 00년 이후 21세기에 태어난 친구들이 그런 경향이 있죠... 원문본트윗에 '컴맹 부장님과 엑셀이 현란한 신입'에서 신입이었던 분들이 지금의 과장님 부장님들인걸요 ㅠㅠㅠ 저도 20대 끝나가는 후반이고 덕질로 배운 컴퓨터라 어디서 컴퓨터로 빠지는 편도 아닌데 팀장님한테 새 프로그램 배울때마다 존경스러워요 적어도 '사무적 컴퓨터 사용'에는 4050이 네이티브입니다...
3년 전
대표 사진
세기말소녀
20대 극초반이면 그럴 수도 있다고 생각해요 20대 중후반은 이제 둘 다 사용한 시대라서
3년 전
대표 사진
깨꽃
저 잘 다루는데... 저 좀 뽑아주세요...............
3년 전
대표 사진
이준혁
요즘 고딩들 수업에 코딩 있다던데 아니었나요?
3년 전
대표 사진
난 원필쓰  다녀오겠습니다🌸
요즘 신입들이라고 할만큼 다 그런건 아니고 극소수예요 진짜 어쩌다 한번 정말 베이스가 0인 사람이 들어옴...
3년 전
대표 사진
두들
ㄹㅇ.. 신입들 엑셀 어떻게 하냐고 물어볼 때마다 이마짚
3년 전
대표 사진
키어런
이거 거짓말 같지만 진짜 다양한 방법으로 컴퓨터 못 하는 요즘 세대들 많아서 저럴 수도 있겠다 싶어요,,
3년 전
대표 사진
뾰오옹
오.. 신기하네요 더 어린친구들이 오히려 못다루는구나
3년 전
대표 사진
영균이  히미!
요즘 애들 컴 잘 모르는 거 틀린 말은 아닌데 지금 20대가 아니라 mz 그 후세대 얘기 아니에요?
3년 전
대표 사진
김카밍
코딩이나 이런건 배우는데 한글.엑셀.ppt.이런거는 진짜 못하더라구요..
3년 전
대표 사진
鍾離
와... 어떻게 그러지
3년 전
대표 사진
E X O - K  엑소케이
그건 너무 충격인데...보통 적어도 스펙 맞추려고 컴활 자격증이라도 따지 않나요.. 충격 그자체
3년 전
대표 사진
백장미  🥀
와우
3년 전
대표 사진
임웅재  내꺼야ㅠㅠ결혼하자♡
엥 90년대생이면 초중 컴퓨터 과목이 있지않나요....??????????
3년 전
대표 사진
cocor
40~50 차장부장급 분들이 엑셀 진짜 잘 다루더라구요
3년 전
대표 사진
천과장
아뇨아뇨 정말입니다..pc 사무직 알바분들 뽑고(20대초반들) 교육할때 뭔가 하나도 못 알아들으셔서 그냥 기초 컴퓨터 교육부터 진행했어요..
엑셀도 하실줄 안다고 했는데(자격증도 땄다는데..)정작 필요한 기능들은 잘 못쓰구요..저도 진짜 이런거 볼때마다 에이 거짓말~ㅋㅋ이랫는데
단축키 하나도 모르고 하나하나 마우스로 클릭 잘라내기 복사 붙여넣기 이런거 하는걸 볼때마다 속이 뒤집어집니다..

3년 전
대표 사진
엽덕후  세상은내가원하는대로
헉 찔린다 하나하나 마우스로 클릭 복사 붙여넣기를 안 해도 되나요? 진짜 몰라서요ㅠㅠ
3년 전
대표 사진
천과장
아 그런건 아닌데 면접볼때 컴퓨터 기본 사용법이나 단축키 등의 사용을 하실줄 아냐고 물어보는데
정말 자신만만하게 자기 서류 작업 많이 해봤다고ㅠㅠ 하시면서 저렇게 하시니까ㅠㅠ약간 옆에서 보면 속이 쓰려요ㅠㅠ
그래서 마우스 클릭보다는 키보드 단축키랑 같이 쉽게 하는 법을 알려드려도 약간 자기만의 방식을 고수하는 경향이 짙어서요ㅠㅠㅎ
못하실수 잇어요! 배워가는 과정이죠! 하지만..하지만 정말 자기 잘한다고 자신있게 말해놓고 저러면...교육자나 담당자는 속이 터져요 힝구힝구😭

3년 전
대표 사진
초코초코포코
23살 직장인인데 안 믿긴 진짜 그런가???
3년 전
대표 사진
5월의 빛, 백현  봄의 연가.
아니 아무리 그래도... 라고 생각하지만 확실히 폰이랑 태블렛 사용이 늘어서 컴을 안 쓰는 거 같긴 해요 ㅠ
3년 전
대표 사진
호시기 호시기해
어케 취업했누...
3년 전
대표 사진
동양동양
마자요 ㅜㅜ 처음에 신입이 글꼴 설치 어떻게 하냐고 물어봐서 진짜 놀랐어요
3년 전
대표 사진
괴도키드
실제로 제 동기가 ctrl c,v 랑 esc몰라서 제가 알려줬습니다
3년 전
대표 사진
래원
새폴더를 못만들다니
3년 전
대표 사진
라쿤맨
컴퓨터 안쓰고 폰이랑 태블릿으로 모든걸 다 해서 그런건가요 의외네요
3년 전
대표 사진
토우지
20대지만 독수리 타자로 400타대입니다.
3년 전
대표 사진
모모링
되게 신선하네여 생각지도 못한 부분인데 그럴슈있겠다 싶어요
3년 전
대표 사진
망고고
저희 팀 신입은 워드에 도형 선 굵기를 못하더라구요 무한상사처럼 가르쳐 줬어요,,, 자 이게 우클릭이야 하면서,,, 하,,,
3년 전
대표 사진
마르
컴 못하면 다룰 줄 아는 프로그램이 1도 없다는 건데 애초에 어떻게 뽑힌 거지? 자격증 유무를 제끼더라도 면접 때 얼마큼 할 줄 아냐고 물어볼 텐데...
2년 전
대표 사진
김 태래  데 뷔해
극소수 아닌가여..
2년 전
대표 사진
노은밤  왜요왜요왜❥・•
진짜로 있더라고요....
2년 전
대표 사진
NCDinos  ☆ 엔씨 다이노스 V1 ☆
3040 컴퓨터 엄청잘해요 진짜 언제적 이야기를
2년 전
대표 사진
달마시안
구라같죠...? 이게 진실입니다...
엑셀 시트 복사를 할 줄 몰라서 연차자에게 연락해서 대신 만들어달라고 합니다

2년 전
대표 사진
금단  🌥
저기에서 말하는 요즘 세대인데 저 그렇게 컴퓨터 잘 다루는 편도 아니고 그냥 타자만 빠름+엑셀 한글 몇 가지 다룰 줄 앎 이 정도거든요 근데 이게 잘하는 축에 속한다고...... 친구들 중 상당수가 그쪽 전공 아닌 이상 다 서투르더라고요 왜지감자
2년 전
대표 사진
독고민초쓰
새폴더 만들기 모르는 신입?? 진짜로 있습니다... 저도 알고 싶지 않았어요.. 새폴더만들기만 모르는게 아니에요^^
2년 전
12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댓글없는글
왜 파스타를 병에 넣는거임
06.25 23:56 l 조회 1514
알상무 근황.jpg
06.25 23:56 l 조회 283
어디팀 갈지 제일 궁금한 사람
06.25 23:41 l 조회 934
일회용품 종이컵 낭비 레전드1
06.25 23:36 l 조회 4000
현대차 주가 근황2
06.25 23:35 l 조회 4032
주식안하는 친구 너무 답답해12
06.25 23:31 l 조회 6006
대식가 판별짤5
06.25 23:30 l 조회 2035
순경 통합 공채했더니… 여성 합격 2배 수준 껑충
06.25 23:29 l 조회 497
우리는 어릴 적부터 러닝크루였다
06.25 23:27 l 조회 2368
여자친구가 아침이라고 차려줬는데 서로 의견이 다르네요4
06.25 23:27 l 조회 2107
본인기준 이 놀이기구 탈수있다vs못탄다5
06.25 23:23 l 조회 584
님들 대학생이 일주일에 2만원만 쓸수있나요?3
06.25 23:23 l 조회 1821
다비치 둘 중 자기 취향 목소리는?
06.25 23:23 l 조회 285
하이닉스 300만 달성
06.25 23:22 l 조회 1196
스페이스X 확실히 기술력이 좋네
06.25 23:20 l 조회 1766
한국군이 몽골군이랑 연합 훈련을 한다고?
06.25 23:19 l 조회 804
영화) 스파이더맨: 브랜드 뉴 데이 국내 개봉일 확정
06.25 23:17 l 조회 515
[스파이더맨 : 브랜드 뉴 데이] SCREEN X 예고편
06.25 23:14 l 조회 59
앞으로 돈 모을 필요가 없을거라는 일론 머스크2
06.25 23:11 l 조회 6491
하이닉스는 없지만 엔비디아 오너 입니다만
06.25 23:07 l 조회 1160


12345678910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