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510835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정보·기타 유머·감동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71781
이 글은 2년 전 (2024/3/07) 게시물이에요

전공의 이탈로 의료 공백이 장기화되고 있는 가운데 8일부터는 간호사들도 응급환자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을 하고, 응급 약물을 투여할 수 있게 된다.

보건복지부는 7일 이같은 내용이 담긴 ‘간호사 업무 관련 시범사업 보완 지침’을 공개했다.

정부는 지난달 27일부터 한시적으로 전국 수련병원 간호사들이 의사 업무의 일부를 합법적으로 수행할 수 있게 했다. 시범사업에 따르면 전국 수련병원장은 간호사의 숙련도와 자격 등에 따라 업무범위를 새롭게 설정할 수 있다.

시범사업 이후 의료 현장에서 업무범위를 명확하게 해주고, 법적 보호를 재확인해달라는 요청이 제기되면서 복지부는 보완 지침을 마련했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05/0001679222?type=breakingnews

대표 사진
오버액샨토끼
👍
2년 전
대표 사진
말챠마루
전공의 파업에 간호사 일만 더 늘어나네여 ..^^
2년 전
대표 사진
비내린다
이럴땐 또 하라하네 아주 지네 입맛대로 했다 안했다
2년 전
대표 사진
비내린다
웃긴건 원래 저렇게 하는 병원도 꽤 있었다는거.. but not surprised
2년 전
대표 사진
닭꼬치치
2
2년 전
대표 사진
오징어는 마른 오징어  이에 끼면 걸리적거려요
3
2년 전
대표 사진
집가고싶다.....  집가고싶다...저는 INFP.
4
2년 전
대표 사진
밥밥밥이 좋아요
5
2년 전
대표 사진
후르츠젤리
간호사를 늘리던지 늘리지도 않으면서 간호사 일만 늘어나네 ㅋㅋㅋ참나
2년 전
대표 사진
아 이 유  dlwlrma
파업 때문에 이미 몰래 다 하고있었다던데 새삼스럽네요
2년 전
대표 사진
78103_return  송민국 꾸꾹이♡
엥 원래 하던일 아님 ..??
2년 전
대표 사진
최 상 엽
그러게요 에피 원래 주잖아요. 처방권이 생겼다는 말인가 뭐지… 암튼 이래저래 이때다 싶어서 더 시켜먹을려고 하네요 ㅎ
2년 전
대표 사진
퇴사해야지
원래 하던건데 뭔 새삼스럽게..ㅎ
2년 전
대표 사진
'--'
44 그러게요 원래 하던 일인데..
2년 전
대표 사진
새벽두시바람이부나요.
간호사법 해준다고 공약하다가 거부권 행사하더니 이제 필요하니 간호사 이용하네ㅋㅋㅋㅋ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늘봄  NEVER MIND
원래 몰래 하던 일 양지로 꺼내주면 이제 또 얼마나 비합리적인 일을 몰래 시킬지 안 봐도 비디오
2년 전
대표 사진
어서오세요 공주님
진짜 개그한다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kmk
간호법은 뒷통수치고 이제와서?
2년 전
대표 사진
밍윤기  방탄소년단
간호사가 그냥 동네북이죠 아주
2년 전
대표 사진
양모펠트
?
2년 전
대표 사진
닷다라
이럴거면 간호법은 왜 거부권 쓰셨어요?
2년 전
대표 사진
곰돌이 푸
심장마사지 원래 발견자가 시행해서 원래 간호사도 하지 않았나요..?? 새삼스레
2년 전
대표 사진
뚠빵이들
진짜 징글징글하고 역겨운 정부구나
2년 전
대표 사진
디카페인
책임감만 잔뜩 얹어주시네요 이럴거면 파업한 의사들 월급 현재 일하시는 의료진분들께 나눠주세요
2년 전
대표 사진
왜이러새요
ㄹㅇ
2년 전
대표 사진
하늘이 날반기고
간호사는 무급 휴가 쓰라고 하고 파업한 전공의들은 월급 제대로 받고…일은 간호사가 다하고…노답
2년 전
대표 사진
오늘도퇴사다짐^_^
저희 병원도 무급휴가에여.. 돈은 안 줘 불법 업무 늘어 아주 짜증
2년 전
대표 사진
왜그래  🩵🩷
간호법 거부권을 쓴 사람이,, 간호사한테 별거 다 시키네 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랑방ME
ㅋㅋㅋ한시적으로ㅋㅋㅋㅋㅋㅋㅋㅋ뭐 이랬다 저랬다 ㅋㅋㅋ
뭐 좀 있으면 진단도 시키겠네^^

2년 전
대표 사진
랑방ME
이미 옛날부터 하고있었구요~ 처방도 간호사가 내리는 마당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간호사 월급이나 더 주고 일 시키지? ㅋㅋㅋㅋㅋ 의사 할거 다 넘기면서 다 하라하네
2년 전
대표 사진
라임베어  10
간호사가 동네북인가요 진짜 짜증나네요
2년 전
대표 사진
준섭  해남대부속고
PA 간호사는 인턴 업무 대신해서 진행하더라구요
2년 전
대표 사진
마르마르디
간호사법 거부권 행사해놓고 ㅋㅋ 오늘인가 어제와서는 그 당시랑 상황이 다르다고 다시 또 검토한다고 했네요. 간호사협회에서는 논평내서 환영한다고 하고 정부는 예비비 편성 또 해서 의료인분들 추가수당같은거 지원한다 하고.. 아주 그냥 사태가 길어질수록 행정,입법 쪽으론 유래없는 대 환장쑈가 벌어지는 중 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화가
어이가 없다
2년 전
대표 사진
익명1004
간호사가 일 다하는거같아요..ㅜㅜ
2년 전
대표 사진
Si Me Amas, SerVar Me
말 나오는거 보면 간호사들은 월급 두배는 더 받아야 할거 같은디... 뭐 이리 하는 일이 많아
2년 전
대표 사진
행복한누누
원래 다 하고있는건데 뭐
2년 전
대표 사진
도루토
걍 간호법을 만들어 줘여 이런식으로 일만 자꾸 늘리게 하지말고요
2년 전
대표 사진
앙냥냥  냥냥이는냥냥해
이번일 통해서 간호사가 이미 그런 업무를 한다는걸 알게 되었네요 법적으로 확실하게 보장하고 보상도 주었으면 좋겠어요
2년 전
대표 사진
은별
간호법도 안해주면서 자기들 입맛대로;
2년 전
대표 사진
하늘을 보면  너만 보여
간호법을 해줘야 우리도 보호받고 의사일을하죠..^^
2년 전
대표 사진
미모공주
원래 에피 놨는데영 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미모공주
ㅋㅋ웃기지도 않아
2년 전
대표 사진
햄맛
원래 하던 일 아닌가여;
2년 전
대표 사진
물망초에서왔어요
간호법 반대권 행사한 건 화나요 이럴때는 이용하면서
2년 전
대표 사진
우리집망고젤리
에피준다 cardiac massage를 한다는 수준으로 허용한다가 아닌거같은데... 아니 이걸 왜 간호사가 해요 진짜ㅠㅠㅠㅠ 간호사는 간호사일만 하고싶어요ㅠㅠㅠㅠ
2년 전
대표 사진
늬늬
이런 식으로 다른 직업군 대신 우려먹으려고 간호법 반대한건가ㅋㅋㅋㅋㅋ닳겠다
2년 전
대표 사진
청춘예찬  
ㅋ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라이어
원래는 안되는 거였나요...? 시뮬레이션 실습할때 시키길래 당연히 해도 되는줄 알았네요
2년 전
대표 사진
라이어
이대로 파업 장기화되면 간호법 재검토해볼만도 하겠네요
2년 전
대표 사진
미도
원래 하고 있던 것 아닌가…… ㅎㅎ 간호법 해 주겠다 하면서 통수 치고 간호법 거부권 행사하더니 또 간호사 시키네
2년 전
대표 사진
Moka sakai
언젠 안했나요?; 왜이래
2년 전
대표 사진
이쥬닝  우아해~
ㅋㅋㅋㅋㅋㅋㅋㅋ웃긴다 정말..
2년 전
대표 사진
난남자친구가있는데
일은 간호사가 하고, 그 돈은 의사가 받고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둥근자갈은 부드러운 물결이 만든다
간호사들한테 의사들 월급 다 주세요
2년 전
대표 사진
다른남자말고너숮
그냥 다 파업하고 망하자!!!! 진짜 ㅋㅋㅋㅋㅋ 간호법 제정도 안 해주면서 이런 특별법 지겹 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선선해용
그럼 의사가 받던 일부 줘야되는거 아녀
2년 전
대표 사진
0_100  두려움 없는 아이
간호법 만들고 시키세요 제발ㅠ
2년 전
대표 사진
KIMTAERAE  태래야 기특해요💛
원래 다 하던걸...
2년 전
대표 사진
야옹선생  나츠메우인장
간호사들 화이팅…
2년 전
대표 사진
먀먀매먀먀먀  ✌8월31일 데뷔합니다✌
의사가 파업하는데 왜 모든 파업똥은 간호사한테로 오는가...^^^^
2년 전
대표 사진
축축고영
간호사들 고생이 많겠네요 ㅜㅜ 화이팅입니다
2년 전
대표 사진
#include<stdio.h>
이러면서 간호사법이 어쩌구 저쩌구 으휴
2년 전
대표 사진
Molang2
간호법 통과시켜라...^^
2년 전
대표 사진
정중앙
의사업무시킨다고 팀까지 꾸리고 아주 난리남 우리만 맨날 동네북이지 아주
2년 전
대표 사진
민 윤 기  애옹
원래 하던건데요..? ㅋㅋㅋㅋㅋ 여태 누가 라인 잡고 에피 비본 누가 줬는데요.. 제세동기도 위치 못잡고 사용법 몰라서 간호사가 치고 있구만
2년 전
대표 사진
입장금지
다른 의사들이 나와서 하라 해
2년 전
대표 사진
넌내게여전해  두밧두 와리와리
뭔 원래 하던건데요? 처방권이 생겼다는 건가
2년 전
대표 사진
Yet To Come  너 없는 나는 없어
원래 하던 일이라 놀랍지도 않은데
2년 전
대표 사진
ㅇㅇㅂ ㅂㅇㄷ ㅈㄱ
간호사님들 화이팅하세요 ~~ (이리 치이고 저리 치이고) 간호법이라도 좀 해주지 이용만 당하네 ㅠㅠ
2년 전
대표 사진
발로란트  손으로란트
간호법도 통과 안되는 나라면서 합법적으로 간호사 일 더 늘리지나 말라고 처우개선이나 하고 일시키든가
2년 전
대표 사진
이장님  귱규르귱귱귱귱귱귱귱
진짜 원래 하던 일을 대단하게 써놓았네ㅎ
2년 전
대표 사진
블루베리앤크림  
오...이미 해온 일들을 마치 몰랐던 것처럼.....ㅎ
2년 전
대표 사진
솔직한게 장점
아 암묵적으로 시켜서 원래도 하던 일이었구나,,,
간호사분들 고생이 많으십니다

2년 전
대표 사진
autumn
누가 저런거 하게 해달라고 했냐고요~
2년 전
대표 사진
kity
지들 입맛대로 하네 ㅋㅋ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HOVI  U
애효
2년 전
대표 사진
마라탕탕타당
이거 ACLS 잖아요ㅋㅋㅋ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롤케이크좋아
간호법 안된다면서요
근데 PA 간호사 보호해주는 법도 없으면서 사고나면 책임져
ㅈㅂ 진짜 웃기넼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06. 13
간호법 얘기 나올 땐 눈귀막귀 했으면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불타는 서릿발
개웃기네 의사 파업하면 간호한테 짬때리고
간호 파업하면 임상병리사한테 짬때릴거냐?
의료공백이 장난이야?
하긴 의사고 학생이고 맘에 안들면 입틀막하고 쫓아내는 검찰독재정권이니 뭐 놀랍지도 않다

2년 전
대표 사진
니크넴
PA 합법화 하세요
2년 전
대표 사진
블랙베리맛 쿠키  차향이 좋군요
돈 더 주세요
2년 전
대표 사진
핸드폰폰
돈 주고 말하셈
2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댓글없는글
평소에 분노의 양치질을 많이해서 칫솔이 남아나지않는다는 연옌..jpg
3:46 l 조회 124
벌써 중독성 있는 이번 최유정 신곡안무
3:38 l 조회 57
김부장에서 누구냐고 난리난 배구부 훈남..jpg
3:20 l 조회 1040
은근히 매니아층 있었던 조성모 노래.JPG
2:58 l 조회 312
사회성 기른 내향인들의 착각5
2:54 l 조회 5023 l 추천 2
옛날엔 와이파이가 없었다는 걸 못 믿는 하츠투하츠.jpg2
2:54 l 조회 3334
내가 가고싶은 홈파티는?
2:50 l 조회 422
애엄마에게 둘째는 없냐고 자꾸 물어보는 어린이집 선생님5
2:46 l 조회 5380
렉돌의 유래와 역사
2:40 l 조회 1923
법륜 스님 : 남들과 비교해서 올라가는 삶이 아닌 스스로 성장해야 한다
2:37 l 조회 416 l 추천 1
이쯤에서 다시보는 '조원희'의 반다이크vs김민재.jpg
2:36 l 조회 421
계산 도와드릴게요~!!
2:30 l 조회 341
최고수위 노출 연기 신인 여배우 찾고있는 정우성 영화 살생부14
2:30 l 조회 11004
다음 사진에 보이는 것의 용도와 원리를 설명하시오1
2:27 l 조회 782
이임생 레전드
2:26 l 조회 99
옆집 정말싫어.x1
2:20 l 조회 1988
여친이 남사친이 좀 많네?
2:18 l 조회 1020
촬영 중인 김우빈에게 훈수 둔 스탭.jpg
2:17 l 조회 4360
"일부러 진 거 아냐?"…한국 '꿀대진' 예고에 日·이집트 '발칵'
2:14 l 조회 655
위고비 끊은지 5개월 후기9
2:10 l 조회 8942 l 추천 1


12345678910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