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520122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94827 출처
이 글은 2년 전 (2024/3/30) 게시물이에요

경상도 사람에게는 충격적인 사실 | 인스티즈

12

대표 사진
힙한고양이
사실 좋은 어감으로 들리지는 않아요… 사투리가 다 그런게 아니라 몇몇 특정 단어들이 그런것 같아요
2년 전
대표 사진
Jurr0124
시비걸려고 쓰는 말이 아니구나 하고 넘어갔으면 좋겠어요 이래서 싫고 불쾌하고 덧붙이면 그게 사투리혐오예요 그 지방에서는 그런 의미가 아니라는 걸 알려주는 글에서조차 그러면요
2년 전
대표 사진
민덩방아_
2222222
2년 전
대표 사진
긴니용
3333333
2년 전
대표 사진
스은즈이
444
2년 전
대표 사진
감자라면
요즘 방송이나 노래 가사에 네가 가 아니라 너가 라고 하는 게 이런 이유였군요..
2년 전
대표 사진
엔네아드
사투리 쓰는 사람이 "니"라 하는 건 괜찮은데 사투리 안 쓰는 사람이 "니"라 하면 시비투가 맞긴 해요..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사모예드를아껴주세요
사투리도 지켜야할 한글이고 우리나라 말이예요 사투리 혐오하면서 무식한 티 내는 것 좀 그만하세요
2년 전
대표 사진
피날레
사투리로쓰면 ㄱㅊ게들리는데 그냥 니가 라고 하면 안 좋게 들리는 건 맞음 일단 나는
2년 전
대표 사진
강세헌  법무법인 도국
저도 경상도 친구 첨 생겼을때 자꾸 니니 거려서 짜증났던 기억이 zzㅋㅋㅋㅋ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sil
?? 뭐라고해야할지 누가봐도 서울말(?)로 화나서 니가! 하는거 아니고 억양부터 경상도 사람이라 당연히 사투리구나 생각하고 암생각도 안들었는데....
2년 전
대표 사진
비전마법사
니니..다스케테...
2년 전
대표 사진
youand
서울 사람인데 네가 발음할때는 그냥 니가 라고 하게 되던데... 뭔가 너가 는 표준어아닌게 쪼끔 거슬려서...
2년 전
대표 사진
현 재  🐻
근데 진짜 ’니네어머니‘ ’니네가족‘ ’니네집‘ 이렇게 말하세요??? 전 니랑 너 둘다 쓰는 사람인데 니는 진짜 친구들 당사자한테만 쓰고 가족들이나 어른들 표현할땐 너네가족 너네집 이런 식이 뭔가 그나마 예의있어 보여서 그렇게쓰는데...
2년 전
대표 사진
토 시 로
진짜 TMI
2년 전
대표 사진
땅콩빵
아니 사투리를 왜
2년 전
대표 사진
스장
어쩌..라는건지 싶네 걍 사투리임 부정적인 단어가 아닌데도 안 좋게 보인다고 이거 고쳐말하는게..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이사기 요이치
뭐래 그냥 사투리혐오면서
2년 전
대표 사진
첫사랑이어따
니 오늘 어디간다안했나?
니랑 니는 여기 와봤나?
니 오늘 이쁘게 입었네~
니 전화 온다
니 오늘 생일이가
너무 일상에서 쓰는거라 몰랐는데 기분이 나쁜가요?ㅠㅠ

2년 전
대표 사진
초록 옷이 젤다죠?  초록 옷은 루이지&요시&쿠파
첨부 사진모라는 거야 ㅎㅎ... 니 많이 쓸게요
2년 전
대표 사진
꾸루룽삥뽕
그냥 말쫌 하는거 가지고 디게 머라 캐쌌네...

경상도 사투리가 유독 치이는 이유는 특유의 억양탓이죠뭐
성조가 남아있으니 더 강조되서 들리는거고 다른 사투리에 비해 도드라지니 뭐만 했다 하면 난리난리...

니니 거리는거 싸울때가 아니라 일상에서더 많이 써서 아에 그런 자각도 없음...

2년 전
대표 사진
긴니용
그럼 네가[니가] 를 뭐라 읽어요? ㅋ ㅋ 사투리 혐오 엄청나다
2년 전
대표 사진
슈가데이  BTS DAY
어쩔 걍 쓸거임
2년 전
대표 사진
초록나무숲  아이스크림
진심 어쩔이다
2년 전
대표 사진
감스트  김인직
ㅇㅈ
2년 전
대표 사진
닉287296196
서울사람끼리 니 라고 하면 기분나쁘다 하면 별 생각없어요~ 자기들끼리 싸울때 쓰는 말이면 그런거겠죠
근데 지방에서 온 사람한테 너 ‘니’라고 말하는거 기분나빠 고쳐 이건 뭔 이기적인 사고방식이세여...?
서울이 절대적으로 정답인가욤??

2년 전
대표 사진
긴니용
222
2년 전
대표 사진
레이디버그  마리네뜨
저거랑 별개로 대학동기가 느 그엄마라고 해서 깜짝 놀랬던 적은 있네요...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라잌오오
으 20 년째 대구 살고 있는데 그건 좀 예의 없는거 맞아요 보통은 적어도 어머니 말할때는 너희 어머니 진짜 봐줘서 어머니 이카는데
2년 전
대표 사진
스은즈이
어쩌라구요~~~~~~서울이 정답이냐고~~~~서울공화국 또 말나오겠네
2년 전
대표 사진
어쩔다이슨티비냉장고
니라하면 기분 쫌 그렇긴함 화난거가틈
2년 전
대표 사진
둡두루루룹
싫어 한다는거 알고,,, 너라고 말하는데 조금 오그라들고...
결국 빨리 말하거나 급할때는 니라고 말해버림ㅋㅋㅋㅋㅋㅋ
진짜 별거 아니고 막 말하다가
어디서 볼래?? 정하다가 니는 어디서 보고싶어?? 니는 뭐먹고 싶어?? 햇는데
나중에 기분 나빳다고 말해서 머리 한대 맞은느낌이엿음....
그냥 말을 안해야하나 싶엇음....ㅋㅋㅋㅋ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올프 평베베💗

2년 전
12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댓글없는글
학과명이 너무 야하다는 대학생6
04.02 02:17 l 조회 14029
만우절 하루동안만 찍어내는 과자
04.02 02:17 l 조회 7703
공차 만우절 신상1
04.02 02:00 l 조회 5634
비밀번호는 다섯개를 적었어1
04.02 01:51 l 조회 1194
올해 업계에서 연기평으로 극찬이 압도적이었다는 배우4
04.02 01:32 l 조회 9693 l 추천 2
솔직히 한국 자연경관 중 월클급이라고 생각하는 곳.JPG11
04.02 01:29 l 조회 6817 l 추천 3
Q. 정유미 인생캐릭은 주열매다 vs 한여름이다...jpgif2
04.02 01:25 l 조회 927
10여년전 만우절 갬성
04.02 01:25 l 조회 1020 l 추천 1
만우절 거짓말처럼 가신 그 분…9
04.02 01:16 l 조회 45270 l 추천 8
군침 싹 도는 오사카 샌드위치6
04.02 00:56 l 조회 11637
정용화가 이성을 볼때 깨는 포인트248
04.02 00:55 l 조회 120241 l 추천 14
삼성전자 현재 상황7
04.02 00:50 l 조회 15906
쉑쉑버거 손종원 콜라보1
04.02 00:50 l 조회 4038
"벚꼬ㅊ놀자, 꼬ㅊ 축제 와" 영광군 청년센터 문자 논란2
04.02 00:48 l 조회 1812
안경사인 내가 절대 콘택트렌즈 안 쓰는 이유23
04.02 00:40 l 조회 51494
리모델링 후기인데 말 겁나 심하게 해.jpg6
04.02 00:31 l 조회 10111
이물질 나온 떡집의 대응 수준2
04.02 00:28 l 조회 880
칰) 9실점이나 쳐했네 ㅋㅋ1
04.02 00:24 l 조회 617
역사적이고 기나 긴 전쟁의 서막, 떡순이 vs 빵순이2
04.02 00:19 l 조회 861
49년 전 만우절 장난 스케일...jpg
04.02 00:15 l 조회 11956


처음이전676677678679680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3: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