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613246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98036
이 글은 1년 전 (2024/10/07) 게시물이에요
많이 스크랩된 글이에요!
나도 스크랩하기 l 카카오톡 공유
우리나라는 거짓노동을 너무 많이 하고있음.twt | 인스티즈
우리나라는 거짓노동을 너무 많이 하고있음.twt | 인스티즈
우리나라는 거짓노동을 너무 많이 하고있음.twt | 인스티즈
우리나라는 거짓노동을 너무 많이 하고있음.twt | 인스티즈
우리나라는 거짓노동을 너무 많이 하고있음.twt | 인스티즈
우리나라는 거짓노동을 너무 많이 하고있음.twt | 인스티즈
1

대표 사진
zemphira
👍
1년 전
대표 사진
바나나캣
👍
1년 전
대표 사진
켄마  네코마
와.. 진짜 너무 좋겠다...
1년 전
대표 사진
hope
9-6 너무 시간낭비고 전기낭비고 다 해요 ㄹㅇ
1년 전
대표 사진
아샷추 주세요  아이스티에 샷 추가
ㅇㅈ 9to3가 좋은거 같아요ㅎㅎ
1년 전
대표 사진
세경씨
맞아요 하루에 6시간만 일하고 샆어요...
1년 전
대표 사진
치킨양념
글쎄 체감은 항상 대기업 복지는 좋아지는데 그만큼 하청이라든지 아래쪽 중소는 쥐어짜는 느낌; 아래쪽은 9-6 죽어라 일함 5분대기조 취급당하고
1년 전
대표 사진
햇살아래 고양이처럼
222
1년 전
대표 사진
근육산타  산타가..
10-3인데 저도 3에 퇴근하고 싶어요...
1년 전
대표 사진
너네가고고양이야  🐈‍⬛💙
👍
1년 전
대표 사진
금강선
일에 따라 다르긴한데... 제발 저렇게해줘...
1년 전
대표 사진
도화선
10-4 하는데 다음날 다른 직장인들은 엄청 스트레스 받아하고 상대적으로 저는 훨 덜 해요
1년 전
대표 사진
(*˙˘˙)♡
10-4 이년동안 했는데 진짜 출퇴는 스트레스 많이 없었음
1년 전
대표 사진
건강이최고다  V11
급여 처참 해진다는 말에 공감 얼마나 적게 주려고 할까
1년 전
대표 사진
핱나요정  워다름여운
와 진짜 공감된닼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가을토끼
ㄹㅇㄹㅇ
1년 전
대표 사진
허니사탕
지금도 주휴수당가지고 거지네 뭐네 하면서 심한 말 하는데 이런 나라에서 10-4요? 천지개벽해도 안 일어날 일입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전지적 독자 시점(ORV)
진짜로요 ㅋㅋ 하루 8시간 내내 일하는 사람이 10명 중 한 명은 되려나
1년 전
대표 사진
전지적 독자 시점(ORV)
의료 계열 빼곤 거의 없을 거 같은데
1년 전
대표 사진
도토리고깔
7 to 3는 어떠세요? ㅎ... 제 얘긴데... 울고 싶네
1년 전
대표 사진
널좋아해  몽글몽글
전이거 부러워요.. 7은 조금 빡세긴하지만 3에 끝나는게 얼마나 큰 행복인지 ㅠ
1년 전
대표 사진
crescent moon
업무시간 8시간 중 5시간은 놀아요 ..ㅋ
1년 전
대표 사진
데이지123
업무시간 길어봤자 인티만 한다 직장인들 근무시간 단축시켜줘라
1년 전
대표 사진
물온도어떠세요?  무릉도원이네요...
제발 10-4 해 줘.................................
1년 전
대표 사진
귀여워야세상을구한다
저 10-6 하는데 한시간 줄어든 것만 해도 확실히 좋더라구요,,, 솔직히 지금도 근무시간 중에서 실제로 일하는 시간은 80%도 안되는 느낌임
1년 전
대표 사진
따뜻한 냉커피
진짜 공감합니다...거짓 노동을 멈춥시다 ㅜㅜ
1년 전
대표 사진
쌀국수먹고싶어
9-6도 막상 9-6만 딱 일하는 사람 잘 못봤어요.. 야근도 많이하고 야근 안해도 계속 업무 전화오고 심지어 휴일에도 완전히 못쉬는 사람들 많더라고요..
1년 전
대표 사진
체크인
10-4가 딱 적당한듯 이것도 많음 ㅠ
1년 전
대표 사진
종합
진짜 일하다보면 업무용 전화 한 대 따로 놓고싶음....
1년 전
대표 사진
밤명수
다들 찬성하는데
10-4 한 번만 해보면 안되나요

1년 전
대표 사진
ilillliliiilli
9-4 딱 좋다..ㅎㅎ휴휴ㅠ휴휴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cocor
맞아요 지금도 인티 보면서 월루하는데...
1년 전
대표 사진
~~
엄청 집중한다면 9-4 면 충분함
1년 전
대표 사진
앗ㅇㅡㅇ
진심 일 하는 척 할 때 많아요 물론 지금도.. 루팡이 아니라 제 할 일 다 하고 일이 없기 때문..ㅠ
1년 전
대표 사진
옥장판
이런 소리하면 오히려 업무를 늘릴거 같은데
1년 전
대표 사진
프리프리걸즈
노동시간이 곧 성과?인 생산직 이런 쪽은 어쩔수없는데 사무직이나 뭐 이런건,,,, 10-4 해주면 과장 아니고 ㄹㅇ 딴짓 월루 정말 하나도 안할 자신있음 점신시간도 1시간 필요없음. 퇴근시간 더 ㅃㄹ 된다면야 30분 아니 15분만 주면 됨. 그냥 10-4 하고 점심시간도 각자 자리에서 김밥 한 줄 또는 샐러드 한통 정도만 간단히 먹고 다시 일하고 저녁에 가족끼리 지인끼리 모여서 저녁을 제대로 먹는 문화가 생겼으면 좋겠음.
1년 전
대표 사진
장욱  스승님 바람피우지마
회사에서 몰래 쇼핑하고 웹툰보고 영화보고 유튜브도 보고
담타도 중간중간 가지는데
월루 안 할 테니까 그냥 집에 보내주는게 낫지
1시간에 끝낼 분량 나눠서 3시간으로 질질 끌잖아요 솔직히... 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돌아온고돌이
물가는 오르고 인건비는 후려치고 노동시간은 길고 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자담치킨
간호사하다가 사무직 왔는데 너무 널널해서 안절부절할 정도였어요,,, 근데 알고보니 다들 그런다고 해서 정말 충격,,,
1년 전
대표 사진
18세 순이
지나가다가,, 혹시 간호전공을 살린 사무직으로 이직하신건가요,,?! 탈임상을 꿈꾸고 있어서요.
1년 전
대표 사진
자담치킨
넵넵 CRA하고 있어요
1년 전
대표 사진
먼지 퍼머겅
ㅇㅈ 저래야 일을 더 빨리빨리 함
1년 전
대표 사진
임웅재  임시완죽도록사랑해.
인정.. 최근에 일과 양육 병행 관련한 포럼 참석한 적 있는데 육아휴직 후 복직하는 분들 의견도 다 저렇더라구요? 10-4 이정도만 해도 애 키울 시간 조금은 생긴다고...
1년 전
대표 사진
부뚜막고양이
만약 월급 삭감이어도 괜찮으신가요? 저는 월급도같이 줄인다면 그냥 이대로 살고싶거든요
1년 전
대표 사진
운난 케이스케
제발요 9to3 희망합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닉네임은항상고민  중인 목고고입니다
전 노동자에 대한 대우나 복지가 그 나라의 부유층의 마인드라고 생각하는데
돈이 곧 권력인 사회에서 권력을 놓으려 하지 않기 때문에 사회에 대해서도 매우 회의적인 입장이네요

1년 전
대표 사진
구라같은데
바뀌어야한다 바뀌어야 한다 말하다보면 조금씩 바뀌겠지… 굳이 사측대변인 부자호소인 돼서 절대 안될거다 이런식으로 말할 필요가 없음
1년 전
대표 사진
츀킨
널널한 곳은 9-4하고 그만큼 임큼 삭감되는 거죠 뭐…
1년 전
대표 사진
햄찌야호랑이야?
9-4가 가장 이상적일듯 ㅠ
1년 전
대표 사진
보라빛밤
진짜 근무시간 줄어야한다고 생각해요...... 너무 비효율적인 근무시간 ㅠㅠ... 삶의질이 확 떨어집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타케다 코헤이  武田航平
진심으로 인정.. 9시간이나 소요할 필요 없어요
1년 전
대표 사진
Satoru Gojo  괜찮아 난 최강이니까
애초에 회사가 9 to 6을 하는 이유: 부르면 언제든 즉답할 수 있도록 사무실에 사람을 잡아 둘 합법적인 이유가 필요해서 같음 그 시간 바운더리 안에서는 뭐를 시켜도 합법이니까 ㅇㅇ 근무 효율 따지는 것보다 그냥 부르면 바로 토 달지 않고 즉답할 수 있도록 현장 대기시키는 게 고용주는 편하니까 (일꾼 입장에서는 비효율적인게 맞음) 결국 널널한 업무여도 월루 해도 대기 시간 자체를 월급 주고 사는 거임 인건비가 그냥 개싼 게 첫 번째 문제고 그런 노동력 착취하느라 대한민국이 그 인간 재화를 더 이상 생산을 못 한다는 게 두 번째 문제 그럼에도 불구하고 인건비를 높일 수가 없는 우리나라 경제 구조가 세 번째 문제임 자원이 없으니까 관광 사업으로 먹고 살지도 못 하니까 사람을 갈아 넣어야지
1년 전
대표 사진
키류
어차피 사무직은 곧 AI에 대체될 거임
1년 전
대표 사진
박준식
ㄹㅇ 4시 퇴근해도 아~ 무 문제 없음
1년 전
대표 사진
박준식
진짜 비효율의 끝판왕 관성을 좀 버리세요
1년 전
대표 사진
튜리
진짜 제발 ㅋㅋㅋ 9-6 하면 서울에서 직장다니는 사람은 길에서 버리는 시간이 너무 많음
평일엔 집에가면 시간도 늦고 체력은 바닥나고 다음날 또 지옥철 타고 출근하려면 잠도 6시간 이상 자야 사람답게 살 수 있음
취미생활이나 밥 해먹기도 사치임....ㅠㅠ 10-4 or 재택 둘 중 하나만 되도 삶의 질 대폭 상승할듯

1년 전
대표 사진
ㅑㅕ
9-6중에 실제로 집중하는 시간은 다섯시간 남짓이에요ㅠ
1년 전
대표 사진
윤하가부릅니다비밀번호4885너지  4885빨리전화받아
그날 정해진 업무만 처리하면 퇴근 가능 > 빨리빨리의 민족답게 3시간 빡집중해서 업무 끝내놓고 보고 올림. 퇴근 후 왜 일 이렇게 했냐는 메신저 폭탄 받고 싶지 않아서 검수도 완벽+꼼꼼히 조질 가능성 100퍼.

지금 시스템(9to6) > 일 빨리 끝내서 보고 올려봤자 “어? 쉬운 업무였나보네? 일 더 줘야겠다.” 다른 일 더 받고, 더 받은 그 업무 쳐내는 것까지 디폴트가 될 수 있음. 이런 일을 피하기 위해 일은 빨리 끝내놓고 퇴근 시간 전까지 소소하게 개인 공부하거나 딴짓하면 다른 직원 혹은 관리자가 몰래 감시하고 있다가 정치질 시전함.

첫번째 방법으로 가면 모두가 행복할 텐데 왜 굳이굳이 점심시간 포함 9시간 근무를 고집하는지 모르겠음 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록산느의 탱고
22
1년 전
대표 사진
고죠사토루
저는 일이 없어서 하루에 놀면서 3-4시간 일하는데 10-4면 진짜 좋겠네요
1년 전
대표 사진
뿌뿡이
진짜.... 한번밖에 못사는 인생인데 생각해보면 지금의 시스템이 너무 이상함
1년 전
대표 사진
툥후이  툥바오!!!!!!!
9-6은 진짜 내 시간이 없는 느낌이긴 해요,, 그냥 운동 좀 하고 집 오면 자야 됨 뭘 할 시간이 없음
1년 전
대표 사진
ENFP  재기발랄한 활동가
감시당하는 9-9하다가 단독 업무하는 7-4하는데 이게 삶인가 싶어요… 빡집중해서 일하게 되고 퇴근하고 뭔가 할 여유가 너무 많아서 잠도 일찍 자게 돼서 너무 건강해졌어요ㅜ
1년 전
대표 사진
리베란테
진짜로.. 말이 9to6지 출퇴근시간+준비시간까지 포함하면 여기에 +3~4시간인건데 이걸 주5회 한다는건 살려고 일하는게 아니라 일하려고 사는 것 같음..
1년 전
대표 사진
록산느의 탱고
10 to 5 가보자고 제발ㅠ
1년 전
대표 사진
LVLZ  완전체콘이 현실로
9~6 너무 길어요...ㅠ 아우
1년 전
대표 사진
공손한 루피  저 건들지 마새오
9-4만 해도 진짜...하...
1년 전
대표 사진
buckhead
업무시간 줄여야한다는 찬성인데 뭐만하면 유전터진 북유럽 동일선상에 두고 운운하는건 같잖음 ㅋㅋ 그게 아니더라도 우리나라랑 다른게 너무 많은 동넨데
1년 전
대표 사진
항상행복해야해
10-4 일하고 있는데 월급은 반토막이지만 제가 원하는 공부 병행 할 수 있어서 행복합니다 ! 진짜 삶의 질은 확실히 올라요
1년 전
대표 사진
구름꽃  황홀경, 그 순간
맞아요 알바생들보면 8시간 중 집중해서 일하는 시간 한 5시간 정도로만 보여요 나머지는 출퇴근 준비, 수다, 간식, 폰 시간임ㅎㅎㅎ
1년 전
대표 사진
김미영팀쟝
난 12시간 5일인데..월급은 많이 받지만 워라벨이 없음..
1년 전
대표 사진
니달리  야생을 두려워하게 만들어주지
출산율 이상한곳에서 호통치지말고 근무시간 2시간만 줄여도 올라감
1년 전
대표 사진
Ennik douma  >_<
할 일 다 하면 퇴근시키면 되는 걸 꾸역꾸역 시간때우면서 보내는게 싫음..
1년 전
대표 사진
봄나무  덕분이야 모든게
6-3 인데…ㅎ… 다들 일찍 퇴근하셔서 여가생활하시면 전 더 일을 빡세게 하겠네요..⭐️
1년 전
대표 사진
모물리
수험생 시절 15시간을 해야 한다며 억지로 엉덩이 붙이고 앉아있개 만들던 거랑 똑같은 논리로 무식하게 사람 갈아넣는 짓이죠
정작 성공하는 사람들은 선택과 집중으로 효율 만들기 바쁜데

1년 전
대표 사진
게시물 판독기  판독기 독기야
ㄹㅇ주 4일제 안해도 되니까 이거라도..
1년 전
대표 사진
루dhk아ㅅ
윗것들이 노예들 편하게 노는꼴 보기 싫어해서 그렇지 뭐
1년 전
대표 사진
장욱  스승님 바람피우지마
ㅇㅈ
9 to 6은
담배타임
간식타임
커피타임
수다타임
중간에 웹서핑
웹툰보는 시간
신입은 할 일 없어서 눈치보는 시간이 포함된 시간이라 다 필요없고 딱 근무만 하게...

1년 전
대표 사진
슴옥히
왜 안바뀌는걸까 왜
1년 전
대표 사진
비니파니
9-6 9시간근무를 10-4 6시간근무로 줄이면 33% 단축인데 임금 15% 삭감정도는 감수할만하지 않을까..
더불어 일자리 창출도 가능할거같은데

1년 전
대표 사진
호이호이짜
우리나라는 절대 안할듯요.. 가뜩이나 주휴수당도 주기 싫어서 시간쪼개서 알바구하는 곳들이 천지인데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달려라뭐하니
ㅋㅋㅋㅋㅋㅋㅋㅋ 법적으로 주휴 주는 거 안주고 싶다고 대놓고 얘기하는 사장님들도 있더라구요. 진짜 답도 없는 사회..
1년 전
대표 사진
아낌쪄  내새끼들최고야
ㄹㅇ 10-4 너무 필요함
1년 전
1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댓글없는글
"여자 혼자 히치하이킹"…1만3000㎞ 세계여행했다는 20대女1
12.16 05:50 l 조회 3922
넷플릭스에서 채용중인 연봉 4억7천만원 짜리 직업.JPG10
12.16 05:39 l 조회 31114 l 추천 2
사진 주의 '구더기' 덮인 아내 방치 사망하게 한 육군 부사관 남편 사건276
12.16 05:38 l 조회 91250 l 추천 5
요즘 사라지고 있다는 근본 탕수육 스타일1
12.16 02:37 l 조회 1772 l 추천 1
엔터업계 관계자들이 꼽은 올해 최고의 드라마74
12.16 02:12 l 조회 44003 l 추천 1
일반 기업이 내는 정도 규모의 세금을 냈다는 연예인2
12.16 02:11 l 조회 6114
현재 뉴진스와 비슷하다고 말 나오는 아일릿 무대.jpg326
12.16 01:33 l 조회 68913 l 추천 2
와이프랑 14년 넘게 섹스리스다 질문받는다50
12.16 00:33 l 조회 55751
현재 충무로의 거의 모든 대본이 김고은 배우에게 간다211
12.16 00:16 l 조회 79568 l 추천 8
안양워터랜드 아르바이트생 사지 마비 사고… "평소 안전관리자 거의 못 봐”218
12.16 00:03 l 조회 93404
'섬망 증세' 조두순 '성범죄자알림e' 공개 종료27
12.15 23:35 l 조회 22040
김호영이 한강공원에서 인터뷰했던 시민의 정체.avi1
12.15 23:33 l 조회 2506
요즘 2030 백수가 역대급으로 많은 이유223
12.15 23:15 l 조회 95850 l 추천 14
당일 팬미팅 불참하고 중국 가서 글 올린 엑소 레이.jpg11
12.15 23:13 l 조회 30373 l 추천 1
연말부터 전국투어 시작한다는 엄마들의 아이돌 .jpg
12.15 23:10 l 조회 570
JYP 저음 계보를 이을 것 같은 남돌…
12.15 22:50 l 조회 1180
"요즘 5만원 내고 밥 먹으면 욕먹어요"…결혼식 축의금 '10만원 시대' 열렸다2
12.15 22:48 l 조회 1912
한국, 1월 세계 첫 AI법 전면 시행4
12.15 22:20 l 조회 6071 l 추천 3
팬들 짜파게티 아저씨 되게 만든 샤이니 민호 뮤비2
12.15 22:06 l 조회 1764 l 추천 1
(경악주의) 병원에서 공개된 투어스 몸무게..JPG61
12.15 21:56 l 조회 37817


처음이전621622623624625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0: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