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658767
주소 복사
상세 검색
카테고리
기간
시간순
조회순
추천순
댓글순
스크랩순
~
기간 탐색
회원가입
이용 방법·규칙
ID 저장
자동 로그인
HOT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장터
픽션
공포
뷰티
스터디
iChart
출석체크
게임
변경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이슈
정보·기타
정보·기타
유머·감동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인류가 30만년간 이악물고 무시해온 진실.jpg
153
1년 전
l
조회
37066
인스티즈앱
이 글은 1년 전 (2024/12/23) 게시물이에요
폭력엔 성별이 있어
12
23
12
1
큼
동의합니다. 모든 남자는 아니지만요!!
1년 전
just_do_it
성별이라기보단 폭력은 늘 강자가 약자에게 가하는건데 대부분의 경우 여자가 남자에 비해 약자라 그런거
영유아한테 가해지는 폭력을 생각해보면 성별보다 더 포괄적으로 생각해봐야함
1년 전
상경
아동학대 가해자도 여성보다 남성이 더 많긴 해요 딱히 본문에 동의하는 건 아니지만요
1년 전
just_do_it
아동학대 가해자가 여자가 많냐 남자가 많냐 하는 소릴 하는게 아니고 성별을 떠나 폭력은 상대적 약자에게 가해지는거라는 얘길 하는겁니다
1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년 전
just_do_it
다른 강력사건에 비해 아동학대의 경우 여성의 가해비율이 훨씬 올라간것에 대해서는 생각안하시죠?
1년 전
아르르르ㅡ를
just_do_it에게
아 그런데도 남자가 훨씬 많은건 사실이란거 아냐..?
1년 전
S7U9
222 저도 공감이요
강자가 약자에게 행하는건데 상대적으로 힘이 약한 약자가 피해자가 되는 경우가 많죠
1년 전
냐옹냐옹s
그 엄청난 진실이 영화드라마 대사에서 밝혀진거야?
1년 전
havanero
틀린 얘기는아니지만 폭력은 약육강식에 의해 생기었고, 힘의 차이에서 비롯하며, 성별에 그 차이가 강하게 작용한다는게 맞는 말같습니다.
단순히 폭력에 성별이 있다고하는것은...
결국 사회적 성별도 인정을 하고있다는
차별적 시선도 포함한다고 생각되네요
1년 전
고먐미이
성별이 아닌 약육강식의 논리죠.. 본문 내용 대로라면 끊임 없이 발생하는 보육원 아동학대, 간호사 태움 등 지위, 신체적 약자에게 가해지는 유무형의 폭력은 어떻게 설명하죠
1년 전
윌리엄 G. 마리브레드
222 성별이전에 저런 범죄나 폭력을 저지르는 사람의문제지 성별의 문제는 아니라고봅니다.
육체적 폭력만이 폭력이 아니죠.
단지 눈으로 멍이나 외상 등 누가봐도 폭력이라고 잡아낼수있는 폭력이 육체적 폭력이라서 그런듯해요.
하지만 어떠한형태의 폭력이든 성별관계없이 나이도, 인종도 장애유무 상관없이 폭력을 행하는 사람 인성의 문제죠.
1년 전
강아지오리햄찌
33333 뭐만 하면 성별 갈라치기가 되네요..
1년 전
pii
444 남녀문제로 치부하면 편하겠지만 그게아님
강함+범죄 저지를 성향 두개가 합쳐져서 결과가 생기는건데.. 그렇게 치면 간호학과 텃세 항공과 텃세도 같은 맥락이죠 간호대 다니는 사람들은 다 범죄 성향이 있다 이렇게 말해버리는 거랑 같음
1년 전
S7U9
55555
1년 전
빅인디
폭력의 역사, 전쟁, 강력범죄 등 보면 맞는 얘기죠.
폭력과 성별의 범주는 조금 다른 얘기인듯.
1년 전
인셉션
그쵸.... 늘 남자죠
1년 전
벤 샤피로
폭력은 남성도 여성도 어른도 아이도 노인도 백인도 흑인도 장애인도 성소수자도 강자도 약자도 누구나 가해자가 될수있고 피해자가 될수있음. 따라서 폭력엔 성별도 인종도 연령도 장애유무도 성적지향성도 강자도 약자도 없음. 오로지 가해자와 피해자만 존재할뿐임.
저런 말같지도 않은 헛소리를 마치 뭔가 심오한 깨달음이라도 되는것처럼 포장해서 선동하고 갈라치려는 시도나 의도를 보고 있으면, 그냥 같잖고 역겹다는 생각밖에 안듬
1년 전
모구리ㅇ
뭔;
1년 전
셀레스틴
댓글들은 뭐 이렇게 핏대를 올려가며 대변하고 있음, 틀린말도 아닌데
약육강식 논리에 따라서 대부분 남자가 폭력을 행사하는거 맞잖아요. 단순 통계적으로 80%의 형사범죄 피의자는 남자이며(검색만 하면 바로 나오는 숫자), 전쟁 등 국가 및 조직 단위의 학살과 폭력을 주도하는것도 남성임. 성별 성향을 떠나서 어쨌든 권력에서 결정을 내리는게 남성이 절대다수이니.
저도 여성이 성모처럼 평화적인 성정만 갖는다고 생각 안 해요, 여성이기 전에 사람이고 사람이 선하기만 한게 어딨어요. 근데 나머지 30%의 사례를 갖고 굳이 대변인을 자처하는지... 그것도 2021년 기준 지속적으로 그나마 상승한거에요, 여성의 사회 진출이 높아져서. 심지어 여전히 형사범죄 피해자 10명 중 8명은 여성입니다. 피의자가 남성이든 여성이든 결국 피해자는 여성이에요.
타고난 것이든, 문화적으로 장려 된 것이든 "외부로 들어나는 1차원적인 형태의 물리적 폭력성"이 남성들 절대다수가 맞죠. 저 사람들은 그런 폭력을 얘기하는데 와중에 태움 같은 은밀한 폭력은 왜 나오는건지...
1년 전
nickk
22
저 이미지에서 말하는 논지를 파고들어 옆으로 놓고 딴소리하는게 신기하네요 ㅋㅋㅋㅋ
큰분류로 놓고 봤을 때 맞는 말인데 왜 작은걸 굴비처럼 가져오지?
1년 전
havanero
좀 안타까운게 그 포인트인데요...
저 논리를 인정해버리면 여성에 대한 사회적 약자임을 인정할수밖에 없는논리이기때문에
원초적인 부분의 오류를 짚은것 뿐입니다.
"여성이 항상 약육강식의 약함을 맡고있지는 않습니다."
1년 전
셀레스틴
댓글 여러번 읽었는데, 하고 싶은 말이 그래서 무엇인지 이해가 잘 안됩니다.
일단 여성이 항상 약자는 아니다, 이건 인정합니다. 성별 이슈에 지겹게 나오는 기울어진 운동장 비유에도 분명 그 운동장이 평평하게 기울어진게 아니니까요. 누군 운동장에 생긴 요철에 무리없이 안 흘러내리고 사니까요. 그렇다고 해서 운동장이 안 기울어졌다고 할 수 없는거죠. 이 소수의 요철 예시를 기반으로 다수 얘기를 하는데 이에 반박하는것도 논리적 오류죠.
근데 여성을 사회적 약자임을 인정하는 논리를 받아드리는 것에 왜 원초적 오류가 지적이 되어야 하며 말하려고 원초적 오류가 무엇이죠? 제가 알고 있는 원초적 오류의 뜻은 인지적 왜곡인데, "남성은 폭력적이다"라는 일종의 개념 또는 스테레오타입은 수많은 사회학, 범죄학, 통계학 심지어 경제학 등 연구와 그 데이터 그리고 경험론적 통론에 부합하는 대충 사회에서 합의된 이미지고 그 기반으로 하는 얘기에요. 여기서 계속 소수의 여성은 안 그렇다라고 주장을 하시는거면, 그냥 제가 하는 말과는 평행선이고요. 전 다수를 얘기하는 중인데 자꾸 소수를 짚으며 이들을 보면 안 그렇다고 하시는거니까요. 전 초록색이 초록색다라는 와중에 붉은색도 있다라고 하면, 알겠는데 전 초록색 얘기하고 있는 상황인거거든요.
그리고 솔직히 제가 하는 말이 님의 말에 얼마나 부합했는지 모르겠습니다, 애초애 뭔 말인지 정확히 모르겠어서 대충 이런 말을 하고 싶으셨겠거니 하고 답변해요
1년 전
하울의움즥이는성
인호야 행복해라
말씀 진짜 깔끔하게 잘하시네요..
1년 전
havanero
저도 뭐 대충 그쪽이 뭐말하고싶은지는 이해가됩니다
제 요점은 '폭력'이라는 단어에 초점해서 저 영화에 나오는캐릭터가(아니면 시나리오작가가?) 가진 사회적 여성에대한 편협한 시각이 기저에 깔려있는 대사 라고 느꼈기때문에
아얘 그 초점에 맞춰 말하고싶었던것이고, 저 대사만으로만 해석하자면 "폭력" 그 자체는 성별보다 먼저 힘의 차이에 발생하는것이고 그다음이 성별이라는 팩트라는걸 말하고싶었던 것입니다
대략 저희둘이 방향은 비슷한데 생각의 결이 달랐던거 같네요
덧붙히자면 이제라도 여성은 그렇지않다! 라는 생각이 당연시되게 해야 굳이 여성이 당하지 않아도 되었을 여타 잡 범죄들이 줄어들거라고 생각되요... 인간이 사회적 동물이라는 가정하에..
1년 전
어두운바다의등불이되어
33333
1년 전
로떼븅
가해자도 남자가 많지만 피해자도 남자가 많지요?
1년 전
나는레몬라임
얜 또 뭐래니
1년 전
로떼븅
전체 범죄 피해자 남자가 더 많은데요?
1년 전
옥장판
2020년 전체 강력범죄 피해자는 2만4332명입니다. 남성은 2821명, 여성은 2만1006명, 성별불상이 505명이었습니다. 성별불상을 제외하고 피해자를 남녀성별로 구분하면 남성이 11.8%, 여성이 88.2%였습니다. (성별불상을 포함시, 남성 11.6%, 여성 86.3%, 성별불상 0.21%)
1년 전
로떼븅
강력범죄를 포함해도 전체범죄에선 남자피해자가 더 많아요
1년 전
로떼븅
또 강력범죄 중에서 성범죄를 제외한 강력범죄는 남자가 더 피해자가 많구요
1년 전
로떼븅
살인, 살인미수, 방화, 강도에서 남자가 더 피해자가 많아요
1년 전
옥장판
어떤 통계 보셨는지 여쭤봐도 될까요 ? 검색해서 얻은 건데 다른 통계에서도 강력범죄 피해자는 최근 10년 내 여성 성별이 8배 가량 높게 나와서요
1년 전
로떼븅
경찰청통계 봤습니다
강력범죄 피해자가 여성이 압도적인건 맞으나 그 중 대다수가 성범죄이고 성범죄를 제외한다면 피해자는 남성이 더 많아요
또 강력범죄를 포함한 전체범죄에서도 남성이 더 피해자가 많습니다
1년 전
옥장판
로떼븅에게
여기 본문 글에 맞는 통계라면 사기나 단순 폭행 및 경과실 종류는 빼야하니 강력범죄 기준으로 봐야하고 강력범죄에서 성범죄를 빼고 논할 수 없지 않나요
1년 전
로떼븅
옥장판에게
폭력에 성별이 있다
이렇게 말을 하는데 단순폭행도 들어가야 하지 않을까요? 꼭 강력범죄만 국한된다고 생각하지 않고요 살인, 방화, 강도는 남성피해자가 많고요
성범죄 포함 전체범죄 가해자 비율도 4:1비율 정도 되던데 여성 가해자들도 꽤 많은 실정입니다
상대적으로 남성가해자가 많긴 하나 본문글은 마치 남성만 범죄를 저지른다는 식으로 말하네요
1년 전
이나우
로떼븅에게
네넹 가해자는 남성이 압도적으로 많고 피해자는 남성이 근소하게 앞서네요~
1년 전
청설
모라고 쓰게 해줘요
인간도 동물이고 어쨌든 약육강식이라는거
1년 전
라면드시지마세요
맞는말인디
1년 전
lllIIlI
세상을 바꾸는 위대한 사람도 남자들이고 위협하는 사람도 남자고 ㅇㅇ
1년 전
슝당당
위대한 사람들이 왜 전부 남자죠? 본문은 갈리지 않는 예시를 말하는 중인데 그 부분은 많이 갈라지네요
1년 전
셀레스틴
애초에 여성에게 기회 자체가 안 주어진 상황에 위대함은 당연히 남성의 전유물이죠. 일단 권력을 쥐어야 영웅도 되고 폭군도 되는겁니다. 여성이 폭력적이다, 라는 말은 결국 폭력을 저지를 수 있을만큼 여성이 동등하게 서 있을때나 평가가 가능하겠죠.
성별을 떠난 폭력성 평가를 하고 싶으면 동등허게 서면 됩니다. 그럼 위정자 여성들도 마가렛 뎃쳐처럼 노빠꾸 해군 돌진 시젼하는거 볼 수 있을거에요
1년 전
lllIIlI
기회가 주어져야만 할 수 있는거임?
1년 전
고데기뜨거
아득바득..
1년 전
셀레스틴
네
안 그러면 왜 미국 남북전쟁 전에는 위대한 흑인 행정가, 정치가, 군인은 안 나왔을거 같나요? 흑인이 열등해서? 취업도 채용이라는 기회가 있어야 해요. 헛소리도 1절만 해주시기 바랍니다
1년 전
lllIIlI
지금도 세상을 백인남성들이 움직이잖음
1년 전
셀레스틴
그럼 19세기 서부개척때부터 재산을 축적해온 백인들과 1960년대 이후에나 직업 선택의 자유를 가진 흑인이 같은 선상이겠냐? 불평등이 뭔지나 이해하고 난 다음에 다음 얘기 부탁스
1년 전
lllIIlI
셀레스틴에게
왜 재산 차이가 났을까요?
1년 전
셀레스틴
lllIIlI에게
뭔 컨셉이냐ㅋ
1년 전
lllIIlI
셀레스틴에게
실망이네
1년 전
셀레스틴
lllIIlI에게
실망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개찐으로 웃었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지가 테스형인줄 아나봄ㅋㅋㅋㅋㅋㅋ
1년 전
lllIIlI
셀레스틴에게
그럼 대답해봐. 왜 차이가 남?
1년 전
셀레스틴
lllIIlI에게
생각을 해 봐, 왜 차이가 났을까?
아, 미안, 니 수준에는 어려울 수 있겠다 😭 그래도 시도는 해봐
1년 전
lllIIlI
셀레스틴에게
그걸 주장하는 니가 말해야지.
1년 전
셀레스틴
lllIIlI에게
어느 정도 수준으로 설명해줘야 알아들을 수 있는 지적능력인지는 파악해야지, 왜 차이 났을거 같은데?
1년 전
lllIIlI
셀레스틴에게
그거야 말하는 사람의 실력에 따라 달린거지.
1년 전
셀레스틴
lllIIlI에게
네 실력에 맞춰줄게, 이제 얘기해보라니까? 들어준다는데 왜 그렇게 부끄러워해?
1년 전
lllIIlI
셀레스틴에게
초등학생 수준이라고 생각하고 해보려무나
1년 전
셀레스틴
lllIIlI에게
초등학생도 고학년, 저학년, 교육수준 차이가 있는거 알지? 어디까지 이해했냐니까 그건 왜 넘어가?
1년 전
lllIIlI
셀레스틴에게
재산 차이가 왜 나는지를 초등학교 고학년 수준으로 ㄱㄱ
1년 전
셀레스틴
lllIIlI에게
내가 댓글로 일일히 설명하는것보다 이 도서를 추천할게! 도움이 많이 될거야!
https://product.kyobobook.co.kr/detail/S000001511130
1년 전
lllIIlI
셀레스틴에게
너도 별다를바 없구나.
1년 전
셀레스틴
lllIIlI에게
ㅋㅋㅋㅋㅋㅋㅋㅋ뭐랰ㅋㅋㅋㅋㅋ지를 와중에 고학년이라고 하는것도 개웃포넼ㅋㅋㅋㅋㅋ책이나 읽엌ㅋㅋㅋ진짜 누른김엨ㅋㅋㅋㅋ목차 보면 딱 맞는 좋은 책이구만ㅋㅋㅋ
1년 전
lllIIlI
셀레스틴에게
고학년이 어려우면 저학년으로라도 설명해봐
1년 전
셀레스틴
lllIIlI에게
ㅋ 애쓴다, 이제 재미없다, 간다
1년 전
lllIIlI
셀레스틴에게
가기 전에 니 댓글 처음부터 읽어봐라
1년 전
셀레스틴
lllIIlI에게
(내용 없음)
1년 전
lllIIlI
셀레스틴에게
아니면 제대로 된 설명 ㄱㄱ
1년 전
셀레스틴
lllIIlI에게
(내용 없음)
1년 전
lllIIlI
셀레스틴에게
설명 ㄱ
1년 전
셀레스틴
lllIIlI에게
긁?
1년 전
lllIIlI
셀레스틴에게
어디를?
1년 전
셀레스틴
lllIIlI에게
긁혔네
1년 전
lllIIlI
셀레스틴에게
니가?
1년 전
셀레스틴
lllIIlI에게
부끄러워 말라구 친구
1년 전
lllIIlI
셀레스틴에게
애초에 여성에게 기회 자체가 안 주어진 상황에 위대함은 당연히 남성의 전유물이죠. 일단 권력을 쥐어야 영웅도 되고 폭군도 되는겁니다. 여성이 폭력적이다, 라는 말은 결국 폭력을 저지를 수 있을만큼 여성이 동등하게 서 있을때나 평가가 가능하겠죠.
성별을 떠난 폭력성 평가를 하고 싶으면 동등허게 서면 됩니다. 그럼 위정자 여성들도 마가렛 뎃쳐처럼 노빠꾸 해군 돌진 시젼하는거 볼 수 있을거에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년 전
셀레스틴
lllIIlI에게
ㅋ긁혔네ㅋ
1년 전
lllIIlI
셀레스틴에게
어우 내가 다 부끄러워지려하네 니댓글
1년 전
셀레스틴
lllIIlI에게
(내용 없음)
1년 전
lllIIlI
셀레스틴에게
네
안 그러면 왜 미국 남북전쟁 전에는 위대한 흑인 행정가, 정치가, 군인은 안 나왔을거 같나요? 흑인이 열등해서? 취업도 채용이라는 기회가 있어야 해요. 헛소리도 1절만 해주시기 바랍니다
지금은 누가 헛소리 중임?
1년 전
셀레스틴
lllIIlI에게
(내용 없음)
1년 전
lllIIlI
셀레스틴에게
한심
1년 전
셀레스틴
lllIIlI에게
내 댓글 복붙하지 말고 거기서 본인은 뭘 이해했는데요? Ctrl c+v & ㅋ, 애 주장 설명해줄 사라아암?
1년 전
lllIIlI
셀레스틴에게
니가 쓴 글에 설명을 요하는데 니가 설명해야지 누가함
1년 전
셀레스틴
lllIIlI에게
어떻게 해석했는지 알아야 보충 설명 해드리죠, 구몬 안 해봄? 풀이를 선생한테 맡기면 어케유
1년 전
lllIIlI
셀레스틴에게
왜 재산차이가 나는지 니 생각을 묻는거야
1년 전
셀레스틴
lllIIlI에게
이걸 생각까지 물어봐야 하는 너의 지능에 진짜 비통함을 느낀다, 드라마나 영화에서 불사를 가진 역할이 부자인것과 같은 이유. 다시 질문, 왜 그런 설정일까? 제발 비꼬기 위한 질문이길 바란다, 왜냐면 진짜 몰라서 묻는거면 나 진짜 슬플거 같거든?
1년 전
lllIIlI
셀레스틴에게
….드라마영화속 불사가 부자인거랑 이거랑 무슨 상관임?
1년 전
셀레스틴
lllIIlI에게
와ㅏㅏㅏㅏ 찐이었냐...
당연히 오래 산 만큼 별로 비싸지 않았던 과거 부를 선점, 축적해서 인플레이션에 맞춰 성장한 부의 가치가 더더욱 커지니까. 예전에 강남에 땅 싸게 사서 부자 된 사람 많잖아.
그리고 돈이 돈을 부른다고, 그렇게 쌓은 부는 주식, 투자 등 재산을 확장하며 더욱 불리는게 가능하잖아. 가령 서부개척 시대 미국은 일명 "깃발놀이"라는 걸로 땅을 먹음. 걍 말타고 달려서 제일 멀리 깃발 꽂은 만큼이 내 땅이었음. 살 필요도 없었고. 그리고 그 넓은 땅을 개간할때 일손이 필요해져서 노예가 미국에 들어오기 시작한거야. 공짜로 대지주가 된 백인들은 땅의 가치를 더욱 키웠고 그 돈으로 자식들 교육 잘 시켜서 공부 잘한 이런 애들이 석유, 철도 재벌 등이 된거지. 아무리 재산을 못 물려줬어도 번한 변호사나 의사, 과학자 등이 됐고.
그에 반해 흑인들은 노예해방 운동으로 자유가 됐는데 맨몸으로 아프리카에서 끌려와서 맨몸으로 자유인이 됐어. 땅은 살 재산이 없고 당장 먹고 살 돈이 없으니 당장 품앗이로만 살아. 그러는 와중에 사회는 흑백분리되서 흑인은 백인들이 사용하는 시설, 교육을 같이 못 받았음. 짐크로법이라는 인종분리 법이 실제로 존재했고. 돈 있는 백인들이 왜 흑인 학교나 병원에 투자해, 돈이 안되는데. 그렇게 소득, 교육 격차가 계속 나니까 악순환의 고리로 흑인은 아직까지 백인보다 재산도 정치적 권력도 약한거고. 마틴 루터 킹이 암살된게 1968년으로 그만큼 흑인은 사람 취급이 안됐으며 그 기조는 대략 80년대까지 이어짐. 실제로 인종에 따라 회사에서 직원을 뽑았고 그것때문에 미국은 이력서에 사진 넣는게 금지되어 있으
1년 전
lllIIlI
셀레스틴에게
왜 깃발 꽂기 전에 거기살던 인디언들은 그런거 못함?
1년 전
셀레스틴
lllIIlI에게
백인들이 총칼 갖고 와서 그냥 쫓아냄. 쫓겨난 인디언들은 보호구역이라는 농사도 안되는 척박한 땅에 다 몰아넣었고. 쉽게 얘기해서 안 보이는데다 걍 버려 놓고 없는척 산거임. 그나마 흑인들은 백인들 눈에 보이는데 있어서 분쟁도 생기고 하면서 인권 운동으로 투표권도 얻고 했지만 아메리카 원주민은 현재까지도 투표도 어려움, 보호구역에 투표소 설치도 잘 안해주거든.
그래서 실제로 현재 미국 인종 중 아메리칸 원주민이 가장 가난한편에 속함
1년 전
lllIIlI
셀레스틴에게
그러니깐 백인들이 총칼가지고 올동안 인디언들은 뭐함?
1년 전
셀레스틴
lllIIlI에게
화력 차이
인디언에 대해서 어떤 이미지를 갖고 있는지 모르겠지만, 당시 인디언들은 화약이란게 없었음. 대게 도끼, 몽둥이, 주먹칼 등, 근데 유럽인들은 대포 갖고 와서 멀리서 부족을 그냥 불태우는데 별 수 있나. 심지어 유럽인들처럼 군대 단위로 움직이지 않고 각 부족이 띄엄띄엄 살아가는 유목민이었음. 전투시 쪽수에도 밀림. 이런 저런 문학, 영화 같은 작품에도 나올 만큼 인디언들이 어떻게든 백인들을 몰아내려고 했지민 화력이랑 쪽수 차이가 너무 컸음
더 뒤인 조선말에 일본이 근대 함선으로 조선을 억지로 쳐들어왔잖음. 심지어 조선은 화약을 갖고 있었음에도 당시 일본의 근대 화력을 이겨내지 못함. 자세한건 운요호 사건 찾아봐
1년 전
lllIIlI
셀레스틴에게
왜 인디언들은 화약이란게 없었을까?
1년 전
셀레스틴
lllIIlI에게
? 세계사 안 배움?
1년 전
lllIIlI
셀레스틴에게
화약으로 무기만들어서 올동안 뭐한건진 모르죠
1년 전
셀레스틴
lllIIlI에게
? 뭔말이야?
추가 궁금증 챗 지피티 물어봐, 나보다 훨씬 자세하게 알려줄거임, 슬 장문 치기 귀찮
1년 전
lllIIlI
셀레스틴에게
화약으로 총 대포 만들어서 깃발꽂고 그럴동안 인디언은 뭐했냐고 묻는겁니다.
1년 전
띠요오오오오오오오옹
lllIIlI에게
어우 님 총균쇠라도 한 번 읽어보세요..
1년 전
이나우
lllIIlI에게
진짜 나까지 저능해지는 수준..
1년 전
겨울새벽
부정하면 누가 돈이라도 쥐어줌? 폭력 범죄에 남성 비율이 높다는 사실을 말하는게 남성 혐오로 들림? 당연히 정상인이 대부분이겠지 근데 범죄자들만 모아놓고 보면 특정 성별이 두드러짐 이건 사회문제인데 이악물고 모른척하는 이유가 뭔지 궁금함 지들도 정상인이면 길길이 뛰면서 부정하고 비꼴게 아니라 원인을 해석하는게 우선이지 않음?
1년 전
펭틀맨
펭펭펭 펭틀맨이다
남자가 비율이 많은데 그래서 뭐 어떻다는거에요...?
1년 전
apogato
세상 참 편하게 사는 사람들 많네 부럽다
1년 전
최강미묘 최렌
밍긴 고양이
맞말을 해도 남성혐오라고 하면 어떡하지
1년 전
최강미묘 최렌
밍긴 고양이
나라면 같은 성별로 싸잡혀서 같이 욕먹는 거 싫어서라도 패겠다...
1년 전
내꾸너꾸
남자 비율이 높은건 맞죠. 물론 모두가 그렇진 않지만요
1년 전
익인3010
자정이 안됨 그쪽은
1년 전
박춘봉
댓글 재밌다
1년 전
포이
그렇다기보다는... 모든건 대부분 권력 때문에 일어난 일이라 봐요 지금까지는 모든 권력이 남성 위주였으니 비율이 높은 것 뿐
1년 전
나는레몬라임
그럼 뭐 잘못이 잘못이 아니게 되나요?😕
1년 전
포이
제가 잘못이 아니라고 했나요? 폭력에 성별이 있다는 말 그 기반에는 폭력을 가하는 자에게 권력이 있으며 지금까지는 남성에게 권력이 몰아져있었다는 뜻이에요 이해가 어려우셨을까요?
예시로 여성이 참정권 하나 얻자고 화염병을 던진 일이 200 년도 안 되었지만 남성은 아리스토텔레스가 있던 고대 로마때 부터 하얀 돌을 넣으며 참정권을 가졌죠 아주 오래전부터 그 권력을 가졌고 그 권력이 없는 자에게는 자연히 정서적 폭력과 육체적 폭력을 비롯한 상하관계를 가진 다양한 일이 일어나는 거고요 왜 남자들이 그 폭력을 하고 그 일이 거의 대부분이며 당연하게 여긴 시절이 있었나? 오랫동안 권력을 가진 그 위치에 있었기 때문에. 이런 뜻입니다 아직도 옹호로 보이신다면 다시 댓글 달아 주세요
1년 전
호호비
영화인가요? 궁금해요!
1년 전
강냥이
뭐 한국 교도소 숫자만 봐도 여자교도소는 하나밖에 없는데 남자교도소는 52개
1년 전
lalala
와 무섲
1년 전
까힛
뭐여 뭔디
유독 인티에서 잘타는 주제 ㅋㅋㅋㅋㅋㅋㅋㅋ 꿀잼
1년 전
만렙용사
이해안됩니다
1년 전
용화
김성규의 사계절
죄다 동의는 안 해도 그런 경향이 심한건 정말 ,, 인정하긴 해요 ㅠ 안타깝지만요
1년 전
1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현재 𝓙𝓸𝓷𝓷𝓪 기묘하다는 한국 퀴어단편영화..JPG
이슈 · 5명 보는 중
일머리 없다고 소문난 직원들의 모습 top 5
이슈 · 9명 보는 중
AD
법원이 성범죄자 선처한 이유 5가지
이슈 · 1명 보는 중
은근히 있다는 출근길 유형
이슈 · 5명 보는 중
AD
AD
올리브 원피스 입은 하지원 치어리더
이슈 · 7명 보는 중
구류면관 쓴 변우석, "천세"…'21세기 대군부인' 역사 왜곡 논란 터졌다
이슈
AD
"목욕물 탁해질때까지 재사용" 일본 개그맨, 세균감염 입원
이슈 · 1명 보는 중
와 너무 충격인데 인스타에 강아지 유치원에 도시락 잘못 보낸 글 암???
일상 · 10명 보는 중
AD
청산가리를 이만큼 넣었어도 모르겠다
이슈 · 3명 보는 중
"엄마, 월세가 74만원이래 어떡해”…서울서 가장 비싼 대학가 어딘가 보니
이슈 · 5명 보는 중
환연 민영 이 코디 장벽 높아보여?
일상 · 2명 보는 중
AD
3년 전에 여행 싫다던 신혜선 근황
이슈 · 11명 보는 중
AD
주말마다 차박 하러가는 남편
이슈 · 3명 보는 중
여학생 안 뽑는 마이스터고 9곳… 인권위 '차별'
이슈 · 2명 보는 중
자기 차에 있는데도 사람들이 은근히 안쓰는 기능
이슈 · 2명 보는 중
AD
버거킹 진짜 장난하냐..... 이게 어떻게 같은 메뉴야
일상
전체
HOT
댓글없는글
블라에서 난리났던 양육권포기 이혼엔딩..JPG
159
박지훈은 단종이다 VS 연시은이다
140
'19세차 열애' 장기하, 77년생 윤가이 母와 5세차…나이 재조명
157
패션계에서 지겹도록 밀고있는 바지핏..JPG
137
홍명보에 개빡쳐 취재력 상승한 KBS ㅋㅋㅋ.jpg
253
조나단 인스타 댓글창 근황
100
남한에서 북한으로 보냈던 삐라 수준.jpg
157
배라 30주년 기념 판매순위 총결산...JPG
112
알러지 있다고 밝히는 사람들이 겪는 짜증나는 상황들
102
똑똑한 엄마들은 애한테 독서 안시켜요
83
와 런던베이글 불매로 끝난줄.. 사람 미쳤네
80
동남아 사람들이 쇼핑다니는 국가가 된 한국😱😱😱
90
요즘 헤어스타일 때문에 난리난(n) 남돌팬덤...JPG
91
아들맘들도 이젠 정신차려야 돼요
73
손흥민을 오랫동안 싫어해왔던 홍명보...jpg
87
이쯤 되면 페더 엘리아스 콜라보 성공 공식 또 추가됨
23:24
l
조회 2
💥GPT야, 나 홍명본데 민심 회복 방법 좀 알려줘
1
23:15
l
조회 1222
'졸전 이유 못 찾겠다'는 말에 직접 답 찾으러 간 KBS 기자ㅋㅋ
23:15
l
조회 194
허지웅 "유시민 염치는 어디에…이젠 대통령에 가장 모난 돌 던져”
23:15
l
조회 194
한국 배우들 출연료가 일본 배우 출연료보다 훨씬 높은 이유 어째선지 알려줌
23:13
l
조회 525
쇼독 챔피언 혈통견,브리더,켄넬 의 실체
23:11
l
조회 285
요즘 날씨를 누리며 드는 생각
1
23:08
l
조회 1697
l
추천 1
사람들한테 한국인 이웃 자랑하는 미국인
23:08
l
조회 492
전문 브리더의 실체 (feat. 한국애견연맹, 메리츠화재) 🕯️서명 요청🕯️
23:08
l
조회 534
l
추천 1
본인은 왜 핑계고의 작품홍보 전용 카페에서 촬영 안하는지 궁금했던 공유
23:06
l
조회 2235
프랑스 국민의 78%는 에어컨에 부정적 인식을 지니고 있다
13
23:06
l
조회 3512
타오바오 요술봉 겸 오함마 광고
23:06
l
조회 311
개장수 트럭 신고방법
23:06
l
조회 689
뭐 이런 공격력 0짜리 섭남이 다 있지
23:03
l
조회 450
l
추천 1
쑨헝위
추가하기
더보기
브리즈 쑨헝위 투표 인증합니다 🧡
모두 잘 지내니… 우리 헝위 홈레이스 첫 중간순위 1등이다악
헝위들아 나 너무 슬퍼
1
헝위 팬들 다 어디루 간 거야ㅠㅠㅠㅠ
3
어딧어 다들……………..
1
어딨.ㅓ.. 다들… 어딨.ㅓ 큰방 선착순 글 겁나 많아
5
성남시 수정구, 야밤에 고양이 불법포획하는 남자 제보받고 있음
23:01
l
조회 380
예비신부가 더이상 안예뻐보여서 파혼
9
22:59
l
조회 9661
방탄선배님들 노래커버하고 반응좋은 남돌 그룹.jpg
22:53
l
조회 352
오늘자 부산 원아페 에반 직캠 모음
22:49
l
조회 336
갸루 메이크업 한 이민정 (with 시네)
5
22:46
l
조회 10607
❗️❗️반도체 초과이익 공론화 7월 시작한다❗️❗️
34
22:26
l
조회 12969
더보기
1
2
3
4
5
6
7
8
9
10
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23:24
1
예비신부가 더이상 안예뻐보여서 파혼
9
2
갸루 메이크업 한 이민정 (with 시네)
5
3
린가드가 겁나 쟁여가는 한국 과자
11
4
도대체 여기에 노출씬이 왜 필요함
41
5
다들 한달에 섹시비용 얼마정도 써?
66
6
프랑스 국민의 78%는 에어컨에 부정적 인식을 지니고 있다
11
7
구라치지마 이게 어떻게 같은패드야
5
8
한국 수력 원자력 4500원짜리 점심 .jpg
8
9
석 달 동안 피카소 찐 전시회라며 입장료 2만원씩 받아놓고 알고보니 대부분 복제품이었던 대구 피카소 전..
8
10
❗️❗️반도체 초과이익 공론화 7월 시작한다❗️❗️
34
11
💥GPT야, 나 홍명본데 민심 회복 방법 좀 알려줘
1
12
본인은 왜 핑계고의 작품홍보 전용 카페에서 촬영 안하는지 궁금했던 공유
13
요즘 헤어스타일 때문에 난리난(n) 남돌팬덤...JPG
82
14
요즘 날씨를 누리며 드는 생각
1
15
한 번 걸리면 준나 아픈 담 통증 원탑 부위.JPG
16
한국 배우들 출연료가 일본 배우 출연료보다 훨씬 높은 이유 어째선지 알려줌
17
"애플, 중국 메모리칩 사용 승인 요청…트럼프 행정부 상대 로비”
3
18
전문 브리더의 실체 (feat. 한국애견연맹, 메리츠화재) 🕯️서명 요청🕯️
19
2028년에 현대 자동차 입사하는 로봇 스펙
1
20
개장수 트럭 신고방법
1
이 바디워시 가성비 지리고 냄새좋음
9
2
이제 진짜 비만이 없어지려나봐
5
3
이 애니 알아? 너무 무서워
10
4
투썸 이거 진짜 개ㅐ맛있다
2
5
지하철역 근처 사는 사람은 ㄹㅇ 어케사냐
4
6
아 하닉 내일이 무섭따
2
7
식대 주는 직장 다니는 익들아 너네 식대 얼마받음?
13
8
언니 나 모르노
16
9
예쁜익들 왜 인플루언서 안해?
5
10
사람들 왤케 다 열심히 살아
2
11
언니들진짜제발조언좀해줘 21살커플이야
13
12
모솔인데 어디서 만나야할까
3
13
아니 근데 진짜 서열낮은 남자 만나면
9
14
다리 예뻐지는 법
4
15
직딩들아 회사에서 애인유무 밝혀??
2
16
아 엄마 변기물 안 내리는거 진짜 짜증난다
17
여름 블라우스 무슨 색 살까?
2
18
근데 바깥에서 매일 같은시간에 운동하다보면 알게되는 것
19
홍명보 십년아
20
13만원 없는 거지새끼
3
1
여기 연예방이라그런가 안정환 좋게 보는 익들 많네
2
홍명보 이번일로 자존감 박살났겠다
11
3
이천수도 유튜브 올라왔네
4
4
헐 코르티스 레드레드 탑백 1위
3
5
지금 축구유투버들 국대들 유튜브에서 하는 소리 보면 다 반응이 같음
2
6
정보/소식
딘딘, '월드컵 탈락' 홍명보 향한 비판⋯"책임자면 사과해야지"
1
7
와 이강인 조별리그 전체 베스트11에 듦
2
8
걍 안정환 까는거 보면 다 이런식이던데
6
9
근데 감스트가 축구계에 어느정도 영향력이 있어??
10
와 라이즈 공계 원빈이 묶머하면 꼭 주는 뒷목 사진,,,
11
11
근데 홍명보 말고 국내에서 ㄱㅊ은 감독 누구 있어..??
17
12
아니 안정환은 이제 걍 요즘 애들한테 냉장고 아저씨된지 오래라고...
13
투어스 콘서트 올콘 다녀왔는데 진짜 개ㅐㅐㅐㅐ재밌었다....
1
14
감스트한테 부탁해도 현감독보다 나음
1
15
데이식스 콘서트는 중국인이나 일본인 많아?
8
16
ㄱ
이 눈빛 진지하게 사랑이라고 생각함
1
17
(사람들 안정환에게):너 왜 그때 아무말 없다 지금와서 욕해 기회주의자야
1
18
냉부아조씨 안정환 초미남 리즈 때
6
19
ㅋㅋㅋ이들 또 시작이네
3
20
덕질때문에 억지로 알바시작했었는데 의외로 도움된게 있음
1
하이디라오 면은우 은퇴하는거 알아...?
62
2
신입사원 강회장은 그럼 아빠랑 딸이....사귀게 되는거야...?
32
3
정보/소식
최우식, 흑인팬 패싱 논란 커지자 해명 "시간 너무 부족했다"
24
4
최우식 개불쌍...
2
5
소지섭 관리 진짜 잘한게
3
6
왜 이렇게 추영우 오래 쉬는느낌이지?
12
7
급상승
내배우가 박해영드 나오는거 좋아 싫어?
25
8
최대훈 배우 왤케 설레냐
2
9
고윤정 차기작 있나?
1
10
난 지금도 가끔 약한영웅1 캐스팅 발표 짤이 웃겨ㅋㅋㅋ
10
11
김부장 강회장 참교육 부모님이 좋아하시려나
5
12
최현욱은 ㄹㅇ 저런캐가 왤케 잘 받지
16
13
근데 김부장 공중파 치고 수위가
9
14
약여3 현실적으로 나올까?
30
15
2026년 드라마 시청률 TOP10 (26.06.28 기준)
10
16
멋진신세계
나는 14회가 최애회차 되긴했는데
4
17
김부장 백퍼 20퍼각이네
18
멋진신세계
세계서리는 서로 뒷모습을 알아주는 애들이라 더 좋음
3
19
김부장 더 잘 되서 소지섭 더더 붐업되면 좋겠다
6
20
멋진신세계
세계서리 보고싶네
1
인스티즈앱 설치
소개
이용 문의
광고/제휴
채용
권리 침해
개인정보취급방침
(주)인스티즈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대표 : 김준혁
© instiz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