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661401
주소 복사
상세 검색
카테고리
기간
시간순
조회순
추천순
댓글순
스크랩순
~
기간 탐색
회원가입
이용 방법·규칙
ID 저장
자동 로그인
HOT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장터
픽션
공포
뷰티
스터디
iChart
출석체크
게임
변경
인기글
빈원님 채우기 아이템 당첨🎉
여러분도 출석 체크 채우기에 도전해 보세요
l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이슈
유머·감동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조카에게 스위치 사주고도 쌍욕먹은 디씨인
133
1년 전
l
조회
70949
인스티즈앱
이 글은 1년 전 (2024/12/27) 게시물이에요
5
이쟁찌
동방예대실음14학번 SF9재윤
와 진짜 중고를 선물 주는 사람이 있구나 미개봉 중고도 아니고 ..
1년 전
꼬옴지락
애가 몇살인지 모르겠지만 박스도 있도 상품도 멀쩡하면 저는 고맙게 받을 것 같은데요... 저부터도 고등학생 때 중고 전자제품 선물 받아봤는데 그냥 좋기만했어요 선물 품목이 마음에 드냐 안드냐는 별개 문제고요
1년 전
Levi Akerman
진격의 거인
22 닌텐도 스위치면 게임하다 질리먄 다시 되팔수도 있고 좋은듯한디 중고라도 선물이어디에요 닌텐도가 한두푼짜리도아니고
1년 전
질질질
게임이나 핸드폰 같은 전자기기는 부모가 조절하는 경우가 많으니까 적어도 상의라도 하고 주는게 맞지않나 싶어요 보니까 언질 없이 그냥 준 선물 같은데 거기에다 중고라니까 더 마음에 안들듯ㅠ 애가 어린 것 같은데 누나 준 것도 아니고 조카 편하게 갖고놀라고 사준 거라뇨… 게임시간 정하고 또 그거 관리하는건 부모 일일텐데ㅠ 한정판도 아닌 제품을 중고로 사서 준 것도 그렇고 작성자가 생각이 너무 어린 것 같네요
1년 전
봄날의 곰
봄날의 곰만큼 좋아
에이 뭔 쌍욕이에요 정중한 거절이지..오바노노
1년 전
범규야
애초에 아이들이 스스로 사용할 수 없는 선물이라 마음은 잘 받겠다며 정중하게 거절한건데 중고로 사줬다고 한소리 들었다고 생각하다니ㅋㅋㅋ... 누나분이 남한테는 중고로 선물하는거 아니라고 좋은 충고까지 해줬는데 참 답답하네요
1년 전
애니
앞으로 걍 선물 안사줄듯 뭘 저리 구구절절 훈수를 두고있어..;
1년 전
후유증
ㄹㅇ
1년 전
다만세
슬픔 이젠 안녕
그냥 3자입장에서는 누나가 새거사달라는건가? 중고인데도 깨끗하면 됐지 야박하네 싶다가도 달리 생각해보면 쓸수없는거라니까 아직 닌텐도하기엔 어린 나이라던가 혹은 누나가 애들 게임하는거에 부정적인 사람일수도 있다 생각드네요.. 당장 탈수있는 자전거 얘기 나온거 보니까 미취학일거 같은데.. 여튼 중고인데다가 마음에 안드는거 사줬으니 더 안좋았을수 있고 동생이 돈낭비한거같으니까 한소리했을수도 있구요.. 막상 제가 삼촌한테 중고로 선물받았다하면 음.. 기분이 좀 이상할거같긴해요 ㅠㅠ 30만원이면 적은돈은 아니니까요.. 그돈으로 중고를? 차라리 새거사주라고 누나한테 돈을 보태주시지ㅠㅠ
1년 전
익인31521
꼬리
누나 말이 맞지... 선물할때 누가 중고로 해 가족이니까 저렇게 얘기해주는거지 남이었으면... 아휴
1년 전
뮴뮴ㅁ
ㅁㅁㅁㅁ
전에 다른 글에서도 느낀 건데...... 쓸모없는 선물하기 게임도 아니고 왜 선물을 할 때 사전조사도 없이 하는 사람이 많은 건지 의문... 소소하게 성의표시 하는 거라면 1~5만원 내외로 작은 잡화 선물 이해가 가는데 기념일이나 가까운 사람에게 하는 선물이면 적어도 상대에게 필요한 게 뭔지 생각하고 고려해서 고르는 건 기본적인 성의가 아닌지
1년 전
과라파이
22...
1년 전
해피니즈
어쩌라고
근데 선물은 무조건 새걸로 주는게 맞죠
싼거든 비싼거든 주고도 욕먹는게 중고임
1년 전
邉義州
어떻게 제목이 닌텐도 사주고도 쌍욕먹었다는게 될수가 있지 ㅋㅋㅋㅋㅋ 저정도면 누나가 필요한말 해준거예요 가족이니까 이해하는거지 누가 선물을 중고로 사줘요 본인 쓰던거 주는것도 아니고
심지어 필요한 선물준것도 아닌데 본인이 준 마음만 생각하나 받을 사람 고려도 해야지
1년 전
베라나이르
돌아오지 않는 밤
닌텐도는 중고 많이사지않나
1년 전
살구우유
선물 맡겨논것도 아니고 저라면 돌려받아서 다시 중고로 팔 것 같네요
1년 전
횐
냐세요~
닌텐도 중고로 많이 사서 주던디...
1년 전
전하지못한닉넴
지민이 소중해
누나는 자전거를 원했다
1년 전
441101_return
저건 중고라서 문제가 됐다기보단 누나분이 스위치가 맘에 안드신것같아요.... 생각해서 줬는데 면박들으니 작성자분도 마음이 안좋으셨을듯 ㅜㅜ
1년 전
돼무룩
동생이 기껏 비싼거 사줬는데 사용을 못하니까 아까워서 환불되는지 물어본거고 선물할 때 중고 선물은 예의가 아니기도 하고 동생은 아직 모를수도 있으니 알려주려고 좋게 얘기한거 같은데요
1년 전
기영이
일단 닌텐도는 중고거래 많이 해요. 선물도 상태만 좋다면 중고로 하는 경우 왕왕 있고요. 면박을 주더라도 글쓴이는 좋은 마음으로 한 건데…웃으면서 “애가 아직 애기인데 이걸 어케 써 ㅋㅋㅋㅋㅋ” 이렇게 말했으면 더 좋지 않았을까 싶어요
1년 전
도깨비: 쓸쓸하고 찬란하神
너와 함께한 모든 날이 좋았다
선물인데 중고는 좀...저도 중고로 사긴 했는데 누구 선물 줄 때 중고는 상상도 못함
1년 전
주머빱쿵야
WWYD 컴백💙
중고거래로 얻은걸 선물하는건 좀 아닌듯....
1년 전
델베
음 근데 선물로써 갖춰야할 여러 조건중에 하나도 충족하지 못한건 맞지 않나요..?ㅋㅋ ㅠㅠ
상대방이 잘 쓸수 있는 선물인가?X
꼭 필요한 선물인가?X
새 물건인가?X
그렇다면 비교적 저렴했나?X...
받은 사람 입장에선 좀 답답할만도 했을거 같아요. 누나분도 나쁜 의도로 말한건 아닌거 같고 대강보니 어지간히 센스 없는 동생 걱정에 충고 삼아 한말같음....
1년 전
하츠네 미쿠
39
저런건 가족이니까 얘기해주는거지ㅜ 중고 선물이 뭐가 괜찮다는 거지
1년 전
아나가젤루좋아
닌텐도를 중고로 사주든 그게 뭐가 문제임?...
조카한테 그냥 사다준건데 뭐 다 부셔져가는거 가져다 준것도 아니고...
1년 전
아락실
중고라서 뭔가 문제가 있나? 그리고 받고 별로여도 고맙다고 하는게 어려움??
1년 전
찬란하게 빛나는 별이 되어줘
닌텐도스위치를 부모 상의 없이 준 게 문젠듯
쓸 수 있는 선물도 아니라는데 중고이기까지 하다니까
1년 전
오늘과내일사이푸른밤
종현입니다
누가 선물을 중고로 줘요...희소성이 강해서 중고판이 엄청 큰 건담 이런 쪽도 아니고..
1년 전
TeSTAR 선아현
누가 선물을 중고로 줘요... 상대방이 갖고 싶은데 한정판이라서 구하기 힘들었던 상품도 아니고
1년 전
빛푸른
ㄹㅇ 선물을 누가 중고로 줘요..? 본인 쓸거 아니고 남한테 줄거면 새제품을 주는게 당연한 이치 아닌가유...
1년 전
숨은그림찿기
걍 환불해서 돈땡기려다 안되니 화난거같은데 나같으면 저런소리하면 다신선물안한다 뭐 특별한날 기념선물도아니고 그냥선물인데 줘도뭐라하네ㅋㅋ
그 중고선물이 천만원이상 넘어가는 시계나 가방이었으면 중고줬다 뭐라할수있는지 궁금하네
1년 전
갈릴레오갈릭소스
선물을 중고로 주진 않죠
1년 전
겨울차은우
뭔 ㅋㅋ 생일선물 아니고 그냥 준건데
1년 전
갈릴레오갈릭소스
뭐요
1년 전
겨울차은우
먹어야 되는 약을 안드신 건지 먹으면 안되는 약을 먹으신?
1년 전
갈릴레오갈릭소스
왜이러세요 ㅋㅋ 약은 본인이 드셔야 하는 거 아닌가요? 중고로 선물을 누가 주냐고 댓글 단 게 답니다 저녁 드시고 약 좀 드세요 ! 댓글 달지 마시구요 ㅎㅎ
1년 전
갈릴레오갈릭소스
그리고 다른 사람들한테도 똑같이 댓글 다세요 왜 혼자 개거품 물고 달려 드시는 건지 모르겠네요
1년 전
갈릴레오갈릭소스
본인 의견이랑 안 맞으면 걍 넘어가세요 다른 사람한테 시비 털지 말고
1년 전
Sullystickstogether
선물 중고론 얘기에 왜 약 얘기까지 나옴? 마약 처 빨고 댓글 달았나보다
1년 전
밤양이
밤양갱
근데 자전거를 탈 수 있는 나이면 닌텐도도 충분히 할 수 있는 나이 같은데…ㅋㅋㅋ 그냥 게임기 선물이 싫었던게 아닌가 싶음 물론 중고 선물은 기분 나쁠 수 있음
1년 전
하울의움즥이는성
인호야 행복해라
가족이라 중고 별 생각 없는데..
1년 전
따라랏
저정도 가격을 선물할 생각이 있었다면 필요한거 물어보고 샀으면 서로 좋았을텐데
1년 전
메미리
상대가 원한 게 아닌 이상 선물은 중고로 주면 안 된다고 봐요... 중고 자체를 안 쓰는 사람도 있으니까요 선물 주는 건 고마운 게 맞지만 쓸모없는 선물, 남이 쓰던 걸 주는 게 선물이라고 할 수 있는지 모르겠어요 받는 사람을 생각해서 주는 게 선물이지 않나요
1년 전
마산스트리트
친구가 중고 줬으면 기분 나빴을거같은데
내 동생이 줬다 생각하면 전혀 아무렇지도 않고 조카 생각한게 기특한데 ㅋㅋㅋ 걍 받고 안쓰면되죠
1년 전
어푸어푸어푸푸
진짜 센스 없다…
스위치 엄청 무겁고 커서 애기들이 들고 할만한 게임기가 아닌데 그걸 선물로 고른거나
그걸 또 당근에서 중고로 구해서 선물한거나
1년 전
GENRANG
게임기 말고 그냥 자전거가 필요했던 누나 같은데 :) 본인 돈으로 자식 자전거 사주세요ㅋㅋㅋ
1년 전
이명헌 뿅
1 당사자가 좋아하고 2 구매가 어려운 특정 상품을 어렵게 중고로라도 사서 준 게 아니라면 중고선물은 조금 아쉬운듯..
1년 전
넌또뭐여
중고가지고 욕하는건 오바 아님?
아에 안줄수도 있는데 준것만으로 고마워해야지 중고라서 뭐라고 한다고?
받는사람이 그렇게 생각하는 생각 머리가 싹수가 노래서 중고취급해야겠다
1년 전
동윤이_귀여워
사랑둥이동윤이
2..
1년 전
와기토끼
ㅇㅅㅇ 주는게 어디에여 ㅋㅋㅋ 삼십만원짜린데
1년 전
맨날 누워있어요
스위치는 대부분 중고로 사기도 하는데… 여기 겜 안 해본 사람들 많네 선물 받는 건데 안쓰면 그냥 쓰지말고 나두면 되지 자전거를 사주지.. 이러고 있네
1년 전
327993_return
댓글반응이 생각이랑 달라서 당황함
1년 전
먼가작고귀여운녀석
제눈엔 그냥 자전거를 원한 누나같음..전 선물이면 맘에 안들어도 앞에선 다 고맙다고 하는 스타일이라.. 챙겨주려는 그 마음이 고마움
1년 전
정영우
무슨 선물을 중고로하나요 애초에 아이가 어린 것 같은데 게임기는 아무래도 부모랑 상의를 했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1년 전
마늘양파당근
가족이니까 게임기 정도는 중고로 줘도 고마울 것 같은데. 물론 필요여부 체크 안 한건 아쉽긴 하지만.. 집마다 분위기가 다른건가ㅜ
1년 전
d.dzzang
닌텐도 중고로 살만한데 저러면 다신 안사줘
1년 전
꺄르룽
내가 쓸 스위치는 중고로 사겠지만 가족이라도 남한테 주는 걸 중고로 사서 주기에는 좀.. 그리고 중고 여부를 떠나서 애기가 쓸 거라 부모와 상의 후 선물했어야했는듯. 자전거랑 결이 다르잖수
1년 전
강정낙지젓갈
근데 누나분은 저 스위치가 중고로 사도 괜찮은건지 아닌지 모르잖아요 게임 잘 아는 사람한테 그렇게 선물해주면 당연 좋아하겠지만... 잘 모르는 사람한테 산물로 주면 아쉬운 소리 나올듯
1년 전
하말미잘
오히려 저는 가족이니까 더더욱 좋은 새상품으로 줄 것 같아요
1년 전
적폐프린스
진지드셨냐?
보기엔 새상품 같은데.. 저라면 생각해줘서 고마울것 같아요. 암튼 선물해줬는데도 고맙단 소리도 못듣고 글쓴이도 착잡할듯
1년 전
쥐락
남한테 중고 선물은 좀 아니라고 생각하는 사람이긴 한데 어린 조카 + 고가 게임기면 전 중고 괜찮다고 생각하는데… 가족끼리 새 것 따지기보다는 합리적인 조건으로 선물할 수 있는 거 아닌가욤 전 삼촌이 닌텐도 중고로 사주면 좋아 죽을 거 같은데 ㅋㅋ
1년 전
쥐락
가격 보니까 신경 안 쓴 것두 아니고 마음 써서 해줬는데 저런 반응 돌아오면 다신 돈 안 쓸듯…
1년 전
소년939
원래 닌텐도는 중고거래 많이 하는데..
거래하는데서도 선물 목적으로 많이들 사시고..
1년 전
블랙
남에게 선물 용도로 중고사는거 별로임 내가 쓰거나 가족이 대신 사달라고 하는거면 몰라도.. 주고도 욕먹을거같음
1년 전
국민햄냥이
잘 쓸 수 있는 선물이면 괜찮지만 쓸 수도 없는데 중고면 기분 그렇죠 게다가 저정도면 굉장히 정중하게 얘기한 것 같은데
1년 전
pii
풀박에 상태 좋으면 중고여도 괜찮은데 그냥 스위치가 맘에 안드셨던 듯... 30만원 짜리면 그래도 신경 써서 준건데 선물은 중고를 주는게 아니라느니... 굳이 저런 말까지 할 필요는..
1년 전
dodo8.
게임도 재밌는것만 쏙쏙 골라서 잘 구매했는데 조카 진짜 좋아해서 샀주셨던 거 같은데 아쉽네요..
1년 전
커부기
품목이 스위치라서 노상관일거 같은데...스위치 시세 거의 정해져 있어서 걍 받은 사람이 재당근해서 그 돈으로 사고싶은거 사면 될거같은데...제 기준 준 사람이 불쌍ㅠㅠ 돈은 돈대러 쓰고...
1년 전
도운이를 도운이
전 선물용이었음 굳이,, 중고로 주진 않았을 거 같아요 제가 쓰려고 구매한 거라면 몰라도요
1년 전
BabyMonster
생일선물도 아니고 그냥 선물인거면 상관없지않나요?
신경써서 그냥 주는 선물인데 저런 반응이면 다시는 주고싶지 않을 것 같아요
1년 전
거짓말과 카멜레온
돌아와주...
선물로 새거 주는게 좋기야하겠지만 워낙 고가의 게임기이기도 하고 박스도 다 있는 상태면 괜찮지 않나 싶은데 무엇보다 생일선물 이런것도 아니고 그냥 선물이면 더더욱...
1년 전
#건
됐어 성공했어
뭐야 생일 선물인줄 … 그냥 선물준거면 저렇게 얘기하는건 심한데
1년 전
현재현재현재현재현
줘도 뭐라하네
1년 전
트루즈
이해는 하는데 굳이 좋은 마음으로 준 사람한테 말을 저렇게 해야 하나 싶음 ㅋㅋㅋ 닌텐도라는 물건 특성상 중고 거래 많이 하기도 하고 애가 크면 알아서 잘 쓸 것 같은데 그냥 고맙다~ 하고 넘어갈 만한 일 아닌가......
1년 전
댕공
중고를 선물하다니.....
1년 전
여름애옹
당장 탈 수 있는 자전거나~ + 조카가 쓸 수 없다거나 이런 맥락을 보면 아직 게임할 나이가 아닌거 같은데 아직 게임할 나이도 아닌 조카한테 저런 선물은 센스 없는건 맞죠. 뭘 해주고 싶었으면 미리 부모한테 뭐 필요한거 있냐고 물어보고 그거 사주는게 베스트고, 선물은 중고로 하는거 아닌게 맞기도 함. 누나니까 밖에서 동생이 실수 할까봐 선물은 중고로 하는거 아니라고 말해준듯,, 스위치는 미개봉 이나 상태 좋은거 당근으로 구해서 선물도 많이 한다~ 하는데 그건 상대가 스위치를 너무 원하고 중고나 당근으로 구해도 괜찮다고 할때 그런 부분에 대한 합의가 됐을때 당근으로 구해서 선물로 주고 하는거지... 선물이랍시고 줬지만 딱히 바로 필요한것도 아니고 그래서 고가니까(그 돈으로 진짜 필요한거 받는게 낫지 당장 쓰지도 않는거 받아서 쌓아두는 것만큼 아까운 것도 없고) 환불이라도 하게 어디서 샀는지 물어보니까 중고로 구한거라 환불도 안된다 그러니,,, 저건 받은 사람도 답답할 상황임
1년 전
여름애옹
아예 남이면 우선 받고 감사해요~ 하겠지만 가족이니까 그 돈이 아깝고 더 답답한것...
1년 전
크레용짱구
22 이거죠
1년 전
다르킨
아니 스위치를 누가 지금 새걸사노 ㅋㅋㅋㅋㅋ 남도 아니고
1년 전
qwerty0257
저게 저정도로 뭐라할정도야?? 기분드러워서 선물 다신 안줄듯 새상품 30만원 뭐 사줘도 다른 30만원이랑 비교하고 또 훈수 겁나할거같음
1년 전
뜨차
누나가 게임 하나도 모르고 부정적인 사람이 아닐까 함 ㅋㅋ 이해는 돼요 사실 개인적으로 저도 받을땐 몰라도 누구 줄땐 중고 안 줘서
작성자도 센스가 없긴 했고
일단 저라면 앞으로 용돈 제외 선물은 안할듯
1년 전
ㅁㄹㄱㅇ
남도 아니고 가족이니까 게임기는 선물이라도 중고로 사줄수있다고 생각하는데 게임기를 원하는 사람한테는 좋은 선물일지 몰라도 흥미없는 사람한테는 쓸모없는 물건임 조카한테 필요한거 사주라고 30만원 현금으로 줬다면 엄청 좋아했을듯 누나 입장에선 이런 쓸모없는것에 30만원??이란 생각이 들었을듯ㅜㅜ
1년 전
메접 성공
30대......
근데 생일 선물도 아니고 그냥 준 거 아니에요? 생일 선물임?
1년 전
정아현
걍 자전거를 받고 싶었던 거 같음 뭐 딴 것도 아니고 스위치 중고 줬다고 저렇게 훈수를 둬
1년 전
나는행복행
나는슬펑
쓸 수 없는 선물을 준 게 가장 문제인 것 같고..중고도 개인적으로 어떤 선물이든 상의없이 중고로 주는 건 예의가 아니라고 생각해요 그냥 안 주는 게 나음
1년 전
iiouse
누난데 저정도 말 할 수 있는거 아님? 동생이 남들한테도 중고로 선물주고 다닐까봐 걱정돼서 조언해주는거고 제목과 달리 쌍욕도 아니고 조심스럽게 말해줬구만
생각보다 중고 싫어하는 사람들 많고 닌텐도같은건 부모입장에서 골칫덩어리임(사용 시간때문에...) 카톡 첫 문장에 전혀 쓸 수도 없다는거 보면 조카가 많이 어린거 같기도 한데
1년 전
iiouse
자전거 안줬다고 화내는 것도 아니고 단순히 실용적인 선물의 예시로 자전거가 나온거 아님?
쓸모도 없고 심지어 중고인 닌텐도를 상의도 없이 줌-> 환불 안되니? 아 중고라고..? 차라리 그럴거면 실용적인 자전거를 주지 그리고 선물로 중고는 예의가 아니야
누나가 충분히 할 수 있는 말임 글쓴이도 이 참에 배우면 되는 것
1년 전
군대
환불 에바
중고도 에바
1년 전
호룰루이
쓰지도 않을 물건+남이 쓰던 거 사서 선물이라고 주는게 진짜 답답....
보통 애들 선물줄거면 옷이나 책가방 같은 거 제외 보호자한테 필요한지 어떤지 물어보고 사주잖아요ㅜㅜ애가 좋아하는지도 안 묻고 냅다 중고 투척은 전 상상도 못해봄
1년 전
호룰루이
중고물품도 땡큐라는분들 존중하지만 남들한테 선물할때는 그 기준으로 강요하면 안되죠
본문은 중고라고 얘기도 안했던 모양인데 말안하고 중고 선물한거면 나중에 기분 상할 수 있는 거 당연히 감안하셔야 되는 거에여
1년 전
안녕하세욘
닌텐도는 중고로도 많이 사고 그냥 좋은 마음으로 선물 준건데 뭘 저렇게까지..
1년 전
병장
근데 진짜 다른건 몰라도 스위치는 중고여도 ㅇㅈ이지
1년 전
LGBT
중고 안 사고 안 쓰는 사람으로서 싫어요... 타인한테 중고 선물 줄 생각도 못 함 내가 괜찮다고 남도 괜찮은 게 아닙니다 차라리 가격을 낮추더라도 다른 선물을 새로 사서 주는 게 훨씬 정성스럽게 보여요
1년 전
희웅
혹시 미개봉 거래도 그렇게 생각하시나용??
1년 전
백혀니
남도 아니고 그냥 조카 놀라고 가벼운 마음으로 준 거고 스위치 중고는 괜찮지 않나
1년 전
TeSTAR선아현
애가 초등학교 저학년인가보다
1년 전
광공처돌이
누나 속물끼가 다분
1년 전
꾸깃펭수
아 비닐 포장이 없어서 그랬나? 근데 조카들이 원한 선물이 아니였나? 본인이 쓰던거 말고 중고는 좀 그렇긴 해요
1년 전
초리
스위치는 중고로 줘도 괜찮지 않나..?
1년 전
연구름
난 삼촌이 스위치 중고로 사주면 절할 것 같은데..
1년 전
문희는호박고구마
선물 주는거 자체도 좋은데 중고든 뭐든 뭐가 중요해요 저라면 고맙다고 할듯
1년 전
재미없어
남이었으면 선물 중고로 하는 거 아니란 얘기안했을 듯
당장은 기분 상하겠지만 동생이 남에게 선물할 때 중고로 줄까봐 층고하는 거 같아요
근데 누나도 좀 말을 예쁘게하지 동생이 마음쓴건데 자전거니 뭐니 서운하게 직설적으로 말했네요
같은 내용이라도 조카 신경써준 마음 너무 고맙다 하지만 이런 이유때문에 마음만 받으려한다. 이렇게 말하면 속상하지 않았을텐데
1년 전
황희찬
어찌 떠나려는 거야
자전거얘기가 굳이싶긴해요
1년 전
pms4946
가족이니까 해줄 수 있는말같긴한데 자전거얘긴 빼고 하지ㅋㅋㄱㅋㅜ
1년 전
우째유
일단 두 번 다시 선물할 일은 없을듯,,,
1년 전
디디루루
디디
가족이니까 저런말도 한다고 하는데
반대로 가족이니까 저언 선물도 가능한거 아닌가요..? 그래도 일단 선물인데 완전 쓰레기같은 사용감있는걸 준거도 아니구 좋은마음에 돈 써서 사준걸 저렇게 이야기 하면 맘 상할듯
다른 좀 나중에 다른사람한테는 안그러는데 좋겠다고 잘 말해줄수도 있는거 아닌가 ㅠㅠ
1년 전
크래비티
12/5Now or Never
오히려 내조카니까 스위치 중고로 사준거 아닝가 남한테 주는거면 새거주죠
1년 전
웅냥냥이
스위치는 중고도 너무 괜찮은데...
1년 전
스테이씨 수민
스위치 중고 괜찮은 거 같은데ㅠ 그냥 게임기를 줘서 싫은 듯
1년 전
아이네 INE
유치원생이면 중고 상관없는데
1년 전
작은 블루치즈
스위치는 중고도 괜찮은데...
1년 전
오랜만이야!
22
1년 전
맹구콧물냠냠
보라해
스위치는 중고도 ㄱㅊ은데,, 조카가 몇 살이냐에 따라 많이 의견이 갈릴듯 ㅠ
1년 전
jee
누나 말은 맞는데 그냥 생일선물~이런 거창한 선물이 아니라 그냥 별 생각 없이 주는 가벼운? 선물로는 또 가족은 괜찮지 않나 싶기도 하고.....
일단 남은 절대 중고 안된다 생각하는데 가족은 또 애매한 것 같긴해요
한번도 준 적 없지만 오빠가 그냥 스위치 중고로 가격 괜찮은 거 나한테 줬다? 걍 좋음....
1년 전
다크초코나무숲
쓰지도 않을 비싼 중고 선물...가장 최악의 선물 아닌가
심지어 게임기면 오히려 부모 입장에선 싫어할 수 있는 정도인데 조카도 꽤 어린거 같고
1년 전
도리도리잼잼
상품이 괜찮든 안괜찮든 받은 사람이 별로면 별로인거죠.
스위치 중고 괜찮다는 쓰거나 알아봤던 사람이나 알지 관심 없는 사람은 모를 수 밖에 없는 내용이라
1년 전
도도미미
선물은 마음 아닌가요 빚쟁이도 아닌데 이 가격이면 다른게 낫다 중고를 줄 수 있냐 이러는군요 네 압니다 저도 선물은 좋은거 주는 거라는거 그래도 저걸 저분이 줄 의무가 있어서 준게 아니고 오다가다 이거 조카주면 좋겠다 생각해서 준 것 같은데 저런 면박을 주면 저같으면 앞으로 과자 하나도 못 사주겠네요 애한테 겨우 이런거 사주냐 저거 사주지 이럴거 아니에요 남이 주는건 가격이나 그런거 따지지 말아요 누구도 당연히 베풀고 선물하는거 아니에요 평소 저분이 누나한테 명품 선물받고 그러다가 중고 선물로 돌려준거 아니면 너무하네요
1년 전
하얀 늑대들
외로운 늑대
새거라고 해도 애가 닌텐도 하루종일 가지고 노는거 좋아할 부모 없어요 게임기는 잘못된 선택 같네요
1년 전
인생은탕진잼
저건 심지어 개선판 전이네요..
저구 진짜 오래전 제품인데ㅠ
1년 전
b9
이제곧 2 나오는데 새거사는게 더 눈치없고 골때림ㅋㅋ 30이면 얼마 깎지도않아서 거의 새거일거고ㅋ 나라면 말없이 되팔고 나중에 혹시나 물어보면 애들이 안해서 팔고 자전거삿다할듯
글고 이돈으로 00나 해주지 이따우소리 면전에서 하는건 예의가 아니라 생각 가족이라도
1년 전
브나나 안 본 눈 삽니다
난 새 자전거 받을래 중고 스위치 받을래 하면 무조건 중고 스위친데…그리고 선물은 원래 주는 사람 마음이지 안주면 뭐 어쩔건데..
1년 전
브나나 안 본 눈 삽니다
게임기 싫어하는 애들 거의 없으니까 조카가 좋아할거라 생각해서 고른거고 30만원이 푼돈도 아니고 애초에 아깝다 생각했으면 30만원도 안썼겠지 선물은 새거, 헌거가 아니라 마음이 중요한거 아님?
1년 전
요 정 우
뭔 소리야 ㅋㅋㅋㅋㅋ 집에 닌텐도 2대 플스 다 있는데 내껀 중고로 사도 선물은 새거 사줘야지.. 중고 사줄빠엔 걍 안주고 말지 ㅋㅋㅋ 뭔 중고여도 가격이 어떻고야.. 댓글 진심인가?
1년 전
너구
저건 누나쪽에서 남말할 처지는 아닌 화법 같은데
애초에 받은 선물을 냅다 환불돼? 이러는 건 무슨 예의임 그럼....
거기다 생일도 아니고 그냥 주는 건데 뭘 또 그것까지 따지나 싶기도 하고.... 어지간하면 새 거가 좋겠지만 어느정도 친밀한 사이에서 준 거잖아요
1년 전
ㅋftㅣㅡ
22
1년 전
은리스
애들 선물 줄때 아이 부모랑 합의하고 줘야지.
내가 주고 싶은거 주면 저런 사태가 나더라.
1년 전
연하준
Paradox Live
와 저처럼 쪼잔한 사람은 앞으로 조카 선물 절대 안 사줄 것 같아요… 축하할 일이 있거나 생일선물 준 것도 아니고 단순 선물에 30만원이나 썼는데 저렇게 말해버리면ㅠ 아무리 가족이래도 말 좀 더 예쁘게 할 수 있잖아요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AD
운동 끝나고 물 1L 마셨는데
이슈 · 3명 보는 중
선재업고뛰어때 이거 올렸다가 생매장당함
이슈 · 1명 보는 중
AD
민생지원금 대박터진 경남 근황
이슈 · 1명 보는 중
대한민국 웹툰 작가 통틀어 탑3안에는 당연히 든다 vs 그정도는 아니다
이슈 · 4명 보는 중
27살이 입기에 다 싼티나고 유치한 옷이야?
일상 · 1명 보는 중
강아지 키우지마라..
일상 · 2명 보는 중
AD
AD
피부 망치는 잘못된 습관.jpg
이슈 · 8명 보는 중
현재 밤티라서 더 난리난 조폐공사 캐릭터..JPG
이슈 · 2명 보는 중
AD
기괴한 60대 고등학교 신입생 사건
이슈 · 8명 보는 중
애들아 우리 어떡하냐 요즘 축의금 10도 안 줄라한대
이슈 · 2명 보는 중
AD
요즘 다시 유행중이라는 버켄스탁 시세..JPG
이슈 · 4명 보는 중
주문하다가 배민에 박제 당함
이슈 · 3명 보는 중
AD
박명수 집과 유재석 집의 차이점.jpg
이슈 · 2명 보는 중
SNS에 "ㅎㄴ는 사회악" 잡고보니....
이슈 · 1명 보는 중
외국인들이 한국의 츄러스냐고 물어보는 디저트
이슈 · 4명 보는 중
내가 ai로 처음 만든 네컷만화야 어때
일상 · 2명 보는 중
AD
전체
HOT
댓글없는글
정보·기타
l
5년 사귀고 동거했는데 사라졌어
271
이슈·소식
l
🚨나라에서 준비한 역대급 이벤트가 기다리고있는 2026년 근황🚨
176
정보·기타
l
변호사가 성범죄 관련 재판 중 현타
114
이슈·소식
l
요즘 𝙅𝙊𝙉𝙉𝘼 유행중이라는 웨딩홀 암행투어..JPG
101
유머·감동
l
신입이 원하는 회사 복지
69
유머·감동
l
러브버그가 효도버그였으면 덜극혐이야?
59
이슈·소식
l
이제 끝무렵인거 같다는 리센느 미나미의 갸루컨셉.jpg
80
정보·기타
l
28살에 계란후라이도 못하고 세탁기도 못 돌리는 어른
59
이슈·소식
l
꼬꼬무에서 제보받았던 왕십리 선약국 화상연고
153
유머·감동
l
무도멤버들 와이프 모임
66
정보·기타
l
치킨 스톡을 뛰어넘는 농축액
60
정보·기타
l
26년 상반기 SK하이닉스 서류 합격 스펙
76
정보·기타
l
구독자 250만 채식주의자 유튜버 건강상태
51
유머·감동
l
정형돈이 말하는 무한상사가 잘된 이유
56
정보·기타
l
죽고 싶다는 5억 영끌러
37
한국 지하철 탔다 놀란 외국인
2
12.25 02:20
l
조회 5691
l
추천 1
고양이랑 커플양말 구매함
1
12.25 02:17
l
조회 3825
l
추천 6
장례식장 일회용기 금지하면 설거지를 장례식장에서 하는게 아님
7
12.25 01:59
l
조회 13722
l
추천 1
신뢰지만 여기 김애김씨 계신가요?
1
12.25 01:54
l
조회 1859
인스타 금수저 무물 답변 레전드.jpg
79
12.25 01:28
l
조회 83465
벽에 거는 트리 제품 리뷰 상태.jpg
7
12.25 01:14
l
조회 17284
l
추천 10
회사에 굉장한 분이 들어옴
6
12.25 01:07
l
조회 8151
l
추천 3
엄마랑 카페갔는데 알바생 레전드
1
12.25 00:58
l
조회 5045
l
추천 3
고구마를 보고 군침 흘리는 강아지
12.25 00:45
l
조회 821
l
추천 1
패기의 PC알바 면접
1
12.25 00:37
l
조회 1190
아내가 너무 예뻐서 캡쳐하느라 바빴다는 남편
150
12.25 00:31
l
조회 78524
l
추천 12
멸치 뼈 야무지게 발라먹은 햄스터
5
12.25 00:30
l
조회 10901
l
추천 3
붕어싸만코 반 나눠주는 동생
1
12.25 00:29
l
조회 1486
엄마 아빠의 저세상식 대화.jpg
12.25 00:26
l
조회 4363
HOT
더보기
남편 얼굴이 너무 너무 궁금한 배우.jpg
26
제주도 당일 커플여행 레전드
14
개 음침한 일본의 의자 문화.jpg
19
🚨나라에서 준비한 역대급 이벤트가 기다리고있는 2026년 근황🚨
164
요즘 𝙅𝙊𝙉𝙉𝘼 유행중이라는 웨딩홀 암행투어..JPG
94
14년이 지나 채택된 지식인 답변
3
12.25 00:17
l
조회 4545
l
추천 3
고양이 용품 협찬문의 들어왔는데 거절한 사연
12
12.25 00:16
l
조회 14079
l
추천 4
신랑 게임하는거 힘들어보이길래
12.25 00:15
l
조회 1260
아빠가 우리 엄마 꼬신 방법.jpg
1
12.24 23:55
l
조회 11038
정신과 의사가 남긴 말.jpg
12.24 23:40
l
조회 3151
l
추천 2
53년 모솔 고백한 심권호
1
12.24 23:40
l
조회 13080
더보기
처음
이전
691
692
693
694
695
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12:22
1
현재 난리 난 안양시 러브버그 안내문..JPG
4
2
개 음침한 일본의 의자 문화.jpg
20
3
고깃집에서 손님 카드결제하다가 아기가 너무 예뻐서 물어봄
1
4
일본에서 유행하는 한중일 사람 구분 짤.jpg
7
5
끈나시 입은 카리나
1
6
요즘은 없어서 못 먹는다는 후라이드 닭꼬치
4
7
집순이에게 필요한 190만원짜리 완전체 침대.jpg
7
8
최근 사람들이 진짜 많이 모르는 나만 숨겨진 꿀잼 네이버 웹툰 추천
2
9
독일인 기자 "한국인들은 피해의식 정서에서 벗어나야 한다"
1
10
천소윤 치어리더 출근길 사복 패션 .webp
11
섹스리스되고나서 전남친한테 미안해진다는 여자
3
12
지하 뚫고있는 김하성 스탯
1
하닉 내일도 떨어질까?
10
2
제발...어릴때 버는돈 다 쓰지마
8
3
근데 삼전하닉 왜 떨어지는거야??
12
4
애들아 하이닉스 빨리팔아(10주이상 갖고잇는사람만)
2
5
근데 나 키 167인데도 요즘 밖에 나가면
27
6
하닉 260까지 갈까?
2
7
키작녀들 열등감 진짜 상상초월이네..
5
8
나는 키 145인데
3
9
평생 친구 0명인 익인데 초록글 보고 우울증세 악화됨
13
10
ㅋㅋ 진짜 과학이구나 주식
2
11
지금 두끼 먹는중
10
12
살아보니 10대때 공부 열심히 해야한다 진짜
20
13
하닉삼전 파란불인 익들 있니
17
14
키는 평균이면 큰 줄 아는게 문제임
14
15
요즘은 글쓸때 거른다,한심하다 이런 단어쓰고 왜 긁히냐 이러는듯
1
16
자취익들 오늘 에어컨 틀었어?
1
17
젠슨황 진짜 얼굴 한국인 스타일이다
5
18
아 꽈배기 먹고 싶은데 배달로 시키면 4천원 더 비싸거든
1
19
토스증권으로 주식하는 익 있어
2
20
아 나 모르는 분한테 길 잘못 알려줬는데 너무 죄송하다.....
1
1
아니 ㄹㅇ 스키즈보다 더 헤드라이너가 누구임
16
2
현타가 성적인 어원이라고?
26
3
썸가대 컴백안해도 나올슈잇는거?
2
4
정리글
현재 치킨업계 연예인 모델 라인업
9
5
와 야오치 인스타에 보넥도가 올라오다니
2
6
테용이도 마크 인스타에 댓 달앗네
1
7
이한 태산 그리고 이태
2
8
에이티즈 앨범 새로운버전 가격이 16만 4800원임...
2
9
일이칠 썸가대 나오나?
4
10
엥 습스 가요대전 스페셜 헤드있네..???누굴까???
23
11
울 나라 32강만 올라가도 분위기 난리나??
3
12
정보/소식
"SM, 레몬 맛집이네?”…언니 에스파 열풍, 동생 하투하가 잇는다
3
13
정보/소식
[속보] 급락장에 코스닥·코스피 매도 사이드카 발동
8
14
희승에서 에반으로 이름 바뀐거 안아쉬워했으면 하는게
15
선크림 안바르면 주름 심해져?
3
16
라이즈팬있어? 질문질문
3
17
올데프 개인 색깔 진짜 뚜렷하다
18
오 리센느 숙소 이사했나보네!
1
19
요즘 태산 사진 주움
1
20
피부 관리 1도 안하는익 있어?
3
1
허남준 네이버 프로필 바뀜
8
2
멋진신세계
허남준 단역 생활 오래해서 멋세계 단역배우들이랑도 잘 놀았대
4
3
멋진신세계
그림에 갇힌건 서리가 아니라 나였어....
4
4
정보/소식
[단독] 문가영, 7월 차은우와 한솥밥…판타지오행 사실상 확정
5
카즈하 권나라 초미녀들 투샷
3
6
커프팀 아직 잘지내네...
7
7
급상승
재벌집 막내아들 다시보니까 엔딩 괜찮은데??
6
8
케사 주드 포스터 안같다
5
9
나혼렙은 원작이 1롤 원맨쇼 느낌인가??
15
10
멋진신세계
채서안의 모태희 캐해: 차세계에게 끌린 첫감정은 사랑이 아니라 승부욕
3
11
오 박지현 서인국 화보...
8
12
멋진신세계
오 채서안 임지연 무인도 갔던 찐팬이네ㅋㅋㅋ
2
13
멋진신세계
서로에게 생명을 준 서리와 이현세계 해석 이거 너무 좋다
2
14
내일도출근
어제 횡단보도씬부터 걍 텐션 미쳤음
15
강회장
전혜진 연기를 너무 잘하지 않음?
16
초록글은 얼마마다 바뀜?
17
허남준 신인상 소감 귀엽닼ㅋㅋ
3
18
멋진신세계
삐 소리 안나서 설마햇는데 눈뜨고 돌아가신거 에바다
1
19
브랜드 평판에 짱구는 누구야?
15
20
멋진신세계
영혼 바뀐거 누가 그림표로 만듬
3
인스티즈앱 설치
소개
이용 문의
광고/제휴
채용
권리 침해
개인정보취급방침
(주)인스티즈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대표 : 김준혁
© instiz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