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666148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9966
이 글은 1년 전 (2025/1/04) 게시물이에요

상대적으로 얼평이라는 인식이 부족해 보이는 행동 | 인스티즈

바로 닮은꼴 평가하기

일반인, 유명인 할 것 없이 특정 인물을 지목하며 닮았다/안 닮았다 따지려 드는 것도 얼평임
이런 경우 당사자는 원하지 않았음에도 다짜고짜 누군가를 기준으로 평가당하는 일이 태반
본인에게는 칭찬의 의미일지 몰라도 듣는 당사자에게는 언짢은 발언일 수 있음

예쁘고 잘생긴 사람 닮았다고 하면 좋은 거 아니야? 할 수 있지만 그것도 ㄴㄴ...
여럿이 있을 때 그런 말이 나왔다? 그럼 거기서 또 닮았다/그건 좀 너무 갔다며 얼평의 얼평이 이어지는 경우 개많음 ㅠ
그 말을 듣는 당사자는 얼떨결에 후려쳐질 뿐... 화내거나 정색하기도 애매한 상황

결론은 남의 얼굴에 대해 가타부타 말 얹지 말자
나에게 칭찬일지라도 상대에게는 아닐 수 있다
닮은꼴 평가는 그 말을 직접적으로 듣는 당사자는 물론 비교 대상인 사람에게도 무례한 행동이라고 생각

대표 사진
반달가슴곰
옳소
1년 전
대표 사진
탐색하는물고기
약간 나 캐릭터 진짜 단순한 거 있잖아 막 이모티콘 고양이 캐릭터 같은 거.... 그런 걸로 친구한테 닮았다고 많이하고 인형도 사주는데 그런 것도 좀 그러나 ㅜ...
1년 전
대표 사진
요를레이  요들송 천재
나 닮은 꼴 개잘찾는데 다들 냥좋아함
1년 전
대표 사진
임웅재  임시완죽도록사랑해.
헐....ㅜ 나도 자주하는데... 하면 안되겠다...
1년 전
대표 사진
너거
bj 닮은 꼴은 예뻐도 하지 맙시다;
1년 전
대표 사진
서어억매튜  ZB1 석매튜🦊
아 맞아
1년 전
대표 사진
swan0137
나는내가평소 안좋아하는스타일의 연예인닮았다고해서 기분개드럽든뎈ㅋㅋ
그냥 남생긴거 가타부타 말좀 안얹었으면

1년 전
대표 사진
청설  모라고 쓰게 해줘요
GIF
첨부 사진(내용 없음)

1년 전
대표 사진
듀빈
추구미가 맞는 사람이면 ㄱㅊ을까말까인데 냅다 엥스러운 이목구비 일부 닮은 사람 말할때가 기분 나쁨
1년 전
대표 사진
섹시코스튬
정작 이쁜애들은 이런 거 신경 안쓰지 ㅎㅎ
1년 전
대표 사진
도훈(TWS)
ㅇㅈ
1년 전
대표 사진
Aㅏ리
누구 닮았다 좋은 쪽이든 나쁜 쪽이든 많이 들어서 남한테 외모얘기 절대 안함 듣는 순간부터 계속 신경 쓰여서 좋은 얘기도 듣기 싫어졌음요
1년 전
대표 사진
동윤이_귀여워  사랑둥이동윤이
아이거짜증나
1년 전
대표 사진
합스카치  
맞음..너무싫음..안 알고싶어..
내 얼굴 의외로 밋밋한느낌인거 같으면서도 막상 찾으면 그럴듯한게 없어 많이 비교는 안 당했는데 그래도 비교질 들으면 불쾌함.
옛날부터 이런거 불쾌한 티 내면 예민하다 보던데 요즘 세상 변해서 좋음..

1년 전
대표 사진
인팁
조용히가서 혼자있을때 말해주는것도 실례인가…??
물론 예쁘고 잘생긴연예인
알려주고싶단말야🥲

1년 전
대표 사진
고 인 물
둘이 있을 땐 괜찮은데 여러 사람 있는데서 말하면 진짜....
1년 전
대표 사진
파워퍼프걸 버블  '^'
아 진짜 싫어요... 나는 난데 개빡침
심지어 내가 더 먼저 태어났다

1년 전
대표 사진
쥐숭
어렸을 때는 칭찬인줄 알았는데... 그냥 남의 외모 평가하는 자체가 무례한 거였음. 그냥 속으로만 오 누구 닮았네 이러고 마는 듯.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댓글없는글
연봉을 2배로 줘도 좋으니 일을 4시간만 하고 싶다
12.31 20:18 l 조회 4982
성향에 잘 안맞는 직업이지만 어찌저찌 출근은 한 나
12.31 20:13 l 조회 676 l 추천 1
경고문에 진심으로 망설인 31세3
12.31 20:13 l 조회 16732
인내심을 기르자
12.31 20:07 l 조회 352
"회사에선 아빠라고 부르지 말란 말이야”
12.31 20:05 l 조회 2469
고깃집 옷 냄새 방지3
12.31 19:55 l 조회 9455 l 추천 1
정말 귀여운 그루밍 사진 발견함
12.31 19:53 l 조회 620
이번 주말 놀러가는곳 동선 짰음
12.31 19:50 l 조회 640
모델 정보에 별걸 다쓰네8
12.31 19:43 l 조회 15551
집따야 겨울바람..좀 츕당
12.31 19:42 l 조회 873
이거 뭐냐..개 쪽팔린다1
12.31 19:41 l 조회 950
응급실에서 야식 먹을 생각에 행복한 간호사10
12.31 19:41 l 조회 17681 l 추천 1
세전 vs 세후
12.31 19:38 l 조회 559
쓸모가 없다면 쓸모 있게 만들어 주자
12.31 19:21 l 조회 1111
실수로 한겨울에 아아를 주문한 교수님1
12.31 19:19 l 조회 2075
대전에서 두리번 거리면 안되는 이유2
12.31 19:18 l 조회 9617 l 추천 1
주인아..나 진짜 섭섭하다
12.31 19:17 l 조회 2570 l 추천 1
처음 보면 99%는 속는 것2
12.31 19:17 l 조회 1324
오빠가 여자친구랑 헤어졌다
12.31 19:15 l 조회 1459
뒤에서 알바 지켜보는 점장1
12.31 19:11 l 조회 1122


처음이전676677678679680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22: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