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686569
주소 복사
상세 검색
카테고리
기간
시간순
조회순
추천순
댓글순
스크랩순
~
기간 탐색
회원가입
이용 방법·규칙
ID 저장
자동 로그인
HOT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장터
픽션
공포
뷰티
스터디
iChart
출석체크
게임
변경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이슈
유머·감동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K장녀밈이랑 첫째딸특 이러는거보면
107
1년 전
l
조회
150956
인스티즈앱
이 글은 1년 전 (2025/2/10) 게시물이에요
12
부먹펩시민초지코
뭐만하면 k장녀 ㄹㅇ 지겹긴함 아니 나라 정서상 고생한 장녀들 많은거 알고 알겠는데 안그런 장녀들까지 k장녀 이러는거보면 꼴같잖긴해
1년 전
꿀홍시
222
1년 전
스핑구수
33
1년 전
EhEhsnsk
44
1년 전
아니ㅣㅣ
아니 글쓴이 말투가 왜케 공격적임? 공감하는 사람이었어도 반감 살 거 같은데
1년 전
나 재 민
I S T P
난 장녀라 그런가 K장녀 밈 걍 너무 공감됨 심지어 장녀들은 보통 현관 문에서 젤 가까운 방 쓴다던 점까지ㅋㅋ
1년 전
댕댕이키우고싶어요
그런집은 많이 없을텐데
1년 전
dbananbb
지금은 모르겠고 98년생 이상이면 공감할듯? 경기도 소도시 살았는데 가부장 적인집 많았음 농사짓거나 하는 집 종종 있어서 심지어 오빠 있는데 오빠대신 밥하는 애도 있던데
1년 전
댕댕이키우고싶어요
글쿤 나 90년대생인데 서울 살아서 그런가 그런집 한명밖에 못봤어
1년 전
앗ㅇㅡㅇ
22 저도 장녀에 문앞 방입니닼ㅋ
1년 전
여서하
어씨,,, 현관문에서 젤 가까운방은 왜예여?? 저도 장녀인데 현관문에서 젤 가까운방만 썻어요
1년 전
러러냥
보통 부모님 다음으로 제일 큰방 쓰지 않나
1년 전
댕댕이키우고싶어요
그니까
1년 전
SALT
방케필돈
3 저도 이랬는데..
1년 전
흠냐뤼쩝
이거에 왜 피해의식 가지는지 모르겠음ㅋㅋㅋㅋㅋ안방 다음으로 큰방이라 내가 바꿔달라고 매달려도 절대 안바꿔주던데
내방은 초딩때 언니가 공용방에서 자꾸 내쫓아서 아빠가 나 보기 불쌍하다고 창고 허물고 만들어준거임 개좁음
1년 전
ㅊㅇㄴ
근데 보통 현관 근처에 있는 방이... 안방 다음으로 큰방 아닌가요?
저도 장녀고 현관 근처방 쓰고 제친구도 현관 근처방 쓰는데 둘다 공통점이 안방 다음으로 넓은 방이라는건데...
1년 전
유맹
노는게 제일 좋아
우린 언니가 그냥 우선권있어도 그 위치를 고름 다른방은 항상 안방 맞은편이라ㅜ 내가 맨날 안방 앞
1년 전
°ㅡ°
헐 저도 그래요 신기하네
1년 전
나도 이 댓글에 답글 달기
태산부인
내 마지막 첫사랑
책임감 1도 없이 사는 애가 본인 케이장녀라 하면 웃기긴 해요
1년 전
킹쿵
글쓴이 말투가 격해서 그러지 사실 공감하긴해요..
1년 전
난너무귀여오
내 주변 책임감 심하게 있는 k장녀들 많던데
뭐 그렇게 살아보지 않았으면 .. 저렇게 생각할 수도 있지
1년 전
삶의 목표
난 장녀임..집안 지원이며 관심 다받고 자랐음.
근데 책임감 강한것도 맞음. 동생 대학보낼때까지 개인과외 해줬고 시험전날 책 한권 한권 요약해서 시험에 나올만한거 찍어줌. 커서는 동생이 못하는 집안 대소사 챙기고 엄마 기분 풀어주고 중재하고 등등 나름의 첫째 역할을 함. 인간은 다면적이니 싸우지 말자.
1년 전
러러냥
22 책임감 강하고 부담도 그만큼 많이 느끼면서 컸지만 그만큼 지원도 많이 받고 관심도 많이 받음
근데 스스로 k장녀 거리는 사람들은 피해의식 강해보임 다 장단점이 있으니 싸우지 말자
1년 전
망망이
나는 차녀임.. 집안 지원 첫째만 받았고 언니 성격이 모나서 관심도 첫째한테 몰빵임. 조금 아픈 손가락인건 알겠음. 하지만 집안일 내가함, 좀 커서지만 동생 케어도 내가했음. 여행 계획 내가짜고 집안행사 내가 챙김. 우리집 장녀는 자기 머리카락도 안치움 설거지 분리수거 당연히 안함... 고생하는 장녀 많겠지만, 글쓴이가 무슨 의도로 말하는지 공감함. 나도 k장녀 언니 가지고 싶음
1년 전
민석이
2222저도 차녀이고 저희언니는 다 새거쓰고 엄마한테 난리피우고 엄마는 저보고만 참으라하고.... 위에 문앞방 썼다는데 저도 언니랑 쓰고 언니가 대학가서야 그방썼어요 장녀들이 다 이렇다고 생각안하지만 다 희생만 하는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1년 전
광광이
본문 글 극 공감ㅋㅋㅋㅋ.그냥 피해의식찌든거같음
1년 전
봄날의춘심
첫째 둘째 왜그래? 우리집은 막내인 내가 장녀 포지션이야 ㅠㅠ 첫째인 오빠는 멀리있고 둘째인 장녀 언니는 사람구실 못해서.. 삶이 참 버겁다.. ㅋㅋㅋㅋㅋㅋ
1년 전
묭뮹묭뮹
첫째이지만 지원 제일 못 받고 집안일도 제일 많이함 나이차있어서 내가 키우다시피한 우리집 이기적인 둘째도 저렇게 생각할듯
1년 전
dbananbb
난 외동인데 공감 되던뎅 ㅋㅋ
1년 전
dbananbb
자기가 빨래하고 설거지하고 챙기는데 아들 더 좋아한다는 친구 몇몇 있었음
1년 전
티버
티버 다시 버프 좀
솔직히 장녀로서 피해본 사람 진짜 많긴한데 그걸 k장녀로 엮어서 그냥 일반가정에서 있을법한 일도 아 이것도 k장녀라 불편했던거네~ 하면서 자기도 k장녀라 불쌍하다 이런식으로 생각하는거 너무 많이봐서 지겨움 그거때매 진짜 고생한 k장녀가 저런 일반화 글로 욕먹고있는거임
1년 전
노윤서
글 내용 모르겠고 핀트 못 잡구나 이런 말투 진짜 개거슬림 못 잡는구나가 맞지 뭔...
1년 전
헬로에부리완
아닌데?
킬포 ㅋㅋ
1년 전
익인31521
꼬리
왤케화남
1년 전
익인31521
꼬리
k장녀긴 한데 저 밈 관심없고 한 번도 안 써본 입장에서 왤케 열불을 내는지 모르겟음..
1년 전
qwerty002
본문이나 글쓴이나... 둘 다 짜증나요
1년 전
281743_return
왤케화남 ㅋㅋㅋㅋ
1년 전
먐묨몀
막내인데 장녀들 고충 옆에서만 봐도 알아요 본문 쓰니처럼 아니꼽게 볼 이유도 박박 화내는 이유도 모르겠음ㅋㅋㅋㅋㅋㅋㅋ언니랑 싸웠나봐
1년 전
잘산다
K장녀 기준이 뭔데
1년 전
스테플러
세븐틴 롸잇 히얼
장녀인데 그 밈이랑 안 맞을 때 꽤 있어요 연년생이라서 그런가 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따지고보면 동생이 생활력 더 높은것도 인정,,
저는 예체능쪽이라 뭐 만들고 고치고 하는거만 잘하고 동생은 수읽고 산수 계산 쪽을 잘해서 맨날 대출이나 돈 문제로 동생한테 가서 물어봄 ㅜㅜㅋㅋㅋㅋ
1년 전
지아룽
내 개인적 k장녀의 기준은 집에 남아선호사상이있는 부모가 있어여함 무조건 집에선 장남이 잘되어야하고 장남이 젤어렵고 딸은 만만하고 빨대인집
1년 전
아낌쪄
내새끼들최고야
그 밈에 너무 이입하는 사람들은 좀 그렇긴 함 ㅋㅋㅋ...
1년 전
러러냥
첫째든 둘째든 그 아래든 다 장단점이 있는데 지원받을 거 다 받고 관심받을 거 다 받고 그에 따르는 부담감과 책임감을 이유로 난 불쌍한 k장녀ㅠㅠ 이러면서 본문 댓글처럼 어린 것들이 뭘 알아ㅋㅋ 이러는 게 피해망상이라는 거랍니다
1년 전
연세대학교
근데 장단점이잇는건 마져요 ㅋㅋㅋㅋㅋ
1년 전
베네틴트
(내용 없음)
1년 전
맑은
근데 이것도 다 사바사 집바집이라.. 저희집은 1번이 어학연수 등 지원 다 받고 집안일도 못하고 느긋하게 노는 유형이에여
1년 전
Satoru Gojo
괜찮아 난 최강이니까
또또또 자기 아니라고 또 조롱한다 ㅎㅎ
1년 전
임웅재
임시완죽도록사랑해.
왜케 화났대...
1년 전
밀키당기기
차별은 안당하고 컸지만 부모님이 항상 맞벌이셔서 초등학교 저학년때부터 지금까지도 두살 어린 남동생 밥 해먹이면서 케어하고 엄마아빠가 해결하지 못하는 집안일들 다 해결하면서 자란 경험이 커서 K-장녀 밈 공감했었는데 저렇게 아니꼬워 하시는 분들이 많은줄은 몰랐네용..ㅎㅎ
1년 전
에구구구
우리 언니넹
1년 전
나보다 늙은 내새끼 김성규
근데내가낳은건아닌
여자형제끼리 니가 더 힘들다 내가 더 힘들다 할 거 없다고 생각함 그리고 뭐랄까 기특하다는 느낌이 아니라 공격적으로 느껴지고, 적당히 공감하고 서로 응원하고 재미로 이야기 했던 초반과는 다르게 본인들만 힘들다고 생각하는 자기연민 댓글들이 많아져서 거부감 느껴지는 것도 있음.. 불행배틀이야 시작하면 끝도 없다는 거 누가 모름? 장녀들 일화에 공감하는 사람도 있고 우리집은 안그랬어~하는 사람도 있는 건데 일부는 ‘너네는 그랬구나’가 안되고 고상한 공주로 살았다며 비꼬고 배척하는 분위기까지 형성되고 있는 거 같음
1년 전
TeSTAR선아현
음…같이 본가 살 땐 k장녀 밈이었고 지금은 동생이 집안일 다 하는듯? 대신 돈을 줌
같이 자취 할 땐 집세랑 생활비를 내가 냈고 지금은 본가에 놀러가면 10만원정도 주고 돈 필요하다고 하면 보내줌
1년 전
TeSTAR선아현
1년에 동생한테 한 200쯤 쓰는것 같음ㅋㅋㅋ여행도 내 돈으로 다니고 … 걍 각자 힘 덜드는 쪽으로 하는거죠 뭐
1년 전
빛비
개인적으로 첫째인데~ 하는 댓글이 있어서 완벽하다고 생각함 ㅋㅋㅋㅋㅋㅋ 전적으로 글쓴이에게 동감하는 바입니다... 특히 댓글 중에 빨래 하나 개면서 자기가 온갖 집안일 다 한다고 생각하는 것 등이요ㅋㅋ
1년 전
숨은그림찿기
내 경험으로는 장녀들보다 중간에 끼인 차녀들이 더 서럽고 억울한경우가 더 많았어
1년 전
닝수니
냥이 앞 생선⎝⍢⎠
먼가 저 쓰니 어디에서든 예쁨 못 받아본 거 같음.. 걍 둥글게 말하면 공감 많이 받았을 거 같았는데 안타깝다
1년 전
Arwar
저도 좀 공감하긴 해요. 자기가 k장녀다 같은 늬앙스의 말을 자기 입으로하는 사람은ㅋㅋ
나 화나면 무서워라고 자기입으로 말하는 느낌..
1년 전
이청아
언니 사랑해
찐 k장녀는 가정 꾸리고 독립해 나와도 집안에서 요구하는 역할이 그대로더라구요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너무 공감임
1년 전
hanhaha
K장녀 밈이 제대로 발동되는건 여여 자매보단 남매일때가 ㄹㅇ인데 효도는 딸에게 바라고 주는건 아들주고 이거때문에 생긴밈이라
1년 전
화생
22 솔직히 자매끼리는 차별이 있어봐야 얼마나 있다고.. 가부장적인 집+아들 있음 두 조건 동시에 충족될때나 그렇지 아닌 집들은 첫째라고 대우받고 동생한테 네모라이팅 갈구는 경우를 더 많이 봄
1년 전
다귀찮
로또당첨소망
전부 다 k장녀는 아니지만 그런 장녀들 내 주위에는 많아요
1년 전
Bootiful˚
난 너의 유일한나무
요즘 k장녀밈 해당하는 장녀들 거의 없는데도 그거에 과몰입하면서 자기 형제 욕하는건 좀 그렇긴해요
1년 전
라이언고슬고슬
장녀 둥절 ㅋㅋㅋㅋㅋㅋㅋ
1년 전
꼬로롥
나도 장녀고 공감되는 부분 있기는 하지만 이게 뭐 내가 골라서 태어날 수 있는 것도 아니고ㅋㅋㅋ 내가 나이가 가장 많으면 책임감이 생기기 마련이고 어쩔 수 없는 차이점을 가지고 서로 비방하고 자기 처지 한탄하고.. 과몰입하는 거 보면 좀 한심하긴 함.
물론 가족마다 다르겠지만 그것또한 어쩔 수 없는 차이점일뿐. 뭐든 과한 건 질리기 마련
1년 전
건강하고행복할꼬
이기적인 미들층 하는데 넘 웃기다ㅋㅋㅋㅋㅋ 내동생 보는거 같네
1년 전
Say The Name SVT
남의 가정사 뭘 그렇게까지 다 안다고 단정지어서 말하는 건지...... 남한테 피해주는 것도 아니고 그냥 자기가 비슷한 공감대 찾아서 공감하고 싶다는데 그것도 안 됨? 반대로 둘째 공감 막내 공감 이런 거 떠도 그냥 웃고 넘기면 되는 거지 왜 이럼
1년 전
냠냠치커리
22 그렇게 따지면 형제 중 어느 위치에 있어도 저런식으로 비슷한 밈이나 정리글 많고 그 밈에 공감하는 사람 있으면 아닌 사람도 있는거지..둥글게들 삽시다
1년 전
오더하기오
3
1년 전
아기다람쥐또미
밈들만 보면 자기연민 되게 심한 것 같긴 함 현실에서는 그런 사람들 없던데
1년 전
,^_^,
햅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ㅌ쓰니야말로 뭔가 긁힌거같은데
1년 전
투더월드 엥시리
어휴 언니랑 사이좋게 못지내나 보내~~
서로 아끼면서 살면 좋은데~~~
1년 전
Xia준쨩
+XIA 萌萌达
전형적인 K장녀로서 너무 힘듦 ㅠㅠ 동생이 타이틀이고 뭐고 다가져갔음 좋겠음..근데 동생도 동생이 좋다더라 ㅠ
1년 전
Sexy girl
장녀인데 뭔 말인지 이해는감. 다 사바사인데 유독 k장녀밈에 과몰입해서 자기연민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1년 전
ㅊㅇㄴ
2 그리고 k장녀처럼 안 산 장녀들도 k장녀 타령함
1년 전
어휴..또시작이네
딱 첫째한테 혼나고 분해서 글 쓴거 같은뎈ㅋㅋㅋㅋㅋㅋㅋㅋ
1년 전
김 수현
볼링왕
진짜 혼난 동생인가
1년 전
김멜희
K장녀에 너무 몰입해있는사람들은 그런거같긴함 그리고 막상들어보면 별거아닌거같은데 한먹은 느낌
1년 전
회사 도망수
취업 싫어,이러지마
첫째한테 혼났구나 << 라는 말 너무 길티임ㅋㅋㅋ 형제끼리 뭘 혼나 부모도 아니고
1년 전
앟름
힘들다
3자녀중 막내인데요 걍 쓰니 왤케화남?이라는 생각만...
1년 전
doralock
K장녀라고 올려칠 필요도 내려칠 필요도 없지 않나.
다 사바사케바케인데.
세상에 얼마나 다양한 케이스가 있는데, 두어가지의 케이스를 가지고, K장녀 타이틀에 급발진해서 화내는게 신기함.
1년 전
말랑하늘
K장녀인데 동생들이랑 차이 많이 나서 부모님 맞벌이 하니 분유먹이고 유치원보내고 키우긴 함.
내가 워낙 작아서 둘째가 초등학생때 역전해서 오히려 동생한테 물려받아 입어서 첫째특에 해당 안됨…ㅠ
1년 전
archive
저도 장녀지만 K장녀에 과몰입하는 사람들 때문에 질리긴 해요... 세상엔 다양한 가정들이 존재하는걸요...
1년 전
GingerTea
근데 주위를 봐도 ㅋㅋ 첫째들이 제일 징징대긴 해요 단지 징징과 꼰대질을 둘 다 할 뿐..
1년 전
FRANCE
프랑스
딱히 k장녀처럼 안 자란애들도 장녀 운운하는건 있긴해요ㅋㅋㅋㅋㅋㅋㅋㅋ저희집은 5남매라 웬만한 장녀들보다 제가 동생들 더 많아서 그냥 일상으로 취급했던 일들인데, 그거가지고 장녀라서 어쩌구 저쩌구 하는거 보면 웃겨요ㅋㅋㅋㅋ사이에 낀 둘째도, 장녀도, 막내도 각각의 장점과 단점이 있는건데 장녀만 모든 희생을 떠안은거처럼 굴때마다 질림..
1년 전
쇼쇼니
다 사바사인거지 k장녀라는 말 별로 안좋아해요
저희집만해도 안그런 사람이 한명 있어서...
1년 전
익인170502
오.. 싸가지없네~
1년 전
MHN
💕
첫째든 둘째든 막내든 서로 고충이 있을텐데 k장녀란 말만 있는 거 보면 찡찡이들이 맞는 거 같긴 함 ㅋㅋㅋ
1년 전
왜불러
나 둘째인데 저 쓰니는 아득바득 우기는거같아서 걍 웃김 ㅋㅋㅋ
1년 전
무우우우
첫째들 책임 부담이 크다고 생각은 해요. 근데 그 이상으로 명백히 차별을 받거나 경제적인 책임이 막중한 경우가 아니고서야 그냥 거기서 거기같아요.
1년 전
묘영
15살때부터 미싱하고 밑에 동생들
학비대주러 일다녔으면 ㅇㅈ ㅋㅋ
1년 전
펭아리
🩷🐧🩵🐥💜
그냥 저들은 저리 생각하나보다 넘기면되지 뭘 또 화가 나서는 조롱까지하지?
1년 전
솔솔라라
밈은 밈이고 ㅋㅋㅋ저 아닌데?댓글이 너무 웃기닼ㅋㅋㅋㅋㅋㅋ
1년 전
콩세마리
아들-딸-딸의 샌드위치 둘째를 맡고 계신분 없나요..? 진심 지원도 사랑도 하나도 못받고 집안일 같은 것만 다 독박씀 나이만 어렸으면 오은영 프로그램에 나갔을거 같음ㅋㅋㅋ
1년 전
심술
당연히 다 사정이 다르고 성격이 다르겠죠 근데 공감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도 사실이고… 다들 왤케 싸우는지 모르겠음 ㅠ
1년 전
빨간망토 차차
아저씨는마음씨가대머리예요!
k장녀 집에 과몰입하는 사람들 보면 그냥 저 사람 집안은 그런가보다 싶어요 남의 집안사정을 내가 속속들이 다 알 수도 없고 자기가 그렇게 느낀다는데 제가 오바하네 아니네 하고 왈가왈부할 건 아니라고 생각…참고로 저도 장녀입니다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KFC에서 청혼했다고 박제되어 조롱당한 커플
이슈 · 3명 보는 중
AD
투표용지 부족한 곳들 라인업이래 ㅋㅋㅋㅋ
일상
헤어질 결심 삭제 장면 냉면 가위로 잘라 먹기
이슈 · 5명 보는 중
현재) 전세계 난리난 챗지피티 이미지 2.0 ㄷㄷ..jpg
이슈 · 1명 보는 중
AD
AD
둘이 합쳐 화장품 4개만 쓴다는 전진 류이서 부부
이슈 · 9명 보는 중
머리 단발한 환승연애4 민경
이슈 · 10명 보는 중
3시간만에 8천만원 날려먹은 삼천당제약 산 사람.jpg
이슈
AD
역술가가 말하는 진짜 좋은 인연
이슈 · 4명 보는 중
AD
타블로, 16세 딸 하루 근황…"믿기지 않겠지만 SAT 준비"
이슈 · 2명 보는 중
중국에서 친구가 납치돼서 장기털린 썰
이슈 · 3명 보는 중
펫로스 증후군 안녕,안녕해
이슈 · 7명 보는 중
삼성전자 전남 광주에 공장신설 기사뜨자 폭락ㅋㅋㅋㅋ
일상 · 1명 보는 중
AD
아씨 시위 이거 뭐냐곸ㅋㅋㅋㅋㅋㅋㅋ
일상 · 4명 보는 중
자녀 담임 병가 사유가 궁금한 스레드인
이슈 · 5명 보는 중
AD
AD
블라) 못생긴 애인 둔 사람?
이슈 · 3명 보는 중
차단봉 내려와도 웨딩 촬영…선로 위 목숨 건 '인생샷'
이슈 · 3명 보는 중
전체
HOT
댓글없는글
부산대 비수술 트렌스젠더 기숙사 문제
189
이슈·소식
l
현재 난리 난 세입자 마라탕 대참사..JPG
261
이렇게까지 노빠꾸일줄은 몰랐다며 다들 놀라는 중인 성평등가족부
160
유머·감동
l
비둘기가 얼마나 더러운지 직접 보여주겠다는 유튜버
86
이슈·소식
l
문신 지우러 온 이유 레전드
89
이슈·소식
l
🚨신천지 총회장 이만희 구속🚨
100
정보·기타
l
외국인들이 비매너라고 생각하는 한국 문화
72
이슈·소식
l
현재 최초공개한 민음사 김민경편집자 학력..JPG
86
이슈·소식
l
요즘 남남커플 인플루언서 썸네일 (비게퍼)..JPG
91
이말년(현 침착맨) 사과문 개레전드
105
여행유튜버 레전드 썸네일
66
마약한 기분나고 오르가즘만큼 좋은 것
48
이슈·소식
l
💥설영우 경기 끝난 후 바로 올라온 sns 공지
45
정보·기타
l
애매한 광장시장 떡볶이 감자전 가격
43
유머·감동
l
반응 좋은 코르티스 마틴 제임스 파리 패션위크 착장
55
허언증 모음
06.22 12:06
l
조회 707
결혼 후 남편이 더 잘해주는 이유
06.22 12:04
l
조회 1145
엄마가 만들어준 '공룡 멸망 정식'
17
06.22 12:02
l
조회 27532
l
추천 3
운동 결심한 첫날
1
06.22 11:58
l
조회 1297
고구마 먹다가 걸린 햄스터
3
06.22 11:55
l
조회 1908
전 주인은 널 관상용으로 키웠겠지
13
06.22 11:51
l
조회 26838
l
추천 2
엘리베이터에서 생긴 일
1
06.22 11:46
l
조회 649
시골노인의 소소한 취미생활
1
06.22 11:44
l
조회 3036
독서실 칸막이 구매 후기
2
06.22 11:43
l
조회 11453
맛있는 얼귤
06.22 11:42
l
조회 905
교사가 되어 좋은 점
1
06.22 11:41
l
조회 1962
냉혹한 중학교 교과서
06.22 11:31
l
조회 1282
고양이와 일상
06.22 11:29
l
조회 1076
대학에 있는 다람쥐 동상
06.22 11:28
l
조회 1207
HOT
더보기
23살이던 최유정이 은퇴를 고민했던 이유...JPG
15
먀약 참는 느낌 = 급똥 폭풍 설사 참기
10
💥⚽️대한민국 월드컵 32강 경우의 수⚽️
32
난 왜 우리딸이 이렇게 문자보내는게 넘 웃기고 귀여울까
34
💥홍명보가 말아먹은 경기, 32강도 못 가나...한국, 남아공에 0-1 패배·조 3 위 추락
19
동물원에서 일하는 아버지
06.22 11:25
l
조회 1589
한국어 대화체의 특징중 하나
14
06.22 11:20
l
조회 18599
l
추천 2
블루 바나나
06.22 11:18
l
조회 960
발음킹 되는 법
06.22 11:16
l
조회 464
도넛 돈까스
06.22 11:14
l
조회 1591
18살 남동생이 만든 송편
7
06.22 11:12
l
조회 11315
l
추천 2
더보기
처음
이전
36
37
38
39
40
41
42
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15:18
1
오현규 부모님 식당 후기
33
2
은둔 금쪽이 3년 후 근황.jpg
34
3
23살이던 최유정이 은퇴를 고민했던 이유...JPG
15
4
시장에서 차별당했다고 생각한 일본인 아내
7
5
💥⚽️대한민국 월드컵 32강 경우의 수⚽️
32
6
'중고거래 플랫폼'서 구한 청소 알바생…현관문 열자 돌변해 흉기 위협
7
공주 밤티
10
8
잉글랜드대표팀 물품 도난단함
2
9
항상 오빠 손만 잡는 아빠가 미웠어...
10
트로트계에서 주목받고 있다는 2003년생 신인...jpg
1
11
릴스 반응 난리난 스페인에 있는 롤러코스터…jpg
12
61위가 중요한게 아니라니까!
1
하닉 지금 사는건 진짜 비추지
22
2
하이닉스 사랑스럽네
5
3
주식 첨 해봣는데 190에 사서 290에 팔앗어
4
4
축구 얘기 끼고싶어(신입사원) ㅈㅂ 누가 쉽게 설명 좀ㅠㅠ
6
5
쓰니의 일용할 양식이야.. 구경할라믄 오고..
21
6
마트에서 연어사다가 면접 전화 받았어ㅠㅠㅠㅠ
6
7
하닉있는 얘들아
10
8
하이닉스 바라봄 청년 등장
2
9
하닉 세일 이벤트 한 번 더 해주려나
3
10
내가 외모가 예쁜편이거든?
11
11
시드 작으면 걍 단타하는게 낫지않아?
1
12
10살 이상 연상이 집 대출금 같이 갚자하면
15
13
단타하는사람 이해안감
4
14
어제 취뽀했는데 얼떨떨하다
15
하닉 첫 투자에 140 벌엇엉....
1
16
탁상용 선풍기산거 오늘 왔는데 너무귀엽다 미친
1
17
공시라는 말을 모를 수도 있나
4
18
평생 얼굴을 마스크로 가리고살수잇을까?
5
19
다이소 걸이용 제습제 사본사람
20
회사 거지같아서 퇴직금 계산해봄
1
현재 우리 나라 날씨가 시원한 이유
54
2
정보/소식
경기 끝나고 대표팀이랑 남아공 싸움났대 ㅁㅊ
14
3
박지성은 왜 저렇게 말만해?
12
4
김민재뺀게 ㄹㅇ 이길 생각 없어보였음 김민재 뮌헨에서
8
5
차범근이 홍명보보고 손흥민 왜 일찍 뺐냐 이러니까 오늘은
5
6
김민재 교체되고 완전빡쳤네
5
7
손흥민 인터뷰보는데 손흥민이 감독이였나봄
7
8
고의패배 이게 무슨 소리야ㅠㅠ 우리 그정도 아니에요
9
9
애초에 손흥민 엘에이 간 이유도 월드컵 때문이었는데
9
10
오잉? 이거뭐야 남아공선수들과 싸웠대
15
11
우리 낼 일본응원해야한댘ㅌㅋㅋㅋㅋㅋㅋㅋㅋ
15
12
우리나라 축구 국대 버뮤다찾음
1
13
와근데 그러고보니 손흥민 옌스는 소통이되는구나
1
14
히딩크는 선수 관리 능력이 개쩔더라
3
15
정보/소식
김어준 "(이재명 대통령)성과낸다고 지지율 안 올라"
1
16
멕시코 감독 1.5군 내고 전술 바꾼다고했는데 다 생각이 있었네..
17
실트 겁나 웃기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6
18
하루토 음악 월트컵 404 뽑았구나
19
손흥민 나이 어쩌고 하는 거 나만 이 생각한 거 아니구나
13
20
정보/소식
남아공 충격패 설영우 "못 했으니까 졌겠죠"
10
1
정보/소식
최민식, '최현욱 꽂았다'는 소문 정정…"최현욱, 자기가 밥 사겠다고" ('맨 끝줄..
1
2
수지
인스타 일상 속 수지 똥머리
12
3
허남준 인기 많다 여기 팬 많네
5
4
정보/소식
[공식] 이준영, 유재석 만나 입대 심경… '유퀴즈' 출연
3
5
허남준 본체 남부대농 개찰떡ㅋㅋㅋ
2
6
정보/소식
[단독] 장동주, '업소 출입·술값 미지급 의혹' 전면 부인.."전액 지불 완료”..
5
7
멋진신세계
차세계 미쳤냐? 김밥해주니까 코 부비부비 하는 것도 있었네
3
8
정보/소식
송하윤, '학폭 의혹' 폭로 동창 고소했지만…경찰 "증거 불충분" 불송치[이슈S]
4
9
아이유가 볼콕해주니까 허남준표정 ㅋㅋㅋ
39
10
허남준에게 헤어지자고 해봤다
8
11
허남준 이거 따라한거임
1
12
아직 실사화 안된 디즈니 영화 뭐있지 ㅠ 한국여배 한명만 들어갔으면
1
13
멋진신세계
와 허남준 고모한테 애교 개껴
8
14
모택은 완전 대중픽 드라마였나?
4
15
정보/소식
동궁 캐릭터 포스터 공개
20
16
멋진신세계
정영주한테 나안아 가나디된 허남준
4
17
멋진신세계
메이킹보니까 장승조 진짜 차카니다ㅋㅋ
6
18
참교육 6화 보는 중인데 너무 과하다...
37
19
맨끝줄 오디션 끝나고 최현욱만 남아잇엇다는것도 웃기고
1
20
와 허남준씨 진짜 애교 개끼네..
7
인스티즈앱 설치
소개
이용 문의
광고/제휴
채용
권리 침해
개인정보취급방침
(주)인스티즈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대표 : 김준혁
© instiz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