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v.daum.net/v/20250216175303785

김경수 "탄핵 찬성 세력, 내각까지 참여시키는 '대개조 연대' 필요"
(서울=뉴스1) 구진욱 기자 = 비명(비이재명)계 야권 유력 잠룡인 김경수 전 경남도지사가 16일 대한민국 전체를 개조하기 위한 '국가 대개조 연대'를 당장 만들어 운영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전
v.daum.net
(서울=뉴스1) 구진욱 기자 = 비명(비이재명)계 야권 유력 잠룡인 김경수 전 경남도지사가 16일 대한민국 전체를 개조하기 위한 '국가 대개조 연대'를 당장 만들어 운영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전 지사는 이날 MBN 시사스페셜 '정운갑의 집중분석'에 출연해 '당내 통합 범위를 어디까지 해야 하는 것이냐'는 질문을 받고 "4기 민주정부가 들어선 이후에도 지금의 둘로 갈라진 갈등을 모아내고 통합하는 성공한 민주정부를 만들어야 한다"며 이같이 답했다.
김 전 지사는 "지금 시기에는 탄핵 연대를 폭넓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2017년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과 촛불혁명으로 문재인 정부가 들어섰는데 그 당시 문재인 전 대통령은 정권교체를 한 다음, 야당과의 협치를 중요하게 생각하셨다"고 말했다.
이어 "여야정 협의체도 만들고 (여당 소속이 아닌) 개별 정치인에게 장관직도 제안한 바 있다"며 "당시 대상으로 유승민 전 국민의힘 의원,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 고(故) 노회찬 정의당 의원, 심상전 전 의원 등이 포함돼 제안이 이뤄졌으나 하나도 성사는 되지 못했다"고 회상했다.
그러면서 "정권이 교체된다면 인수위 성격의 위원회가 만들어질 텐데 이번 탄핵 찬성 세력이 다 참여해서 정책을 협의하고, 정책을 책임지기 위해 내각에도 참여하고, 대한민국 전체를 개조하기 위한 '국가 대개조 연대'를 지금부터 만들어서 운영해야 대한민국을 성공으로 이끌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인스티즈앱
소름돋는다는 mbti 이상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