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699992
주소 복사
상세 검색
카테고리
기간
시간순
조회순
추천순
댓글순
스크랩순
~
기간 탐색
회원가입
이용 방법·규칙
ID 저장
자동 로그인
HOT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장터
픽션
공포
뷰티
스터디
iChart
출석체크
게임
변경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이슈
유머·감동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요즘 딸을 선호하는 이유가 이거야?..blind
183
1년 전
l
조회
135713
인스티즈앱
이 글은 1년 전 (2025/3/08) 게시물이에요
많이 스크랩된 글이에요!
나도 스크랩하기
l
카카오톡 공유
14
50
14
1
무민이
아들을 그렇게 키울 생각을 안 하고 딸을 낳을 생각하니.. 첫째 딸 낳으면 둘째부터는 남아 선호 현상 나타난다면서... 남성들의 돌봄역량을 키우는 게 굉장히 필요합니다
1년 전
넌또뭐여
이건 무슨 해결법인가? ,, 난 남성은 남성의 역활이 있다고 보는데 남자들 없으면 앞으로의 건물,중노동,쇠만지는 것들은 죄다 외노자 써야됨
1년 전
동윤이_귀여워
사랑둥이동윤이
그게 남자만의 일인가요..? 좀 불쌍한데요..체력약하고 몸쓰는게 익숙치않아 그런 현장작업 못하는 남자들은 어쩌란거죠,,? 그렇게 성별에 국한돼서 생각하지마시길..
1년 전
348608_return
막댓 😂
1년 전
익인19930929
이홍빈 생일입니다
아들이든 딸이든 바르게 자란 아이는 바르게 키운 부모를 버릴리 없습니다. 저도 병원에서 보면 아들 딸 골고루 오는 환자분들은 다른 집 자식한테도 자상하시더라구요. 자식은 부모의 거울입니다.
1년 전
제로베이스원_한빈
제베원5집많관부!!
22
1년 전
윌리엄 G. 마리브레드
333
1년 전
아기시야
4
1년 전
aall123
5
1년 전
꾸 꿍 이
몬스타엑스, 인피니트 사랑해♥
666
1년 전
밍댕
777
1년 전
세상에제가숨을쉬고있어요
444
1년 전
Center of Gravity
짱구리
99
1년 전
빛푸른
1010
1년 전
We are
11
1년 전
하하^^
1212
1년 전
나도 이 댓글에 답글 달기
We are
이런 걸로 딸 좋아하는 것도 별로 본인들이 낳았으면 잘 키울 생각부터 해야죠
1년 전
요정용복
살가운 아들로 키울 생각을 해야지 딸도 키울때 치마 바지 악세사리 신발 이런거 생각하면 돈 많이 듭니다 ㅋㅋㅋ 부모가 어떻게 키우냐에 따라 다를거 같은데요 ㅠㅠ
1년 전
듀(Dew)
모든 것이 나였다.
난 예전부터 딸을 원햇는데 이유가 예쁜 옷이 많아서..ㅋㅋㅋㅋㅋ
그리고 나같은 딸을 원했음…
적당히 살갑고 적당히 친근하고 적당히 거리 잇는ㅋㅋ
1년 전
준쨩안뇽?
아들들 병원비 벌고 있댄다...
실상은 병원비도 안 주는 아들들 허다함.
1년 전
찡서
..? 난 그냥 예쁜 원피스 입히고 싶을뿐.. 아들 둘인데.. 아들한테 입힐순 없자너...
1년 전
에에에에엥ㅇ
아들들도 잘하는 애들은 잘해 잘 안하는 애들이 이제 많으니까 그렇지 능력 돼서 돈이라도 븉여주면 다행
1년 전
에에에에엥ㅇ
요즘은 아들이 엄마 안때리면 다행이야
엄마들이 잘키워야해
이미 컸을땐 되돌리기가 힘들어
싸가지없게 키우지 말고 때려서라도 키워
1년 전
뀨루루루뀨
능력되서->돼서!
1년 전
아니ㅣㅣ
우리 집은 내가 무심하고 남동생이 엄마한테 애교 부리고 더 친함,, 근데 뭐 당연하지 어렸을 때부터 아들만 좋아하셨는데 컸다고 내가 좋아졌을 리가 있나; 왜 우리 엄마는 딸을 더 안 좋아해 줄까
1년 전
뀨루루루뀨
근데 내가 나이들어 같이 놀 수 있는건 딸이라 그런 것도 있음
결혼한 딸-엄마 단 둘이 같이 쇼핑갔다 카페가는건 모녀가 데이트하네~ 라는 관점이 대부분이지만
결혼한 아들-엄마 단 둘이 같이 쇼핑+카페가면 마마보이임? 시어머니 왜저럼? 이렇게 안좋게 보는 경우가 너무 많음...
1년 전
에에에에엥ㅇ
20대 후반 여자 입장에선 별로 마마보이라고 느껴지 않아요 ^^ 맞춤법은 감사합니다.
1년 전
뀨루루루뀨
30초 유부녀이고 우리 남편이 저렇게 어머니랑 친한 경우인데 내 친구들이 너희 시어머니 왜저러냐고 하는 말 너무 많이 들음 ^^...
너같이 편견 없는 사람이 많아지길 바란다...
1년 전
에에에에엥ㅇ
유부녀나 남편기준이고 일반적 사람 입장에선 잘 챙겨준다고 생각이 들죠 누가 마마보이라 그래요.
1년 전
뀨루루루뀨
그러니까 유부녀 기준으로 저렇게 생각하는 케이스 자체가 많으니까 딸낳는게 편하다는 거죠
내가 아들 낳아서 나중에 아들이 결혼한 후에도 둘이 데이트하면 시어머니 어쩌고 소리 내가 듣겠네 싶은거지
내가 우리 엄마랑 둘이 데이트하는건 아무도 뭐라하는 사람 없는데
1년 전
됴됴됴됴됴
뀨루루루뀨에게
백화점 알바해본 사람인데 보통 가족단위로 쇼핑온 사람들 보면 아무생각 안드는데요, 마마보이다 싶을 때는 딱 한번 있었어요. 누가봐도 혼자 의사 결정 못하고 찡찡거릴때... 비슷하다고 느낀 케이스는 남편 혼자 옷 못고르고 알아서해~하면서 본인 옷인데도 모르는 척 있다가 골라주면 나중에 맘에 안 드는 것만 얘기하면서 빠꾸놓더라고요
1년 전
Shigol Jabjong
귀족
친구들이 이상하네요. 자상한 남편 둔 거 질투하는 거같은데요?
1년 전
dxst
헐 그렇겠네 이생각은 못해봄…..
1년 전
끌끌끌
저도 아들이 자상한가보다 하고 그래요
1년 전
DΑY6
그런 거까지 생각하고 딸 낳고 싶어하는건 전혀 아닌 것 같아여.. 그리고 평소에 아내한테도 잘 하면 엄마랑 데이트한다고 마마보이 소리 안 나오죠 오히려 며느리가 안부전화 강요당한다거나 대리효도 할 일도 없을거고, 시댁에 신경쓸 일 덜 하니까 좋을 것 같습니당
1년 전
뀨루루루뀨
제가 지금 임신 중인데 만약 아들이라면 아들 결혼 이후에 단 둘이 데이트하자고 말할 수 있을까 싶네요 ㅎㅎ
저희 남편 저에게도 잘 하지만 유부친구들이 너희 시어머니는 왜 굳이 주말에 남편 불러서 그러냐고 말하는거 보면요 ㅋㅋ
1년 전
DΑY6
?? 주말에 본인 아들부를 수도 있져.. 빈도가 너무 잦으면 문제지만요
1년 전
뀨루루루뀨
넹 저도 그렇게 생각해요 ㅋㅋ 근데 아들이랑 단 둘이 데이트한다고 부르는 시어머니 이해못하는 친구들이 너무 많아서요
1년 전
DΑY6
뀨루루루뀨에게
아들 딸 성별이 다르다고 해서 딸은 괜찮고 아들은 단둘이 데이트하면 좀 그렇다는게 저는 더 이해가 안되네여 생각차이가 있을 수 있져 저는 아무래도 미혼이라••
1년 전
뀨루루루뀨
DΑY6에게
네 저도 별 다를 거 없다고 생각하는데 인티만 봐도 엄마랑 너무 친한 아들이면 마마보이일 것 같다 이러니
내가 만약 아들 낳으면 혹시나 우리 아들이 그렇게 보일까봐 딸만큼은 각별하게 못지낼 수도 있겠다 싶어서요
딸이 엄마랑 엄청 친한건 사실 별 말 안하잖아요
그래서 저는 나이먹고 자식이랑 편하게 지내려면 딸 낳는게 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ㅋㅋ
1년 전
DΑY6
뀨루루루뀨에게
아.. 다른 사람들 시선이 그렇게 중요한지 모르겠네요 다 같은 자식인데 ㅠㅠ
1년 전
치와왕
시어머니 왜저럼? 마마보인가 이런말이 쉽게 나오는 이유가 뭐임?친구들 사이에서 무시당하는거 아님 본인이 친구들한테 그런식으로 말을 하는거 아님?
1년 전
뀨루루루뀨
마마보이라는 말은 엄마랑 너무 친한 남자 별로지? 어쩌고 하면서 인티에서 나오는거고
서로 단톡에서 일상 얘기할 때 오늘 남편 어머님이랑 데이트갔어~ 라는 말을 몇달에 한번씩 말하니 너희 시어머니는 왜 꼭 너희 남편을 불러내는거야? 이런식으로 말하는거지 ㅋㅋ 내가 우리 남편 욕을 왜하겠니
모녀끼리는 둘이서 여행도 자주 가고 뭘 하더라도 딱히 별 말을 안하는데 모녀에 비해 모자가 둘이서 여행을 가든가 뭘 같이 자주하는 건 편견 가지는 사람들 있더라고 ㅋㅋ
네이트판, 82쿡에 엄마랑 친한 남자 결혼해도 되냐는 글 종종 올라오거든ㅋㅋ 위에서 말한 부녀가 둘이 여행간다, 엄마랑 쇼핑다닌다 이런 내용이야 ㅋㅋ 나와 너같이 모녀나 모자나 똑같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으면 좋겠네~
1년 전
We are
와 완전 반대라고 생각했는데 아들이 잘해주면 딸보다 더 칭찬 받아요 딸은 기본이라고 생각한달까 그래서 안해주면 다른 집이랑 비교당하고 그러는데 아들이 하면 기본적인 것도 더 칭찬받고 더 좋아하시더라고요
1년 전
꿀꿀꿀꿀
반박 많지만 결혼적령기에 상대 찾아보면 공감되는 말임 엄마랑 둘이 여행 다니고 까페다니는 남자 소개나 선 상대로 인기 없음
1년 전
나도 이 댓글에 답글 달기
하나하면할머니가
아들딸 같이 벌자마자 선호도가 달라진거보명 아들 돈번다 어쩐다 할게 못됨
1년 전
선물의리본끈을풀어보는느낌
댓글까지 해서 최종완성!
1년 전
이온이
이럴때마저 아들은 병원비 벌고있다고..
딸은 돈 안번답니까??무슨 종류의 자기연민이야. 변명하지말고 부모님한테 잘하세요.
1년 전
희다람
٩(ˊᗜˋ)و
난 딸이랑 네일도 같이 받으러가고싶고.. 가끔은 같이 나란히 앉아서 머리도 하고싶고.. 좋은곳이 있으면 딸이랑 데이트도 하고싶어요... 가끔 딸이 고민이 생기면 술한잔하면서 이야기도 들어주고싶고.. 친구같은 엄마가 되고싶은데 아들이랑 한다? 우리아들 장가 꿈도 못꿀듯요ㅎㅎ
1년 전
전정국님이 로그인하셨습니다
ㄴ회원님 게시물을 좋아합니다
저는 아들옷들 보면 진짜 이쁜게없어서 딸낳고싶더라구요ㅜ 그리고 아무래도 남자아이보다 같은 여자끼리 대화가 통하는게 있지않을까하고..? 딸 어머님들 이야기들어보면 부러워요 아이가 스스로 유치원 생활이야기 쫑알쫑알 잘 말해준다는데 저희 애들은 모른다하거든요ㅠㅠㅜㅜ슬픔
1년 전
라쇼몽
가정교육에 따라 또 달라져서 남자라고 다 저렇게 자라지는 않음
우리집은 누나가 금쪽이인데...
1년 전
모라고했는지1도몰으갰습니다:(
제가 아는 케이스는 편찮으셔서 재가노인 서비스 받는 어르신이 기초생활수급비 밥도 제대로 안먹고 악착같이 모아서 얼굴도 안비추는 아들한테 갖다받쳐요 정작 매일 와서 돌보고 모시는 건 딸 뿐인데...
1년 전
제로베이스원_한빈
제베원5집많관부!!
Aㅏ..
1년 전
건강이최고다
V12
Aㅏ... 왜 그러실까..
1년 전
으아아아아아
막댓 ㄹㅇㅋㅋㅋㅋㅋ 뼈를 치네요
1년 전
테스타 아현
ㅋㅋ
1년 전
_chowoodz
막댓에 살포시 공감
1년 전
_chowoodz
아들이든 딸이든 바르게 키우면 되는데, 아들래미들 똑바로 키우는 집이 드물고 막댓 말처럼 요즘 남자 청소년 집단 수준이 너무 낮음.. 그래서 올바른 가치관 가진 사람으로 키우기 쉽지않음 저기 댓글만 봐도 자기연민에 가득차서 제정신인 사람 많이 없음
1년 전
동리동동
늙어서 봉양받을 생각하면서 특정성 원하는 부모가 있냐.. 그냥 딸이 어릴때부터 애교가 있어서 이쁘고 집안 덜 어지르고 커서도 친하게 지내는 경우가 많으니깐... 근데 난아들맘임 ㅋㅋ
1년 전
우엉근
자식이 상품이냐? 골라서 딸아들 갖는것도 아니고 ㅋㅋ 자식한테 뭔가 바라고 낳는건 진짜 어른이 못됐다 이 성숙하지못한 어른들아 봉양받고싶음 니들이 알아서해
1년 전
회색분자
육아 난이도 때문이 크죠 결혼 시킬때도 남자는 집도 마련해줘야하고 군대 문제도 있고
1년 전
뽀용잉
그냥 자식 나름이에요. 딸이어도 힘든 사람이 있고 아들이어도 부모님한테 잘하는 사람이 있어요. 저도 병원에서 일하는데 부모님 챙기는 아들들도 엄청 많아요.
1년 전
조개탕
여성분들 자기객관화 못하는모습 웃기네ㅋㅋㅋㅋㅋㅋㅋㅋㅋ
1년 전
lio ASMR
진짜 열심히 산다 너도
1년 전
조개탕
반대편 깎아내리면서 올려치기 하는거 보면 안웃겨?ㅋㅋㅋ
1년 전
치와왕
ㅋㅋㅋㅋㅋㅋㅋ그게 너아님?
1년 전
너는 빛보다 밝게 빛나
급하게 가지 마
막댓의 표본 ㄷㄷ
1년 전
뿌뿌핑
매직슈가볼은내꺼야!
시대가 어느시대인데 아직도 남자가 돈버느라 부모 못챙긴다는 소릴 하냐 전국민 여자들 다 백수설
1년 전
쟝원영
🎀
걍 아들 딸 둘 다 있었으면 좋겠어요
1년 전
도토리고깔
저 간호사인데 제가 사는 곳은 아드님들 많이 오셔요 정말 매일같이 오시는 분도 계셨고 다정한 분들도 참 많았어요
근데 우스갯소리로 어르신께 아들이 낫냐 딸이 낫냐 농담처럼 물어보면 열 분 중 여덟 분은 딸이라고 하시더라고요 ㅋㅋ ㅠㅠ 남아선호사상 짙게 남아 있던 어르신들도 이젠 딸이 좋다는 걸 느끼시는 거겠죠...ㅠㅠ 특히 당신 아플 때 목욕시켜 줄 사람이 없다고 씁쓸해 하셔요 며느리한테는 못 시키니... 저도 그래서 나중에 어무니 돌아가시고 아부지 아프시면 어떻게 목욕시켜드리나 이 생각은 해본 적 있네용...
1년 전
할배
零
우리아이가 달라졋어요부터 금쪽이까지 많이 봐 왔는데 남자애들 출연 빈도가 확실히 큼...육아 난이도도 어렵죠
1년 전
마스상
파워
아들이든 딸이든 잘키우면 됨 지들이 거지같이 키워놓고 효도 안한다는 소리 ㄴㄴ
1년 전
urrrr
막댓ㅋㅋㅋㅋㅋㅋㅋㅇㅈ
1년 전
lio ASMR
여자 인생이 꿀에서 웃고갑니다
1년 전
빵다내꺼라냥
꿈은 노력해야지
딸이든 아들이든 잘키우면 됩니다.. 농사성공이 어려울뿐 ㅠㅠ
1년 전
D.RICE
막댓 뼈때리네요ㅋㅋㅋㅋㅋㅋㅋㅋ
1년 전
큥냥이
병원에서 부모 챙기는게 딸밖에 없다는건 글쌔요 딸보다 나은 아들도 많던데요
1년 전
촹바라기
병원오면 딸이 진상인 경우가 많아요
제발 효도는 집에서 하세요
병원에서 잡도리 하지 마시고요
1년 전
우리집막둥이
글쎄요 저희집 식구들은 오히려 남자들이 더 다정해서 남자든 여자든 성향따라 다르다고 봅니다. 이런저런한 이유로 딸이 좋다, 아들이 좋다는 너무 편협한 생각같아요.
1년 전
말랑콩떡쥬
아들도 병원 잘 모시고 가요 저희 집은 연차 내서 서로 모시고 가려고 합니다.. 전 딸이지만 부모님이 크게 아프시거나 집에 큰일이 있을 때 역시 오빠들이 든든하긴 했어요 딸인 저는 집안 이벤트나 세심한 부분을 잘 챙기는 스타일이고요.. 다만 아들들은 결혼하면 가장의 역할로 딸보다는 교류가 적어지는 게 보여요 이것도 뭐 집마다 다 다릅니다
1년 전
내행운은너야
막댓ㄹㅇ
1년 전
댕뭉미
병원비를 아들이 낸다...? 할머니가 남아사상 심해서 집까지 팔면서 삼촌 대학 보냈는데 백수로 살아서 엄마가 고졸로 일하면서 병원비 다 내고 간호도 다했는데...
1년 전
유짹짹
전 지금 아들 임신중인데 별 생각 없는데 요즘 아들치기 심하긴해여ㅠㅠ남편은 그냥 애교쟁이보고싶어서 딸을 원하긴했는데..걍 성범죄이런거 보면 차라리 아들이 나은거같다란 말 요즘 자주합니다 세상이 미쳐돌아가니..참..그래서 전 걍 애교쟁이사랑둥이 개냥이 아들로 열심히 키워볼거예여…!!!!!!!!!
1년 전
미락수
미락구락수♡
아들은 결혼해서도 아내데리고오면 고부갈등 눈치보느라 더 아내편들고 하다보니 남이라고 생각할수도요...어쩔수없죠ㅜ 결혼안하는 아들이 나이먹어도 엄마 껌딱지 되는경우도 있어요~
1년 전
KB손해보험 스타즈 배구단
간병은 보통 시집장가안간 자식들이 주로 합니다..그리고 간병생각하면 차라리 힘좋은 아들이 나음..물론 간병할만큼 살갑고 가까운 아들로 만들기가 딸보다 난이도 높긴함ㅎ..글고 병원비도 아들딸이 내는게 아니라 보험 잘 들어놔야 아무생각없이 푹쉴수있음ㅠ자식들 손빌려서 병원비 내는 순간 자식들한테 미안해서 이제 죽어야지하면서 우울해지기 쉽상임..
1년 전
벤 샤피로
애초에 남아선호사상도 농경사회에서 가정의 노동력이 절실하고, 장성하면 부모를 부양할 아들이, 부모가 죽으면 제사지내줄 아들이,
군역과 부역이 나오면 담당할 장정이 필요해서 였음(아들없는 집은 늙은아버지가 나가야함).
출가외인이라 불릴정도였던 딸에게 부양을 기대하는 심리가 생겼다는건, 그만큼 부부나 가정안에서 여성의 발언권이나 재정권이 엄청나게 올라갔다는 증거이기도 함.
1년 전
kileehwa
|ᐖ )و
부모세대보단 이젠 딸들도 일하고 돈벌고 더 챙길 여력이 되서..
1년 전
카레이도스타
아들을 살갑게 키울생각을 하세요
아들은 원래 그래~이러고 딸한테만 기대하지 마시구요..
1년 전
뿌리리
아들도 엄하게 잘 키우면 딸못지 않던데
그리고 걱정할일도 딸보단 훨씬없구
근데 요즘 부모들이 워낙 애를 못키워서 그런거같음
못키우면 확실히 아들이 더 힘들긴함
딸은 못키워도 중간은 가는데
1년 전
SVT T1
딸이 뭔 부모 수발 들어주려고 태어난 애도 아니고 나를 돌봐줄 대상이 아니라 똑같이 키워서 같은 집에서 자라도 사고방식이 좀 더 정상적으로 자라고 친구처럼 대화하고 지낼 수 있는게 딸인 거지
집에서 잘 가르친다고 제대로 자란다는걸 넘어섰음 요즘은... 학교만 가도 주변에 ㅇㅂ하고 유툽으로 이상한 거 보는 애들이 널렸고 학교에서 물드는 거 터치하면 간섭한다고 반항하는데 교육이 되냐이게
1년 전
돈땃쥐
근데 실제로 딸을 원하는 이유는 저런 이유보다
영아시기에 키우기가 수월해서 그런거 아닌가욬ㅋㅋㅋㅋㅋ
남아들은 너무 활발해서 아들맘들하고 딸맘들 표정부터 다르잖아효
1년 전
히히롸롸
희희롸롸
22....그냥 육아난이도죠
뭘 저렇게 거창한 이유를 가져올거까지
1년 전
피곤하네여
매일매일
예…? 그냥 아들 키우면 뼈 ㄹㅇ 뼈가 빠져서 살이랑 뼈 다 빠지던디
1년 전
피곤하네여
매일매일
약간 놓은 확률로 아들엄마들은 다침 딸이 와다다 안기는거랑 아들이 와다다 안기는거랑 다르다는걸 아시나요? 아들은 걍 ㄹㅇ 몸통박치기고 딸은 폭삭 안겨욬ㅋㅋㅋㅋ 아픔 진짴ㅋㅋㅋㅋ멍은 그냥 들어서
1년 전
쟈니 서
패키지 여행 가면 엄마 딸 조합이 많긴 하더라구요
1년 전
익02
마지막 댓글은 어우
1년 전
날봐라
아들을 딸처럼 키우면 되잖아;
1년 전
happycat
실제로 출산한 분들은 육아난이도로 여아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죠 실제로 남아는 뼈대 자체가 틀려서 노는것도 너무 격하고 어린이집이나 유치원도 성별비율이 여아가 높은게 더 좋다고 하더라고요
키우는건 아들딸 구별없이 잘 키워야죠
1년 전
하얀쥐
저런 이유로 딸을 선호하는 부모들도 못났다고 생각
1년 전
귀여운아이
태전동핵불닭주먹
그냥 1차원적으로는 성별이같아서..
1년 전
장욱
스승님 바람피우지마
걍 옷이 귀엽잖아
1년 전
박타미
어느정도는 동의합니다 교육계에 있는 친구들 말 들어보면 10대 들어서면서 남자애들 진짜 막장이라던데용
1년 전
낭낭오
여자인생이 꿀이래 ㅋㅋㅋ 그래서 맨날 파트너에게 죽어나가는 기사가 나는 구나
1년 전
gojo satoru
딸이라고 과연 간병을 할까요 낳고 무조건적으로 기대하지마세요 자녀를 보험쯤으로 여기지말고 노후와 죽음은 알아서 준비할 생각하고 결정해야 됩니다
1년 전
어휴..또시작이네
요즘 중고등학생들 보면 답 나옴... 대한민국 미래가 참담함
1년 전
가율
딸 아들 성별 차이가 아니라 그냥 잘못 키운것같단 생각 드는데...
1년 전
그러지마세요
늙어서는 생각도 안하구요. 그냥 딸이 좋음.
제 주위 사람 10명이면 9명은 딸 원함.
첫째 딸 낳은 사람이 둘째 고민이면 주위 모든 사람이 말하는 것 : 첫째가 딸이니 둘째는 뭐든 상관없겠다~
첫째 아들 낳은 사람은 둘째도 아들일까봐 걱정하고 주위 사람도 그래~ 또 아들이면 힘들지,, 이 반응
옛날엔 아들이 대를 잇는다는 것때문에 이유가 있는 선호였다면 이젠 대를 이어야한다는 개념이 약해지면서 그냥 본능적인 선호? 내가 길러야 할 대상이 이왕이면 귀엽고 깜찍하고 야무진 딸이 좋으니깐..ㅎㅎ
막연히 떠올리면 딸이 좋아! 이러는데 막상 아들 낳아도 내 자식은 이뻐죽고 난리나서 아들이든 딸이든 껌뻑 죽는 것이 현실이에요~~ 저는 자매를 낳고 싶었는데 (본인도 자매라서) 첫째딸, 둘째아들인데 둘 다 이뻐죽겠음,,
1년 전
히히롸롸
희희롸롸
아니 걍 육아 난이도 때문이죠
인스타나 유튜브에서도 아들 부담스러워하는 이유가
대부분은 다 아들들이 에너제틱하고
신체구조상 뼈무게도 더 무겁고 그러니까
육아난이도가 높아서 그렇게 생각하는거던데..
그리고 딸은 공주옷입히고 머리묶어주고 이런
꾸미는 재미가 있어서 선호하는분도 많아요
무슨 딸이 더 마음을 어루만져주네
간병은 딸이해주네 딸이 애교가많네
아들은 키워봐야 소용없네
시대가 어느땐데 아직도 저런소리하는지;
더 나아가서
요즘 정상적인 남자청소년이 없어서라니????
무슨 똥같지도않은 소리인가요
딸이든 아들이든 잘만키우면 정상인 되고
딸이든 아들이든 제대로못키우면 비정상돼요
딸 선호하는 분위기가 생긴건 맞지만
막상 당사자들은 그냥 가벼운 이유로 인해 딸을 선호하는것 뿐인데
남들이 나서서
딸을 선호하는 이유는 이거다 저거다
요즘 남자애들이 이상하다 어쩌구
거창한 이유대면서 왈가왈부하는거 웃겨요
1년 전
마치 흘러가는 바람처럼
DAY6
요즘 초중고 남자애들 생각하면 아들 안 낳고싶음... 내가 잘 키워도 저렇게 될까봐 무서움
1년 전
말랑거대토끼
뒷일 생각할 것도 없이 요즘 10대 남자 애들 보면 남자아이 낳고 싶다는 생각이 쏙 들어감 아무리 가정에서 애지중지 제대로 잘 키워도 학교에서 친구 잘못 사귀면 걍 쓰레기 되는 애들을 너무 많이 봤어요 옆에서 보면서 내가 얘네 부모라면 진짜 도로 뱃속에 집어넣고 싶겠다 싶을 정도
1년 전
치와왕
확실히 5~7세만 되어도 남자애들 장난아님 에너지자체도 다르고 그이상은 ㅋㅋㅋㅋ..어휴 여자애들에 비해 욕도 빠르게 배우고 제스쳐나 이런게 너무 폭력적임
1년 전
리디a
돈?생각은 딱히 안하고, 지금 옆에 있는 남편 보면 딸낳고싶어요
회사에 남자사원들 붙잡고
"어머니 쓰시는 화장품 뭔지 아세요?"
"어머니 아버지 공통적으로 좋아하는 음식 뭔지 아세요?"
"어머니 아버지 영양제 혹은 약 드시고 있는거 뭔지 아세요?"
물어보면 하나같이 "몰라요, 엄마가 알아서 사(드)실걸요?" 이런대답돌아옴.
1년 전
츅뺘
근데 10대 남자아이들 심연인건 동감임….. 진짜 정상적인 애가 없어
1년 전
장욱
스승님 바람피우지마
뭐라냐...
1년 전
잉슈
아들은 병원비 벌고 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년 전
온다이얼
솔직히 키우기 나름입니다 그냥 이제껏 아들을 그렇게 키워오셔서 아들이 그렇게 큰 것 뿐임....
1년 전
로추
저는 무조건 딸로 낳고 싶네요
1년 전
n7l-ㄱ
엥 딸은 돈 안버남...아들이 재드래곤마냥 벌면 ㅇㅈ
1년 전
꼬물꼬질
요즘 같은 세상에 부모의 노력만으로 자식이 올바르게 클 수 있을까? 라는 의문이 듦 나쁜 영향을 주는 미디어 매체가 수두룩한데 남자아이들은 쉽게 물듦..
1년 전
꿀꿀꿀꿀
돈벌고 있는 아들에 웃고 갑니다
1년 전
1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한국의 일부 식당들이 따로 돈까스 메뉴가 있는 이유.jpg
이슈 · 3명 보는 중
일본 치아 재생 근황
이슈
AD
AD
사진 촬영 위해 온통 분홍색으로 칠해진 코끼리, 3개월 뒤 폐사
이슈 · 4명 보는 중
시력 0.4에서 1.0된 사람의 비결.jpg
이슈 · 3명 보는 중
현재 장원영 밀크티로 유명한 차지 충격상황...JPG
이슈 · 2명 보는 중
AD
너무 맛있어서 멸종 될뻔한 물고기
이슈 · 1명 보는 중
AD
강동원이 태어난 시간 안 알려주는 이유
이슈 · 1명 보는 중
딸이 뚱뚱한데 발레를 하고 있거든요.jpg
이슈 · 8명 보는 중
AD
살목지 새벽3시 근황.....JPG
이슈 · 2명 보는 중
아이유 변우석 영원히 멀어질 뻔했다가 오해 풀린 촬영 초반 썰.jpg
이슈 · 7명 보는 중
AD
'뇌출혈' 이진호, 중환자실 치료비 못 내…건보료 수천만원 체납 여파
이슈 · 2명 보는 중
오늘 농협 로마지점 지나갔어
일상
요즘 커플들 사진 찍는 방법
이슈 · 2명 보는 중
요즘 카페 망고빙수 가격 수준.jpg
이슈 · 5명 보는 중
AD
현재 𝙅𝙊𝙉𝙉𝘼 심각하다는 티빙 유출사태..JPG
이슈
AD
감다살 소리 듣고 있는 순천만국가정원 지역 축제 컨셉
이슈 · 2명 보는 중
전체
HOT
댓글없는글
이슈·소식
l
여경채용 40%로 폭발한 경찰청 블라인드
353
이슈·소식
l
현재 증언 𝙅𝙊𝙉𝙉𝘼 쏟아지는 대구공항 실화..JPG
314
남편한테 애 맡기라고? 미혼은 육아 말하지마
183
이슈·소식
l
현재 해외에서 남아공전 다른의미로 난리난 상황..JPG
99
이슈·소식
l
외국인 아내를 씨받이 취급했던 레전드 9급 공무원
113
주식안하는 친구 너무 답답해
76
청년 미래적금 무조건 들어야되는 이유.jpg
119
학폭 가해자로부터 청첩장 받음 (+후기
90
정보·기타
l
중국인들이 쓰는 키보드의 진실
62
이슈·소식
l
현재 여시에서 난리 난 수영장 텃세..JPG
42
이슈·소식
l
어느 산부인과 의사의 카톡진료
50
이슈·소식
l
멸종위기 '남생이' 첫 발견
48
결국 지령 떨어진 '정형돈 유튜브 댓글 테러하고 구독 취소해라'
49
이슈·소식
l
현재 오리온이 드디어 해냈다는 일본감자칩..JPG
55
윈터가 신종펫샵에서 분양을 받았든 보호소 입양을 했든
34
한가인 아들이 공부를 열심히 하게 된 계기
1
05.30 23:02
l
조회 18186
조카가 알려준 특급정보
05.30 22:57
l
조회 3517
아인슈타인 빰치는 천재일 줄 알았던 아이
1
05.30 22:53
l
조회 3439
사진 찍어달라는 친구가 알고보니 존잘 아이돌일때..jpg
05.30 22:38
l
조회 7560
l
추천 1
등산이 취미인 20대 일본 여성
05.30 22:30
l
조회 2333
미국 경찰관의 패드립 반격 팩트 폭력
1
05.30 22:07
l
조회 1116
어제 넷플 양대창..
4
05.30 21:57
l
조회 5102
여고괴담 수준이라는 요즘 지드래곤…JPG
230
05.30 21:41
l
조회 121189
l
추천 40
오빠 나 사실 남자를 잘 못 믿어..
3
05.30 21:30
l
조회 3859
샐러드 3주간 먹은 후기..jpg
7
05.30 21:29
l
조회 42693
l
추천 1
이제 막 데뷔한 07년생 디바력.jpg
1
05.30 21:26
l
조회 936
시구는 패대기지만 결과적으로 승리요정 된 여돌.jpg
05.30 20:44
l
조회 662
조선족도 거르는 신안
05.30 19:54
l
조회 3164
l
추천 1
축구선수 투잡뛰고있어서 힘쎄다는 여돌.jpg
05.30 19:30
l
조회 552
이런 게시판은 어때요?
전체 메뉴
김민규(젤피)
추가하기
ㄱ
원찬
추가하기
박건욱
추가하기
정은지
추가하기
김현빈
추가하기
6.25 참전용사 앞에서 감사의 정원 중단 시위하는 민주당
05.30 18:40
l
조회 1016
중소의 기적 보여주고 있다는 여돌.jpg
1
05.30 18:10
l
조회 832
잘생긴 게 인생 치트키인 이유.jpg
05.30 17:55
l
조회 3472
결혼 18년차 중년 부부의 밤
05.30 17:41
l
조회 2512
남편이 보낸 마음 아픈 사진
1
05.30 17:33
l
조회 3817
신혼 첫날 뜨밤 보내려던 신부의 최후
24
05.30 17:22
l
조회 38756
더보기
처음
이전
236
237
238
239
240
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9:48
1
[익웃] 나 이런옷 4년내내 입고다녔어 ;;;;
19
2
李대통령, 女소방관 사망에 "먹고살려고 간 직장서 유흥대상 취급…최악 갑질"
1
3
홍명보 "왜 이런 경기력 나왔는지 나도 당황"
6
4
2030 직장인들 '눈물 펑펑'…성수동 팝업에 무슨 일이 [현장+]
7
5
독서실 총무인데 좀 은교여시같은 사람 옴
18
6
'만 19세' 윤후, 핸들 잡고 드라이브→'무면허 의혹' 전면 차단…"무면라이더 아냐"
16
7
일본 시총 1위 주식의 오늘의 주가
1
8
한국의자 좌판깊이가 ㄹㅇ 정말 깊음
22
9
학폭 가해자로부터 청첩장 받음 (+후기
60
10
문이과에 따라 답이 다른 문제...jpg
12
11
현재 여시에서 난리 난 수영장 텃세..JPG
47
12
남편한테 애 맡기라고? 미혼은 육아 말하지마
175
13
현재 해외에서 남아공전 다른의미로 난리난 상황..JPG
76
14
박명수가 무한도전에서 A형 간염에 걸린 이유
8
15
첫 눈이 오면 SNS에 셀카를 올려주세요 박지선과 서강준의 마지막 약속
16
산책하면서 들었던 무례한 말
1
17
주식안하는 친구 너무 답답해
67
18
자존감 향상과 금전운 상승에 도움될 거 같은 아이돌 노래.jpg
19
2026ver. 페이커 스킨들
5
20
MBC 일일드라마 가족관계증명서
1
한국 32강 진출확률 74프로였는데
10
2
반도체 끝물인듯ㅋㅋ 코스피 다시 3000감
22
3
하...말실수했어 신입인데 긴장해서
19
4
하이닉스 오늘 240 감?
6
5
와 시간지날수록 사람들 위고비도 이기고있는듯
5
6
하닉 이제 많이 떨어져도
12
7
이번달 단타 수익
6
8
아침부터 묘한기사봄
3
9
우리 회사 평균연령 레전드임 거의 60-70임…
22
10
홍명보 축구 한짤 요약
11
샌디 사면 걱정이 읎다 ㅋㅋㅋㅋㅋㅋ
10
12
소개팅 했는데 먼저 거절하는게 일반적이야? 아님 카톡 텀 늘리면서 자연스럽게 연락안하는게 일반적이야?
4
13
남편이 퇴근시간 이후에도ㅓ 투자공부하는데
18
14
4대보험 드는 거 중요해…?
9
15
나 7월부터 수영 배워 .....!
4
16
온 지구가 32강을 막고 있다
2
17
도서관에 에어컨 좀 틀어줬으면 좋겠다
1
18
재미없는 직장 동료 어때?ㅠ
9
19
네이버 20 깨졌네 미친것
2
20
163에 53키로인데 47정도까지
6
1
김민재가 현지 취재진한테 편지 썼네
12
2
난 솔직히 2002 멤버들도 문제 있다고 봄
18
3
정보/소식
다시 뛰는 한국 선수들
27
4
그냥 남은 경우의수 보는데 32강 어려워보이네
5
5
축협은 귀국하자마자 빨리 결정해야 할 듯
5
6
정보/소식
베르베르 "한국, 존재 자체가 기적…AI가 강력한 힘 될 것”
2
7
엥 독일 졌는데????
3
8
축구에 세금 너무 많이 들어가는듯
9
9
이탈리아 원래 축구 잘하는 나라 아니였어?
5
10
근데 어제 ㄹㅇ 선발명단만 제대로 짰어도
11
일본근황 여기서 이기면 모로코, 비기면 브라질, 지면 프랑스 만남ㅋㅋㅋㅋㅋㅋ
19
12
허경환 유튭보는데 개깜짝놀람
13
윤석열 살빠진 모습 몬가 충격이네
1
14
이렇게된거 걍 일본져서 프랑스 만나라
15
월드컵 끝나면 정몽규 회장 사퇴한다던데
5
16
일본 한국이 다른 점은 그냥 감독이 홍명보 마냥 몇번이고 삽질을 했을 때
8
17
아니 이렇게까지 확률을 계산하고 있는게 너무 비참하닼ㅋㅋㅋ
2
18
머리 잘못 짤라서 90년대 남돌됨
3
19
네덜란드가 튀니지 3:1로 이기고있어서 일본 비상이네 2위로 올라가면 32강은 브라질 만나는데
11
20
이거 큰일났따 일본 이러면 4:1로 이겨야 조 1위야.... 힘뺄수도..
5
1
정보/소식
[단독] 송혜교, 14년만 UAA 떠난다박현정 대표와 결별
4
2
앵 채종협 일드 여주 하시모토 칸나네 ㄴㅇㄱ
11
3
해리포터 말포이 서양에서도 잘생겼다 하지?
8
4
정보/소식
[단독] 'UAA 결별' 송혜교, 1인 소속사 설립
3
5
멋진신세계
태희본도 대본집 샀대ㅋㅋㅋ
6
6
유어아너에서 허남준 애드립이였대 이장면
6
7
김유정 아이유 조합도 너무 오랜만이다..
15
8
허남준 그래서 유연석 좋아하나?
2
9
전지현
260625 피아제 팝업 행사 참석한 전지현 기사사진
1
10
김재원 뒷머리 왤캐 길지
6
11
선업튀 이해 좀 시켜줘
15
12
정보/소식
신도현, 에이치솔리드와 손잡고 연기 행보 새 출발
13
오싹한연애
넷플 프랑스 계정 7월 업데이트표 떳당
14
7월7일 악플러 개정안보니 여기도 쫄릴애들 많을거 같으네
11
15
정보/소식
스김부장
소지섭 맞아?…'김부장' 속 젖은 수트×삐뚤어진 안경 비주얼
16
정보/소식
오싹한연애
양세종 마강욱 스틸컷
3
인스티즈앱 설치
소개
이용 문의
광고/제휴
채용
권리 침해
개인정보취급방침
(주)인스티즈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대표 : 김준혁
© instiz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