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705970
주소 복사
상세 검색
카테고리
기간
시간순
조회순
추천순
댓글순
스크랩순
~
기간 탐색
회원가입
이용 방법·규칙
ID 저장
자동 로그인
HOT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장터
픽션
공포
뷰티
스터디
iChart
출석체크
게임
변경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이슈
유머·감동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유재석 : 연락 잘 안되는 친구들 있거든요. 저는 그런 친구와의 관계를 오래 유지하지 않아요
100
1년 전
l
조회
108187
인스티즈앱
이 글은 1년 전 (2025/3/20) 게시물이에요
많이 스크랩된 글이에요!
나도 스크랩하기
l
카카오톡 공유
6
35
6
닉네임150850121467808
맞아요 저도 결국 안 찾게 되더라구요
1년 전
웅앵룽
제가 연락 하는거 잘안하는 입장인데 진짜 주변에 그거 이해해주는 친구들만 남았어요…그래도 꼭 필요한 경조사연락 약속연락은 잘 받습니다..
1년 전
388195_return
예전에는 그냥 별 생각 없었는데
사회생활응 하면 할수록 예의없다는 생각이 너무 들어서
저도 멀어져요
중요한 연락은 꼭 봐야 되는데
회피형인지 뭔지
이해해주겠지~ 하면서 안 읽더라고요
저도 그런 사람한테 이제 굳이 에너지쓰기 싫고 시간 아까워요
1년 전
넌 머지않아 예쁜 꽃이 될 테니까
전적으로 공감하는 바인데요
쓸데없는 대화 답장 느린 거 가지고 연락 안된다고 뭐라하는 지인들 짜증나요.. 그리고 갠톡에서 중요한 얘기하는 것도 아닌데 갠톡 안 보고 단톡 답장만 한다고 뭐라하는 것도…ㅋㅋ 연락에 미친 거 같음
1년 전
outa
222 맞아요ㅠ
1년 전
도뭉이
33333333
1년 전
ninezero
4 즁요한건 콜백 잘함요
1년 전
모르겠다닉넴
55
1년 전
웃음지마뢰약
저도 카톡 안 읽는 게 상대 입장에서는 무시당하는 걸로 느껴질 수 있단 말 듣고부터는 바로바로 읽으려고 해요
1년 전
에바왕스텀블레이드
연락하는게 상대방도 노력하고 있다는걸 알았으면... 자기만 힘든거아님
1년 전
슈슈사
공감합니다 연락스타일 다른 건 이해하는데, 오래전부터 알던 친구들은 익숙하니 괜찮은데 새로 생기는 인연들이 저러면 관계유지할 생각이 안 들어요ㅠ
1년 전
외그레?
연락 이어갈려고 일부러 보내는 마음은 신경 안쓰고 본인들 힘들다고 몇달 몇년 읽씹하다 본인이 필요할땐 연락오는거 진짜 이해안되고 이해할 생각없음
1년 전
외그레?
걍 친구 없이 살길바람ㅇㅇ,,
1년 전
곰곰23
“나는 연락 잘 안하는 스타일이잖아.” 라고 말하면 뭐라고 해야 할지 잘 모르겠음. 오랜만에 보자고 약속 잡는데도 다음날 답이오고.. 뭐 물어보려고 연락해도 하루이틀 뒤에 답이오고. 본인 필요 한 일 아니면 어떻게 지내냐 우리 한번 보자 먼저 말 꺼내지 않는 사람은 결국 친구기 필요 없구나 내가 귀찮구나 하고 결국 놓게됨.
1년 전
ttthy
어쩌라고여 진짜 할말이면 전화로 하지
1년 전
패트 킴
자연스러운것 같은데요 연락 잘 안되면 연락이 당연히 줄고 멀어지는거 그냥 당연한거라고 생각해요 잘못된 거라기 보단 애초에 성향맞는사람들끼리 잘지내는건 당연한거
1년 전
다귀찮
로또당첨소망
저도 안좋아해요 그런 사람들은 저도 연락 그냥 안해요 자기 필요할때 연락하겠죠
1년 전
사랑은여전히사랑이어서
약속잡을때도 하루 뒤, 이틀 뒤에나 답장오면 미쳐요. 진짜 만나고는 싶은건가 지한테 중요한사람이라고 생각하면 이렇게 띄엄띄엄 답장 안하겠지 싶어서 마음이 식더라구요. 바빠서 그랬다는데 읽고 답하는데 천년만년 걸리는것도 아니고..그 답 기다리느라 다른 스케줄 못잡는 사람 생각은 안하는건지
1년 전
롸...?
유재석님한테도 저러는데 중요한 사람이라고 생각해도 똑같을것같긴해요
1년 전
전원우권순영
^ ⚯̫^ఇ ◝‿◜
유느님한테 자기 필요할 때만 연락하는 사람은 어떤사람일까...
1년 전
정아현
극공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잠을 며칠을 자냐
1년 전
내공냠냠냠
살다보면 정말 사소한 연락조차 하기 힘든 시기가 있을 수 있으니 몇번은 이해하지만 매번 그러면 연락 안하게 되더라고요
1년 전
까르보나랄
저렇게 1주 2주 3주 점점 대화텀 길어지길래 똑같이 하고 단톡이랑 남들한텐 하던대로 했더니 갑자기 답장 빨라짐;
1년 전
박성찐
데장방방
진짜 그냥 평소에 연락 자주 안하던 사이면 그러려니 하는데 자기 필요할 때만 연락하고 바로 답 줘도 자기 아쉬운 거 아니면 그새 잠수타고 이러니까 마음도 멀어지더라는 ㅎ... 그동안은 받아줬는데 그냥 이젠 무시할 생각임 그냥 그러고 사세요
1년 전
룸이
ㄹㅇㅇㅈ
1년 전
룸이
원래 연락이 뜸한건 상관없음 한번 연락했을때 답장 잘오고 이야기 잘 마무리짓는 게 중요
1년 전
어두운바다의등불이되어
22222
1년 전
진시
33333
1년 전
뿌뿌핑
매직슈가볼은내꺼야!
저도 연락하는거 귀찮아 하지만 기왕 대화 이어 가면 아무리 바빠도 당일엔 꼭 하거든요. 근데 친구 중에 한 명은 넷이서 약속 잡는데도 꼭 며칠 지나서 답하는데 너무 짜증나요. 바쁘다고 해도 핑계인게 애인한텐 안그럴거면서 약속을 잡아야 할 때 그러는거 보면 연 끊고 싶음
1년 전
쭈니기요오
🦊
저도 연락 잘 안하는 스타일이라 연락 잘 안하는 친구끼리 카톡 이어가게 되더라구요 ㅋㅋㅋㅋㅋ 서로서로 안읽씹… 근데 이게 편해요
1년 전
푸르고 하얀
공감해요 포인트는 자기가 필요할때만 잘된다는거..! 평소에 쓸데없는 연락하는게 아니라 내 용무가 있는데 연락안되는게 답답
1년 전
drtqwaf
전 자꾸 쓸데없이 소리 하면서 전화하는 친구가 젤 싫어요.. 한번 전화받으면 한두시간 깨지는데 뭔 다 직장욕 남친욕
1년 전
Hane
괜찮은데 카톡말고 문자나 전화로 했음 좋겠어 단톡이 너무 많아서 뭐오는지 보이지도 않음
1년 전
MAUS
유재석한테 3일후 연락 ㄷㄷ...
1년 전
소독용 알코올
안읽씹은 안고쳐짐... 대놓고 지적하면 별핑계를 다 댐.. 나도 걍 연락안함 ㅠ 연락이와도
1년 전
귤말랑이
전 저정도는 아니지만 카톡 길게 하는 거 그닥 좋아하는 편이 아니라서 그냥 용건을 바로 말해줬으면 좋겠음......
그리고 말 많고 카톡 길어지는 친구 연락은 오자마자 피곤해서 자꾸 답장을 미루게 됨ㅠㅠ
1년 전
매생이칼국수
저 내용을 보니 저도 생각나는데... 자기가 먼저 연락와서 대화하는 중에 제가 일상적인 질문 했더니 안읽씹을 2년을 하더라고요(아마 처음 며칠간 안읽씹하다가 뒤엔 읽었겠죠)
늘 안읽씹하다가 한참 뒤에 지 필요할 때 아무일 없었던 듯이 연락오던 스타일이었어서 나만 친구로 생각하나보다 하고 느끼던 중에 2년을 안읽씹하길래 그냥 혼자 손절 했어요 근데 2년만에 또 아무렇지 않게 연락와서 읽씹했어요
1년 전
김태형 내꺼다
지인이 저래서 그냥 연락처 없앴어요 ㅎ
1년 전
운동을하자
꼭 할일 있어야 연락하나..저는 급하면 전화하는거야 당연한데.. 사소한 연락도 관심이고 노력이라 생각해서 그 하루 안에는 꼭 답장해요. 쉬면 쉬겠다 말해놓고 쉬고요 몇 초걸린다구 ㅋㅋ 유느님처럼 저도 저런 친구들 몇 떠나보내니 맘 편하더라구요.
1년 전
배인혁♥
저도 안좋아해요.... 나랑 거리두는 느낌들어서 나도 거리둠..
1년 전
태민이
X
유재석이 말하는 텀은 용건이 있는데도 일부러 답을 안 보고 미루는 사람들인 것 같은데요 바빠? 라고 하는 걸 보니
1년 전
태민이
X
근데 저도 예전에는 유재석처럼 생각했는데 요즘은 다양한 가치관을 존중해서 그런 사람인갑다~ 해요 그냥... 저러고 싶은갑지 저도 신경 안 쓰면 돼요 다만 그렇게 마음적 거리가 멀어지는 걸로 삐치면 안 된다고 생각해요ㅋㅋㅋ 자기가 먼저 정서적 교류를 단절 시켰으니깐요
1년 전
스피카
바빠서 정말 몇시간은 못볼수 있는데
날이 넘어가는건 진짜 성의문제같아요
인간적으로 저사람이 나한테 호감이 없거나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는거 아닐까요?
어쩌다 정말 휴대폰을 놓고 출근한다던지
해서 그럴순 있는데 빈번하다면요
1년 전
너의계절
간혹 하루 정도는 깜빡할수도 있지만 연락 자체를 기피하는 지인은 자연히 멀어져요.
그 누구의 잘못도 아니고 나란 인간은 소소한 연락으로 관계가 깊어지고 그사람이 소중한 내사람이다 인지하는 인간이라 아닌분들 하곤
굳이 마음써지지 않게 되더라고요.
날 알아주는 사람들한테 신경쓰기도 바쁜 인생이잖아요. 걍 맘맞는 사람만 남기는거죠뭐.
1년 전
하루의끝에너와나
우린 시작을 해 투나잇 ♪
저도 저런 사람이였는데 사회화되고 많이 고쳤습니다,,
대신 하루에 대화 최대치가 있어서
인간관계 다 쳐내고 계속 유지하고싶은사람이랑만 연락해요
1년 전
귀여운아이
태전동핵불닭주먹
저는 제가 막 자주하는건 아니지만 그래도 오는연락은 잘받는편인데 저렇게 며칠텀두고 늦게 답하는사람은 이유가뭐죠..
매일 사람들한테 연락이 끊임없이와서 미처 확인을 못한경우도 아니고.. 궁금하긴하네요
1년 전
딸기청
연락 회피 진짜 짜증나요 필요할 때만 연락하면 된다는데 평소에 연락 나누면서 쌓은 유대가 없는데 필요할 때만 찾겠다?? 넘 이기적인 거 아닌가요
1년 전
우아아
22
1년 전
로추
바로 차단이죠
1년 전
이글스
하루이틀 못볼수 있고 바로 답장하기 힘들 수 있으니까 그런건 이해하는데, 몇주 몇달을 안보면 저도 연락 안해요 저는 이모티콘이나 좋아요라도 누르고 대화를 마무리하는데 중간에 뚝 끊고 계속 안보면 짜증나요
1년 전
배디
연락뜸한사람이랑 연락선택적으로 자기좟대로하는사람이랑 결이다름
연락뜸한게 문제가아닌거같음
1년 전
익02
맘 맞는 사람들끼리 지내는게 중요하죠 전 한국사회가 오히려 좀 연락에 미친 것 같단 생각해요
1년 전
적당한 온도:-)
연락빈도는 솔직히 상관없는데
그냥 연락할때 텀이길거나 답장없으면
그냥 애는 나한테 30초 시간도 쓰기 귀찮구나
싶어서 정리함…물론 자주그러면
1년 전
신록
쓸데없는 신변잡기는 답 안하지만 중요한 일로 연락오는건 답장 바로 해요. 근데 정말 쓸데없이 뭐해? 자? 하면서 매일같이 연락오는거 너무 불편해요. 연락에 환장한 문화가 싫어요.
1년 전
호롤롤루유후
딱히 남한테 필요해서 연락한적은없는데..뭔가 의미없는 뭐해나 이름만 부르고 용건말안하는건 답 잘 안하는듯..할말도 없음
1년 전
뱌뱡
연락문제도 그렇고 난 친구가 없다거나 다 손절했다는 사람한테 편견있음 나랑 친구가 되어도 ㅋㅋㅋ 어차피 곧 손절하겠구나 싶어서... 실제로 몇년전 손절킹이랑 친구했다가 3개월만에 손절당함 ㄹㅇ... 얘 말고는 살면서 인간관계에 트러블 있던 적 없음
1년 전
오늘은
연락을 자주 하진 않아도 되는데 한 번 연락 할 때 답장 좀 빨리빨리 했으면 좋겠음..
1년 전
난완벽해
연락 잘 안보는 친구라도
약속시간 잡을때 여행갈때 계획 짜는 순간에
미리보기로 딱 필요한 것만 말하고 가묜 ㄱㅊ아요
1년 전
레리라링
종강하고싶다
본인 스타일이니깐.. 안맞으면 멀어지는게 서로에게 좋죠 연락 강요할수도없고
전 뭐 약속잡을때나 진짜 중요한 할 말 있을때만 연락 잘 되면 됨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요즘 처참히 망해가는 5대 취미..JPG
이슈
롯데리아 신메뉴
이슈
AD
일본에서 난리난 한국 레시피
이슈
AD
양산쓰고 버정에 있는데 어떤 할머니가 내 양산안으로 들어오면 어떨거같아
이슈 · 1명 보는 중
💥이상하다고 논란된 페리카나 치킨 광고 공식 사과문 게시
이슈 · 1명 보는 중
연세우유빵 똥냄새 논란 충격 진실..JPG 💩
이슈
AD
🚨한국사 최태성 21세기 대군부인 관련 입장문🚨
이슈
AD
두명이서 살기 좋다는 아파트 평수.jpg
이슈
AD
대전 성심당 왔다 ✌🏻
일상
오늘 젠슨황 고깃집 여기로 바뀜
일상
눈없 일머리 없는 베스킨 알바생 때문에 젠더리빌 망했어
이슈 · 1명 보는 중
대전시, 길이 30m 거대버스 도입한다
이슈
AD
💥현재 욕먹고 있는 최태성 한국사 강사
이슈
20대에 많이 하는 착각
이슈 · 1명 보는 중
AD
AD
레드벨벳 조이 근황..jpg
이슈 · 1명 보는 중
성수인데 갈색 비둘기 있다 갈색 비둘기는 처음봐
일상
전체
HOT
댓글없는글
이슈·소식
l
여경채용 40%로 폭발한 경찰청 블라인드
306
정말 쨈지 가려워서 못자겠다.....
279
이슈·소식
l
현재 증언 𝙅𝙊𝙉𝙉𝘼 쏟아지는 대구공항 실화..JPG
272
이슈·소식
l
요즘 남남커플 인플루언서 썸네일 (비게퍼)..JPG
198
남편한테 애 맡기라고? 미혼은 육아 말하지마
115
이슈·소식
l
도둑맞고 훼손당한 수원 행궁동 장미 포토스팟
138
유머·감동
l
은둔 금쪽이 3년 후 근황.jpg
150
난 왜 우리딸이 이렇게 문자보내는게 넘 웃기고 귀여울까
101
이슈·소식
l
현재 해외에서 남아공전 다른의미로 난리난 상황..JPG
90
이슈·소식
l
외국인 아내를 씨받이 취급했던 레전드 9급 공무원
98
이슈·소식
l
💥설영우 경기 끝난 후 바로 올라온 sns 공지
67
청년 미래적금 무조건 들어야되는 이유.jpg
102
오현규 부모님 식당 후기
48
주식안하는 친구 너무 답답해
50
이슈·소식
l
💥⚽️대한민국 월드컵 32강 경우의 수⚽️
54
식물갤러의 수국 자랑
06.17 01:15
l
조회 646
나쁜 놈, 착한 놈, 이상한 놈.jpg
06.17 01:13
l
조회 136
가성비 위고비
06.17 01:12
l
조회 1779
재첩국 파스타
06.17 01:11
l
조회 742
개알찬 대만 여행.jpg
06.17 01:10
l
조회 459
어느 초등학생의 우문현답
06.17 01:08
l
조회 919
들어본 충청도 사투리 중 최고의 생략형
06.17 01:06
l
조회 3100
소방관이 웃은 이유
06.17 01:05
l
조회 310
1주일만에 내장지방 녹고 살안찌는 몸으로 바꾸는법.jpg
20
06.17 01:03
l
조회 18446
l
추천 4
진짜 버려지는 시간은….jpg
06.17 00:58
l
조회 2392
l
추천 1
단골 손님이 갑자기 메뉴를 바꾼 이유.jpg
1
06.17 00:58
l
조회 1379
평범한 핫초코 마쉬멜로우
06.17 00:57
l
조회 282
너넨 대학와서 봤던 것 중 가장 신기한게 뭐였어?
06.17 00:56
l
조회 348
둘이 머리를 맞대보자
06.17 00:54
l
조회 369
이런 게시판은 어때요?
전체 메뉴
음악/악기
추가하기
ㄱ
연른
추가하기
대구FC
추가하기
원필
추가하기
메이저리그
추가하기
아기의 태명이 프리저인 까닭
06.17 00:51
l
조회 1051
산타가 어른에게 선물을 안주는 이유.jpg
06.17 00:48
l
조회 579
박찬호가 이러면 정말 현타올 거 같음
06.17 00:47
l
조회 657
각 지방 사람들이 상경했을 때
06.17 00:45
l
조회 862
피 터지는 유치원 선거
06.17 00:45
l
조회 441
아동복 세탁법
06.17 00:41
l
조회 448
더보기
처음
이전
166
167
168
169
170
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5:42
1
'만 19세' 윤후, 핸들 잡고 드라이브→'무면허 의혹' 전면 차단…"무면라이더 아냐"
5
2
박명수가 무한도전에서 A형 간염에 걸린 이유
6
3
학폭 가해자로부터 청첩장 받음 (+후기
39
4
2030 직장인들 '눈물 펑펑'…성수동 팝업에 무슨 일이 [현장+]
5
현재 해외에서 남아공전 다른의미로 난리난 상황..JPG
68
6
미군 때려눕히고 실신하자 '조롱 춤'…30대 미국인 체포
2
7
비싼 돈 주고 사 마셨는데…"생수 대신 수돗물 마셔라” 전문가 경고, 왜?
8
[익웃] 나 이런옷 4년내내 입고다녔어 ;;;;
11
9
남편한테 애 맡기라고? 미혼은 육아 말하지마
107
10
개그맨 이동우가 눈 기증을 받지 않은 이유
11
현재 증언 𝙅𝙊𝙉𝙉𝘼 쏟아지는 대구공항 실화..JPG
155
12
주식안하는 친구 너무 답답해
46
13
미국 전성기의 한 위엄
1
1
출산하고 2년은 부부관계 므조건 최악 된다는데 진짜임?
16
2
:) < 이거 진짜 싫다
22
3
내가 생각하는 회피형 특징이 다짜고짜 사과하고 무마시키려고함
16
4
사회에서 만난 지인들중에 정확한 나이모르는 익 있엉??
1
5
나ㅜ자라 알바 왜 한다고 했지
1
6
대학교 계정으로 제미나이 썼더니 기록 삭제 안됨 미틴
9
7
조선 배우는데 ㄹㅇ 신기하다
11
8
으아 진짜 죽고싶은 흑역사가 왤케많이 떠오르냐
9
여초회사에 남미새 있는데 남자직원 네번째 꼬시는 중 꼴보기싫음..ㅠ
4
10
혹시 ㄹㅈㄷ 저렴이 노트북있어..?
7
11
귀신들 진짜 치사한 거 같아
1
12
전공 안 맞는 것 같아...
2
13
와 오늘 레전드 찍었네 나 이제 퇴근하고 누움
1
1
고양이 왜 귀여움?
2
홍석천이 언급한 아이돌 누구누구 있어?
10
3
취켓 ㄹㅈㄷ 정병이네 이시간에 대기 4만명ㅋㅋ
10
4
세척 사과 봉지에 하나씩 있는거 ㄹㅇ안씻어도됨?
1
5
뷔송강 짹 추천에 떠서 봄
4
6
유우시 리쿠 데뷔초에만 닮았다고 생각했는데
7
개맛있는 프렌치토스트집 발견함
1
8
남아공 조2위 예상 몇퍼였냐?
1
9
옌스 이상형이 화사구나
1
10
축구 32강 32등으로라도 우리가 올라갈수있다늗데
3
1
남주혁 학폭 논란 찐이면
5
2
유어아너에서 허남준 애드립이였대 이장면
3
허남준 아이홀땜에 각도에 따라 완전 다른 인상되네
5
4
다들 이준영 어디서 처음으로 봤어?
36
5
변우석 손 진짜 예쁘다
9
인스티즈앱 설치
소개
이용 문의
광고/제휴
채용
권리 침해
개인정보취급방침
(주)인스티즈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대표 : 김준혁
© instiz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