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714531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정보·기타 유머·감동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26843
이 글은 1년 전 (2025/4/03) 게시물이에요
실수령 290이면 높은거 아니니? | 인스티즈
실수령 290이면 높은거 아니니? | 인스티즈
대표 사진
살살살  Diet
전혀..
1년 전
대표 사진
내 맘에 쏙 들어  I'm your light
높은거지..
1년 전
대표 사진
우유우수
높은 건 아니죠
1년 전
대표 사진
도리도리잼잼
높은거죠 세전 4천인데
1년 전
대표 사진
프렌치프레첼
높아요..
1년 전
대표 사진
zitda
높아요
1년 전
대표 사진
룰루랄라랄라르
높음
1년 전
대표 사진
잘생긴 사람을 보면 울어요
부럽다
1년 전
대표 사진
치도
벌기엔 높은 금액이지만 먹고살기엔 턱없이 부족한 금액
1년 전
대표 사진
프정
나이에 따라도 다른거같아요 20대에 월급 290이면 높다 생각 했을거 같은데 30대라고 생각하면 높진 않은거같아요
1년 전
대표 사진
워치스포
세전4000이면 상위30~35%인데 적다는댓글들 보니 역시 인티답다
1년 전
대표 사진
0g
적다고 댓단사람은 얼마를 버는걸까
1년 전
대표 사진
김하늘하
22
1년 전
대표 사진
호두없는호두과자
33
1년 전
대표 사진
치키차카초코칩ㅋ
44
1년 전
대표 사진
스핑구수
55
1년 전
대표 사진
하윙윙
스핑구수에게
66

1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음짭짭
상위 30~35가 어떻게 전문대 고졸 수준임
그것부터 맞지 않고
직장에서 오래 일한 4050까지 다 합쳐서 30~35니까 초봉으론 진짜 많이 받는거임

1년 전
대표 사진
록산느의 탱고
66
1년 전
대표 사진
사랑합니다
높음
1년 전
대표 사진
은또
높음
1년 전
대표 사진
니니닌
일한지 1달 이라는데 초봉이 세후 290이면 많이 높은거죠
1년 전
대표 사진
소서리스  종말의 날
일한지 한달인데 초봉이 세후 290이면 사회초년생이 연봉으로 4000이라는 거 아니에요? 잘 받는 편인 거 같은데...
1년 전
대표 사진
그래 내가 걔다 임마 월  그래 걔 세다 임마
초봉 290이 높은 게 아니에요...??? 다들 얼마나 받고 계시길래...ㄷㄷ
1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뭐뭐 내가 좋아하겠다는데
2222 저도 공대출신인데 주위에 초봉 대체로 세후 300~350정도 받아요 저도 초봉이 그정도 였고요 분야따라 주위 체감이 많이 다를 듯하네요 다만 대한민국 평균 소득을 생각하면 높은 편이죠
1년 전
대표 사진
비취반지
일한지 한 달이면 저게 첫 월급인데 높은 게 아니라고요??
1년 전
대표 사진
병다꿍
전에 댓글 보니 기본 6천인 사람이 90퍼 더라구요 4천은 엄청 닞게 보이겠죠
1년 전
대표 사진
뿌꾸1
개높음
1년 전
대표 사진
이준호
높운거죠
1년 전
대표 사진
앵무휘집
^^
1년 전
대표 사진
Jellyfish
초봉 4000이 어떻게 안 높지? 돈을 안 벌어 봤거나 뉴스를 전혀 안 보고 살거나 둘 중 하나일 듯..
1년 전
대표 사진
강ㄷrㄴl엘
저게 안 많다고,,,?
1년 전
대표 사진
원영적사고로 살기
실수령이 거의 삼백인데 이게 안 높아오..? 연차 많은데 삼백이면 몰라도 ..
1년 전
대표 사진
아몰라일단두더덕질
일한지 한달인데 290이면 높죠...
1년 전
대표 사진
후추를후추후추
연차와 분야에 따라 다릅니다 숫자만보고 많냐 적냐 하는건 60키로라는 숫자만 보고 뚱뚱한거냐고 묻는거나 마찬가지ㅠ
1년 전
대표 사진
핑크공주  이야~ 정말 재밌다아~! 힠힠
직업에 따라 다르지만 사무계통 입장에서 보면 초봉이 290이면 개높은 거...
1년 전
대표 사진
서연  ⋆.˚🦋༘⋆
초봉이면 높은 게 맞죠 연차 쌓이면 더 벌텐데
1년 전
대표 사진
두블리  메롱또롱메롱
신입인지 경력인지 나와있지도 않은데 높지도 낮지도
1년 전
대표 사진
고데기뜨거
인티는 대부분 연봉8000~1억이에요
1년 전
대표 사진
모나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우주최강귀염둥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초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노랑너랑
이게 맞음 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서빈
어떻게 안높지 방구석 백수들인가
1년 전
대표 사진
김동현  보이프렌드리더
혼자 아주 잘 살수있을 정도임
1년 전
대표 사진
뚜따따
일한지 1달도 안됐다는데 이게 적은거면 대체..
1년 전
대표 사진
아노어어토온
올해 1인가구 중위소득이 240에 저정도면 120%나오는건데 객관적으로 평균 이상임... 이놈의 평균 올려치기 문화는 진짜..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완벽하진 않아도, 한정판 레고
평균을 봐라 높은 거지
1년 전
대표 사진
널디
높은건데… 본인이 얼마나 받는지는 모르겠지만 중위소득이라는 게 있어요
1년 전
대표 사진
나는 항상 배고프다.  헝그리
저게 안높은 사람들은,, 어떤 삶을 살고 있는거지..? 부럽다.
1년 전
대표 사진
킴볶밥
문이과 나눠서 봐야함
1년 전
대표 사진
엽떡매우착한맛
나이별 중위값보다 높으면 높은거지 뭔
1년 전
대표 사진
봄날의춘심
이래서 인스타를 안해야 해요..
현실을 모르는 사람들이 너무 많음

1년 전
대표 사진
콩무당벌레 That's my piercing  🐞
와 지금 회사에서 세후 290으로 연봉협상 해주면 난 진짜 대표 발을 핥을텐데,,
1년 전
대표 사진
뭐든 존다
초봉인데 저정도면 진짜 높은거죠
1년 전
대표 사진
경수야사랑해
초봉이 세후 290이면 진짜 높은거죠
1년 전
대표 사진
무지개신발  😉
몇살인지 ...
저거만보고 판단하기는 무리

1년 전
대표 사진
퇴근하고싶다
현실은 초봉 최저도 많은데
1년 전
대표 사진
퇴직금
높은거지
1년 전
대표 사진
~~
댓글 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우이이잉
최저시급이 200인데 290은 일반 급여 관점에서는 높은건 아니죠
1년 전
대표 사진
im_your_jelly
다들 부자다..나한텐 높은 금액인디 ㅎ
1년 전
대표 사진
George Andrew J. Mackay
세후 290이면 높은 거지...
1년 전
대표 사진
인생은 벌꿀오소리처럼  정국아 잘한다
세전연봉4000아닌가요 높은거죠
1년 전
대표 사진
아까제가살쪘다는얘길해서  뭐가살쪄!!!!!!
높음
1년 전
대표 사진
물복딱복이  💙💜💗❤️🖤
높죠 완전높져
1년 전
대표 사진
꺄르르릭
실수령 290보다 적게 받으면서 290 적다고 하는 거엔 현타 안 오나? 신기하네
1년 전
대표 사진
발로란트  손으로란트
대충.. 부족하진 않았는데 초봉치고는 높은편이라도 생각
1년 전
대표 사진
ANTON LEE
높음
1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데헷-☆
사람을 되게 깔보면서 말을 하시네요??
1년 전
대표 사진
STARDUST 차성빈  🦊🍀
단지 성적과 연봉만으로 그 사람이 '생각있게'살아왔냐를 판단하기에는 무리가 있지 않을까요?
1년 전
대표 사진
퇴근퇴근하고싶어요
남과 비교해서 높고 낮음을 판단해봐야 사실 자기 자존감만 깎일 뿐이라.. 부족하다고 생각된다면 자기계발을 하면 될 일인거죠
다만 인생의 목적이 돈이 아닌 다른 무언가에 있는 게 정신건강에 이롭지 않나 싶네요

1년 전
대표 사진
초초
인티는 다른 커뮤에 비해서 우물 안 개구리들이 참 많은듯
1년 전
대표 사진
아이스티노  아이스티 샷추가
월급만 두고 인생의 노력을 판단하기엔.. 업계에 따라서도 너무 다른 것이고, 추구하는 가치에 따라서도 다른 걸요.. 참고로 저는 출판업에 종사하지만 여기는 실수령 300도 못 받고 일하는 서연고 출신들이 널렸답니다..ㅎㅎ..
1년 전
대표 사진
TOUCHED  터치드의 샛별이✨
높죠...
1년 전
대표 사진
데헷-☆
높다 제길... 난 초봉 180이엇는데....
1년 전
대표 사진
정국오빠나랑결혼해  우리는 천생연분♡
22
1년 전
대표 사진
냐아랑
초봉이면 높은거죠
1년 전
대표 사진
웽웨뉑ㅇ
높아요
1년 전
대표 사진
dkdisnck
저 여디서 30대가 결혼할때 1억 들고가야한다고해서 욕먹었는데 저거 높은건데요..? 저정도받으면 30 초반까지 1억 모을수있는데요,,
1년 전
대표 사진
산이없이어떻게사니  최산
부럽다...높은거죠
1년 전
대표 사진
유시아_WM
진짜 넉넉한거죠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까꾸루
부럽다 높은거지ㅠ
1년 전
대표 사진
TeSTAR선아현
안높음….. 자취해서….. 집에서 살았음 높았겠다
1년 전
대표 사진
정국오빠나랑결혼해  우리는 천생연분♡
첫월급이 저정도면 높죠
1년 전
대표 사진
TILL  Alien Stage 🪐💫
직종마다 다른거 아닌가요? 저희 직종 저정도면 낮다 생각들어요🥲
1년 전
대표 사진
나루룽
사회 초년생이라 저정도면 높은 것 같은데여ㅠ
1년 전
대표 사진
tyzmqkerl
아직도 제대로일하는데 200도 못받는사람 많아..
1년 전
대표 사진
........................
직종마다 다르긴한데 초봉 4천이 낮다고 말할 수 있는 직종 몇 없을껄요
1년 전
대표 사진
록산느의 탱고
22
1년 전
대표 사진
머니머니해도머니  닉짓기
초년생이면 높죠~
1년 전
대표 사진
록산느의 탱고
되게 높은거임
1년 전
대표 사진
48 24
높은거 맞습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보리구릉
평균 올려치기 ㅋㅋㅋㅋㅋㅋ 이런 하나하나가 모여서 살기 힘든 대한민국을 만든답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하윙윙
초봉인데 4천이면 높은거맞죠.. 무슨일을 하냐에 따라 다르겠지만 ㅠ 3천초반인데 4천받으면 진짜 좋겠네요...
1년 전
대표 사진
나는녹차
분야에 따라 다른듯 일반 사무직종이면 적은건 아니죠
1년 전
대표 사진
카드값줘체리❀
초봉이면 개높은건데..? 현실을 모르나
1년 전
대표 사진
천안사는한화팬
일반사무직이면 절대 낮은거아님... 오히려 높은편. 약간의 전문성이 요구되는정도급여 or 좋은 중견기업 이상급 급여 받는건데요 저정도면??
1년 전
대표 사진
둔촌동모델
전부 전문직임? 어느오너가 처음부터 사오백씩줌? ㅋㅋㅋㅋㅋㅋ
290이면 세전 330이상급인데 일년계산하면 4천초반+성과터지면 5천정도되네 높은거임

1년 전
대표 사진
국밥포장이요  엄마가 너랑놀지말래
와 초봉 290이면 상당히 높은건데요...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댓글없는글
현재 난리 난 안양시 러브버그 안내문..JPG144
06.23 12:06 l 조회 118697 l 추천 3
이렇게까지 노빠꾸일줄은 몰랐다며 다들 놀라는 중인 성평등가족부203
06.25 00:37 l 조회 104050 l 추천 37
미숫가루 식혜 논란129
06.27 18:01 l 조회 65870
리센느 시부야 어깨빵 사건 일본인 반응 .jpg161
06.24 20:40 l 조회 137538 l 추천 17
현재 전세계 현상이라는 젠지들 문화..JPG154
06.22 12:06 l 조회 137594 l 추천 9
자녀 담임 병가 사유가 궁금한 스레드인146
06.23 16:45 l 조회 99913
난임병원의 살벌한 분위기159
06.23 18:18 l 조회 111557
불법촬영 혐의 피의자, 경찰 압수수색 중 자택서 추락사132
06.26 23:12 l 조회 70202
죽지는 않았지만 영원히 못 만나는 사람.twt156
06.27 00:13 l 조회 86603
요즘 남남커플 인플루언서 썸네일 (비게퍼)..JPG203
06.25 11:48 l 조회 120680 l 추천 10
생각보다 많다는 꿀빠는 직장에서 현타오는 사람들149
06.21 20:45 l 조회 81706 l 추천 3
도둑맞고 훼손당한 수원 행궁동 장미 포토스팟156
06.25 15:28 l 조회 95447 l 추천 24
길 가는데 초딩애기 말하는 거 도랐나봐...370
06.24 08:01 l 조회 127140 l 추천 56
신입 때문에 회사 망할뻔함135
06.22 14:20 l 조회 109481 l 추천 9
롯데리아 신메뉴121
06.24 20:08 l 조회 88088 l 추천 1
화끈한 맞춤법 실수로 알티타는 남돌.twt122
06.24 08:12 l 조회 108144 l 추천 1
신입한테 한소리했는데 이거 갖다줌126
06.27 08:11 l 조회 105944 l 추천 2
"교도소 너무 좁다, 정신적 고통” 국가 상대 소송 건 수용자들, 패소108
06.26 16:48 l 조회 61199
독일인 기자 "한국인들은 피해의식 정서에서 벗어나야 한다"165
06.23 12:04 l 조회 69680 l 추천 11
진짜 기괴하고 조금 무서운 마그네슘 부작용157
06.21 20:26 l 조회 137504 l 추천 1


12345678910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7: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