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725103
주소 복사
상세 검색
카테고리
기간
시간순
조회순
추천순
댓글순
스크랩순
~
기간 탐색
회원가입
이용 방법·규칙
ID 저장
자동 로그인
HOT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장터
픽션
공포
뷰티
스터디
iChart
출석체크
게임
변경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이슈
유머·감동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친구가 이번에 이혼했는데 내가 말실수한건지 봐줘.jpg
263
1년 전
l
조회
103397
인스티즈앱
이 글은 1년 전 (2025/4/23) 게시물이에요
24
1
2
호이쨔장
친구한테 무료 감쓰짓하려고 했는데 실패해서 짜증나나보네 돈 써서 상담 받으셈 그럼 인생 망했다는 친구한테 그래 니 인생 망했네 어카냐 이럴까
1년 전
호이쨔장
냅다 달려가서 다른 친구들한테 일러바치는 꼴까지 완벽하네
1년 전
지푸라기인생
역시다들화가많네
22
1년 전
서지니
3
1년 전
PLAVE 채봉구
4 차라리 손절하시길; 아 피곤해
1년 전
템템
사실 읽고 뭔가 잘 이해가 안됐었는데 이 댓글을 보고 무릎을 탁쳤다..
1년 전
은리스
음. 나도 T이긴 한데.
친구가 이혼해서 세상이 무너질거 같이 힘들다고 하는데. 아이 없을때 이혼하는 잘 했는데. 왜 우냐고 해서 속상했나봄. 힘들다 하는데. 넌 잘 했고, 별거 아닌걸로 힘들어 한다는 늬양스가 나서 그런가 봄.
내가 결혼도 이혼도 해본적 없지만. 이혼사유가 나는 무엇인지 모르지만. 사귀다가 이별해도 한큐에 털어내는 사람이 얼마나 있겠음. 정말 좋아서 한 결혼이였는데. 그 결혼을 깬 이혼은 더 어렵고 힘들겠지. 그러다보니 힘들어서 좀... 세상 예민한 상태일지도.
그냥. 그 친구가 속상한 것에 포커스를 맞춰서 그냥 들어줘야 하는 시기인거 같음.
저럴때는 그냥. 에고... 술이나 한잔 할래?
맛난거라도 먹으면서 이야기라도 들어줄까?
이러는게 나을거 같음.
1년 전
김혜준
상대가 기분 나쁠만한 말을 했으면 그 자리에서 사과하고 끝내면 됨 당시에 사과를 안 했으니 문제고 톡으로 사과를 하면서도 사과 같지 않은 사과를 한 것도 문제임
1년 전
민트리치바
민트리치바또먹고싶다
맞는 말 한 거 같은데 저런 반응을 보인건 혹시 유산한 적이 있으신가?
1년 전
대장강아지
유
2.. 애 안 생겨서 이혼당한 그런 상황 아니고서야 이해가 안됨
1년 전
LenNya
아니 T랑 상관없다고...ㅠㅠㅠ
애초에 저렇게 이혼해서 인생끝났다고
우는데 자녀유무는 상관없음.
상처받을받했다 생각함. 애초에 사람마다 타격받는건 다르기도하지만 일단 이혼한 친구는 말하는거 자체가 어째든 사랑했던 사람이랑 영영끝내버린 상황인데 게다가 이혼녀라는 타이틀도 얻은 상황이라 타격이 더있었을텐데
(연애였다면 걍 만나고 헤어진다니까 내 법적신용에도 문제가 없지만 결혼이라면 혼인 이혼 타이틀이 평생 세겨지는거니까) 전반적으로 그냥 너무 힘들어서 인생 끝났다 하는데
상담친구는 위로해준다고 하는게 그래도 자녀가 없을때한거 잘했어!!! 라고 해버린거잖아...
이혼친구는 과정이랑 그간 했던게 무너진 상황이고 (기회가 또 있을지 모르는 시험에 떨어져서 그간 힘들었던 노력? 시간같은거에대한 슬픔에 가까운데)
상담해주는 친구는 자녀가 없는게 어디야! 잘했어!
(대뜸 기회는 또 올수있어! 그러니 너무 슬퍼하지마! 😆) 하는 상황이다보니
이혼친구는 상처받을 만했다고 생각함.
상담친구가 그렇다고 막 욕먹을것까지는 아니다 생각은하는데
상담친구는 이번 기회에 다음에 저런 상황있으면 한번만 더 생각해보고 위로해주길..
안 그러면 내가 피곤해지거든...
때로는 별일 아닌거처럼 넘기는것도 좋긴하지만 이혼한친구는 말만 들어봐도 아 굉장히 예민한상태구나 생각하고 더 조심히 다뤘어야함.
1년 전
항복
저 말이 상처가 될 순 있는데 상대방이 사과하며 그런 의도로 말한 게 아니라고 한다면 풀리지 않나 아니면 원하는 대답이 정해져 있었나
1년 전
바나나포도
왜 이혼한지 알 것 같음; 애 없을 때 헤어져서 다행이라는 말은 흔하디 흔한 위로고, 본인이 먼저 인생 끝난 것 같다고 하셨잖아요^^ 적당히 알맞은 위로 해줬는데 왜 저럼
1년 전
바나나포도
시간이 지났으면 내가 혼자 예민해서 그랬구나 하고 머쓱하면 되지 사과까지 요구해ㅋㅋ
1년 전
이한마
어디가 상처인건지 ㅈ모르겟다............ 아니 그거 없어도 타자인 친구가 뱉을수있는 위로의말이라는게 뻔하게 느껴지지않나..
1년 전
고구가그거
애들한테 말한다는 것까지 ㄹㅈㄷ네 개싫다
1년 전
파루파루
서로 핀트가 안 맞았나 보네... 뭐 텍스트로는 그때 어떤 뉘앙스로 말을 했는지, 당사자한테는 어떻게 들렸는지 우린 모르는 거니까... 난 저 카톡 받았을 때 벌써 재고 있었을 것 같다. 애정하는 친구면 미안하다고 한마디 하고 굽혔겠고, 그렇지 않으면 저 친구들 모임 통채로 날릴 각오하고 내 인생에서 없앰. 하나하나 신경쓰고 살기에는 너무나도 피곤해...
1년 전
NCT WISH 사쿠야
뭐가 기분나쁜거지..? 정말 모르겠어서 당황스러움 왜저래… 저러니까 이혼하지라는 생각만 듬
1년 전
와르르르
애들한테 내가 말할게 이난리ㅋㅋㅋㅋ 뒷담화 엄청 할 듯
이미 본인이 인생이 끝났다는 둥 극단적으로 말을 했잖음 ㄴㄴ 그냥 지옥에 빠진듯 하는 거 아니고선 무슨 말을 해도 인생 끝났다는 말에는 위로지 뭔
1년 전
woolimer
힘들어
음 백번 양보해서 그럴의도가 없었어도… 누군가 나 의 말에 상처받았다고 하면 사과가 먼저인데 태도가 이해가 안가요
1년 전
쿵야❤
머지 맞는말아닌가요 저는 F지만 저도저렇게말했을거같아요. 이혼이, 결혼실패가 인생의끝은아니고 충분히 다시 시작할수있고 사랑할수있고.. 뭐가문제지ㅜ
1년 전
아샷추 주세요
아이스티에 샷 추가
글쓴이가 말한 문장의 앞뒤 맥락 생각 안하고 자기 기분 나쁘다고 사과해줘!! 시전하는걸로 보여요
걍 이 참에 멀리하세요
딱봐도 친구를 감쓰통으로 쓰려하는거 같은데 너무 별로임
자기가 원하는 말만 듣고싶으면 지피티랑 대화 나눌 것이지..
1년 전
꺄먀
애생기기전에 이혼한거 다행인거아닌가요..?
1년 전
매생이칼국수
극 F라 툭하면 우는데도 진짜 저 친구의 감정 0.0001그람도 이해를 못하겠네 티랑 무슨 상관임 대체 ㅋㅋ
1년 전
닌자
커뮤로 사회생활 배운 사람이 진짜 많구나
1년 전
초코맛꿀단지
왜 이혼을 아 아니다
1년 전
이하잉이하이이히이
22
1년 전
큥냥이
아니 뭐 그럼 그러네 니인생 쫑났네라고 함?
요즘엔 진짜 이혼이 전혀 흠이 안되니까 나도 현실적으로 답했을거 같은데 뭐 그래 힘들겠네 한다고 뭐가 달라짐?
1년 전
쑈타로
큰 병이 생긴 것도 아니고 이혼가지고 무슨 인생이 망한다고 혼자 울구불구 난리치고 있음. 친구한테 감쓰짓 하지말고 그냥 상담소가서 상담 받든가
1년 전
도담길
무슨 저 말을 가지고 상처를 받어....f인데 그냥 그렇지 하고 넘어갈. 것 같우데
1년 전
태민이
X
그냥 무조건 슬프겠다ㅠㅠ 어떡해ㅠㅠ 이런 답만 원하는 건가
1년 전
맹구콧물냠냠
보라해
뭔.. 못 할 말 한 것도 아니고 어쨌든 누가봐도 위로로 한 얘기인데
1년 전
녜 알게쯥니다
진짜...저 진짜 상대방반응에 생각많은 극강의 예민보스에 대문자FFF인데 쓰니 반응 걍 위로로 받아들여짐ㅠㅠ단언컨대 저게 ㅇㅖ민하게 받아들ㅇᆢㅣ진다면 진짜 병원가봐야하거나, 사회생활의사소통 문제가있는거임
1년 전
뿌루뿌루
자기가 원하는 답이 있었는데 그 말을 안해줘서 그런가ㅋㅋㅋㅋㅋㅋㅋㅋ 애없을 때 이혼 잘했다는건 흔한 위로인데 뭐가 문제죠..? 쩝ㅋㅋㅋㅋ
1년 전
흰콩떡
음... 사람마다 격차가 있고 역치가 다 다르지만, 어떤 상황의 경험에 무방비하게 따라오는 감정은 자연스러운 거라 생각해요. T나 F라는 MBTI 기준으로 우리가 너무 단순히 생각하는 경향이 있는데, 감정이라는 건 누구에게나 있는것이고 그 자체를 부정하고 비난해서는 안 된다고 봅니다. 일단 그 사람에게 생긴 감정은 그 사람의 것이기 때문에 남이 함부로 판단하고 단정지을 수 없다는 거죠. 일단 힘든일을 겪은 당사자의 감정을 인정해주고 이해해주는것이 제대로 된 위로의 방법이고 우선되어야 하는 단계입니다. 힘들겠다. 많이 혼란스럽겠다. 라는 말 한마디는 어렵지 않잖아요. 어떻게 위로해야할지 모르겠고 무슨말을 할지 어렵게 느껴진다면, 그대로 말하면 됩니다. 내가 너의 입장이 아니어서 얼마나 힘들지 감히 상상이 잘 안 된다. 무슨 말을 해야할지 너무 조심스럽다. 이렇게요. 대신 너 힘들 때 들어주고 술 한잔 해줄 수는 있다. 나는 너의 편이다. 등... 사람마다 감정이 해소되는 기간도 다르고 감정이 어느정도 정리된 후에 조언을 해도 늦지 않아요. 상대방이 소중한 존재이고 진정한 친구라면 그 시간을 기다려주는 배려가 상대방 입장에서도 참 고마울거에요. 상실에 대한 슬픔과 애도는 남이 함부로 넘겨짚을 수 있는 고통이 아니기에 시간을 충분히 가져야 해요. 인간은 기본적으로 사회적인 동물이기 때문에 인간관계의 실패에 의한 상처는 꽤 크게 다가옵니다. 너무 부정적인 상황에 매몰되고 자기연민에 빠져있는 것도 회복에 좋지는 않으니... 우울증 단계로 넘어갈만큼 위험해보인다 싶으면 도움이 필요하긴 해요. 옆에서 해줄 수 있는 건 지속적인 지지와 위로, 그리고 필요로 할때 도움을 주는 겁니다. 감정이 조금 정리 된 후에는 조금 더 긍정적인 방향으로의 생각전환을 시도해볼 수 있구요. 우리 너무 자기의 기준대로 상대방을 대하지 않았으면 해요. 누구나 살면서 힘든 상황이 발생하고 아플 수 있고, 그 때에는 나 또한 위로를 바라게 될 수 있어요.
1년 전
흰콩떡
그리고 내 아픔을 타인에게 말하는건 큰 용기가 필요한 일이라는 것. 이렇게 말을 꺼냈을 때 위로보다 더 한 상처로 다가오게 되면 마음문이 쉽게 닫힙니다. 더군다나 친하고 가깝다 생각한 사람이 남보다 못하게 냉랭하거나 별일 아니라는 듯 말할때는 더욱이요. 상담사에게 가라는 댓글도 보이는데, 상담사라고 진실된 위로를 제대로 해주지 않은 경우도 많아요. 아무리 사회가 삭막해졌다해도 가까운 사람에게 힘든 일 터놓고 서로 위로하고 울고 웃고 하는 것이 그렇게 어려운 일일까요. 물론 자기 자신만 중요하다는 듯 감정쓰레기통으로 사용하려는 사람과는 거리를 두는 것도 방법입니다. 그래도 소중한 사람이라면, 그간 함께한 시간이 즐거웠다면 힘든 시기를 잠깐 함께 버텨주는 것도 나중을 생각했을 때 값진 노력이 될 거라 생각해요.
1년 전
박윙깅
TT거리는거랑 내가 제일 불쌍해병 걸린거 진짜 피곤하다ㅋㅋㅋㅜ 나 같음 친구들한테 내가 먼저 얘기하고 이참에 인간관계 정리할듯
1년 전
피크닉복숭아맛
🧃🍑
감정적으로 많이 힘든.. 무너진 상태에서 공감과 지지보다는 현실적 조언을 들으면 의도는 알지만 마음이 서운하더라고요 쌉티 입장, 쌉에프 입장 양쪽 입장 다 되어본 경험이 있어서 어렵네요
1년 전
마리넷
걍 자기 입맛에 맞게 웅웅 그랬구나 너무 힘들었겠다 감쓰통이나 해줘야 하는데 맘에 안 드는 말 해서 빈정상한듯 어우 피곤해
1년 전
마침내..
근데 그럼 뭐라고 답을 해줘야하죠... 이혼했다고 자기 인생 끝났다고 하소연하는 친구한테 맞장구 칠수도없고..
1년 전
김갈맥
저도 극F인데 친구가 그냥 우울해하고만 있으면 모르겠는데 자기 인생 끝났다고 하는데 뭐라고 위로해요? 그냥 힘들다고 하면 부둥부둥 해주겠지만 내 인생 끝났어 하는데 웅웅 그랬구나 이럴수도 없고 저라도 좋게 생각하라고 할 거 같은데요ㅠ
1년 전
어으~~~싫어
무슨 종로 가서 뺨 맞고 화풀이는 지 친구한테 하네 ㅋㅋㅋㅋ
누가 이혼하래?? 지가 이혼하고 지인생 지가 마감 쳐놓고서 엄한 데다 화풀이야
`나랑도 이혼하자` 하고 카톡 보내세요
1년 전
SVT T1
아니 f는 그럼 뭐 그래ㅜㅠ너 끝났구나ㅜㅜㅜ 하고 공감해주라는 거임..?
1년 전
완두콩자반
2222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뭐 어쩌라는....
1년 전
여울정우
정우보기위해태어난사람
어휴 피곤해
1년 전
분홍피자
극 f인데 저도 글쓴이처럼 말했을것 같아요. 근데 상대방이 상처받았다고하면 이해가 안돼도 일단 사과하는 게 맞아요. 다 상대적인거니까요 누가 맞고 누가 틀렸다고는 생각 안해요
1년 전
다귀찮
로또당첨소망
나는 나 힘드니깐 내가 듣고 싶은 말만 해줘~ 이런 친구들 너무 싫어요
1년 전
치바 유다이
뉘앙스를 봐야하고 위로하며 많은말이 오갔겠지만 이혼해서 힘들다는 친구한테 굳이 굳이 애 없을때 이혼한게 천만다행? 이건 제 기준 위로는 딱히 아닌것같네요.
친구가 이혼해서 심적으로 힘들고 많이 예민해져있을텐데 저라면 그냥 힘내. 내가 옆에 있어줄게 지금부터 다시 시작하자 내가 도와줄게 등 그런말만 했을것같아요.
저는 그냥 친구들 원하는 대답 다 해주는편인데 너무 TT거리는 친구분도 좀 그렇긴하네요. 뭐 둘이 알아서 잘 풀겠죠~
1년 전
구랭
그럼 무슨 반응을 원하는거임? 인생 끝난거 같다는 말에 공감을 해주면 좋아했으려나
1년 전
파워 쿨톤
은팔찌 철컹철컹
잘못이 없는데 왜 사과해야하지? 지가 듣고 싶은 말만 해야하나? 뭔 엠벼 들먹이면서 뭐라함 지는 얼마나 배려하면서 이야기 했다고 읽었는데 답 안한다고 꼽주고 저게 친구 대하는 태도냐
1년 전
CAHAYA
내가 T라 그런지 뭐가 문제인지 모르겠다..그리고 문자 내용 처럼 매사에 저런 식이었으면 왜 이혼당했는지 알겠네
1년 전
잠자는 숲 속의 공주
글쎄요 저건 글쓴이 입장에서 쓴 글이라 100% 그 현장에서 다른 말도 오갔을거같은데, 저 말 한마디로 판단하는건 아닌듯
1년 전
304123_return
아직도 전남편을 사랑해서? T라서 그런가 저 반응 이해 못하겠네......진짜 아이없어서 천만다행인거 아닌가 아이나 본인한테나
저런 친구 뒀으면 감정소모 장난 아닐듯. 서로한테 손절이 좋은걸지도
1년 전
요정아
고작 7분 지났는데 왜 읽고 답장 안하냐는거부터 어떤 사람인지 보임 ㅋㅋㅋㅋㅋㅋ
1년 전
TXT 최연준
빅히트 전설의 연습생
나는 f인데도 뭐가 문제인지 모르겠음.......
1년 전
Shigol Jabjong
귀족
친구: 내 인생 끝난거 같애...
쓰니: 에휴... 어쩌니..
무ㅓ 이러란 말임?
1년 전
Mylove윙깅
할랕 워너원 세븐틴
본인도 뭐 T한테는 고민상담을 하는게 아니네 어쩌네 하면서 친구한테 상처 주는 말 하시네요
게다가 다른 친구들한테 하소연도 하시고 T는 그런 말 들으면 기분 안상할줄 아시나봐요
1년 전
The Killa (I Belong to You)
진짜 뭐 어쩌라는거야 화딱지나네
1년 전
최병찬
사랑해
머만하면 다 티라넼ㅋㅋㅋㅋ
1년 전
고구마말랭이오십개먹기
🥔
뭐가 문제임? 보편적인 위로의 말인데 이참에 손절하는게 좋을듯 자기가 원하는 대답을 못들었다고 협박하는게 친구임?
1년 전
달빛맛사탕
그럼 뭐 '시끄러우니까 밖에서 울어' 라고 하나...
1년 전
왕토끼
마음이 안좋으면 저런 식의 위로도 부정적이게 들리더라고요. 이혼이 끝이 아니고 더 나아갈 가능성이 충분하다고 돌려서 얘기해주는게 지금 친구 마음상태에선 더 맞을듯 하네요.
1년 전
마니모고죠
🍚
기분상해죄인가… 전폭적인 공감과 위로가 받고 싶으면 친구 발언에 아니아니 그런 공감 말고 내 상황이 이러니 (예시 들면서) 이런식의 공감과 위로가 필요해라고 말하면 되잖아요
1년 전
레레레
왜 화가 난건지 모르겠음 애없을때 이혼하길 잘했다는거 난 오히려 위로같은데
1년 전
넬
최악인데요 제가보기엔..;
1년 전
우주최강귀염둥이
F 90%인데 저정도면 그냥 그래 맞지! 하고 훌훌 털고 일어나면 될 것을... 뭐 어쩌라고 사람 애지간히 피곤하게 하는 성격인 듯
1년 전
오렌지나무
ㅋㅋㅋ 에휴 뭘 또 T를 찾고 그러나 웃긴 친구네 이 참에 그냥 손절하는게 편할지도; 서운함이 있어도 왜 무조건 상대탓을 하는지?? 힘들면 전문가한테 상담 받아요… 진짜 이해할 수 없다…
1년 전
지민아사랑해
근데 이혼한 친구도 지금 자기현재상황에 너무 예민해져있어서 서로싸움만할거같아서 그냥 시간두거나 서로안맞으니까 서서히멀어지는걸로…
1년 전
다시다맛다시다
친구한테 무료 감쓰짓하려고 했는데 실패해서 짜증났다는 댓글 개공감ㅋㅋㅋㅋㅋ
으휴... 다른 친구들도 합심해서 손절 때릴듯ㅇㅇ
1년 전
조상무
ㅋㅋㅋㅋㅋㅋㅋㅋㅋ친구들이 어쩌고 친구들한테 저쩌고~
내인생끝났어~
그러게 ... 니인생 끝났네..
공감해줘도 어차피 욕할거였음
1년 전
푸릉곰팡이
힘든상황이면 무슨말도 불편했을거야. 그냥 힘든상황이려니 하고 지나가지 뭐..
1년 전
숲으로
나 저거 뭔지 앎
친구라부르는 여자가 아직 남편 사랑해서 그럼
남녀사이는 둘밖에 모르니 걍 말 얹지말고 쓰루하는게 맞음
1년 전
보넥도귀여워
므ㅓ가 기분 나쁜건지 아무리 읽고 읽어도 이해할 수가 없는데여..
11개월 전
gogosingsong
진짜 피곤하게 산다 ,,
11개월 전
신서유기
여유가 없어서 위로가 필요한 상황인 듯
친구 딴엔 힘든 상황인데 오히려 잘됐다~ 하며 별 거 아닌 걸로 치부한다고 들렸을 것 같기도 함
그냥 이야기 들어주거나, 아니다 옆에서 같이 있어줄테니 다시 시작해보자 이런 지지가 필요했을 듯
11개월 전
gjdlls
감쓰짓 하려고 했다가 본전도 못찾은
11개월 전
1
2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AD
"아침에 뽀송뽀송했는데, 출근 후 점점 못생겨지는 나... 느낌이 아니라 '진짜'였습니다"
이슈 · 1명 보는 중
라면 후원하고 받은 민원
이슈 · 1명 보는 중
AD
요즘 패션계가 𝓙𝓸𝓷𝓷𝓪 밀고있는 OOOO..JPG
이슈 · 2명 보는 중
헿.....얘 나 좋아함
일상
AD
강남 택시기사들이 은근히 가지고 있다는 부심 .jpg
이슈 · 6명 보는 중
지방 발령났는데 어떡하죠...
이슈 · 5명 보는 중
소품샵 라방에서 누가 노쇼했나봐 근데 이런 협박성 멘트 처음봐
일상 · 5명 보는 중
AD
영화 백룸 근황
이슈 · 1명 보는 중
🚨현재 잠실사태로 초비상걸렸다는 한국 체육계🚨
이슈
뉴진스 최신 근황.jpg
이슈 · 2명 보는 중
AD
AD
"6억 들였는데 두 달만에…" 명랑핫도그 '사라다빵'의 눈물
이슈 · 2명 보는 중
피시방 가는 시대는 지났다는 요즘 중학생들
이슈 · 8명 보는 중
딘딘이 살았다는 캐나다 이스트 헤이스팅스, 템튼
이슈 · 8명 보는 중
AD
반짞반짞 셀프네일 했음!!!!!!!!!
일상
AD
갑자기 단식원 식단이 궁금해서 찾아보는데
이슈 · 2명 보는 중
남잔데 양산 입문했다 ㅋㅋ
이슈 · 4명 보는 중
전체
HOT
댓글없는글
여경채용 40%로 폭발한 경찰청 블라인드
335
현재 증언 𝙅𝙊𝙉𝙉𝘼 쏟아지는 대구공항 실화..JPG
301
정말 쨈지 가려워서 못자겠다.....
302
남편한테 애 맡기라고? 미혼은 육아 말하지마
148
도둑맞고 훼손당한 수원 행궁동 장미 포토스팟
148
현재 해외에서 남아공전 다른의미로 난리난 상황..JPG
96
외국인 아내를 씨받이 취급했던 레전드 9급 공무원
104
청년 미래적금 무조건 들어야되는 이유.jpg
117
주식안하는 친구 너무 답답해
63
학폭 가해자로부터 청첩장 받음 (+후기
71
중국인들이 쓰는 키보드의 진실
58
멸종위기 '남생이' 첫 발견
46
어느 산부인과 의사의 카톡진료
43
결국 지령 떨어진 '정형돈 유튜브 댓글 테러하고 구독 취소해라'
46
현재 오리온이 드디어 해냈다는 일본감자칩..JPG
50
무빙에서 가장 갖고 싶은 초능력은
6
06.24 12:26
l
조회 5457
핫도그 먹는 댕댕이가 부러운 댕댕이
6
06.24 12:24
l
조회 5765
l
추천 1
1박 2일 본 사람들은 아는 레전드 장면ㅌㅋㅋㅋㅋㅋ
12
06.24 12:24
l
조회 12365
짜장면 선호도 원탑은?
06.24 12:22
l
조회 247
더위먹은 냥이
06.24 12:21
l
조회 2086
주식 코인 갤러리에서 사용시 폭격 맞는다는 말
06.24 12:21
l
조회 6812
여성은 84살 돼야 가사노동에서 은퇴…남성은 44살에 끝나
3
06.24 12:00
l
조회 2176
SM식 오싹함 들어간 엔시티위시 신곡 뮤비 해석
2
06.24 11:26
l
조회 2836
💥잠실개표소 막아선 '올다르크' 추적 난항…얼굴 다 공개됐는데 못 찾았다
82
06.24 11:18
l
조회 74878
🚨현재 초 비상사태라는 극우 유저들 근황
8
06.24 11:17
l
조회 6011
l
추천 2
"살려고 사라졌지만”…'원정 성매매' 지나, 10년 만 가수 복귀
5
06.24 11:13
l
조회 5995
"17년 전 강아지 주신 분 찾습니다"…전단지 한 장이 만든 '엄마'와 재회
1
06.24 11:12
l
조회 2297
l
추천 1
블라인드 핫글(여경이랑 신고 나간 썰)
397
06.24 11:00
l
조회 118436
l
추천 6
친구 팔려가는 결혼 말리는 중인데 말 안 듣는다
25
06.24 10:36
l
조회 13576
AB6IX
추가하기
더보기
❤️우리 에이비식스 사랑사랑합니다❤️
3
깡들아 안녀엉
3
우진이 유튜브가 알고리즘이 뜨더라구?
1
우진이 컴백 기념
깡들아 나 오랜만에 와서 그러는데 다음팬카페 활동 안해…?
1
우리 동동이.. 웹드라마 찍는대ㅠㅠㅠ
1
이게 말이 돼요..?
2
06.24 10:30
l
조회 6276
요즘 유행중이라는 웨딩홀 암행투어..JPG
12
06.24 10:29
l
조회 15064
현재 블랙홀 비밀 최초로 풀어냈다고 난리난 서울과학고 학생들 논문 내용 .jpg
103
06.24 10:28
l
조회 98921
l
추천 4
요즘 4호선에서 자주 보이는 스타일
06.24 10:27
l
조회 4195
유럽 여행 갔는데 여시 애인이 유적지 앞에서 청혼하면 여시 반응 어떨거같아
4
06.24 10:26
l
조회 5115
몽골인은 반려견이 죽어도 슬퍼하지 않는다
2
06.24 10:25
l
조회 853
더보기
처음
이전
36
37
38
39
40
41
42
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8:20
1
[익웃] 나 이런옷 4년내내 입고다녔어 ;;;;
15
2
2030 직장인들 '눈물 펑펑'…성수동 팝업에 무슨 일이 [현장+]
2
3
한국의자 좌판깊이가 ㄹㅇ 정말 깊음
4
4
'만 19세' 윤후, 핸들 잡고 드라이브→'무면허 의혹' 전면 차단…"무면라이더 아냐"
10
5
300만 붕괴된 하이닉스 근황
13
6
독서실 총무인데 좀 은교여시같은 사람 옴
13
7
박명수가 무한도전에서 A형 간염에 걸린 이유
8
8
개그맨 이동우가 눈 기증을 받지 않은 이유
7
9
남편한테 애 맡기라고? 미혼은 육아 말하지마
138
10
7월 한달동안 에버랜드에 몸빼바지(일바지) 입고 가면 종일권 25,000원
11
학폭 가해자로부터 청첩장 받음 (+후기
42
12
기강 딱딱 잡힌 빌라ㅋㅋㅋㅋㅋ
7
13
현재 해외에서 남아공전 다른의미로 난리난 상황..JPG
73
14
요즘 여자들 왜케 철이없지.blind
8
15
주식안하는 친구 너무 답답해
55
1
하닉 또 기회주네
6
2
난 하닉 294에 주웠는데
9
3
맥북 아이패드 사려면 빨리사
12
4
요즘 후쿠오카 왜이렇게 많이가? 뭐 있어?
13
5
하닉 300에 털 사람있니
2
6
나 회사에 화장 좀 하고 다닐까봐
4
7
어떤 연예인이 20대가 좋은 점이
3
8
지거국 졸업하고 온리팬즈 하는거... 제정신 아닌거같아 보여?
29
9
와씨 월세 내는거 깜빡했는데 왜 집주인분은 말씀을 안하시냐
3
10
다이슨에서 나온 공기청정기+헤드셋 봄?
7
11
인사팀인데 입퇴사자 없고 회사 안정되니까 너무 좋다
12
얘들아 회사에 맘편한 친구 1명은 있어?
1
13
주식하니까 강제 미라클모닝..
1
14
주식 금요일은 사는거 아니야?
2
15
급한데 경찰 공무원 준비 어려워?
3
16
지금 축구국대 준나 웃긴점
1
17
지방쿡이 약간 업로드 주기 맘대로고
1
18
아니 .. 지하철에서 개크게 전화함
19
요즘 스벅컵 들고다니면 생각없어보여?
4
20
10년전 짝사랑 연락해본사람 있어?
3
1
손흥민 LA로 이적한 이유 중에 하나가
20
2
일본이 원래 축구 잘하는편임?
22
3
일본 축협은 청렴해?
10
4
우리나라 올라가야하는 이유가있음?
10
5
홍명보는 손흥민 ㅛ싫어함?
19
6
환승연애2 재결합 커플 지금 잘 사귀고 있나?
13
7
정보/소식
애플 제품들 인상 수치 공개
1
8
급상승
일본 축구선수들 개인은 안유명하지 않아?
5
9
어제 선수들이 걸어다니고 설렁설렁하고 그런거
10
일본 이기기vs한국팀 귀국하기
11
11
아니 근데 32강은 당연히 가야됨
3
12
참고로 일본 무조건 응원해야하는게 지금 일본 경기 지면 우리 32강 갈 확률이 반토막남
9
13
그니깐 정리하자면
14
월드컵 중에 감독 바뀌는게 가능해?
9
15
참고로 일본이 축구에 투자 시작하고 난 뒤로 한국은 단 한번도 일본을 이겨본적이 없습니다
5
16
홍명보 끝나면 외국 감독 기용할까?
5
17
홍명보 별명 바뀐게 너무 웃김
5
18
에콰도르가 이대로 승리시 대한민국 32강 진출 남은 경우의 수 및 진출 확률 업데이트
7
19
많고 많은 나라중에 일본한테 기생해서 올라가야함?
1
20
일본 경기 하는거 보니까 전략이나 조직도는 엄청 좋은데
1
앵 채종협 일드 여주 하시모토 칸나네 ㄴㅇㄱ
7
2
이준영이랑 박지훈 만난곳 바같은데?
1
3
유어아너에서 허남준 애드립이였대 이장면
4
4
멋진신세계
와 다시 1회부터 보기 시작했는데
2
5
선업튀 이해 좀 시켜줘
12
6
허남준 그래서 유연석 좋아하나?
2
7
정보/소식
스김부장
소지섭 맞아?…'김부장' 속 젖은 수트×삐뚤어진 안경 비주얼
8
폭군의 셰프 보는데
2
인스티즈앱 설치
소개
이용 문의
광고/제휴
채용
권리 침해
개인정보취급방침
(주)인스티즈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대표 : 김준혁
© instiz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