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725689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1130
이 글은 1년 전 (2025/4/24) 게시물이에요


트웬티트웬티 보다가 갑자기 너무 공감가서ㅠ




얘네 셋은 음악하는 크루고 친함

같이 다니는 친구들보다 집안형편 ㅂㄹ면 공감되는 상황.jpg | 인스티즈

맨 오른쪽(남주)는 아마 금수저 쯤?
중간애는 그냥 평범한 중산층 집인듯

같이 다니는 친구들보다 집안형편 ㅂㄹ면 공감되는 상황.jpg | 인스티즈

부모님 카드로 키보드 계산하는 금수저친구

같이 다니는 친구들보다 집안형편 ㅂㄹ면 공감되는 상황.jpg | 인스티즈

쉽게 카드로 사버리는 걸 바라봄 (부러움)

같이 다니는 친구들보다 집안형편 ㅂㄹ면 공감되는 상황.jpg | 인스티즈

현타1. 부모님 지원이 당연한 태도
(고의로 저러는거 절대 XX 그냥 쟤넨 당연한 일상이라)

같이 다니는 친구들보다 집안형편 ㅂㄹ면 공감되는 상황.jpg | 인스티즈

형편 어려우면 놀려서 못말하는게 아니라 못말함 걍

같이 다니는 친구들보다 집안형편 ㅂㄹ면 공감되는 상황.jpg | 인스티즈

엄마 설득한다고 살 수 있는거 X
부럽다 이런 말도 뭔가하기 그래서 떨어져서 외면..

이건 진짜 겪은 사람만 알듯 ㅜㅜ

같이 다니는 친구들보다 집안형편 ㅂㄹ면 공감되는 상황.jpg | 인스티즈

멀쩍이서 사고싶은 베이스 보는중

같이 다니는 친구들보다 집안형편 ㅂㄹ면 공감되는 상황.jpg | 인스티즈

와중에 친구들은 나 착잡한거 눈치도 못챔
(당연함 자기들은 별생각 없으니까.. 친구들 잘못XX)

같이 다니는 친구들보다 집안형편 ㅂㄹ면 공감되는 상황.jpg | 인스티즈
같이 다니는 친구들보다 집안형편 ㅂㄹ면 공감되는 상황.jpg | 인스티즈

알바비 꼬박 꼬박 모아서 저금해야 살 수 있음

같이 다니는 친구들보다 집안형편 ㅂㄹ면 공감되는 상황.jpg | 인스티즈

두번째 현타: 나는 어쩔 수 없이 해야하는 게
친구들 한테는 함 해보까? 하는 ‘선택’일 때

같이 다니는 친구들보다 집안형편 ㅂㄹ면 공감되는 상황.jpg | 인스티즈

공부나 해= 이 말도 부러운게 공부에만 집중하고 싶어도
그게 쉽지 않음 실제로 맨 왼 휴학하고 알바중 ㅠ

같이 다니는 친구들보다 집안형편 ㅂㄹ면 공감되는 상황.jpg | 인스티즈
같이 다니는 친구들보다 집안형편 ㅂㄹ면 공감되는 상황.jpg | 인스티즈

이부분도 현타오짐...
우리집은 아까울 돈도 없음. . .

같이 다니는 친구들보다 집안형편 ㅂㄹ면 공감되는 상황.jpg | 인스티즈

뭐든 해주실 때 감사하게 해... 안쓰럽.

혼자 철 다 들어버린 애 답지 않은 나를 봤을 때..
가난때매 하고싶은거 타협할 때 ㅠㅠ

같이 다니는 친구들보다 집안형편 ㅂㄹ면 공감되는 상황.jpg | 인스티즈

이럴게 친구들이 전혀 고의 X
세상 좋은 애들이면 현타 열배임...


친구들 형편에는 너무 당연한 것들이
나한테는 절대 당연한게 아니고

(이 케이스 엄카찬스 등)

&

나한테 생존의 문제/ 생활과 직결된 게
친구들 한테는 함 해볼까 말까의 문제일 때

같이 다니는 친구들보다 집안형편 ㅂㄹ면 공감되는 상황.jpg | 인스티즈

차라리 친구들이 못되면 마음이라도 편한데
혼자 생각하는 내가 나쁜 사람된 것 같고 그럼

같이 다니는 친구들보다 집안형편 ㅂㄹ면 공감되는 상황.jpg | 인스티즈

대학교 1학년때 이런거 느꼈다는 댓글 많았음 ㅠ ㅠ

대표 사진
Wallace&Gromit
스무살때 마포에서 자가로 살고있는 친구랑 상하차 뛰는 친구랑 저랑 셋이 잘 놀았는데 한번도 그런걸 의식한적이 없는 것 같아요ㅋㅋㅋㅋ
가끔 어려운 친구는 돈 내는거에서 빼주거나 잘사는 친구가 장소 협찬해줄때도 한번도 불편하게 느낀적이 없는데 정말 셋이서 둔하고 아다리가 잘 맞았구나 싶어요 ㅋㅋㅋㅋ 지금도 연락하네요

1년 전
대표 사진
피기
좋은 친구들을 두셨네요 부럽습니당
1년 전
대표 사진
청설  모라고 쓰게 해줘요
ㅠ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ㄱㅁㅅㄷ
저는 지금도 그래요 ㅠㅠ 나는 먹고살려고 일하는건데 친구들은 경험으로 해볼까 하는거ㅠㅠ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댓글없는글
한국 비자받기 어려워서 좋다는 영국인4
06.24 14:29 l 조회 8295
의외로 현실에 있는 피자
06.24 14:28 l 조회 2164
같은 성별끼리 호텔방에서 알몸 괜찮다 ㆍ아니다
06.24 14:26 l 조회 2604
오키나와에서 극우 일본인을 만난 여행 유튜버
06.24 14:25 l 조회 1865
리센느 3대장 일러스트8
06.24 14:24 l 조회 14541 l 추천 3
치킨집 레전드
06.24 14:24 l 조회 1059
일반인이 어깨빵으로 마약사범 잡음11
06.24 14:23 l 조회 10958 l 추천 3
"낮에 혼자 못 다녀"…통영 살인사건 보름째 미궁
06.24 14:22 l 조회 4201
현대과학 = 마법인 이유
06.24 14:22 l 조회 1116
짬뽕밥과 짬뽕 논쟁...jpg11
06.24 14:22 l 조회 3908
이걸로 죽고 싶어
06.24 14:20 l 조회 919
외지인을 반기는 대구 명물 모음
06.24 14:19 l 조회 626
주식으로 부모님 차랑 폰 바꿔드림!
06.24 14:17 l 조회 2492
우리 애기가 너무 안 자라요3
06.24 14:16 l 조회 6428 l 추천 1
미소녀 마스크를 산 사람
06.24 14:15 l 조회 1447
남편이 바람피면 부인이 알 수 밖에 없는 이유.jpg12
06.24 14:14 l 조회 31292
영어단어 공부하는데 어이없네
06.24 14:14 l 조회 595
픽시타는 급식 출입금지 시킨 편의점
06.24 14:13 l 조회 968
남녀 몸매 등급표 A~D46
06.24 14:13 l 조회 30963
생각보다 모르는 사람들 많은 화법
06.24 14:10 l 조회 1244


처음이전64656667686970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0: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