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758902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이슈·소식 유머·감동 정보·기타 팁·추천 할인·특가 고르기·테스트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376

'아스트로 새 유닛' 주니지니 "데뷔 10년차지만, 신인의 마음으로" | 인스티즈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그룹 아스트로의 멤버 MJ와 진진이 새 유닛 '주니지니'로 새롭게 데뷔한다. 주니지니는 아스트로가 문빈&산하, 진진&라키 이후 세 번째로 내놓는 유닛으로, 멤버 차은우가 군 입대 후 완전체 군백기에 돌입한 가운데 팬들을 만나는 특별한 그룹이기도 하다.


주니지니의 유닛 데뷔 앨범 '다이스'(DICE)는 13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다이스'는 타인의 기준이나 틀에 얽매이지 않고, 어디서든 자기만의 색으로 순간을 즐기겠다는 주니지니의 의지를 유쾌하고 즐겁게 담은 앨범이다.


앨범에는 타이틀곡 '썸 띵스 네버 체인지'(Some Things Never Change)를 비롯해 총 6곡이 담겼으며, 진진이 타이틀곡을 비롯해 5곡의 작업에 참여해 주니지니로서의 새출발을 알린다. '썸 띵스 네버 체인지'는 심플하면서도 중독성 있는 랩핑과 멜로디가 돋보이는 이지 리스닝 곡이다. 가장 철없던 시절에 함께한 추억과 앞으로도 변하지 않을 우정을 이야기하는 가사를 떠올리게 한 무드가 인상적인 노래다.


올해로 데뷔 10년 차를 맞은 MJ와 진진은 지니주니로 다시 한번 신인의 마음을 가지고 새 출발을 하겠다는 의지다. 이런 가운데, 최근 주니지니는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소속사 판타지오 사옥에서 취재진을 만나 앨범 발매를 앞둔 소감을 전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풀어놓는 주니지니의 활동 청사진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봤다.


'아스트로 새 유닛' 주니지니 "데뷔 10년차지만, 신인의 마음으로" | 인스티즈

-그룹 내 세 번째 유닛으로 새 앨범 발매한 소감을 밝힌다면.


▶(진진) 데뷔 후 9년이 됐고, 10년 차에 유닛으로 데뷔하게 되어서 정말 신인의 마음으로 준비하려고 노력했다. MJ형과 준비를 하면서 즐거웠던 부분이 많았다. 사실 유닛을 준비하면서 '어떤 색깔을 해야 할까?' 생각하며 출발해 많은 고민을 했지만 결과물로는 많이 만족하고 기대가 된다.


▶(MJ) 진이와 하면서 너무 즐거웠다. 콘셉트, 음악적 부분에서 서로 장점을 살리기 위해서 고민했는데, 고민만큼 좋은 결과가 나온 것 같다. 이번 (유닛) 데뷔 앨범에 자신감이 있다.


-이번 유닛을 준비하면서 가장 중점은 둔 건 무엇이었나.


▶(진진) MJ형에 대해 많이 말하는 게 가장 맏형이지만 철없는 이미지가 많다. MJ형이랑 유닛을 하기로 마음먹었던 게 대중픽이 되고 싶은 게 컸다. 무대 위에서 편안해야 대중들에게 편하게 다가갈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다. 그런 부분에 있어 유닛 결성을 하고 싶다고 생각했다


▶(MJ) 저는 솔로도 해봤지만 팀 안에서 진이랑 제가 티키타카도 좋고, 유닛으로 나왔을 때 새로운 색이 나올 수 있을 거라 생각했다. 아스트로와는 또 다른 색깔로 팬들이나 대중분들에게 다가갈 수 있을 거라는 생각에 결성하게 됐다.


-진진의 경우, 진진&라키 이후 다시 한번 유닛을 결성하게 됐는데 달랐던 점이 있나.


▶(진진) 라키도 욕심이 많은 친구고 저 역시 욕심이 많아서 진진&라키 때는 부딪히면서 깎아가는 느낌이 컸다. 라키도 곡 메이킹을 잘하는 친구고 제가 그걸 티키타카하면서 만들어갔다면, MJ형의 경우 형이 큰 아이디어를 주면 제가 깎는 느낌이 있었다. 원석을 제가 가공하는 느낌이었다. 형의 아이디어가 너무 좋았다. 제가 생각하지 못한 걸 형이 생각하고 뒷수습은 제가 했다.(웃음)


-어떤 원석의 느낌이었나.


▶(MJ) 유닛명, 캐릭터적인 부분, 음악의 방향성, 안무적인 부분에 있어서 '패트와 매트', '톰과 제리' 같은 모습을 상상했다. 그걸 제가 던졌을 때 진이가 하나하나 만들어줘서 이렇게 결과물이 나온 거다.


-'패트와 매트', '톰과 제리' 같은 느낌은 어떤 것이었나.


▶(진진) 뮤직비디오 자체가 뚝딱거리는 느낌이다. MJ 형이 철없는 느낌이라면, 저는 현실성 있는 느낌이다. 뮤직비디오도 여행을 떠나는 콘셉트인데 형이 준비하다가 과부하가 된 걸 제가 정리하고 있는 형식이다. 그런 현실적인 부분을 반영해서 만화적인 걸 넣어서 뮤직비디오를 찍었다. 평소에도 그런 부분이 있다 보니 조금 편하게 표현할 수 있었다.(웃음)


https://naver.me/FCrBANHd





대표 사진
익인1
👍
5개월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댓글없는글
뭔가 이상한 건물
1:50 l 조회 200
쿠팡 놀리려고 쿠폰 발급하는 29cm
1:50 l 조회 351
외국에서 보는 한국 월별 날씨
1:49 l 조회 188
윤석열 파면 선고 순간 헌재 앞 시민들 환호 영상
1:46 l 조회 56
잠자리 비행능력 수준
1:45 l 조회 69
나이키 새로운 글로벌 앰버서더.jpg
1:42 l 조회 356 l 추천 1
간판 띄어쓰기 안해서 고소당했다는 일산 김밥집 충격적인 리뷰 근황 (주목!!)
1:37 l 조회 1020
초등학교 때 스승의날 선물로 두릅를 드렸는데.twt
1:37 l 조회 825
컴퓨터 기술 발전 이야기
1:25 l 조회 287 l 추천 1
시골 똥강아지 입급 전 vs 입금 후1
1:19 l 조회 2461
이수만이 신경써서만든 레드벨벳 싸이코
1:16 l 조회 778
덕수 법정구속 기념 다시보는 덕수의 영어 병
1:12 l 조회 429
나는 강시 시신 운반할때 맨앞 vs 맨뒤1
1:11 l 조회 1506
레전드 홍콩 여배우 TOP7
1:10 l 조회 534
현빈,손예진 부부가 아이를 키우며 바쁘게 살다 문득 든 생각...1
1:09 l 조회 6361
미미미누 보컬레슨까지 하는 원장님.jpg
1:08 l 조회 361
이시대의 테토남 그 자체.jpg
1:06 l 조회 1182
미국에서 급부상하는 사회문제.gif6
1:06 l 조회 2987
세계가 놀란 한국의 발명품
1:02 l 조회 1322 l 추천 2
남편의 상간녀가 연애 예능에 출연해 사건반장에 제보한 제보자
1:02 l 조회 3095


12345678910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1: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