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건, 아름 자녀 2명 공개에 노선변경 "처음부터 명은” ('돌싱글즈7')[종합] | 인스티즈](http://file3.instiz.net/data/file3/2025/09/10/0/7/9/079b2d26cefad30241d099cd38c42b10.jpg)
동건, 아름 자녀 2명 공개에 노선변경 “처음부터 명은” (‘돌싱글즈7’)[종합]
동건이 명은으로 노선을 변경했다. 7일 오후 방송된 MBN 예능프로그램 ‘돌싱글즈7’에서 지난주 여성들의 자녀 유무가 공개되고 나서 그 이후의 이야기가 펼쳐졌다. 이날 방송에서 아름과 예원
v.daum.net
![동건, 아름 자녀 2명 공개에 노선변경 "처음부터 명은” ('돌싱글즈7')[종합] | 인스티즈](http://file3.instiz.net/data/file3/2025/09/10/c/7/8/c78a5cf503b4eb3b3a6abbd196b81620.jpg)
이날 방송에서 아름과 예원은 감정을 주체하지 못하고 방으로 가서 울었다. 이에 동건은 아름을 불러 물을 챙겨줬고 희종도 예원이에게 했던 말이 미안했었는지 사과했다.
방으로 돌아온 지우 역시 잠시 휴식을 청했다. 이때 성우가 지우를 찾아와 “괜찮아? 얘기할 수 있나”며 대화를 이어갔다. 성우는 “나도 한 번 이혼해봤잖아. 엄청 힘들었거든? 지우는 진짜 대단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 난 오히려 저만큼 정말 좋은 가정을 이루고 싶고 그만큼 더 잘하고 싶었다는 걸 너무 느껴서 그래서 난 오히려 더 좋아. 그런 면에서”
이에 지우는 “고맙네 그렇게 얘기해줘서”라며 고마움을 표했다. 성우는 “두 번, 세 번 해도 상관없었을 것 같고 자녀가 있어도 상관없어. 그리고 돌돌싱이야 뭐 돌돌돌싱이어도 상관없어. 괜찮아! 잘했어!”라며 다독였다. 그러면서 “그러니까 날 만났잖아”라고 덧붙여 지우를 안심하게 했다.
지우를 부른 희종은 “나는 상관이 없어. 더 커진 것 같아. 더 대단하고 많이 힘들었겠다는 생각을 많이 했어”라며 지우에게 마음이 변치 않았다고 했다. 이에 지우는 “그렇게 말해줘서 정말 고맙다”며 웃었다.
저녁 식사 후 아름과 동건만 자리에 남고 두 사람은 해답을 알려주는 책으로 대화를 이어갔다. 동건은 “정보 공개 후 아름의 마음 상태가 어떤지”라고 질문하며 책을 열었고 ‘책임을 져라’는 글귀가 쓰여 있었다. 아름이 마음속으로 동건에 대한 질문을 생각하며 책을 열자 ‘당신이 온리원이 아니다’는 답이 나왔다. 글귀를 본 아름은 “인생의 중요한 한부분이니까 이해한다”며 동건을 이해한다고 했다.
한편 동건은 희종에게 “너무 심란하다. 한명 정도는 예상했거든? 그런데 두 명은... 다시 아이를 갖는다는 게 쉽냐고”라며 착잡한 심정을 드러냈다. 이어 “오늘은 아예 물어보는 것도 안 될 것 같아서. 많이 울고 힘들어하는데 가서 물어보는 건 너무 이기적인 것 같으니까. 그래서 좀 마음이 아프더라고. 힘들고. 그냥 데이트 나가고 싶지 않아”라며 한숨을 내쉬었다.
![동건, 아름 자녀 2명 공개에 노선변경 "처음부터 명은” ('돌싱글즈7')[종합] | 인스티즈](http://file3.instiz.net/data/file3/2025/09/10/d/f/1/df1e311a18d2f3a8e847a91742b45729.jpg)
새벽 5시까지 잠을 못 이루던 동건은 누군가의 방을 두드리더니 “뭐 좀 물어볼 게 있는데 5분만 혹시...”라며 대화를 신청했다. 동건이 부른 상대는 명은. 명은을 불렀다는 걸 알게 된 패널 역시 입을 다물지 못했다.
동건은 “얘기를 한 번도 제대로 해본 적이 없어서... 사실 좀 늦은 감도 있는 건 맞은 것 같은데 진짜 얼마 안 남았으니까. 내 얘기부터 하면 난 1순위가 너였거든? 그런데 도형이랑 오빠라면서 지내더라고”라며 호감을 표현했다.
이어 “나한테 관심이 없나 보다 했는데 한 번쯤은 얘기는 해보고 싶다는 생각은 해서...”라고 했다. 이에 명은이 “아니야. 나도 항상 네가 궁금했어. 난 전혀 몰랐어. 센 스타일 좋아한다고 했잖아”라고 하자 동건은 “아니야. 난 키 큰 사람이 이상형이라고 했어. 내가 주방에 계속 있었던 이유도 너 챙겨주고 하려고 했던 거야”라며 갑자기 마음을 전향했다고 했다.
명은은 생각지도 못한 얘기를 들었다며 “오늘까지도 고민했어. 난 사실 사랑방에 널 데려가려고 했어. 그 와중에도 널 알아보려고 했어. 이제 말하면 어떡해”라며 동건에게 관심이 있다고 말했다.

인스티즈앱
애인 엄마가 헤어지라고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