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이준혁 샤이니 온앤오프
paopo 전체글ll조회 2899l 2

국민/ 애정의 수평선 3 | 인스티즈

 

 

 

 

 

 

 

 

 

 

 

 

사실 2편까지 나오지 않았지만 이 배틀호모 썰에서 알아야하는 인물이 있어. 바로 정국이와 지민이의 담임선생님이야. 국민이들의 담임선생님은 쟈가운 듯 하지만 뒤에서 잘 챙겨주는 스타일로 별명이 ‘학생밀당남’이지. 틱틱거리면서도 누구보다 고민상담을 잘 해주고(특히 연애상담). 

 

 

 

 

 

ㅎㅎ..예상한 꼼있나 모르겠지만...그래 마쟈 미뉸기 선생님이야. 윤기 쌤은 문학담당이고. 연애 상담을 하면 연애 카운슬러와 대화하는 것 마냥 찰지게 잘해줘서 교내 커플인 아이들에게 인기가 만점이지. 말빨이 장난이 아니라서 남자 여자 따질 것 없이 인기가 많은 선생님들 중 한 사람이야. 하지만 신은 공평했는 지 이런 윤기쌤에게도 인기에 해가 갈만큼 치명적인 단점이 하나 있었으니...그건 수행평가를 폭탄으로 준다는 것. 윤기 본인 말로는 ‘아이들의 능력을 한 두 개의 시선으로 평가한다는 것이 말이 안 된다’라고 하지만 선생님의 깊은 뜻을 알리 없는 애들 입장에선 자기들을 혹사 시키는 것으로 밖에 안 느껴지지. 

 

 

 

 

 

윤기가 한 달에 두어 개씩 주는 수행평가는 다양해. 문법문제를 푸는 것, 좋아하는 시를 필사해 오는 것, 단편 소설을 써오는 것 등등. 따지고 보면 어느 정도의 시간과 노력이 필요한 것들이라 아이들은 윤기 쌤에게 애증을 느끼는 거고. 그런데 어느 순간부터 윤기가 아이들에게 수행평가를 내지 않았어. 그에 대해 아이들은 불안해하면서도 안심했는 데..... 하지만 역시나! 중간고사가 끝나고 체육대회가 일주일 남은 시점에서 윤기는 환하게 웃는 얼굴로 수행평가를 내줘. 

 

 

 

 

 

 

 

“친애하는 학생 여러분들 제가 선물을 가져 왔어요.” 

 

“우-!” 

 

“쉿, 내 얘기 들어봐. 이번 수행평가 진짜 재밌는 거야” 

 

“뭔데요?” 

 

“자작 시 써오기” 

 

 

 

 

 

 

 

윤동주 시인의 시를 읽어도 ‘오글 거려!’라는 말을 내뱉는 요즘아이들에게 ‘시 쓰기’라니. 아이들은 벌써부터 제 팔에 몰려오는 소름 때문에 진저리를 쳐. 소리를 지르면서 싫다고 하는 애들도 있었고. 이번 수행평가에서 윤기가 준 주제는 ‘사랑’. 윤기의 입에서 '사랑'이라는 단어가 나오자 저도 모르게 지민이는 정국이를 봤어. 그러다 정국이와 눈이 마주치자 그 곧은 시선이 부담스러웠는 지 급하게 앞을 봐. 

 

 

 

 

 

 

 

“너희 이런 거 잘해야 나중에 여자한테 잘 먹힌다? 로맨틱한 남자가 요즘 대세야, 대세.” 

 

 

 

 

 

 

 

그리고 니들 얼굴로 여자친구 사귀려면 말이라도 멋있게 해야지- 그렇게 농담하듯 말하던 윤기는 A4용지를 나눠주며 수행평가에 대한 설명을 덧붙여. 

 

 

 

 

 

 

 

 

 

“사랑이라는 개념이 꼭 이성과의 사랑만 나타내는 건 아니잖아. 가족 간의 사랑, 친구간의 사랑, 하다못해 애완동물이나 미미쨩에 대한 사랑도 괜찮으니까 다음 주 수요일까지 내라.” 

 

 

 

 

 

 

 

 

 

아이들의 원망소리가 들려오자 씩 웃은 윤기가 빠져나가고, 쉬는 시간 종이 울리자 아이들은 각자 무얼 쓸 지에 대해 떠들어댔어. 지민이 앞자리인 석진이는 무언가를 끄적여 쓰곤 뒤돌아 앉아 지민이에게 말을 걸어. 

 

 

 

 

 

 

 

“난 소시 누나들에 향한 마음을 담아 쓸꺼야. 오, 나의 여신! 나의 천사! 태연! 티파니!” 

 

“...윤기쌤한테 욕 처먹고 싶어서 그러는 거 맞지?” 

 

“나 나름 진지하다. 빡찌, 내 팬심 모욕하냐? 그러는 넌 뭐 할 건데, 혹시” 

 

 

 

 

 

 

 

주변 눈치를 휘휘 보던 석진이가 눈을 가늘게 뜨며 ‘김연주?’ 하고 작게 속삭여. 지민이가 아직도 좋아한다는 소문이 돌거든. 하지만 석진이 생각과 다르게 그 얘길 들은 지민인 고개를 옆으로 저어. 그 반응에 석진이는 ‘아니긴! 맞을 거 같은데!’하고 이야기하며 의심스럽단 눈으로 흘겼지만. 

 

 

 

 

 

애들이 보는 것처럼 지민이에게 연주는 ‘처음 좋아해 본 여자아이'야. 많이 좋아하기도 하고. 하지만 지민이는 연주를 ‘사랑’이라는 감정까지는 아니라고 생각해. 지민이가 생각했을 때 ‘사랑한다’는 것은 상대방이 누구와 사귀든 어떤 관계든 빼앗아서라도 자기 옆으로 데리고 오고 싶은 마음이라고 생각하지만, 연주는 정국이 옆에서 빼앗아 오고 싶진 않았거든. 걱정되고 안쓰럽긴 했어도 연주가 정국이 옆에서 행복하다면 자기는 뒤에서 멀찍이 있어도 괜찮으니까, 많이 좋아하되 사랑은 아니라고 생각한 거지. 

 

 

 

 

 

 

 

그래서 지민이는 조금 고민하다 주제를 적는 칸에 ‘어머니에 대한 사랑’이라고 써. 그걸 보고 석진이는 ‘마마보이가 여깄네!’하고 낄낄거리고.서로에게 '빠돌이인 너보다 효자인 내가 낫다', '요즘 여자 애들이 마마보이 진짜 싫어하거든?' 하며 싸우던 둘. 그 장난은 석진이가 어딘 가를 빤히 보며 감탄해서 멈추게 돼. 

 

 

 

 

 

 

 

“야, 전정국이 열심히 쓰네. 김연주 보여주려고 그러나?” 

 

 

 

 

 

 

 

그 말에 지민이도 시선을 정국이에게로 옮겨. 샤프를 끄적이는 하얗고 긴 손, 고민하는 듯 잔뜩 찌푸린 미간. 모두 장난하며 히히덕거릴 때 홀로 진지하게 임하는 옆 모습을 넋 놓듯 보던 지민이는 ‘전정국, 열심히 하네’하고 툭 던지듯 말해. 그리고 그 순간 정국이가 고개를 들어 지민이를 봐. 민망했는지 지민인 괜히 정국이의 시선을 무시하며 석진이의 드넓은 어깨를 꼬집어대고. 

 

 

 

 

 

 

 

 

 

 

 

 

오늘도 역시나 시간을 빨리 넘겨 수행평가를 걷는 날이 되고, 윤기 쌤은 교무실에서 아이들의 자작시를 봐. 개중엔 장난치는 듯이 웃기게 쓴 시도 있었고, 절절한 감정이 흘러 넘치다 못해 오글거리는 시도 있었어. 아이들이 가지고 있는 생각이나 감정들, 고민들이 잘 묻어나오는 것 같아 윤기는 내심 이 수행평가를 내길 잘 했다는 생각을 해. 하지만 흐뭇해하는 마음과 달리 점수를 기록하는 란에 쓰여지는 것은 온통 C나 B뿐이야. 저기 저 멀리 남해안에 있을 염전보다 더 짜게 냉정히 점수를 매기던 윤기의 손은[2학년 5반 31번 전정국]이라고 정갈하게 쓰여있는 장에서 갑작스럽게 멈추게 돼. 

 

 

 

 

 

 

 

[주제: 짝사랑] 

 

 

 

 

 

 

 

윤기는 정국이와 연주가 사귀는 걸 알고 있었어. 연주가 윤기에게 ‘정국이가 먼저 고백하긴 했지만, 저를 좋아하지 않는 것 같아요.’라고 고민상담도 많이 했거든. 그런데 주제가 짝사랑이라니. 어린놈이 벌써부터 까져서 도대체 여자를 몇 명이나 꼬시려고- 라고 생각을 한 윤기는 의자에 등을 편히 기대곤, 호기심에 가득 찬 눈으로 정국이가 쓴 시를 봐. 

 

 

 

 

 

 

 

가볍게 너의 이름을 부르기 위해서 

 

무거운 감정들을 견뎌내야 했다는 사실을 너는 알까 

 

 

 

 

 

 

 

첫 문장부터 어린 감정들이 흘러나와 윤기는 입가에 미소를 천천히 지어. 짜식, 나중에 여자는 잘 꼬시겠네- 하고 혼잣말도 하고. 정국이 시는 생각보다 짧은 편이라 금방 읽을 수 있었어. 그냥 치기 어리게 쓸 줄 알았는 데 나름 생각을 많이 하고 쓴 것 같은 티가 나서, 정국이가 시의 모티브가 된 아이를 얼마나 좋아하는 지 여실히 드러났어. 열 여덟 소년의 짝사랑이 가득 담긴 시를 읽고 난 후, 윤기는 정국이 시를 따로 빼서 놓고는 책상위에 쌓여있던 종이들 사이에서 클립으로 고정되어 있는 종이뭉치를 꺼내. 그리곤 자기가 시킨 심부름을 마쳤는 지 제게 '이제 심부름 시키지 마세요'하며 다가오는 남준이에게 이야기 해. 

 

 

 

 

 

 

 

 

 

 

“실장아 미안한데, 가서 정국이 좀 교무실로 오라고 해라” 

 

 

 

 

 

 

 

 

남준이는 선생이든 애들이든 자기 못부려먹으면 죽냐고 궁시렁대며 반에 들어갔고, 친구들에게 둘러 쌓여 있으면서도 어딘가를 넋놓고 보는 정국이에게 다가가. 정국이가 보는 쪽을 힐끔 보니 복도에서 지민이랑 호석이가 서로에게 형님으로 부르라며 아웅다웅하는 게 눈에 들어와. 그 쪽을 향해 자꾸만 시선을 주는 정국이에게 다가간 남준이는 잔뜩 이골이 난 목소리로 이야기해.  

 

 

 

 

 

 

 

"담임선생님이 너 부르신다" 

 

 

 

 

 

 

 

윤기의 뜬금없는 호출을 받은 정국인는 제가 뭘 잘못했나 싶어서 얼떨떨하게 윤기에게로 가. 정국이가 교무실에 들어오자 윤기는 제 앞에 간의의자에 앉으라고 손짓하고. 정국이가 주춤거리며 의자에 앉자 뉸기는 정국이 시를 손가락으로 톡톡치며 ‘시 잘 봤다. 짝사랑 주인공 연주 맞지?’하고 장난스럽게 물어. 그러자 제가 왜 끌려왔는지 몰라 어벙하던 표정이 딱딱하게 굳어가는 데, 평소엔 어른스럽던 정국이가 이렇게 어린 티를 내는 게 귀여워서 윤기는 작게 웃고 말아. 자기 대학 시절 전공이 국어국문이라 시라면 질리도록 봤는 데, 정국이가 연주에 대해서 쓴 게 아니란 걸 모를 리가 없지. 

 

 

 

 

 

 

 

“정국아” 

 

“네” 

 

“욕심 부리지 말고 한 명만 골라.” 

 

 

 

 

 

 

 

그 말에 정국이가 딱딱하게 굳혔던 표정을 조금 풀곤 무심하게 '원래도 한명이었어요'하고 대답해. 정국이의 대답을 들은 윤기는 결국 소리 내서 웃어. 얼마나 크게 웃었냐면 주변 선생님들이 '윤기쌤 무슨 재밌는 일 있어요?'하고 물어올 정도야. 주변에서 자신에게 시선이 쏠리자 조금 창피했는 지 큼-하고 목을 정리한 후 윤기는 정국이와 눈을 맞추며 이야기해. 

 

 

 

 

 

 

 

“재밌긴 한데, 내가 이런 거 물어 보려고 너 부른 거 아닌 거 알지?” 

 

“...저 뭐 잘못 했어요?” 

 

“아니, 아니.” 

 

 

 

 

 

 

 

윤기는 고개를 절레 절레 젓고는 정국이에게 종이 뭉치를 내밀어. 제일 앞면엔 [청소년 문학 대회]라고 쓰여져 있고. 

 

 

 

 

 

 

 

“사실 요번 수행평가 낸 이유가 이거 였거든” 

 

“아.” 

 

“내가 이거 담당인 데, 학교 이름 걸고 나가는 거 이왕이면 잘 하는 애들이 나가는 게 좋잖아. 상금도 있는 데 생각있으면 체육대회 끝나고 바로 준비해 봐.”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헐 정국이ㅠㅠㅠㅠㅠ윤기가 상담해줄줄 알았는데 의외네요ㅋㅋㅋㅋ지민이를 좋아하면서 왜 말을모태!!!ㅠㅠㅜㅠㅠ
8년 전
독자2
오 다ㅎㅎ 썰 잘보고있어요! 애들 너무 귀엽고 좋아요ㅠㅠㅠㅠ
8년 전
독자3
아 세상에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정국이가 쓴 시 보고싶네요ㅠㅠㅠㅠㅠㅠㅠ얼마나 절절하게 썼으면ㅠㅠ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4
으아 진짜 저 두문장으로 확와닿네여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5
오마이갓 wowowoowwowowoowowowwow기다렸어요!
8년 전
독자6
와 ㅠㅠㅠㅠ ㅠㅠㅜㅠㅠㅠ진짜 너무 재밌어요 ㅠㅠㅠㅠㅠ와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진짜 ㅠㅠㅠ
8년 전
독자7
제드님 돌아와주셔서 너무 좋아여 ㅠㅠ
8년 전
독자8
아 진자 자까님 자주 와 주세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이거 하루에 한번은 읽을 것 같아요 진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9
자까님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사랑사랑합니다ㅠㅠㅠ
8년 전
독자10
자까님 진ㅋ자 사랑해용... 제 맘 다 가져가세요ㅠ
8년 전
독자11
윤기쌤도 발리고ㅜㅠㅠㅠㅜ 정국이 시 구절도 발리고ㅠㅠㅠㅜㅜ
8년 전
독자12
정꾸기 시..... 심금을 울리네여ㅠㅠㅠㅠㅠ 마음의 무게가 짧지만 강하게 느껴져여ㅠㅠㅠㅠㅠ
8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뷔민] 박지민을 만나서 생긴일 04 20 슈기 12.01 21:18
오촌고모부가 에셈 관계잔데 이야기 몇개 풀어볼게81 12.01 20:21
아이콘 [준회/진환] 조꼬딩 준회×저능아 진환01 12 세한 12.01 18:29
아이콘 [준회/진환] 솔직하게012 세한 12.01 17:19
기타 우리동네출신아이돌얘기 50 호로로롤롤 11.30 23:51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 BTS:특수 수사대 0005 내이름은코탄 11.30 20:41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국민] 2학년 024 두루마리 11.30 04:25
세븐틴 [세븐틴/김민규] 19살, 그 불완전한 나이. 1246 chaconne 11.30 03:14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뷔민] 박지민을 만나서 생긴일 03 26 슈기 11.30 03:12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민윤기] named .pro5 달빛에홀리다 11.30 01:37
기타 나름 언급 많이 되는 아이돌그룹 세 팀 인성 관련 및 소소한 사실 161 안녕?보고있니.. 11.30 01:08
방탄소년단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56 옆집누나 11.29 23:37
데뷔 예정 남그룹 8 11.29 22:52
내가 본 연예인들 중에 인성갑46 11.29 22:32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3 뚜리뚜리 11.29 22:22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3 에리나 11.29 22:01
유명 아이돌, 배우 게이인거 알려줄게46 11.29 19:54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5 찬백행셔 11.29 19:39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9살 많은 순영아저씨랑 연애하는 이야기 0139 지금몇시 11.29 18:29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05 카르텔 11.29 17:50
세븐틴 [세븐틴/솔부] 싸우면서 크는거야 R55 시트러스 11.29 17:31
학원선생님한테들은 여자아이돌 연애78 11.29 16:23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9살 많은 순영아저씨랑 연애하는 이야기 0059 지금몇시 11.29 14:49
세븐틴 [세븐틴/솔부] 썰3개 (썰치고 김)29 스핑 (rough d.. 11.29 14:36
샤이니 [샤이니/김종현] 남친 지랄존횬 72 자몽청 11.29 13:30
방탄소년단 국민/ 애정의 수평선 424 paopo 11.29 11:10
방탄소년단 국민/ 애정의 수평선 312 paopo 11.29 11:02
팬픽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