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기타 방탄소년단 정해인 변우석 엑소 세븐틴 빅뱅
쌈장 전체글ll조회 656l 10













백현은 올해로 스물 네살, 군대를 가는 것도 마다한 채 미친듯이 일자리를 알아보러 다닌 결과는 세일즈맨이라는 직업이었다. 한국의 폴포츠를 꿈꾸며 노래를 흥얼거리던 백현은 에어컨 바람이 빵빵하게 풍겨오는 차가 마음에 드는지 차시트를 두 어번 톡톡 두드렸다. 노란색 메모장을 찬찬히 읽어보자 오늘 돌아야할 집주소들이 빼곡히 적혀있었다. 에라이, 신입이라고 미친듯이 부려먹는구나. 뭐든 툴툴대면 감흥이 사라진다는 아버지의 말씀을 다시 한 번 머릿속에 꾸겨넣으며 백현은 바뀐 신호에 황급히 핸들을 꺾었다. 







“안녕하세요 고객님, 이번에 SM에서 새로 나온 상품인…” 


“안 산다니까 그래! 경찰에 신고하기 전에 빨리 가요!” 







 백현은 고개를 작게 끄덕이며 뒤돌아섰다. 그래, 나 같애도 안 산다. 연예 기획사면 가수들 관리나 잘하지 왜 별 말도 안되는 곳까지 손을 뻗어 나 같은 희생양을 만들어낼까. 백현은 당장이라도 SM을 찾아들어가 테러를 하고싶은 굴뚝같은 마음을 꾹 억누른 채 어느덧 낡아 너덜너덜해진 메모장을 꺼내들었다. 자, 마지막이다. 한 개의 상품도 팔지 못 했지만 그래도 하루 일과를 끝낸듯한 홀가분함에 백현이 다시 펜을 입에 물고 노래를 흥얼거렸다. 







“고객님, 이번에 새로 나온 신상품 소개하러 왔는데요. 계세요?” 


“누구세요? 아악, 종인아 이것 좀 놔봐 누가 오셨잖아!” 







 다행히 첫마디가 안 산다는 얘기는 아니기에 백현은 둔탁한 소음에도 개의치않고 현관문 앞에 멀뚱히 서 있었다. 종인이라는 이름을 외치고 외치던 집 안에 있는 누군가는 밀쳐나오듯 현관문을 열어제꼈고, 흠칫 놀란 백현이 이내 상냥히 미소지으며 인사를 건넸다. 안녕하세요 고객님, 이번에 SM에서 생활용품을 만들게 되어서 새로 나온 상품을 알리려고 왔는데요…. 심오한 표정으로 백현의 말을 듣던 남자는 냉큼 백현의 손을 잡고 붕붕 흔들었다. 







“아아, 안녕하세요. SM? 거기 되게 많이 들어본 곳 같은데, 생활용품까지 만들어요? 대단하네.” 


“아…,네. 연예 기획사예요. 이번에 생활용품까지 만들게 되어버렸네요, 하하.” 


“제 이름은 김준면이예요. 어후, 날씨가 너무 덥네. 일단 들어오세요.” 







 네? 괜찮은데…. 거절하려던 백현의 말은 싹둑 잘라내고 자신을 김준면이라 소개한 남자는 억척같이 백현의 팔을 이끌고 집 안으로 이끌었다. 집 안에는 민망하게시리 윗도리는 벗어제끼고 아래에는 수건만 대충 두른 까―만 생명체가 백현을 뚱한 표정으로 훑어보았다. 아마도 종인이란 사람 같았다. 너저분한 차림의 준면은 뿔테안경을 치켜올리며 아이스티에 얼음까지 동동 띄워 백현에게 건넸다. 당신을 보고 영감이 떠올랐어요. 웃는 게 꼭 강아지같네. 우리집 이래뵈도 살만한데 같이 사는 건 어때요? 얼굴만 봐도 별 소재가 다 떠올라서 원. 알 수 없는 소리를 짖껄이며 호탕히 웃어보이는 준면에게 애써 미소지은 백현은 상품이 담긴 가방을 들어올렸다. 







“그깟 신상품 내가 백개라도 더 살테니 여기 있어요. 27년 인생의 꽃을 피울 때가 드디어 왔어!” 


“네? 여기 있으라구요?” 


“세일즈맨이라는 게 그렇지. 물건을 팔지 못하면 회사에 가봤자 구박밖에 더 받아요? 그러니 여기 있어요. 다 살테니까.” 


“아, 네, 감사합니다….” 


“내가 더 감사하지. 종인아 인사해, 나의 모나리자가 되실 분이야.” 







 작가 지망생으로 보이는 준면은 바삐 두 눈을 굴리며 백현의 얼굴을 훑어보았다. 그나저나, 모나리자라니. 영 거북한 표현에 백현이 어색하게 종인을 올려다보자 젖은 머리를 말리던 종인은 여전히 뚱한 표정으로 백현을 향해 고개를 까딱 꺾어보였다. 뭐야 저 깜댕이는. 백현은 기분이 확 나빠짐을 느끼며 앞에 놓인 시원한 아이스티를 벌컥 들이켰다. 준면은 신이 나 상기 된 얼굴로 공책을 들고나와 이것저것을 써내려가기 시작했다. 그 쪽은 이제 아리따운 아가씨랑 불꽃같은 사랑을 나누는 멋진 주인공이 될 거예요. 아, 이름이 어떻게 되요? 산만한 준면의 말 중 자신을 향한 질문만 간신히 끄집어 낸 백현이 어렵사리 대답했다. 아, 변백현이요. 그리고 준면이 만족스러운 표정으로 고개를 끄덕였다. 이름마저 개같아. 백현은 입밖으로 튀어나오려는 욕설을 간신히 꾸겨넣었다. 







“얘는 내 동생 김종인이고, 올해 열 일곱살. 근데 좀 많이 성숙하고 크죠? 얘랑 같은 방 쓰면 될 거예요.” 


“아하하…, 열… 일곱 살…. 말씀 낮추세요.” 







 저 깜댕이가 열 일곱이라니, 이건 말도 안 되는거야! 준면은 신이나서 그럼 편하게 할게 하며 백현을 방으로 이끌었다. 아니, 나는, 여기에, 왜 이러고 있는 것인가. 백현은 정체성의 혼란이 일어나려는 것을 간신히 잠재운 뒤 종인의 뒤를 따라 들어갔다. 여기 침대 쓰면 되요. 의외로 깍듯한 존댓말에 교육은 잘 받았다 생각하며 백현이 고개를 작게 끄덕였다. 이미 부장님의 미친 카톡과 부재중전화가 백현의 뒷주머니를 뜨끈하게 데우고 있었지만 이런 괴짜들과의 생활도 스물 넷에 값진 경험이 될 것 같았으니까. 







“김준면 저 개새끼 샤워하고 나올 때 내 옷 숨길때부터 알아봐야 되는 건데.” 


“그래서 아까 시끄러웠나보네.” 


“아, 네. 저 형이 글 쓴다고 난리거든요, 신경쓰지마요 그냥.” 







 친형제 맞아? 백현이 미간을 찡긋거리다 한창 사춘기이니 그럴 수 있다 싶어 잠자코 짐을 풀었다. 추위를 유독 잘 타는 백현이 서늘한 기운에 기침을 내뱉으며 화장실 안으로 들어섰다. 되게 부자인가보네, 엄청 크네. 어마어마한 크기의 화장실에 놀라며 서둘러 씻고 밖으로 나오자 백현의 침대 주변을 어물쩡거리던 종인이 백현을 발견하자마자 놀라 두 눈을 크게 떴다. 







“거기서 뭐해 종인아?” 


“아, 그, 그러니까…, 전기장판 틀었어요. 형 추운 것 같길래.” 


“어, 고마워! 너도 잘 자~” 







 의외로, 정말 의외로 착하고 다정다감한 모습에 꽤 괜찮은 애라는 생각이 스친 백현은 포근한 이불 속으로 파고들었다. 8월의 전기장판이라니, 미친놈이네. 종인은 낮게 욕을 중얼거리며 책상 앞에 앉았다. 일이 고단했던 건지 여덟시도 채 되지않은 이른 시간에 쿨쿨 잠들어버린 백현이 정말 김준면 버금가는 또라이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생글거리며 저녁 먹어! 하고 문을 열어제낀 준면이 백현이 안 보이자 두 눈을 뻐끔거렸다. 







“백현이는? 내가 오늘 나의 모나리자를 위해 만찬을 준비했다고!” 


“자는데. 피곤했나 봐. 저녁은 그냥 너 혼자 드셈, 난 생각 없으니까.” 


“힝…, 종인아 이 형이 너무 외로운데 저녁 좀 같이 먹어주면 안될까? 마이 러블리 브라더, 제발!” 


“…그렇게 외로워서 다 큰 남정네 빤쓰랑 옷을 다 훔쳐가냐? 변태새끼, 문 닫고 나가.” 







 종인은 아직도 샤워 직후의 상황이 치가 떨린다는 표정으로 준면을 쏘아붙였고, 할 말이 없는 준면은 그저 입을 앙 다물고 고이 문을 닫고 밖으로 나왔다. 그 시각 백현은 꿈나라에서 다음날 신나게 부장에게 얻어터지는 예지몽을 꾸고 있었다. 












안녕하세요 쌈장이예요 ^.~

사실 글잡에서 글 쓰는 건 처음인뎈ㅋㅋㅋㅋㅋㅋ 아 뭐가 이렇게 부끄럽지


엑소 독방에서 미리 스포를 터트려놨는데 너무 기대하셨다면 죄송해요

제가 말했잖아요 똥글망글 제조기라고! 푸후 이거 올리고 엑솜 상문이나 쓰러가야짘ㅋㅋㅋㅋㅋㅋㅋ



지조있는 여자라서 반응연재예요

많이 사랑해듀오ㅇ.< 암호닉이랑 신알신은 센스인 거 아시죠?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어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돼요!

독자1
재밌어요 신알신할게요
12년 전
쌈장
감사합니다!
12년 전
독자2
암호닉암호닉!땅콩!
아진짜독방에서보고왔어여!모티로는원래댓글잘안다는데이미댓글창에손이..ㅋ+ㅋㅋㅋㅋㅋㅋㅋ연상수제가좋아하는건또어찌아시고!이렇게가볍고귀여운게좋더라구여그래서더기다되여!신알신신청할거지롱~다음편도기대할게요!
+독방첫댓글이저에여소금소금

12년 전
쌈장
저도 이렇게 가벼운 글만 쓰는 가벼운 여자네요 흑흑 땅콩님 감사해요!!!!
12년 전
독자3
잇잏이히잏이힝히잉이이독방에서왓어요ㅕ이이싷이히잏이히이잉>_ㅇ도비예요 기억해쥬세여 댜릉댜릉
12년 전
쌈장
잇ㅇ히잏이히히잏이 도비님 저도 댜릉해요 홍보 좀 많이 부탁해요 흐힣ㅎ히히히
12년 전
독자4
이이잉사랑해요 친구아이디를 쓰느라 댓글을 못남겨서ㅜ 이르케 비회원으로남기고가요ㅜ ♡♡♡사랑해요 짱짱
12년 전
독자4
암호닉이요!꿀벌이용!
옆방에서보고날라왔어용ㅎㅎ히히히히히신알신하고갈께요~완전재밌어요ㅋㅋㅋㅋ이힛힝힝힛다음편기다릴꺼에요!!!

12년 전
쌈장
히히히ㅣ 감ㄱ사해요! 다음편 기다려주세요 댜릉해요..♥
12년 전
독자5
오 새로워요!!!! 재밌네욯ㅎ 신알신하고 가요~ 자까님 워더~♥
12년 전
쌈장
독자님도 워더~♡ 감사합니당ㅎㅎㅎ
12년 전
독자6
ㅋㅋㅋㅋㅋㅋㅋ 이게무슨상황인가요? 독방에서 달려왔네요 김준면이나 변백현이나 알수없는 캐릭터네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재밌는데 댓글을 ㅠㅠ 매너좀하자구요!진짜로 이러니까 글잡에서 많은 금손들이 떠나는건데 ㅠㅠ 신알신하고 갈게요! 재밌게 읽었습니다!
12년 전
쌈장
맞아요 전 금손이 아니지만 이러면 앙댑니다!!!! 제가 좀 알수없는 캐릭터를 선호하는 편이 아닌데 그냥 정신줄 놓고 써서 이런가봐요...
감사합니다 ㅎㅎ

12년 전
독자7
ㅇㅇ2에서 쓴 징어 맞나요?쏘울로 암호닉 신청하고 갈께요♥
12년 전
쌈장
네 그징어예요! ㅋㅋㅋ 감사합니당
12년 전
독자8
ㅋㅋㅋㅋㅋㅋ애들 전부 귀엽네요ㅋㅋㅋ그나저나 준면이 캐릭터가ㅋㅋㅋㅋㅋ재밌어요ㅎㅎ!신알신하구갈께요! 글잡은 되게 오랜만이네요ㅠㅠ..독방에서 추천글보고왔는데 진짜 좋네요 ㅎㅎ
12년 전
쌈장
감사합니다ㅠㅠ 워더하실게요♥
12년 전
독자9
어엌 재밌어요!!ㅋㅋㅋㅋㅋ제목보고 끌려서 들어왔는데ㅋㅋ 암호닉은 제트별! 지금 듣는노래가 제트별이라서 그런거라는건 안 비밀..ㅋㅋ 신알신하고갈게요 힣힣
12년 전
쌈장
제트별 노래좋아용 힣히 감사합니다!♥
12년 전
독자10
ㅋㅋㅋㅋ 김준면 대박이네여 ㅋㅋㅋ
마지막 한마디 진짜 센스 쩌시네여 ㅋㅋㅋㅋ
암호닉은 그냥우유 도경수에여 ㅋㅋㅋ
근데 커플링 잇나여 ? 담편보고 싶네여 ㅋㅋ

12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돼요!
 

혹시 지금 한국이 아니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기타 [김재욱] 아저씨! 나 좀 봐요! -021 유쏘10.16 16:52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 경성블루스 一 10.31 11:18
기타[실패의꼴] 최종 면접에서 탈락하셨습니다 한도윤10.26 16:18
      
      
기타 [탑×성열/탑열/병맛] 19 WY 09.02 17:51
인피니트 [인피니트/공커] 공커의 의무 117 백숙 09.02 17:48
B.A.P [B.A.P/젤현] 뽀뽀말고딴거12 달달이 09.02 17:22
기타 [국대망상] 상황별 국대들 -18(클럽에서ver)111 삉삉이 09.02 17:14
기타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0 효광 09.02 17:09
기타 [국대] 국대망상글 1 (우리 부모님을 만났을 때 ver)15 뿌요 09.02 15:54
B.A.P [B.A.P/다각] 너희만 보면 내 숨이 멎는단다 0123 밥내놔 09.02 15:32
인피니트 [인피니트/현성] 본격 김성규 마법소녀되는 이야기 044 09.02 15:27
인피니트 [인피니트/현성] 여보세요? 여보인데요 0230 제리 09.02 15:26
엑소 [EXO/찬백] 누가 자꾸 우리집 벨튀함 ㅡㅡ 545 코뿔소 09.02 14:58
인피니트 [인피니트/현성] 열일곱의 봄 1617 여우 09.02 14:17
샤이니 [샤이니/투민] relations 057 임시 저장함 09.02 14:10
기타 [쌍용] 비밀문자35 글쓴이 09.02 13:41
인피니트 [인피니트/현성] 집착의 끝엔 아무것도 없었다 12 리따 09.02 13:40
엑소 [EXO/다각] 안녕하세요, 세일즈맨 변백현입니다. +0120 쌈장 09.02 13:20
기타 우리남매은 설리가 세명이야...22 둘째 09.02 13:18
기타 [윤용;단편] 기분 나쁜 꿈2 09.02 13:04
기타 웬수에서 애인으로1 09.02 13:03
기타 [국대망상/이대훈] 일단 쓰자14 우어어어어 09.02 12:47
기타 [쑨환/쑨양태환] For seven days(7일 동안) # Tuesday534 히륜 09.02 12:45
기타 [성용자철] Love or Friendship 357 기성용대는사랑이다 09.02 12:28
인피니트 [인피니트/현성] 본격 김성규 변신 마법소녀되는 이야기 036 09.02 12:21
기타 [국대;이대훈] 그녀는 바람둥이야 上18 효광 09.02 11:40
인피니트 [인피니트/야동] 편지14 이호원 09.02 11:20
기타 [구자철/망상] 나를 막아준 사람18 성용아사귀자 망상 09.02 11:03
인피니트 [인피니트/수열] Paris 016 LiAn 09.02 11:01
기타 [쑨환] 아저씨30 2016까.. 09.02 10:47
추천 픽션 ✍️
thumbnail image
  낭만의 시대 - 남혜승 및 박상희본 글은 일제강점기 시대의 조선을 배경으로 나아갑니다.경성블루스 五정국은 집에 돌아와 침대에 누워서도 자꾸만 아까의 상황이 그려졌다. 저를 바라보던 그녀의 눈과 살랑이던 바람. 하천의 물결 위로 올라탄..
thumbnail image
by 유쏘
아저씨! 나 좀 봐요!'뭐야 ... 지금 몇시야 ... 머리는 또 왜이렇게 아픈데 ㅜㅜ...'기억났다 ... 어제 내가 저지른 모든 만행들이 ..."미쳤어!! 백설 미친년아!!! 진짜 죽어!!죽어!!!"(전화벨..
thumbnail image
by 유쏘
아저씨! 나 좀 봐요!나는 지극히 연애쪽으론 평범한 백설 ... 25년 인생 100일은 단 한 번도 넘겨본 적 없는 암묵적인 모쏠(?) 백설이다...사실 나는 백마 탄 왕자님을 기다리는 걸수도 ...?!"야!!!..
thumbnail image
by 1억
무뚝뚝한 남자친구 짝사랑하기w.1억   "##베리야~ 아직 멀었어?""으응! 잠깐만!! 잠깐!!!"나에게는 8살 차이가 나는 남자친구가 있다. 흐음.. 만난지는 개월 정도 됐다!남자친구는 나와 아~~~주 정반대다. 우선..
thumbnail image
by 한도윤
“너 아직도 이 노래 들어?”나는 슬이에게 물었다. 하지만 슬이는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나는 그녀를 위해 말없이 노래를 들었다.내리쬐는 햇빛에 구름마저 부서져 버릴 것 같은 여름날, 카페베네 과일 빙수를 앞에 두고 싸웠던 지난날이 온..
thumbnail image
by 유쏘
아저씨! 나 좀 봐요!정말 나더러 뭐 어쩌라는건지 나보고 진짜 자길 책임지라는 건지 문을 밀고 나를 따라들어와 뭐가 그리 급했던건지 다시 한 번 키스를 하려고 한다. 이 아인"뭐가 그리 급해. 내가 도망가기라도 해?""그건.. 아닌데..
팬픽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