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공지가 닫혀있습니다 l 열기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몬스타엑스 이준혁 김남길 샤이니 엑소 온앤오프
프게 전체글ll조회 1766l 2











초록글 5.26 10:30 l 프로게이머 덕질은 처음인 초보들을 위한 정리글22222 N 97
                                                                         
25일 전 l 조회 11125 현재 1 l  [워너원] 어서와 프로게이머 덕질은 처음이지? 1-2 | 인스티즈12


안녕! 저번에 왔던 그 입덕-가이드- 너블이가 또 왔어.
사실 너희들이 좋아할 줄 알았어. 솔직히 안 좋아할 수가 없지. 그럼그럼.
자아, 사족은 그만하고. 오늘은 독방 및 나머지 로스터에 대한 입덕-가이드-를 작성할 생각이야.
우선 메인 로스터를 아직도 안 봤다. 하는 너블이들은
https://www.instiz.net/bbs/list.php?id=writing&no=21031583&page=1&category=1
보고와. 난 세상 친절하니까 1편 링크까지 줬다.
그럼 지금부터 두 번째 입덕-가이드-를 시작하지.






<베를린 덕질법>-안 봐도 상관은 없는데 그냥 심심하면 봐.



1. 프로게이머에 대해 아무것도 모른다고?

괜찮아. 이제부터 알아가면 되지.
나도 ㄹㄹ 아무 것도 몰랐어. 인포에 강다니 안 봤으면 여전히 숨 쉬면서 살아갔겠지.
근데 강다니의 얼굴을 본 순간... 난 포린럽을 해버리고 말았어. 그 후부턴 일사천리★

-'난 아직 입덕 부정기 같다.'하는 친구들은 일단 유튜브부터 돌아다녀. 짧은 영상 편집본부터 그날 그날 올라오는 영상들까지. 그러다 보면 애들 성격이 대충 보여. 그럼 어쩔 수 없이 좋아져. ㄹㅇ어쩔 수 없어. 그냥 지구는 둥그니까 느낌? 당연한 그 느낌.
-이제 애들 경기를 보면 되는 거야. 에이펙스 시즌 3이랑 오버워치 리그 19시즌 위주로. 진심 말초신경 하나까지 곤두서게 되는 소름 돋는 플레이를 볼 수 있어.(오버워치 월드컵도 꼭 봐. 베를린만 나오는 건 아닌데 되게 우리나라의 이스포츠가 자랑스러워져. 윤르시/강다니/옹비드 나옴.)
-다 왔어. 이제 애들 개인 트위치 보는 거야. 끝났네. 끝났어. 

당신은 베를린에 입덕하게 되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2. 왜 우리들은 너블?

우선 우리 베를린은 에이펙스 시절 워너원이라는 팀명이 있었어.
그때의 우리는 놀랍게도 팬이름이 있었지. (진짜 여타 프로게이머들이랑 달라. 난 가끔 아이돌을 덕질하는 느낌이 들어...)


WANNA+ABLE=워너블=원하는 것을 모두 이루어가는


워너블이란 팬덤명에서 아주 귀엽고 큐트하게 너블을 쏙 빼왔지.
즉 우리는 귀여워(노양심

베를린으로 전원 이적하면서 독방호칭을 바꿔볼까도 했는데 애들도 그렇고 우리도 그렇고 달라진 건 없으니까 그대로 가기로 했어.



3. 워더드립 퇴치법?

말했다시피 아이들이 실력도 출충하고 외모도 출중하니 이건 뭐 독방에 워더드립 안 칠 수가 없어.
양심에 손을 얹고 나도 쳤었으니 말 다했지.(더기워더)
그런고로 우리끼리 워더드립 퇴치법을 만들었어.


대표적인 2가지가 '그님티?'랑 '강메여'


그님티?는 '그래서 님 티어가?'라는 말로 비쇼가 자주 하는 말이지...ㅎ
강메여는 '강다니 메르시 여기있어'라는 말로 저번편 본 사람 알지? 강다니가 메르시 세젤싫어하는 거...ㅎ


그리고 가끔 심한 워더드립 치는 애들에게 하는 강력한 한 방도 있어.
'더깐비' 이게 뭐냐면 '더기 깐다 비쇼야!'임. X친 개한테 이르면 다 됩니다^^ 






4. 특별히 하면 안 되는 건?

워너원에게 절대 하면 안 되는 것은 딱 3가지 있음.

-★비쇼 방 가서 더기 까기
이건 진짜 죽으러 가는 거라고 보면 돼. 비쇼 그럴 때는 청자고 뭐고 없음. 걍 시원하게 욕하고 벤. 깔-끔.

-네임드친목질+예여짓/예남짓+찡찡이 = 물타기
*도네 같은 거 통 크게 해주시는 분은 당연 네임드가 돼. 그건 나도 어쩔 수 없다고 봐. 근데 그거 가지고 그 사람 들어와서 채팅치면 00님이다~ 막 이러면서 물타는 청자들이꼭 있어. 또 막 유명한 스트리머 놀러오시면 ㅁㅁ님~ 이러면서 물타고. 이거 애들이 진짜 싫어함. 그 착하다는 윤르시, 더기도 싫어함.
*예여짓=예비여친짓, 예남짓=예비남친짓. 한 마디로 뭐 지들이 뭐라도 되는 듯 여친처럼 군다거나 남친처럼 군다거나 하는 거야. 심하지만 않으면 애들도 어 아니야. 하면서 넘기는데 애가 좀 정도가 지나친 거 같다? 그럼 걍 벤이여. 묻지도 따지지도 않음. 애들 이런 거에 있어서 아주 깔--끔함.
*찡찡이는 뭐만 했다하면 우는 애들. 징징대는 애들. Ex)옵치 말고 다른 게임 한다 하면 시러여ㅠㅠㅠㅠ, 옵치 한다 그러면 새로 나온 게임이 재밌다던데 그거 해주세여ㅠㅠㅠㅠㅠ 이런 녀석들은 애들도 경고 하고 마는데 솔직히 애들 기분 상한 거 티가 나. 기껏 준비해 왔더니 싫다해 마음 먹고 옵치좀 하려니까 딴 거 하자해. 마음이 편할 리가.

-얼캠, 손캠 요구
이건 적당히는 괜찮음. 애들도 그날 컨디션에 따라서 좋으면 얼캠 해주기도 하고 손캠 해주기도 하니까. 근데 안 된다는데도 계속 요구 및 물타기는 아이들의 이른 방종을 불러 일으키기도 합니다^^


뭐 이정도고... 어쨌든 베를린이 프로게이머잖아. 그래서 사생활 관련 질문들이나 애들 팀워크에 무리 갈 이간질끼 다분한 관계성 질문 뭐 이런 거는 당근 안되는 거지.
최소한 선수를 응원하고 있는 팬으로써 매너있고 위트있는 모습 지켜주는 정도면 ㅇㅋㅇㅋ~




5. X나 못하네, 내가 발로 해도 저거보단 잘하겠다?, 응 2등

우리는 하도 치기를 많이 당해서 익숙한 말들이야. 
적절한 비판은 선수에게 필요할 테지만 이따위 앞뒤 없는 까내림은 그냥 가볍게 씹어주면 돼. 
댓글 달 필요도 없어. 내새끼들 잘하는 거 내가 제일 잘 알잖아.
강다니가 그랬어. 관ㅈ은 관심이 곧 먹이야. 연연하지 마. 내가 더 잘 할게.
자 여기서 또 우리 강다니 모발모발하지요? 이형또 나오지요?





6. 자주 쓰는 말투?

우리 방 올라오는 글 중에 ~지요? 안 들어가는 페이지 없다에 내 귀걸이 한 쪽 건다.
Ex) 우디니는 내일이 없지요?/세상에 울 오리님 방송키셨지요?/윤르시하드캐리오지지요?
이 말투의 시작은 더기임. 울희 더기 초반에 오빠들이랑 안 친해가지고 ~지요? 라는 식으로 궁금한 거 물어봤다고 함.
세탁기 아무것도 안 누르고 동작만 눌러도 되지요? 막 이케ㅠㅠㅠㅠㅠㅠ이케 했대ㅠㅠㅠㅠㅠㅠㅠㅠ이거 옹비드피셜이뮤ㅠㅠㅠㅠㅠㅠㅠㅠㅠ
하.... 더기야, 이번 생은 너 덕에 살만하다. 어쩐지 닉넴도 덕이야.... 세상에... 나도 방금 알게 되었다... 우리 덕이 최고...b










<★2군 선수들 프로필>




1. HclouD / 에이치클라우드 / 에클 
본명: 하성운
출생: 1994.3.22
포지션: Support (힐러)





[워너원] 어서와 프로게이머 덕질은 처음이지? 1-2 | 인스티즈


2군 메인 힐러이자 리더 에클! 행복하자가 좌우명인 만큼 얘도 현실 힐러 중.

이건 덕이 피셜인데. 가끔 잠 안 오면 에클한테 톡을 날리는데 그럼 바로 전화 온다고 함.

잠 들 때까지 자장가 불러주거나 나근나근 이야기 나눈다는데... 나도 성운이 노래좀요...

지성씌는 메르시가 주캐라면 에클은 루시우가 주캐. 청포도 같은 음파 다섯개 포보보보퐁인데 그거 헤드 명중률 오짐. 멘날 티디디디팅! 쾌감굳b

다만 메르시를 연습하고 있긴 한데 부활각이 좀 안 나오는 편이어서...







<별명>

*에클?: H가 Happy의 약자랬음. 그러니까 HclouD는 행복한 구름이 되는 거지. 지같이 지었어ㅠㅠㅠㅠㅠㅠ 졸귀ㅠㅠㅠㅠ
*구름단: 성운이가 시청자분들 부르는 애칭.
*에이치클라우드.: 가끔 팬들이 삐지거나 실망하면 풀네임으로 부름. 온점 꼭 찍어야 됌.



일화)
때는 데스메치 1등을 향한 집념으로 1등과 동점이 됨. 둘 다 하나만 잡으면 게임 끝나고 이기게 되는 상황에서 1등과 마주친 숨막히는 어느 날.
구름단 여러분 잘 보세여! 제가 루시우의 포보보ㅂ...
아니 우리한테 말하기 전에 쏘셨어야죠.
이보세요 에이치클라우드씨.
또입딜하셨네요 에이치클라우드님.
아... 에이치클라우드 선생님...
....제발 에클이라고 부르던 구름단으로 돌아오세여... 돌아오라구...;_;





[워너원] 어서와 프로게이머 덕질은 처음이지? 1-2 | 인스티즈


*구름단 여러분 웃으세여, 잔말 마시고 웃으세여: 평소 에클이 다른 팀원이 방에 들어오면 억지로 우리 화목해요를 보여주기 위해 자주 하는 말.
*ㅎㅎㅎ;;;, ㅎ;;;: 에클의 협박에 구름단이 어쩔 수 없이 웃을 때.
*ㄲㄲㄲㄲㄲㄲㄲㄲ: 에클 평소 웃음소리가 깔깔깔깔 이런 느낌나는 웃음소리라 구름단도 저렇게 웃음.
*올때반말, 제발반말: 성운이가 청자들에게 존댓말만 쓰기로 유명. 이렇게 절실하게 반말 듣고 싶다는 청자도 없을 거임.


서쪽에서 해 뜰 일화)
메인로스터 주장 지성씨께서 갑자기 언질도 없이 입장하셨습니다.
구름단 빨리 화목하게 웃어.
?
??
어 반말?
반말
대박
반말이라니
에클이가 반말을....
웃으세여.... 그게 중요한게 아니잖아요오...!





*입딜러: 물론 잘하지만 입딜 넣으면 더 잘해서.
*보부상: 맨날 자 여러분 제가 오늘은~ 이라면서 새로운 컨텐츠 들고옴(가장 최근 컨텐츠 눕방임) 
*초면갑, 하초면, 초면이시네요: 항상 행복하기만 한 에클이가 막상 게임 들어가면 가끔 무섭게도 변하고 멋있게도 변하고 귀엽게도 변하고 아무튼 다양하게 변함.




[워너원] 어서와 프로게이머 덕질은 처음이지? 1-2 | 인스티즈


*조증, 하조증: 가끔 딜러할 때 조증옴. 주로 트레하다 로드호그한테 끌려서 한방에 죽었을 때.










2. EMPERROR / 엠페러
본명: 황민현
출생: 1995.8.9
포지션: DPS (딜러)



[워너원] 어서와 프로게이머 덕질은 처음이지? 1-2 | 인스티즈



2군의 개-안을 맏고 있는 딜러 엠페러임! 주로 황제님이라고 부름.

Emperror 언뜻보면 R 2개 쓴 거 오타 같은데 아님. EMP-ERROR임. 한마디로 솜브라 장인 그 자체.

EMP로 적들 에러내는 게 예술임. 상대 궁이 언제 차는 지 너무 잘 알고 있어서 EMP 기똥차게 잘 씀.

다만 원챔이라... 프로게이머 답게 다른 영웅들도 평균이상은 하는데 특출나게 솜브라 말고 잘하는 게 없음ㅠㅠㅠㅠㅠ

그래도 요즘엔 솜브라가 많이 기용되는 메타니까 특정 맵에서 자주 나오고 있음.

우리 황제님 내가 제일 충성하는 점은 연습량 팀내 제일이라고 자부할 수 있을 만큼 연습을 진짜 많이 함.(에클피셜)






<별명>
*ㅊㅅㅊㅅ, ㅎㅁㅎ7: 다른 방송은 키면 덕하(덕이 하이)~ 운하(구름 하이)~ 씌하(지성 하이)~하면서 인사하는데 여긴 특이하게 충성충성과 황민현7(경례모양)함.
*꼼데: 닮았음
*황제님: 찍힌 사진들 보면 절로 무릎이 꿇어지는 비주얼과 분위기가 있음. 그래서 청자들도 황제라고 안 함. 황제님이라고 함.
*급식자석: 이상하게 급식이들이 황제님에게 끌리듯 붙음...



일화)
본가에서 막 올라온 진영이가 제일 먼저 찾은 것이 있었다.
형형형 민현이형 어디 있어?
민현이형 본가. 너 사오라는 거 사옴?-비쇼
(아이스크림 무심하게 건네며)언제와?
(아이스크림 까며)아마 이따 저녁 쯤?-비쇼
형이 뭔데 그걸 다 알아?
이 새끼는 갑자기 왜 시비지? 오늘도 비쇼는 눈으로 욕을 합니다.





[워너원] 어서와 프로게이머 덕질은 처음이지? 1-2 | 인스티즈


*재화나: 황제님이 비쇼 부를 때. 무슨 일이 있든 저렇게 부름.

*황다정, 스윗황제님: 솔직히 황제님 목소리가 9할은 했다고 봄.

 



[워너원] 어서와 프로게이머 덕질은 처음이지? 1-2 | 인스티즈




*황경미화원: 깔끔한 성격. 더러운 거 보면 못참고 청소해야 직성이 풀림.


일화)
비쇼랑 황제님이랑 자리가 거의 붙어있는데 비쇼 자리는 항상 더럽고 황제님 자리는 도를 넘을 정도로 깨끗함.
(말없이 바라보다)재화나.
예?
(비쇼 자리에 있는 과자봉지를 주우며)아니야.
제가 치울게요. 두세요.
절대 치우라고 말하지 않음. 그저 자기가 보기 싫으니까 치우는 건데 거기에 비쇼가 찔리는 편.











3. CoolMAN / 쿨맨
본명: 박지훈
출생: 1999.5.29 
포지션: FLEX (올라운더)




[워너원] 어서와 프로게이머 덕질은 처음이지? 1-2 | 인스티즈


본명이 쿨맨 닉네임이 박지훈이 아니냐는 소리가 돌 정도로 쿨내가 가득하신 우리의 쿨맨.

분명 위에 사진보고 다들 놀랐겠지? 얘는 ㄹㅇ 연예인 아니에요...? 솔직히 너무 잘생김. 아쉽게 묻혀있는 케이스.

나도 강다니 보고 들어왔다가 얘보고 하늘 올려다보며 눈물을 흘렸음. 아직 세상은 너무나 살만한 거임.

플렉스라 탱커든 힐러든 잘함... 근데 딜러를 못함... 트레 펄스에 자기가 죽고... 맥크리 석양 쓰면 10에 9은 짤리고...

그래도 시그마를 기가 막히게 함. 시그마로는 베를린 탱커들 중 당연 최고라 할 수 있음.





<별명>

*쿨맨이, 쿨남이, 박쿨맨: 애칭

*윙크남, 윙쿨남, 윙쿨맨: 얼캠 중 윙크해 달란 팬의 말에 오다 주웠다는 식으로 윙크를 했는데 레전드를 찍음. 그 후부터 저렇게 불리는 중. 오죽했으면 부캐 닉넴이 WinkMAN.



[워너원] 어서와 프로게이머 덕질은 처음이지? 1-2 | 인스티즈




*애기송편: 더기가 쿨맨이 칭하는 애칭. 청자들은 공감 1도 못하는 중.


일화)

더기 사담방송 中 누가 노크함

응? 아, 송편이 왔나보다. 잠만요 저 커피만 좀 받아올게요~-더기

잠깐 사라졌다가 다시 돌아온 더기. 채팅창은 그게 누구냐며 난리남

누구? 송편이? 송편이 우리 지후이. 쿨맨입니다~-더기

왜?

??왜 송편이야?

귀엽잖아. 풀네임은 애기송편. 근데 애기 붙이면 싫어해서 그냥 송편이라고 불러요.-더기

???

귀엽?

귀엽다고???

???쿨맨이?

결국 갈고리만 수집했다고 한다.




*귀여워: 지훈이가 싫어함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귀여움ㅇㅇ

*ㅂㅊㄱㅂㅊㄱ(북치기박치기): 가끔 쿨맨이 빠대 돌리다 여유로우면 습관적으로 비트박스 하는데 그때 청자들도 채팅으로 같이 함.

*윙또먹, 먹보: 쿨맨이가 먹는 거 좋아해서 아 오늘은 ~먹어야지. 하면 채팅방 금세 난리.




명언)

비교적 평화로운 소통 방송의 어느 날.

라면은 에피타이져 느낌이죠. 솔직히 라면 한 개로 배가 찹니까?





[워너원] 어서와 프로게이머 덕질은 처음이지? 1-2 | 인스티즈


*3개자아: 청자들에겐 박쿨맨이지만 형에겐 박지훈 누나에겐 애기송편이라는 3개의 자아가 있다고 팬들끼리 결론 냈음.

*박지훈 자아, 쥰자: 팀원들에게 보여지는 친형제적 자아. 가끔 화났을 때 형들에게 던지는 말=형 싸움 잘해요? (자매품-덤빌거면 한 명씩 덤벼요.)

*박쿨맨 자아, 방송용자아, 쿨자: 시청자들에게 보여지는 쿨한 자아. 방종전 수고했다는 청자들에게 던지는 말=예, 님도요.

*애기송편자아, 송편자아: 더기한정 귀요미 자아. 더기랑 같이 듀오하면 시청자들 벌벌거림. 아무리 봐도 적응이 안된다고... 

*자아분열: 가끔 더기랑 듀오하는데 착오로 청자들에게도 애교할 때.

*왜우리한테그래, 우리가뭘잘못했어: 청자들에게만 유독 쿨한 쿨맨이 때문에...





일화)

얼캠 켜놓고 부먹찍먹으로 소소하게 소통중인 박쿨남네 방송 中

아니 말이 그렇잖아. 언제 하나하나 찍어 먹냐고. 부어 먹어야죠.

비쇼가 너네 다 찍어먹는다고 함

...아니이... 형 말인데 안 듣습니까...? 어? 막 반항해여?! 반항할까?!

그럼 우리 말은 왜 안 들어...?

왜 또 우리한테 그래ㅠ

아이 또 왜 그러실까~ 아무튼 난 부먹입니다.

청자들은 이렇게 또 상처를 받습니다....





 








4. doubleD / 더블디
본명: 배진영
출생: 2000.5.10 
포지션: DPS (딜러)



[워너원] 어서와 프로게이머 덕질은 처음이지? 1-2 | 인스티즈


오셨습니다 오셨습니다. 현재 거의 준메인 로스터인 더블디가!

블디는 처음 들어왔을 때 솔직히 얘가 왜 프로게이머? 싶었음. 분명 코치님이 테스트하고 뽑았을 텐데 못한다고 해야하나... 너무 정석이라 해야되나...

그 프로게이머들 특유의 센스가 없었음. 전 팀에 있을 때 영상보면 입이 안 다물어질 정도로 잘하는데 갑자기 이러니까... 

그래서 막 실력 떨어진 거 아니냐며 난리가 났었는데 시간이 지나니까 미친 실력이 보이는 거임. 알고 보니 환경에 낯가린 거.

상황판단력이 오지고 실력이 두 말하면 입 아픔. 파라를 에임으로 하는 느낌임. 그만큼 잘해. 에어샷은 기본에 쓰다가 죽기 쉽다는 포화도 대체로 안 죽고 잘 해냄.

메인 선수들이 파라를 얘만큼 하지 못해. 그렇다고 해서 블디가 다른 딜러를 못하는 것도 아님. 그래서 파라가 필요한 맵에서는 안 빠지고 나오는 중.

결론은 현재 형들에게 까불며 내일 없이 살고 있는 블디 최고.







<별명>


*더블디?: 별명이 딥다크(DeepDark)였다고 함. 그래서 더블디.

*딥닼, 블디: 애칭

*발챙이: 닮음(응용-배챙이)

*초코떡: 초코떡임 그냥. 애가 그냥 초코떡이야

*뽀시래기, 뽀쟉: 말 그대로 뽀시래기 같음. 되게 뽀쟉거림.




[워너원] 어서와 프로게이머 덕질은 처음이지? 1-2 | 인스티즈


*내일없조, 딥루살이, 배극상: 엠페러 피셜 하극상의 끝이라고 함.


일화)

메인로스터 애들 인터뷰하러 외출해서 2군밖에 없었을 때 에클 얼캠 방송 中

나도 막 인터뷰 같은 거 해보고 싶어여. 나 말 진짜 잘하잖아여~

(ㅈㄴㄱㄷ)하성운씨 제가 방금 하성운씨 침대에서 얻은 막대사탕 먹고 있습니다.

야이... 그건 인터뷰가 아니지...!

맛이.... 환상★

그렇게 마저 지나갔다고 합니다. 




[워너원] 어서와 프로게이머 덕질은 처음이지? 1-2 | 인스티즈


*배이더: 무슨 적들 이동 방향이 보이는 특별한 레이더가 있는 거 같음. 수호천사 타던 메르시도 죽인다는 전설의 솔져 우클(나선로켓)...

*배라는역시골라먹는재미: 배진영의 파라는 골라 죽이는 재미라는 뜻

*마술사, 배술사: 단점이 사라지는 마술을 부리고 있다고 함. 파라만 고집하던 플레이도 버리고 방송 자주 안 켰는데 요즘엔 짧더라도 일주일에 4번 정도는 켜주고.

*대답봇, 이건대답안해도 돼: 사소한 거까지 다 대답해주는 걸로 유명. 그래서 형들이 관리 중에 있음.



일화)

또라이불변의법칙이라고 벤을 시켜도 또라이들이 또 생겨남. 소통 방송 中

더블디야 파라 말고 뭐 잘하냐

저 딜러는 다 해요

보니까 루시우 브론즈더만

에? 아 그건 좀 못해요.

그럼 쓰겄냐~ 다 잘해야지

다 잘하면 좋죠. 일단은 팀에 딜러로 있으니까 딜러부터 연습하고 시간 따로 내서 루시우도 연습해볼게요.

진영아... 저런건 대답 안해도 돼...

하... 뽀쨕아...

뭐 틀린 말은 아니잖아요.

진영아 저 사람 벤시켜^^-에클

그래서 님 티어 몇? 최소 그마?-비쇼

예 그쪽도 존----나게 해보세요-쿨맨

하나 둘 채팅창에 등장하는 형들덕에 블디 당황.. 








5. DEABBI / 데삐
본명: 이대휘
출생: 2001.1.29 
포지션: Support (힐러)



[워너원] 어서와 프로게이머 덕질은 처음이지? 1-2 | 인스티즈


사랑스러움이란 말은 데삐를 위해 생겨났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사랑스러운 우리 데삐ㅠㅠㅠㅠㅠㅠ
애 자체가 굉장히 밝아서 같이 있으면 나도 밝은 색이 되는 느낌임. 뭔가 물드는 느낌? 상큼한 노란색 꽃밭이 되는 느낌?
대휘 방송 들어가면 청자들 다 흡족해 하면서 봄. 졌을 때 대휘가 분하다면서 ㅂㄷㅂㄷ거리면 그럴 수 있다며 달래줌.
힐러 포지션으로 젠야타와 아나를 다룸. 둘 다 궁 각이 쩔어주는 편. 초월이든 나노든 딱 필요할 때 씀. 그냥 대휘가 쓰면 그게 한타 이긴 거임.
거의 천재적이라고 표현할 수 밖에 없을 만큼 힐러 쪽에서는 다재다능한 편. 다만 적을 잘 못 봄... 가끔 너무 어이없게 죽어서...
그래서 그 부분을 중점으로 연습하고 있다고 함. 스크림할 때도 실전처럼 한다고. 대충대충 이딴 거 싫어함.






<별명>
*데삐?: 데삐라서. 말이 필요 없음. 데삐임 그냥. 데삐 그 자체.
*휘랑둥이, 사랑둥휘: 사랑둥이라서
*요정: 팅커벨같이 귀엽지만 약간 새침한 요정 같아서
*아기수달: ㄹㅇ닮았음.
*조지수: 조개를 지키는 수달. 뭔가 꼭 하고 말겠어! 이런 모습들이 조개를 지키려는 수달같이 보여짐.


일화)
오디오가 비는 법이 없는 워너원 내전 개별전투 中
아아!!! 아 우지니형!! 왜 나만 죽여 왜에!!
내 앞에서 리스폰되지 마시든가아아~
아오 얄미워어. 아오...!
데삐야 우진이형 지금 방방이 타는 중
고마워 지녕이형. 진짜 가만안둬, 내가!
우진이를 킬하는데 성공했지만 뒤에서 진영이가 죽임^^




[워너원] 어서와 프로게이머 덕질은 처음이지? 1-2 | 인스티즈


*그래서? 응 그랬는데: 대휘가 말할 때 경청해주는 시청자의 참된 모습.
*ㄱㅇㅇ: 귀여워라는 뜻. 대휘가 사랑둥휘 모습 보일 때 도배됨.
*이대로만자라다오, 형들은 닮지마: 그 뜻 그대로임. 특히 비쇼 닮지 말라고...





[워너원] 어서와 프로게이머 덕질은 처음이지? 1-2 | 인스티즈


*영어천재: 데삐는 가끔 북미섭에서도 옵치를 하는데 영어 개잘함. 발음 개좋음. 심지어 오더도 영어로 함.
*우진이동생설, 캐도친동생설: 같은 소속팀이었어서 그런지 서로 모르는 게 없어서. 또 서로 유달리 아끼는 게 보임.



일화)
캐도의 소소한 소통방송 中 어쩌다 데삐이야기가 나옴.
걔는 일부러 귀여운 척을 하는 게 아니야. 걔는 그게 일상이자 버릇이야.
뭐 저번에 애 버릇가지고 까는 글 봤는데 그럴 시간에 좀 더 의미있는 활동을 좀 하셨으면 하고 바랍니다.
캐도에게 형아미가... 이럴 때...


일화2)
 캐스팅 비화에 대한 소통 중인 지성씨.
아 데삐가 조금 특이 케이스인데. 우진이가 적극 추천해서 들어오게 됐어요.
저희 같은 경우는 1차가 매드무비같은 영상이란 말이에요. 
우진이가 대휘 영상이랑 영상은 다 찾아와서 막 이 부분은 고쳐나가고 있는데 이런 부분에서 놀라운 실력을 보이고 있다.
안 그래도 서포트 필요한데 이 부분만 보완하면 거의 완벽에 가깝지 않느냐고... 난 우진이가 말 그렇게 잘하는 줄 처음 알았네.

















<베를린 아레테: 6월 토너먼트 예선 2주차 2일 - 동부>












???  2  
                                                                     

31초전 l 조회 19 현재 7 l  [워너원] 어서와 프로게이머 덕질은 처음이지? 1-2 | 인스티즈



루시우가 밀쳤나봐




너블1

와 에클 자폭쪽으로 밀쳐주는 플레이 뭐야


너블2

에클 오늘 날이다 아까도 자폭으로 밀쳐주더니









솜브라 지금 벤이잖아  5
                                                                     

8초전 l 조회 13 현재 11  l  [워너원] 어서와 프로게이머 덕질은 처음이지? 1-2 | 인스티즈



방금 보기 시작했는데 왜 엠페러 나온 거?

엠페러는 왜 솔져들고 있는 거?




너블1

달리기가 스킬인 영웅이 있다? 빠밤

 └너블2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너블3

근데 좀 잘해


너블4

안 죽고 잘햌ㅋㅋㅋㅋㅋㅋㅋㅋ 


글쓴너블

오 나선로켓 2킬 뭐야





 



뭐야  3
                                                                     

32초전 l 조회 12 현재 7 l  [워너원] 어서와 프로게이머 덕질은 처음이지? 1-2 | 인스티즈



쿨맨이 중력붕괴 5인궁 뭐냐고




너블1

진짜 에바야


너블2

아까는 강착으로 상대 시그마 궁 끊더니


너블3

보물이다 보물이야








블디 못하는 영웅이 없는 듯  
                                                                     

21초전 l 조회 19 현재 9 l  [워너원] 어서와 프로게이머 덕질은 처음이지? 1-2 | 인스티즈



오늘만 맥 에코 파라 애쉬 시메 겐지




너블1

시메 빼자 시메가 낄 자리가 아니야


너블2

파라가 진짜 개쩔었지

  └너블3

    ㄹㅇ 더블디 파라 진짜 믿고 보는 듯

      └너블2

       ㄹㄹ에어샷 미쳤음


너블4

겐지도 질풍참 4킬 역대급이었어










대삐야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2  
                                                                     

49초전 l 조회 21 현재 10 l  [워너원] 어서와 프로게이머 덕질은 처음이지? 1-2 | 인스티즈



데삐 오늘 아나 하면서 몇 번 안 죽었따고ㅠㅠㅠㅠ

윈스턴이 물러와도 겁나 잘 재우고ㅠㅠㅠㅠㅠㅠㅠ




너블1

최고는 겐지 용검 재우는 거였지


너블2

데삐 진짜 날이 갈수록 늘어 이 할미는 데삐가 참 대견하단다...












▷1편보다는 덜 바꾼 거 같은 느낌이네요! 아닌가?

▶저 일찍왔죠? 그렇죠? 그렇다구 말해죠... 자급자족 글이기 때문에 저도 자주 보다보니까 이게 많아야 볼 맛이 나더라구요 하하핳
다음편은 더기와 아이들의 캐미를 볼 수 있는 편을 들고 올 예정입니다! 오늘 더기가 많이 안나와서 그런 거 맞아요.ㅎㅎㅎㅎㅎㅎㅎ

▷오랜만에 왔는데 반갑게 맞이해주신 독자님들 진짜 감사합니다. 
가끔 가끔 이렇게 리그나 방송 얘기로 들고 올게요. 다음에 또 언제 올 지 모르겠으나 아마 주마다 한 번씩은 올 것 같아요!! 그랬으면 좋겠고...
아무튼 그때까지 아프지 마시고!!!!! 건강하시고!!!! 잘 지내세요!!!!!!!!!!! 

호그 벤 좀요;;; 그래야 안 들고 나오지;;;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독자1
하 정말 작가님 리그 아레테 너무 좋아요,,
3년 전
독자2
리그 이야기 너무 좋다ㅠㅠ 진짜 좋아요ㅠㅠㅠ!!
2년 전
독자3
갸앙 진짜 너무 좋아요ㅠㅠㅠ
2년 전
독자4
햄복해서 울어요 진차 울고있어 끄흐흐그극 자까님 제가 옵치 사랑하는ㄴ만큼 사랑해요 아니 많이 사랑해 쿨맨 쏘 큐트 송편 사랑해애아액
2년 전
독자5
? ??????? 작가님? 진자 작가님리세요..???? 허규유ㅠ유ㅠㅠㅠㅠㅠㅠㅠㅠㅜㅜㅜㅜ 초록글 탐방하다가 너무나 익숙한 글제 보고 와서 필명 보고 확신햇습니다... 얼마나 그리웠게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비회원이었던 저 이제 회원임미다..... 같이 달려요ㅠㅠㅠㅜ 살앙해요 간만에 또 정주행 각임미다 🥺🥺🔥🔥🔥🔥💖💖💖💖
2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5 1억05.01 21:30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2 퓨후05.05 00:01
김남길[김남길] 아저씨1 나야나05.20 15:49
몬스타엑스[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3 세라05.15 08:52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 나의 WONDERLAND 中上4 12.23 23:25
샤이니 [샤이니/온유] 없던 일로 치자구요 022 지니방구 12.18 06:17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 나의 WONDERLAND 上4 12.17 00:51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민윤기] 미련범벅 짝사랑 민윤기를 다시 만난다면 -외전7 12.14 20:10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김태형] LOVE YA! : 우리 젊은 날의 사랑을 위하여 [0]1 크리옴 12.06 02:00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민윤기] 미련범벅 짝사랑 민윤기를 다시 만난다면-完6 12.06 01:42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민윤기] 미련범벅 짝사랑 민윤기를 다시 만난다면-117 11.10 14:09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민윤기] 미련범벅 짝사랑 민윤기를 다시 만난다면-10-28 11.08 16:45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민윤기] 미련범벅 짝사랑 민윤기를 다시 만난다면-10-14 11.08 16:09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 황후열전 30. 31. 32246 멜트 10.29 22:50
샤이니 [샤이니/온유] 없던 일로 치자구요 018 지니방구 10.18 06:51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민윤기] 미련범벅 짝사랑 민윤기를 다시 만난다면-99 10.06 00:23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민윤기] 미련범벅 짝사랑 민윤기를 다시 만난다면-86 10.04 02:11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하얀앨리스 10.02 11:43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민윤기] 미련범벅 짝사랑 민윤기를 다시 만난다면-76 09.30 05:50
현빈 [김태평/주지훈] 나는 유부남을 사랑한다. ep.29 09.27 03:38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 One of a Kind 01 1 치밀한유산균 09.25 03:35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민윤기] 미련범벅 짝사랑 민윤기를 다시 만난다면-611 09.21 19:46
현빈 [김태평/주지훈] 나는 유부남을 사랑한다. ep.14 김갑생김 09.11 03:21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전정국] ㈜사랑 정비소 11 모교일 08.26 04:09
SF9 [SF9/김인성] 12학번 언론정보학과 김인성 08 1/2(부제: 그 겨울을 회상하며)6 초로긔 08.19 23:50
엔시티 하트시그널 시즌2 리겜 요약플 27120 글쓰닝 08.09 00:23
엔시티 [NCT] 네임이 뭐 대수라고 ; 02화1 므엉 08.01 14:10
엔시티 [NCT] 네임이 뭐 대수라고 ; 01화 므엉 07.31 21:29
엔시티 [NCT] 붉은 실 ; 01화 므엉 07.31 18:14
엔시티 [NCT] 네임이 뭐 대수라고 prologue 므엉 07.31 11:01
엔시티 [NCT] 붉은 실 ; prologue1 므엉 07.31 00:10
전체 인기글 l 안내
5/30 10:16 ~ 5/30 10:18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팬픽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