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나카나카에 대한 필명 검색 결과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기타 방탄소년단 정해인 변우석 더보이즈
나카나카 전체글ll조회 530l


BGM - 스텐딩에그 (여름밤엔 우리)






:: 낯선 익숙함 - 첫 만남::
* 2시간 쪽잠의 결과물은 너였다. *









2016년 3월 2일, 아직까지 찬 겨울바람이 한창 불어대던 지독히도 쌀쌀맞은 날씨였다.


작년, 고삼때 입시설명회부터 두 차례의 면접까지. 


간절한 마음 하나 품고 그렇게 들어오고 싶어하던 학과에 당당히 합격하여 면접 때의 여운을 되짚으며 앞으로 내가 다닐 학교를 한 차례 훑어보았다.


다른 건물들과는 다른 빨간 간판에 둥근 구조까지 묘하게 마음에 드는 건물이었다.


총 5층까지 있는 건물이지만 우리 학과가 사용하는 층은 슬프게도 맨 꼭대기 층인 4층과 5층.


학생들의 건강 증진이라는 명목으로 다른 건물에는 흔하게 볼 수 있는 엘리베이터가 우리 건물에서는 찾아볼 수 없었다.


10대의 마지막을 보내고 갓 20살이 된 입학생인 나는 이제껏 통제받은 화장도 예쁘게 하고 지긋지긋한 교복 대신 깔끔한 새 옷으로 등교하는 지금 이 순간이 너무 떨렸다.


정든 고등학교 친구들을 보내고 대학교에서 어떻게 새 친구를 사귈지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이 더 앞 섰지만.



***



내 나름 학과 생활에 열심히 적응도 하고 선배님들과 동기들과도 친해지니 몇 일은 정말 금새 가버렸다.


왕복 2시간 정도의 통학 생활과 첫 날부터 빡세게 과제를 내주는 교수님들 덕분에 집에 도착하면 빨리 과제를 해치워버리고 뻗어서 자기를 반복했으니 시간이 금방 갈 만도..


언제 시간이 가는 지 모르게 생활하고 있을 무렵, 내 인생에서 정말 중요한, 소중한 사건이 생겨버렸다.



***



입학하고 일주일 정도가 지난 날 쯤.


학과 전담 교수님, 선배, 동기들이 모두 모인 100명 조금 넘는 톡방에 학회장 선배가 카톡 하나를 보내왔다.



[학회장선배님] [오후 12:06] 주말은 잘 보내고 있나요? 내일 우리가 이제 학과생활을 이끌어갈 차장들을 뽑을겁니다. 자세한 건 지원서 파일 열어보시고 궁금한 사항은 개인톡으로 질문해주세요.
[학회장선배님] [오후 12:06] 학생회 지원서.hwp



입학하기 전부터 알고 지내던 과 선배가 한 명 있었는데, 이 선배로부터 학생회라는 조직에 대해 듣다보니 호기심도 생기고, 1학년 때가 아니면 할 수 없을거라 생각됐다.


실제로 차장인 1학년들을 뽑아두고 2학년 때 부장으로 바로 올라가는 형식이었으니까.


늦은 시간에 올라온 지원서 때문에 새벽부터 지원서 쓴다고 밤을 꼬박 새게 되었다.


중간 중간 선배들은 이런거 대충 써도 된다고 나를 타일렀지만, 꼭 하고 싶은 건 무슨 일이 있어도 완벽하게 해내야하는 내 성격탓인가, 오기가 생겨서 또 대충하고 싶지는 않더라.


그게 훗날 너무너무 잘한 일이라 생각되는 건 그리 지나지 않아서였다.


아무튼, 만족할 때까지 지웠다 썼다를 반복하며 한참을 지원서 쓰기에 열중하였을까..


어느 덧 시계는 새벽 4시를 가르켰고 다음 날 꼼짝없이 오전 수업이 있는 나는 2시간을 자고 일어날 수 밖에 없었다.


잠을 자도 잔 것 같지 않고 미칠듯한 피로감에 하품만 얼마나 나오던지.


그야말로 컨디션 최악.


수업 때는 하나도 집중하지 못하고 멍한 상태로 시간만 허비해버렸다.


어쩌면 학생회 그게 무슨 대수라고 그렇게까지 했나 싶었지만 또 한편으로 재밌겠다는 생각으로 수업이 끝난 뒤 저녁시간에 있을 면접 준비를 했던 것 같다.


지원서를 토대로 면접을 보기로 했는데, 면접 하나는 정말 자신있는 내가 떨렸던 건, 컨디션 때문일까, 아니면 꼭 해보고 싶다라는 생각이 발목을 붙잡았던 걸까, 생각보다 진정되지 않는 심장을 진정시키려 무던히도 애를 썼다.


면접이 정말 코앞으로 다가왔을 때는 오히려 같이 신청한 애들끼리 수다를 떨면서 긴장을 없애려고 노력했다.


물론, 떨어지게 될 누군가가 내가 되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은 모두가 동일 했을 것이다.


시간이 되자, 차례차례 학회장 선배님이 부르는 순서대로 면접을 보러 갔다.


내 차례가 왔을 때, 면접을 시작하니 이거 하나 하는 게 뭐가 그리 떨리다고 이 야단을 벌였는지 내 자신이 조금 웃기기는 하더라.


자신있게 면접을 끝내고 나와서는 동기들과 한창 후기에 대해서 말하고 있을 때 쯤, 다시 한 번 학회장 선배가 우리를 찾아왔다.


"친구들, 오늘 학생회 면접 본 인원끼리 저녁 먹을 겸, 술 한 잔 하러 갈건데 다들 괜찮아요?"


여담이지만, 학회장 선배는 우리보다 6살이나 많으심에도 꼬박꼬박 후배들에게 존댓말을 써주셨다.


아무튼, 학회장 선배의 특유의 억양이랄까, 목소리 톤이란게 있는데 그게 학회장 선배와는 어울리지 않는 듯 어울리는 듯 했다.


우리 과는 다른 학과보다 신입생 환영회라던지, 여러가지 행사가 좀 느린 편인데 어쩌다보니 학생회 면접날이 입학한 뒤, 선배님들과 첫 술자리가 되었다.


어쩌면 조금 더 친해질 수 있을거란 생각에 내 컨디션 따위는 생각하지 않고 무조건 콜을 외쳤고 그건 다른 아이들도 비슷한 생각이었던 것인지 다들 빼지않고 오히려 좋아하는 듯 보였다.


그렇게 나를 포함해 면접 본 8명과 3명이 빠진 학생회 선배 7명, 총 15명이 다 같이 술을 먹으러 갔고 인원도 인원인지라 3테이블에 낑겨낑겨 먹는 사태가 벌어졌다.


친해지기 전까지는 부쩍 낯을 가리는 성격탓에 누구곁에 다가가 말을 걸 수도 없었고 쭈삣쭈삣 눈치를 보며 서 있을 무렵, 그나마 입학하기 전, 한 번 보고 얘기도 나눴던 선배덕에 자리를 잡을 수 있었다.


처음의 어색함도 잠시, 한잔, 두잔, 술잔을 기울일 수록 분위기도 무르익었을 때 쯤이었을까.


평소라면 소주 2병까지는 버틸 수 있는 주량이었으나, 미친 컨디션 때문인지 겨우 5잔째부터 알딸딸해지는 정신을 부여잡고 있었다.


익은 벼마냥 자꾸만 숙여지는 고개며, 아주 미세하게 풀리는 눈꺼풀까지.


상황이 참 원망스럽더라.


이대로 취해버리면 안된다는 생각에 숙였던 고개를 힘겹게 들고 눈을 부릅 떴다.


"괜찮아?"


힘들면 그만 마셔.


맞은 편에 앉아 계신 학회장 선배와 동갑인 또 다른 선배와 눈이 마주치자, 걱정스럽게 날 바라보시며 나의 상태를 물어봤다.


이전에 한 번도 말을 해본 사이가 아니었음에도 어색하지 않게, 그렇다고 또 너무 지나치지 않은 목소리를 내게 건내주었다.


단, 한마디.


나에게 건낸 첫마디였다.


당신과의 첫 만남은 내 2시간 쪽잠의 결과물이었다.








***********************************************************************************************
인스티즈에선 첫 작품을 적어보네요ㅎ! 부족한 실력이지만 열심히 적겠습니다ㅎㅅㅎ
이 작품은 제가 대학생활을 하면서 겪은 실화만을 통해 적는 작품입니다.
팬픽이기는 하나 실화팬픽(?)이죠ㅎㅎ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처음이라 좀 짧네요..(긁적)
***********************************************************************************************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어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돼요!
 

혹시 지금 한국이 아니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 경성블루스 六2 11.25 01:33
      
      
      
      
엑소 [엑소/김민석] 낯선 익숙함 - 첫 만남(feat. 2시간 쪽잠의 결과물은 너였다.) 나카나카 09.02 23:06
추천 픽션 ✍️
thumbnail image
by 1억
저는 불륜녀입니다_ 사랑하는 파도에게w.1억  눈이 마주쳤는데 우석은 바보같이 눈을 피해버렸다. 책을 보면서 웃던 ##파도와 눈이 마주친 거였는데. 마치 자신에게 웃어준 것만 같아서 그게 너무 떨려서 마주할 수가 없었다.시선을 다른..
thumbnail image
by 한도윤
“너의 그 빌어먹을 컬러링 때문이야.”우리는 조용히 타이 음식을 비운뒤 옆 카페로 자리를 이동했다. 묘한 분위기에 긴장감이 흘렀다. 어쩌면 나는 그녀에게 나의 비밀을 털어놓을지도 모른다는 마음으로. 그녀 또한 나의 비밀을 들을지도 모른다는..
thumbnail image
by 1억
무뚝뚝한 남자친구 짝사랑하기w.1억   오빠는 10년째 은행에서 일을 하고있고, 나는 강아지 유치원에서 일을 잠깐 하고있다.오빠와 나는 5개월 정도 만났지만.. 솔직히 말하자면 다른 커플들처럼 엄청 알콩달콩하고 예쁜 장소를 찾아간다던..
by 한도윤
제목이 실패의 꼴인 이유가 다 있다.우선 꼴이라는 말을 설명하자면 사전적 의미로 모양이나 형태를 낮잡아 부르는 말이다. 실패의 모양이나 실패의 형태라고 표현하는 것보다 꼴, 꼬라지, 꼬락서니로 표현하는 게 나는 좋다. 왜냐하면 나는 실패를..
by 한도윤
대학교를 졸업하고 고향에 돌아와 L을 만난 건 내 연애 역사 중 최고의 오점이다. 그때의 나는 제대로 사랑을 받아 본 적도, 줘본 적도 없는 모태솔로라고 봐도 무방했다. 어쩌다 나와 L은 커피를 한두 잔 같이 마셨고 무심코 던진 L의..
by 한도윤
나는 매일매일 이직을 꿈꿨다. 꿈꾸는 이유는 단순했다. 현재 내 상황에 만족하지 못하고 환경의 변화를 꾀하는 게 필요했기 때문이었다.나는 2년 전 중견 건축사사무소에서 프리랜서의 꿈을 안고 퇴사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전쟁이 터지면서 세계..
전체 인기글
일상
연예
드영배